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에 대한 설명
(1) [흑룡] : 청룡. 또한 동부 별의 이름을 나타냅니다. 그것이 창룡이다 (2) [동양의 신] : 도교에서 믿는 동양의 신 (3) [동쪽] : 고대에 행군하는 군대는 청룡이 그려진 깃발을 사용하여 동쪽의 위치를 표시했다. .자세한 설명 (1)입니다. 네 정령 중 하나. 고대에는 상서로운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회남자·란명순": "불사조가 궁정에서 날고, 유니콘이 교외에서 헤엄친다. 청룡이 타고, 날아다니는 노란색이 비누를 덮는다." "노왕·부서지": "무왕 성왕소가 죽고 주공단이 섭정이 되었는데...7년에 성왕과 함께 옥을 가라앉힌 후 의례를 마치고 태양이 폐위하였다. 강 밖으로 푸른 구름이 떠올랐고 녹색 용은 Xuanjia의 그림을 들고 제단에 와서 그 위에 앉았습니다. Go.Tang Cao Tang의 "Xiao Youxian Poetry"No. 55: "청룡은 수천 리를 걷고, 봉래로 돌아가는 길은 멀다."(2). 당나라 두보의 시 "이기와 사마조강과 함께 대나무 다리를 건설하다": "백학은 추운 날씨에 중국으로 돌아가고, 청룡은 해질녘에 물을 본다." : "녹색 용은 페이 창팡의 대나무 막대기를 사용하여 대나무 다리를 끊었습니다." "Chu" "Ci": "용을 사냥하여 들보를 지탱합니다." 다리는 "당나라의 리허(Li He)가 시를 썼다. 황복사의 조상 회당에 대해: "관료들이 오지 않으면 궁궐은 가을이 되고, 청룡은 오래된 둥나무를 걱정합니다." 왕치희는 "노동이 관절이 잘못되어 기세가 치솟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녹색 용처럼 춤을 춥니다." (3). 말을 말합니다. "노의 춘추 · 원조": "말의 아름다움은 청룡의 말, 유산의 탈 것입니다."고유의 메모: "말, 탈은 모두 말의 이름입니다." " Zhou의: "용은 높이가 7척 이상이고 빠르게 움직이는 것입니다." "진숙·성영희의 전기": "왕림의 전 군대가 동쪽으로 갔으며, 영희는 남릉에서 그것을 격파하고 그를 포로로 잡았습니다. 10여 명의 청룡을 포로로 잡았다." (4) 동방계소(蘇蘇科蘇). 강소(康肉), 디소(超蘇), 방소(舌蘇), 신소(信蘇), 위소(護蘇), 지수(指蘇)의 총칭). "Huainanzi·Bingluexun": "소위 천상의 숫자는 왼쪽에 있는 Qinglong, * 오른쪽에 있는 Suzaku, 뒤쪽에 있는 Xuanwu입니다." Gao You의 메모: "Jiao와 Kang은 Qinglong입니다." Yulan" 539권에서는 ""고대 시"를 인용했습니다. "청룡 앞에 매트가 펼쳐져 있고 주전자를 들고 있습니다. 남두는 북과 하프(se)를 연주하고 베이두는 성대(yu)를 연주합니다. " (5). Tai Sui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회남자·천문순": "가장 고귀한 신은 천의 또는 태음이라고 부를 수 있는 청룡보다 더 고귀하지 않습니다." "후한·로리지의 책": "해와 주는 하늘에 있고, 하나는 춥고 다른 하나는 덥고 사계절은 모든 것이 준비되면 모든 것이 바뀌고 청룡이 하늘로 이동하는 것을 "당나라 요화"라고합니다. 중난산 복산민에게' 시: '백마는 얼마나 늦었는가, 청룡의 해는 곧 끝나느니라.' 원문: '기임자(吉仁施)의 뜻. "청나라 공자진(孔子現)이 지은 것이다. "제7년에 청룡이 정처럼 아름다워졌다."(6) 동방의 신. 진거홍의 『보보자·유도』: “(노군)은 황통 사람이 백이십 명이 있는데, 왼쪽에 청룡 열두 마리, 오른쪽에 청룡 스물여섯 마리, 앞에 홍조 스물네 마리, 앞에 칠십이 마리가 있다. 뒤에 원. 오.” 송나라 조연위의 『운록만초』 제9권: “주작, 원무, 청룡은 * 사방의 신이다.” 『운기치잔』 제25권: “저기에 있다. 내 편에는 수천 명의 신이 있습니다. 