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조' 는 이천 토가의 민가이다.
세계 우수 민요' 용선조' 는 이천등가' 종과조' 를 정리하여 각색한 것이다. 이천등가는 이천토가족이 명절을 맞아 채룡선을 소품으로 하는 민간 노래 형식이다. 그것은 청초에 발랄하여 이미 3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말, 등가가 이천에서 나날이 흥성하고, 꽃등은' 상위 8 출',' 하위 8 출',' 잡등' 등 다양하다. 종과조' 는 후베이 () 성 서남부의 이천시 백양 (), 모도 (), 왕영 () 일대에서 전창하고, 이천은' 용선조 ()' 의 고향이라고 불린다.
1958 년' 용선조' (일명' 용선곡') 는 호북 대중예술투어 공연단 공연 프로그램에 포함됐고,' 용선조' 는 이때부터 받을 수 없었고, 전 성, 전국, 전 세계로 전해져 세계에서 가장 유행하는 곡 중 하나로 꼽혔다.
수십 년 동안 독창, 듀엣, 합창, 선창합창, 가무, 춤 등 다양한 형태가 국가와 많은 성, 시 문예단체의 무대에서 광범위하게 활동해 왔으며, 이천시는' 용선조' 고향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아마추어든 프로극단이든 지금까지 다양한 문예 형식의 개편과 재창작을 열정적으로 반복해 왔다.
노래 감상:
종과조' 는 주로 이천시 백양댐 일대에서 전해지고 있으며, 주곡 가사는 10 단으로' 정월호박씨 이제야 정원에 들어간다',' 10 월의 호박종' 까지 노래한다. 과다자는 예로부터 다자복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다. 토족 지역에서 오이는 생식 숭배의 은어로 토가의 낭만적인 천성을 구현한다.
\ "종 멜론 톤 \" 통창 방법은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선창하고, 많은 사람들이 입을 돕는다. 공연할 때 대나무 색종이로 채룡선을 묶었고,' 어떤 여동생' 은 배 안에 서 있었고, 선미의 한 남성 어릿광대는' 사공' 이라고 불렀고, 양쪽에는 여러 명의 여성 백댄서가 있었다. 매 곳마다 노를 젓고, 어떤 여동생이 선창을 하고, 노래를 부르고, 북을 밟고 배를 타고 춤을 추고, 뱃사공이 앞뒤로 노를 젓고, 동작이 익살스러워 관중의 웃음을 자아낸다.
문체적으로 보면' 용선조' 는 기본적으로' 종과조' 의 후렴구를 보존하고, 주곡 가사는 10 단락에서 2 단 (3 단 버전도 있음) 으로 압축돼, 깔린 것을 제거하고,' 종박' 이라는 역사가 유구한 생식이미지가 약화되어 사랑의 주제가 더욱 두드러지고, 오히려 토족 민요의 장면화 특징을 더욱 잘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