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Changwei, 1957 년 12 월 12 일 Xi' 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화가가 되는 꿈을 사랑했습니다. 1978 년 베이징 영화학원 사진과에 입학했다. 1982 년 졸업 후 서안 영화 제작소 사진 조수로 재직했다. 1984 년 임사진촬영' 해변' 은 자연광을 많이 활용해 현실에 더 가까운 수단을 찾아 중국 영화계에 적지 않은 충격을 주고 영화' 대스타',' 신채찍' 을 연이어 촬영했다.
성공한 후 국내에서는' 좁은 길 영호',' 란릉왕',' 햇빛이 찬란한 날' 이라는 좋은 영화를 많이 촬영했다. 구장위는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아이부터 오늘까지 큰 성과를 거두었고, 각고의 노력과는 거리가 멀었다. 더욱 얻기 어려운 것은 그가 평상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그는 사진예술의 더 높은 성취를 계속 추구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2005 년 구 창위 감독의 데뷔작 공작새가 베를린 영화제 은곰상을 수상했다. 2007 년 그의 두 번째 감독 작품인' 입춘' 은 그의 아내, 여주인공 장웬리를 위해 로마영화제 영화 후 월계관을 수상했다.
구 창위 영화 촬영 창작 작품과 국내 및 외상 연표:' 결혼': 베이징 영화학원 청년영화 제작소 1983 년 제작 (합동사진). 해변: 서안 영화 제작소가 1984 년에 출품했습니다. "빅 스타": 심천 영화사가 1985 년에 출품했습니다. "신의 채찍": 서안 영화 제작소는 1986 년에 출품되었다.
구장위는 영화가 묘사한 그 시기 국내 변화에 특히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당시 그는 미국에서 할리우드 영화 3 편의 촬영을 맡았고, 가끔 귀국해도 중국의 변화를 민감하게 발견했다. "사실 우리는 모두 그 속에 있다." 그는 거의 10 년 동안' 입춘' 에 농축했다. "사람이 살아남으려면 타협해야 한다. 사람이 더 잘 지내려면 자신의 원래 이상과 크게 다를 것이다. " 공작새' 는 2 년 전 영화였고, 구장위도 거의 2 년 동안 영화를 찍지 않았다. 그는' 공작새' 를 찍을 때 쌓은 경험을 거의 잊고 항상 자신이 초보자라고 생각했고, 긴장과 흥분도 있었고, 밑바닥도 없었다고 말했다. "열정을 가지고 영화를 만드는 이유는 많은 삶의 경험과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싶기 때문이다." 공작새' 보다 더 복잡해서 구장위의 영화를 언급하면서' 공작새' 와' 입춘' 을 비교해야 한다. 구 Changwei 는 "입춘" 이 "공작" 보다 더 완전하고 복잡하며 야심이 크다고 말했다. 그는' 입춘' 을 통해' 서민' 을 형성하고, 한 시대의 군상을 형성하고, 일반인의 생명과 감정을 이야기하고 싶어한다. "아무도 자신을 반복하고 싶지 않다. 입춘' 은' 공작새' 만큼 답답하지 않을 것이다. 더 희비가 교차한다. 더 많은 시청자들이 그것을 사랑해야 한다. 나 자신을 포함해서. " 입춘 스틸사진
왕채령은 시대를 대적하여' 공작새' 에 대해 한 가족으로 사회를 본다. 누나는 순교사식이고, 형은 공리적이며, 동생은 소극적이다. 그들은 세 가지 다른 생활 태도를 대표하는 것 같다. 입춘' 은 6 명을 썼다. 현실에서 벗어난 예술청년도 있고, 생활의 용상과 소소한 가운데 스스로 즐기는 사람도 있다. 이들은 모두 이상을 위해 분투하는 사람들이다. 어떤 의미에서' 입춘' 의 사람들이 직면한 곤경은' 공작새' 보다 더 복잡하다. "언니가 직면한 시대는 모든 사람을 가두는 감금의 시대이다. 왕채령의 시대는 모든 사람이 자유를 가지고 있는 것 같고, 누구나 기회가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더 복잡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언니의 비극은 시대가 그녀와 맞서고 있고, 왕채령의 비극은 그녀가 시대와 맞서는 데 있다. " 장웬리는 왕채령에 출연하기 위해 30 근을 살찌우고 충치를 달고 검은 반점과 여드름 자국을 찍었다. 화장을 마친 후, 그녀는 아무데도 감히 가지 못했다. 구 changwei 그의 마음에, 왕 cailing 매우 아름 답습니다, 이상에 대 한 끊임 없는 추구의 종류는 그를 감동 했다, "왕 cailing 들어, 그녀의 모습은 매우 불행 한, 하지만 말도 안 되는 성장 했다." 예쁘게 생긴 아가씨들은 매우 운이 좋다. 그들은 꿈을 이룰 기회가 더 많지만 왕채령은 그렇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그녀에게는 이상과 현실의 차이가 더 크다. 클릭합니다 입춘' 의 끝에서 고창위는 왕채령이 마침내 중앙오페라하우스 수석 소프라노로 호화로운 무대에서' 예술을 사랑으로' 를 부르는 장면을 일부러 촬영했다.
왕채령들의 환상이다. 감독이 필름으로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장면으로 바꾸는 것은 고창위와 이위가 이상을 위해 분투하는 사람들에게 위로를 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공작새' 에 비해' 입춘' 의 연대는 20 년 뒤, 가로채는 1988 년부터 1998 년까지의 이 10 년 광경은 동서양의 사상이 만나 경제가 고속으로 발전한 시대였다 제작진의 옷에 찍히면 "입춘이 지나자 도시에는 아직 봄의 기미가 보이지 않았지만 바람은 정말 달라졌다" 고 말했다. 영화의 취지를 가장 잘 반영하는 말이다. "아버지가 떠나셨을 때 입춘에서 멀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공작새' 의 마지막 문장은' 입춘' 의 도래를 위해 복선을 묻었다. 급격한 변화의 시대, 이상을 고수하는 사람들, 구 창위의 관심은 냉정하고 불쌍하다. 봄이 왔지만 사람들은 현실 앞에서 이상적인 머리를 숙였다. 하지만 구 창위는 "이상으로부터 점점 멀어지는 것은 비극이 아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