왼쪽에는 Meng Zhang이라는 청룡이 있고 오른쪽에는 감독관이 있고 앞에는 Lingguang이라는 Suzaku가 있고 뒤쪽에는 Zhiming이라는 이름의 Xuanwu가 있습니다. " 제8막: "왼쪽은 청룡, *오른쪽은 운량불. 앞심, 현화신, 뒤심으로 먼저 천왕을 모시고 그 다음 흑사신을 모시옵소서."(7). 왼쪽으로. 한나라 동중서(Dong Zhongshu)가 지은 『춘추 판록·부지상(春秋fanlu·fu zhixiang)』: “검은 왼쪽에 있는데 이는 청룡의 형상이고, 오른쪽에 있는 것은 *의 형상이다.” "물마진" 51화: "레이헝(Lei Heng)"의 입장, 나는 청룡두(Qinglongtou)에 먼저 앉으러 갔다. (8) 도박 게임의 이름. 베타이 바오바오(*의 일종)를 할 때, 도박꾼들은 "*"라고 불리고, *의 반대쪽은 천문이라고 불리며, 왼쪽은 *라고도 불립니다. Qinglong이라고도 불리는 "땅". 루쉰의 『절규: 아Q 실화』: "돈이 있으면 보물에 돈을 걸 것이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땅바닥에 쪼그려 앉았다. 아Q는 얼굴에 땀을 흘리며 가운데 끼어 있었다. 그의 목소리가 가장 컸다 : 'Qinglong Si'Hundred!'' Lu Xun의 "수집 편지 : 산 위의 정의에게"를 참조하십시오. (9) 고대 선지자 위가가 아목덕왕에게 속했다는 것은 상서로운 징조였다.
"역사 기록·풍찬서": "하덕무, 청룡이 교외에 멈춰 풀과 나무가 무성하다." "노래책·푸루이지": "여름 길이 곧 무성하고, 풀과 나무가 무성하다." 무성하고 녹색 용은 교외에 멈춘다." (10) . 상호 강화적이고 양립할 수 없는 한 쌍의 사물이나 개념을 표현하기 위해 종종 "*"와 함께 사용됩니다. 명나라 왕위봉(王玉峰)의 『향서·접지』에는 “청룡이 함께 걷는데, 좋은 일과 나쁜 일이 전혀 예상치 못한 길을 가리킨다”(11). 천우화(Tian Yu Hua) 제18장: "의례용 경비병을 배치하고 나가면 상서로운 청룡이 왔다가 돌아간다."(12) 전설에 따르면 복희의 이름은 당시의 춘관이었다. "한서: 백관(富官) 목록" "부희룡은 유명한 관원이다." 염시의 고대 주석에는 한영소(Han Yingshao)의 다음과 같은 말이 인용되어 있습니다: "스승은 지도자이고 그의 관료들은 용으로 구별됩니다. 봄신을 청룡(淸龍), 하신을 홍룡(赤龍), 가을신을 백룡(白龍), 겨울신을 흑룡(黑龍), 중신을 황룡(黃龍)이라 한다.”(13) 바로 그린 드래곤 전차입니다. "선정 작품 · 사마 향록의 "상린 송가": "청룡과 매미는 동쪽 방에 살고, 코끼리와 매미는 서청 시대에 산다. 육향의 주: "청룡과 매미." 코끼리는 둘 다 마차다." 당나라 이백(唐白) "일찍 바다를 바라보다" "하변" 시: "손을 드는 곳마다 청룡 마차다." "청룡 마차"를 보라. (14) 선박을 말합니다. (1) 전함 이름. 바로 청룡선(靑龍船)이다. 북주(周周)나라의 『장강남(長江南) 송가』의 우신(吳至): “청룡의 전함이 줄지어 있고, 날아다니는 제비의 배들이 날고 있다.” 『자지통건·문제 9년. 수 왕조에서": "좌위 장군인 판멍(Fan Meng)과 강원순(Jian Yuanxun)은 청룡선 80척을 지휘하여 백백에서 체스를 두어 유하 병사들을 방어했습니다." "청룡선"을 참조하십시오. (2) 파란색으로 칠해진 용선. Tang Shen Quanqi의 "배 정원의 삼일 연회"시 : "그림에 날아 다니는 연이 날고 청룡이 정원으로 올라옵니다." "화월 흔적"제 9 장 : "청룡이 있습니다." 그리고 정자 밖에는 백룡이 하늘과 땅을 뒤흔들고 있다.” (15) 청룡의 형상이 새겨진 군기. "예의서: Qu Li Shang": "좋아요, 붉은 새는 앞에 있고 현무암은 뒤에 있고, 녹색 용은 왼쪽에 있고 *는 오른쪽에 있습니다. Chen Haoji는 말했습니다: "붉은 새, 현무암, 녹색 용, *는 네 방향의 이름이며 깃발과 인장으로 간주됩니다." "Wu Zi·Zhi Bing": "녹색 용은 왼쪽에 있어야 하고 *는 빨간색에 있어야 합니다. 