2007 년 충칭시는' 호광필 쓰촨 박물관' 을 건설했다. 천중경 두 곳의 주민은 대부분 호광채우기 쓰촨 이민자의 후예들이다. 건설중인' 호광채우기 쓰촨 이민박물관' 은 그해 이민자 이주 과정을 재현하고 선조들의 분투 과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나는 마성과 효감향 이민자들이' 호광채우기 쓰촨 박물관' 중 짙은 색채의 한 획일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많은 서술할 수 있는 화제를 남겼다고 생각했다. 2010 년에는 마성도 고효감향 풍경구 건설을 다시 계획하기 시작했다.
첫 번째는 마성 효감향 이민자들이' 신객가' 문화 연구의 과제로 삼을 수 있다는 것이다. 나향림 씨의' 객가 원류시험' 이라는 책은 1949 년 이전의 가계사 연구의 최고 수준으로 여겨진다. 호북에는 홍안현, 마성현, 총 인구가 약 15 만명인 불순객현이 두 개 있는데, 홍안현, 마성현에 대한 표현은 항상 이민성지 효감향을 끊을 수 없다고 분명히 밝혔다. 홍안현, 마성현의 이 15 만 객가는 강서가 호수를 채웠을 때 강서에서 이주한 객가 선민의 후예여야 한다. 효감향 객가 선민이 쓰촨 이주할 때 그 객가 민속문화를 가져갔나요? 예를 들어, 쓰촨 민간 무릇 결혼 상수나 경축개업,' 보름달' 등, 전통석은 대부분 9 가지 육식 잔치를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를' 구그릇' 이나' 구두그릇' 이라고 부른다. 이런' 구그릇' 대접의 풍속은 후베이 마성현 효감향에서 유래한 것이다. "9 개의 큰 그릇" 관습 외에도 쓰촨 지역으로 가져온 관습이 있습니까? 이 방면의 연구는 분명히 여전히 공백이다.
마성 효감 향민은 쓰촨 () 에 탁월한 공헌을 하는데, 이런 공헌은 마향약 () 에서 볼 수 있다. 명영락년 동안 마성과 효감향은 쓰촨 개간으로 이주한 이민자들로, 고향을 그리워하기 때문에 매년 동향 대표를 몇 차례 선출해 고국으로 돌아가 특산물과 서신을 배달하기로 약속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효감향, 효감향, 효감향, 효감향, 효감향, 효감향) 오래지 않아 마성인이 경영하여 사람들에게 재물과 편지를 전달하는 마향약 상인이 나타났다. 이런 형태도 청두 충칭 등지에서 점차 쓰촨 운남 구이저우 등 많은 대중도시로 보급되고 있다. 마향약은 당시 민간의 통신 상황을 크게 개선했으며, 그것은 중국 우편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런 민중에게 혜택을 주는 선행은 바로 그들의 창조이다.
쓰촨 마성 효감향 이민자 후예 중에도 걸출한 인사들이 많이 나타났다.
홍무는 4 년 마성 효감향에서 국적을 잃은 쓰촨 융창의 곽맹사 () 로 융창 곽 () 씨의 개산조 () 이다. 가문이 번성하고, 지금으로부터 600 여 년, 30 여세를 전전하며, 살아 있는 인구가 5000 여 명으로 추정되는 것은 마치 큰 가족과도 같다. 곽씨 가문은 명나라 중엽에 이미 부자가 되었는데, 청가경년 사이에 이미 부갑측이었다. 만력 13 년, 곽씨는 여주에 천성곡주공장을 설립하여 중국과 외국의 곡주' 루저우라오쟈오' 의 원산지로 파나마 만국박람회 금상을 받은 적이 있다. 융창 곽 씨는 19 세 손곽서지 () 를 19 세 손곽서지 () 로, 광서 () 년 동안 사람을 들어 호광 총독 장 () 의 동굴 개간 업무를 주관했고, 장지동 () 이 간재로 여겨졌다. 그는 상해창작에 중국 공학을 설립했고, 또 융창에 수치중학교를 개설했다. 장남 곽울화는 신해혁명의 중견이자 동맹회원이다. 그는 부끄러움을 알고 중학교 교편을 잡았을 때 혁명을 선전했는데, 당시 쓰촨 혁명당원들은 그 문하를 더 많이 했다. 곽울화는 자녀 7 명, 장남 곽견백은 유법이과 석사로, 10 여개 대학 교수를 역임하여 교육계에 널리 알려지고 있다. 자곽사걸은 초기 * * * 산당원으로 안칭지위 서기, 후베이 성위원회 위원으로 1927 년 한구에서 장렬하게 희생되어 23 세였다. 자곽보타오는 유명한 신문기자로,' 신고',' 신문보' 편집장으로 여러 해 동안 저술이 풍성했다. 자곽이는 철도부 기술업무를 주재하고, 탁월한 공헌을 하며, 전국 노동모범을 수여하며, 팔보산을 사장하는 영예를 누린다. 자곽언은 국민당군 장갑 사령관을 역임하여 현재 대만에 거주하고 있다. 곽씨 자손은 당정군 농공상문 등 회별, 인재가 대신하여 마성, 효감향 이민의 전형이라고 할 수 있다.
부순현 로씨 선조 로상봉만년 동안 마성 가문에서 천거부순현 홍합향으로, 순치초 위원현 나전 입구로 옮겼다. 로씨는 경독 위주로 역대에는 진사, 공생, 거인이 있었다. 또 염업 개발 경영을 하는 것은 염업 세가이다. 12 대 서대까지 전해져 인재가 모였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항일열사, 소장 나세택, 중 * * * 쓰촨 지하성 위원회 서기, 열사 나세문, 근대 농학자 나세산, 일찍이 일본 조논대 법학과를 졸업했고, 쓰촨 대학, 운남대에서 교직한 로시지 등이 있다. 또 장애핑 장군, 작가 아이우 등 조상은 모두 마성, 효감향에서 쓰촨 () 로 이민을 갔다. 아직 빗질하지 않은 현량준걸의 선비들이 더 많아진다는 것은 마성, 효감향 이민자, 그 후예들이 쓰촨 양육에 응당한 공헌과 보답을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