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자 인쇄는 중국 4대 발명품 중 하나로, 활자 인쇄와 유사한 흑백 목판화 역시 위대한 발명품이다. 나무에 그림을 새기고, 검은색 물감을 한 겹 바른 후, 종이에 문질러 그림을 그리는 것이 흑백 인쇄입니다. 흑백판화예술은 흑백의 법칙을 연구하고 흑백의 대비되는 색상을 사용하여 세상의 사물을 표현하는 특별한 언어이다. 그렇다면 그러한 예술은 어떻게 완성되는가? 오늘은 흑백 목판화 기법을 배워보자.
1. 초안 후
그림을 칠판에 옮기는 것입니다. 초보자는 복사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사 방법 : 투명한 황산지를 사용하여 그림을 덮고 딱딱한 연필을 사용하여 조심스럽게 그린 다음 황산지를 뒤집어 카본지를 한 겹 덮은 판 위에 덮고 그런 다음 볼펜을 사용하여 전사를 변환합니다. 보드에 복사되는 주요 항목은 큰 구성과 큰 이미지입니다. 일부 특정 세부 사항은 하나씩 복사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하면 원고에 제약을 받지 않고 조각 과정에서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p>2. 페인트 칩광택이 나는 목재 보드에는 아직 미세한 섬유 틈이 있기 때문에 페인트 칩을 덧바르면 이를 잘 메워 목재의 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조각하는 것이 더 상쾌해질 것입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페인트 플레이크를 알코올로 녹인 후, 페인트 플레이크 용액에 담근 브러시를 사용하여 레이아웃에 최대한 침투할 수 있도록 보드에 균일하게 도포하고 건조될 때까지 기다린 후 조각하는 것입니다. 작품을 그리는 과정에서 일부 판화 제작자는 왁스나 바니시를 사용하지만 사용되는 재료는 다르지만 효과는 동일합니다.
3. 조각
이 단계는 흑백 목판화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으며, 기계적으로 그림을 복사해서는 안 됩니다. On, 칼의 창의성과 유연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작가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극대화하세요. 조각 과정과 관련하여 예술가에게는 자신만의 습관이 있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개요, 공백, 심화 및 조정의 네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① 윤곽선을 새기려면 형태의 구체적인 위치와 조형성을 확립하기 위해 삼각칼을 사용하여 형태의 윤곽선을 따라 새깁니다. 주의할 점은 도형의 윤곽선 바깥쪽 가장자리를 따라 칼을 움직여야 하며, 검은색 선 자체를 깎아서는 안 된다는 점입니다(그림 02-6).
② 여백을 삽으로 퍼내려면 크고 작은 둥근 칼날을 사용하여 사진 속 넓은 여백을 삽으로 퍼냅니다(그림 02-7). 목판화는 뺄셈의 예술이기 때문에 공백에 남겨야 할 점과 선을 절대 공백으로 밀어넣어 전체적인 관계의 조정을 용이하게 해서는 안 된다는 점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미래에.
③ 더 깊이 들어가서 삼각칼, 둥근칼 등 다양한 칼을 사용하여 그림의 전체적인 톤과 부분적인 디테일을 조각한다(그림 02-8). 회색 톤은 밝은 것부터 어두운 것 순으로 칠할 수 있어 숙달과 제어에 더 도움이 됩니다. 강조할 점은 칼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그림에 제약을 받아서는 안 되며, 목판칼의 창의성과 임의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작가의 재능과 정신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4 조정 : 사진 속 전체적인 물리적 구조와 흑백 관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무게를 두고, 전체적인 관점에서 정확하고 정밀하지 못한 부분을 더욱 수정합니다(그림 02-9). 이것이 조각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충분히 주의 깊게 인내심을 갖고 조정해야 하지만, 조정은 레이아웃에서 불필요한 부분만 제거할 수 있을 뿐 더 이상 추가할 수는 없다는 점을 깨달아야 합니다.
조각기술은 노동자들의 지혜를 구현한 아주 오래된 공예이다. 오늘날 조각 기술은 흑백 인쇄물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개인 이름 스탬프, 회사 직인 및 기타 다양한 인장은 모두 조각을 사용합니다. 고무에 조각 기술을 사용하는 고무 스탬프도 있으므로 인장 조각 비용이 저렴하고 초보자가 시작하기 쉽습니다. 요즘 많은 관광지에서도 관광객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우표 수집 배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실용적이고 아름다운 기술을 습득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