앞에는 새가 있고 뒤에는 현무가 있고 위에서는 으스대며 아래에서 일한다.”(16) 도교는 연금술의 물질인 진사와 수은의 속을 가리킨다. Tang Luyan의 "오자"No. 14 : "청룡 본질은 수은이고 * 물은 납입니다." "Yunji Qizhu"제 69 권 : "Cinsha는 모든 영혼의 주인, 창조의 근원, 신의 기초입니다. , 청선(淸玄)에 살며 모든 정령을 다스리며 움직이면 몸에서 분리되고 고정하면 완성되고 변할 수 있다고 하여 송의 소시(淸隆)라 부른다. 왕조 "진수도에게 선물하다" 시: "Nv Guanbao." Zha Shenxing의 메모: "용호에서 자식을 보내는 이론": "용은 수은, 정수, 혈액에서 나옵니다. . 호랑이는 납이고 정력이며 마음에서 나오는 것이며 淸龍은 西에 속한다(17). 불교 경전을 참고합니다. 산스크리트 문자의 모양이 용의 바람과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Tang Zhang Xiaobiao의시 "Sichuan은 Master Guang에게 선물합니다": "금단의 정원으로 돌아가는 청룡에 대해 드물게 이야기하고 배 정원을 구걸하는 하얀 눈에 대해 노래합니다."(18). 당나라. 《고당서·예절기4》: "경동 조양단 동쪽에 구공의단을 세워 주십시오... 남동쪽을 조요라고 하고, 정동쪽을 선원이라고 하고, 북동쪽을 태음이라고 하고, 남쪽을 천부(千夷)라 하고, 중앙을 천부(千富)라 하고, 중앙을 천부(千富)라 하고, 북쪽을 태의(泰夷)라 하고, 남서쪽을 사티(舌座)라 하며, 정서쪽을 선지(興治)라 하고, 북서쪽을 청룡(淸龍)이라 한다.”(19). 검의 이름. 청나라의 낭영(萬寧)의 『칠경·변증법·검기』: “손권의 육검: 백사, 자번, 사악, 유성, 청룡, 현교.” 20. 녹색 채소의 다른 이름. 청나라 조의(趙儀)의 『유교식』 시: “유교식은 사치스러운 곳이다. *청룡은 그것을 한 입에 삼킨다.” 참고: “청룡* 수프에는 두부와 푸른 채소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21. 산의 이름. 현재의 난징(南京)시의 남동쪽에 있다. 당나라의 이백(Li Bai)은 "금릉예성 서북쪽의 사안돈(Xie Andun)을 오르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백로는 봄의 대륙을 반영하고, 청룡은 왕조를 본다": Qiu Zhao'ao의 메모: "장난 장군 연대기" : 청룡산(靑龍山)은 강녕성 상원현에서 동쪽으로 30마일 떨어져 있으며, 산에서 아주 좋은 돌이 나오며 원주민들은 이를 비석의 기초로 삼았다." 22. 물의 이름. 칭푸현 북쪽, 현재의 상하이시. 삼국시대 오나라 손권이 이곳에서 청룡전함을 건조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강 근처에는 청룡진이 있는데, 송나라 시대의 시종이 진군을 막기 위해 이곳에 군대를 주둔시켰습니다.
청나라의 고주유, 『역사읽기의 기록 방우·강남6·송강저택』을 보라.
단어 분석
청청에 대한 설명 ī 진한 녹색 또는 연한 파란색: 녹색. 칭비. 잔디. 이끼. 어린 작물. 녹색 야채. 파. 푸른 산과 푸른 바다. 구름이 일직선으로 솟아오르고 있습니다. 영원함(결코 사라지지 않는 고귀한 정신이나 깊은 우정에 대한 은유). 녹색 것들: 나들이. 녹색과 노란색 답변이 없습니다. 인디고: 인디고. 타박상. 녹색은 파란색에서 나오며 파란색보다 낫습니다. 용의 설명 용(용) ó 걷고, 날고, 헤엄칠 수 있고 구름과 비를 만들 수 있는 전설적인 길고 비늘 모양의 마법 동물: 용 보트. 드래곤 랜턴. 드래곤팰리스. 용 망아지(훌륭한 말, 재능 있는 청년에 대한 비유). 마무리. 용과 호랑이의 보금자리. 고생물학에서는 팔다리와 꼬리 또는 날개를 가진 일부 거대한 동물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