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무제 · 동풍이 불고 이슬비가 옵니다: 동풍이 불고 이슬비가 옵니다: 동풍이 불고 이슬비가 옵니다. 천둥소리가 납니다. 부용 연못 바깥. 황금두꺼비는 자물쇠를 갉아먹고 향을 피우고, 옥호랑이는 그 실을 다시 우물로 끌어당긴다. 가씨는 커튼 뒤를 엿보고 있었고, 한영사, 미후궁은 위왕의 베개 위에 머물렀다. 봄의 중심에는 꽃이 피지 않도록, 애틋함과 회색빛이 한 뼘도!
시 전체 감상
1. 동풍이 불고 이슬비가 오고 밖에는 천둥소리가 난다. 푸롱 연못. 이 두 문장은 날씨가 흐려지고 이슬비가 내리고 있음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두 문장은 계절을 드러내며 비오는 날을 가리킨다. "금두꺼비가 자물쇠를 갉아 향을 피우고, 옥호랑이가 비단을 우물로 끌어당긴다." 금두꺼비의 문장은 가총의 『시경잡기』에서 따온 것이다. 황금 두꺼비가 자물쇠를 물었다는 것은 두꺼비가 문 팬을 물고 열었다는 의미입니다. 황금 두꺼비는 구리의 본질입니다.
2. 고대인들은 향을 피우면 불멸을 얻을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옥호문(玉虎文)은 옥으로 장식한 호랑이 모양의 자아틀이 밧줄을 당겨 물을 길어오는 것을 가리킨다. 여기에는 내실에서 꿈을 깬 후 일어나서 향을 피우고 물을 길어 연인을 만날 준비를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가씨는 커튼 뒤를 엿보고 있었고, 한영사, 미후궁은 위왕의 베개 위에 머물렀다. 앞 문장에는 Jia Chong의 딸이 커튼 뒤에서 엿보다가 잘생긴 청년 Han Shou를 보고 그와 사랑에 빠졌다고 나와 있습니다. Jia Chong은 그 말이 무슨 뜻인지 알았고 딸을 아내로 삼았습니다.
3. 이는 이 문제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사랑에 빠진 청년의 아름다움을 사위 한수(Han Shou)로 비유한 것입니다. "후궁 미는 베개를 떠난다"는 조지(曹智)의 "나여신송가"에 나오는 이야기이다. 여기서 미페이는 자신이 사랑하는 여성의 아름다움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이 두 문장의 의미는 '내가 생각하는 사람은 올 수 없지만 우리 사이에는 말할 수 없는 장애물이 있기 때문에 헛된 나 자신을 그리워할 뿐이고 서로 만날 수 없다'는 것입니다.
4. 봄의 중심에는 꽃이 피어나지 않게, 애틋함과 회색빛이 스며들게 해주세요! 마지막 두 문장은 현장에 닿아 감정을 표현하며, 봄이 오면 자신을 아프게 하는 감정을 표현한다. 동풍이 불고, 이슬비가 내리고, 봄의 마음이 다가오고 있어 주체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생각할 수는 있지만 가까이 다가갈 수는 없고, 기대할 수는 있지만 닿을 수 없기 때문에 봄의 마음은 꽃과 오랫동안 경쟁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다음 나는 상사병의 고통과 봄 꽃, 상사병의 모든 것, 재의 모든 것 사이의 단기적인 관계에 대해 생각하여 사람들을 더욱 슬프게 만들었습니다!
5. 이 시는 리상인의 '무제' 시 중 하나입니다. 그는 아내를 그리워하는 내실의 어조로 연인에 대한 그리움, 실망, 고통을 표현하며, 남녀 사이의 중심 없는 사랑을 의미 있고 생각을 자극하는 애정으로 전환시킨다. 이 시는 먼저 비 온 뒤 신선한 공기가 있는 한적한 내실의 그림 같은 아름다움을 묘사하다가 갑자기 “봄의 마음에는 꽃이 피지 않게 하라”로 바뀌어 솔직한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6. 시인은 풍경을 이용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그 감정을 풍경에 녹여내는 데 능숙하다. '봄의 마음'은 강렬하고 격정적인 감정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그리움에 대한 안타까움과 괴로움도 표현한다. 서로 있지만 만날 수는 없습니다. 의미론은 참신하고 매력은 끝이 없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이 사랑을 봄꽃인 "사랑병 1인치와 회색 1인치"에 비유하여 사랑은 소중하고 가지고 놀아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드라마 목화토헬멧 남주가 누구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