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 "지앙 훈 lt 말했다; 홍루몽 GT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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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훈이 lt 라고 말했다. 홍루몽 GT < /p>
1, 생명에 대한 배려와 존중 < /p>
장훈은' 홍루몽' 의 주제를' 정' 으로 정했다. 이' 정' 이라는 글자에 사랑, 애정, 우정이 담겨 있다고 말하는 것은 옳지만, 이 단어들 중 어느 것도 완전하지 않다. 홍루몽' 에서 가장 섬세한 정을 표현한 것은 모든 생명에 대한 자상함과 존중이다. 이런 자상하고 존중은 가보옥이라는 주요 인물을 집중적으로 빌려 드러난다. < /p>
가보옥에 대해 일부 독자들은 많은 오해를 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의' 여자는 물로 만들고 남자는 진흙으로 만든다' 는 말에 따르면 자보옥은 전형적인 말투로 사나이가 있어야 할 호쾌한 기백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저자의 의도를 읽지 못했기 때문이다. 가보옥이 반대하는 것은 사실 남자가 아니라 전통사회에서 남자가 대표하는 권위, 관료, 지위, 장면이다. 이런 것들은 휴머니즘에 대한 진정한 관심과 사랑을 모두 감추었다. 자보옥이 관심을 갖는 것은 바로 생명 자체에 대한 존중과 사랑이다. 신분과는 무관하다. < /p>
어떤 사람들은 가보옥을 남정한 사람, 심지어 정욕적인 사람으로 해석한다. 그는 임대옥, 설보채, 주변의 여종에게도 사랑을 받는다고 한다. 이것은 조금 소인의 마음으로 군자의 배를 헤아린다. 가보옥은 진실한 성품을 감상하고 자신의 내면을 살린 사람을 감상하기 때문에 이런 임대옥 감상을 더 좋아한다. 가보옥은 생명에 대한 진정한 사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소란을 피울 때 그 구석에서 사랑받지 못하거나 기억되지 않는 생명을 염려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왕희봉이 생일을 보내고, 모두들 떠들썩할 때 문을 나서서 조용히 여종 김황아를 제사할 것이다. 그는 연령관과 자장미가 사랑의 속기를 좋아하는 디테일에 감탄할 것이다. 그는 체스가 끌려갈 때 길을 막고 울 것이다. 그는 칭웬이 쫓겨난 후 귀공자의 신분을 버리고 방문할 것이다. < /p>
2, 비천한 사람에 대한 이해 < /p>
? 장훈의 이 책은 비천한 사람에 대한 동정과 이해를 분명히 보여준다. 동정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동정은 단순한 선량함일 뿐, 이해는 좀 더 냉정한 사고와 처신이 필요하다. < /p>
? 이 점은 저자가 재서, 조 이모, 자환이라는 세 인물을 대하는 태도에 집중되어 있다. 많은 독자들이 이 이 세 인물에 대해 모두 좋아하지 않지만, 장훈은 조설근이 이 인물들에 대해 혐오하지 않고, 심지어 큰 이해심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 책에서는 이 인물들의 생존 환경, 인생 경험, 그들이 보여 준 혐오스러운 점들이 그들의 비천한 지위, 무시당한 실실, 따뜻한 교육이 결여된 성장과정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밝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 /p>
제리는 부모의 동반과 보살핌이 없어 할아버지의 교육이 가혹했다. 조 이모는 출신이 낮았고, 아들을 낳은 뒤 바라던 중시와 현실의 비천함이 낙차를 이루었다. 자환은 언제나 눈부시게 빛나는 형 보옥이 있는데, 늘 눈에 보이지 않는 사이에 비교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들은 이 인물들의 마음의 어떤 왜곡을 가져왔다. < /p>
3, 청춘에 대한 그리움과 보호 < /p>
장훈은 조설근이 이 이 책을 쓰는 것은 청춘에 대한 그리움, 그 시절에 일어난 일, 그 시절 생명의 가치를 추구하는 마음가짐을 그리워한다고 생각한다. 대관원은 청춘을 보호하는 곳이고, 원춘과 자모는 청춘 보호자 역할을 한다. < /p>
원춘은 어렸을 때 궁전에 들어갔고, 그 이후로 황궁에서 벗어나려면 황제의 큰 은혜가 필요한데, 이 은혜는 매우 적다. 왕궁에는 청춘이 없고, 어떤 것은 제각기 귀태를 품고 있는 꾀, 명리 속의 싸움, 막을 수 없는 함정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원춘은 청춘을 잃는 대가로 황궁에 들어가 가족에게 망명을 제공했다. 청춘을 잃은 원춘은준 형제자매들은 대관원에 입주해 형제자매들에게 청춘의 도피처를 제공했다. 여기에 원춘의 축복이 있는데, 왜 원춘이 자신의 아쉬움을 메우는 방식이 아닌가? < /p>
원춘과는 달리 자모는 난잡한 청춘을 즐겼다. 사실, 많은 사람들도 난폭한 청춘을 가졌지만, 어떤 사람들은 세월의 맷돌 속에서 청춘이 어떤 모습인지 잊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자모는 나이가 들었지만 여전히 청춘의 마음을 간직하고 있는 사람이다. 이것은 정말 얻기 어렵다.
가모는 때때로 자신의 청춘의 발랄함과 개구쟁이에 대해 사람들에게 언급하는데, 이마의 흉터는 영원한 청춘의 흔적이다. 자신의 청춘을 회상하는 것 외에도, 자모가 소중한 것은 십대 아이들의 청춘 심정을 잘 이해하고 자신의 청춘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자녀와 손자들이 앞에 있을 때, 자모는 늘 예의에 구애받지 않고 즐겁게 놀고 즐겁게 농담을 해야 한다. 젊은이의 청춘을 감상할 줄 아는 것은 자모의 관용과 자애로운 포용이다. < /p>
4, 비일비재한 대비 운용 < /p>
가난과 부, 번화함과 시들음, 시끌벅적함, 외로움, 이러한 대비는 모두 조설미나리의 글에 뚜렷하거나 은밀히 나타난다. < /p>
회목만 보면 많은 장회들이 대조적으로 쓰여져 있다. "지아 원춘은 봉조궁을 선택했고, 진 고래경은 황천로를 죽었다." 한편으로는 지위의 상승과 생명의 소멸이다. "트리팅 양비 극채나비는 향총비연의 울음파홍을 묻었다." 한편으로는 자기도 모르게 드러낸 심계로, 한편으로는 자연에 대한 생명에 대한 감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가한 재미로 김경수를 모아 잠시 흙을 모아 향을 낼 수 없다. 한편으로는 시끌벅적한 축하와 열렬한 아첨, 조용한 제사, 묵묵히 염려하고 있다. < /p>
' 홍루몽' 의 글에는 너무 많은 대비가 있어, 작가는 번화할 때 득의양양하게 잊어버리지 말고, 흥청망청 헤프게 돌아서면 모든 것이 시들어간다는 것을 의도적으로 일깨워 주는 것 같다. 가지고 있을 때 눈을 멀게 하지 마라, 앞으로 일본 측이 길다고 생각하면, 뒤돌아보면 추억만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득세할 때 의기양양하게 굴지 마라, 가난해서 부자를 사랑하는 것을 싫어하고, 몇 년 동안, 초라한 후에 도움의 손길을 뻗친 사람은 누구인지 모르겠다. < /p>
읽을 수 없는' 홍루몽', 읽을 수 없는 인생.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