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을 읽고 나면 나누고 싶은 말이 많을 텐데요, 읽고 나면 마음을 진정시키고 생각을 적어보는 시간이 될 것 같아요. 그러면 읽은 후에 생각을 어떻게 써야 할까요? 다음은 제가 모두를 위해 모은 호밀밭의 파수꾼에 대한 800자 리뷰입니다(일반적으로 7개의 기사). 이 글은 참고용으로만 읽어주세요. 호밀밭의 파수꾼 1장을 읽고 나서 반 고흐는 그림을 삶보다 삶으로 여겼던 사람, 진정으로 자신의 영혼의 색으로 그림을 그린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붓을 내려놓은 순간 총을 집어들고 인간세상에 묶인 삶을 마감했다.
그의 삶에 대한 열정은 나방이 불꽃을 향한 충동과 같고, 도취는 인어의 춤과 같다. 그의 색깔은 미친 듯 황홀한 춤을 추며 자유분방하고 눈부시게 돌고 있으며, 마치 세상의 속박에서 벗어나고 싶은 신나는 댄스 음악이기도 하다.
주황색 머리와 수염이 화려하든, 쓸쓸하든, 얽힌 눈썹은 언제나 설명할 수 없는 슬픔을 느끼게 한다. 그의 '자화상'은 보는 사람을 괴롭게 만든다. 그는 항상 환상으로 가득 차 있지만, 그림을 그리는 데 있어서는 늘 자기 자신과 싸우며 극단으로 치닫는다. 그는 '해바라기'를 꾸준히 사랑하며, 서정적인 문체로 금빛과 찬란한 색채를 마음껏 발산하고 있다. 그는 "이것은 사랑의 가장 강한 빛이다"라고 말했다.
그의 그림은 마치 자신의 강한 욕망을 억누르지 못하고 꽃병의 족쇄를 풀고 태양을 향해 달려가려고 안간힘을 쓰는 정열적인 해바라기처럼 결코 꺼지지 않는 모닥불이다. 그의 감정은 너무 강렬하고, 현실의 어둠 때문에 항상 절망하고, 그의 영혼은 너무 순수하며, 그는 세상의 더러움 때문에 항상 한숨을 쉬고 있습니다. 그는 꿈속에서 그를 신이라고 부릅니다. 그를 아이라고 부르고, 사람들은 그를 미친 아이라 부른다.
그는 "나는 절제된 태도가 아닌 해바라기의 태도로 산다"고 말했다. 반 고흐의 그림을 보면 가장 먼저 눈부신 광채가 보이고, 두 번째로 보이는 것이 있다. 그것은 태양이 눈송이와 사랑에 빠지는 것 사이의 모순이고, 제3의 눈이 느끼는 것은 태양의 미친 입맞춤 아래서 눈송이의 무력함과 죽음이다.
그림은 인생과 같습니다. 황금빛 밀밭에 매료되었을 때, 사진 한구석의 차가움을 눈치채셨나요, 그리고 서늘한 장례 행렬을 눈치채셨나요? 반 고흐의 마지막 그림은 자신의 삶과 운명의 마지막 말을 반영한 것 같습니다. 황금빛 밀밭 위로 까마귀 떼가 날아올랐다. 마치 묶인 허수아비처럼 햇빛을 받고 싶지만 까마귀의 울음소리를 참을 수 없었던 것 같다. 그는 자신을 탈출하기 위해 간단한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그가 총에 맞은 후 며칠을 어떻게 보냈는지, 아니면 죽음을 기다리고 있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자유를 갈망하는 호밀밭의 파수꾼이자 천국의 행복한 미치광이인 반 고흐. 호밀밭의 파수꾼 2부를 읽은 후
보는 것은 흔치 않은 느낌, 용기, 자세, 그리고 기대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하지만 <호밀밭의 파수꾼>은 이 시계를 또 다른 극단으로 해석한다. 반항이기도 하지만 혼돈 속에서의 절제와 외로움, 심지어 무기력함도 담고 있다. 물론 그것을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은 주인공 홀든이고, 작가 자신이기도 하다. 이 세상에는 항상 일종의 '이해력 있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그는 세상에 대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지만 극도의 편집증과 혼란을 안고 세상을 떠돌지만, 그 역시 세속적인 외투를 입고 혼자 시간을 낭비할 뿐이다. 한밤중에.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사실 홀든 같은 사람들은 탁함 속에서 맑은 것을 볼 수 있고, 어두움 속에서도 밝은 것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홀든 자신도 불합리한 현실 세계에 맞서 싸울 열정이 있어야 하고, 독선적이고 극단적이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이 캐릭터의 설정은 독자들에게 두 가지 종류의 외침을 불러일으킵니다. 하나는 그의 반항에 대한 탄식이고 다른 하나는 그의 순진함에 대한 연민입니다. 비극을 구성하기 위해 책은 홀든의 방황 여정을 마무리하는 순진하고 사랑스러운 자매로 끝난다. 이는 육체적 여정의 끝일 뿐만 아니라 영혼의 귀환, 즉 세상으로의 귀환을 의미하기도 한다. . 읽고 나면 서운함을 금할 수 없다. 탄생은 동양 문화가 염원하는 것이지만, 그러한 정신 상태는 서구 현대 문명의 유아기 침수로 인해 잿더미로 변해버렸다.
홀든을 흉내낼 생각은 없습니다. 아직 그들의 의식 속에 홀든에 대한 명확하고 완전한 이해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책을 접하지 못한 일부 십대들 역시 홀든의 길을 따르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1990년대 태어난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이 1990년대 태어난 사람들이다. 현대 중국의 발전이 필연적으로 미국 단계에 이르렀다는 것은 사실이다. 중국의 신세대 역시 당시 미국 청년들이 겪었던 것과 같은 혼란에 직면해 있다.
90년대 이후 세대는 어디로 갈 것인가?
아직은 밀밭이지만 태평양 건너편에 위치해 있어요. 여기서 누가 보고 있나요?
A Lonely Watcher's Paradise - "호밀밭의 파수꾼" 소개
"무슨 일이 있어도 나는 항상 큰 밀밭에서 많은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상상합니다. 게임, 수천 그리고 주위에는 아무도 없고 - 내 말은 나이 많은 사람은 없다는 뜻이에요 - 나만 부서진 절벽 끝에 서 있을 거라는 뜻이에요. 내 말은, 그들이 달려가서 그들이 가는 곳을 보지 않는다면, 나는 말이에요. 나는 어디에서나 와서 그들을 잡아야 합니다. 그것이 내가 하루 종일 하는 일입니다. 그것이 어리석은 생각이라는 것을 알지만 그것이 내가 정말로 원하는 유일한 것입니다."
소설가 J.D. 샐린저는 "나는 이 세상에 살고 있지만 이 세상에 속하지 않는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 내 생각에는 그의 문장이 그의 외롭고 슬픈 마음을 생생하게 확인시켜준다.
이야기의 주인공인 홀든 콜필드는 펜시 학교에서 퇴학을 당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많은 일들을 겪었다. 이 3일 동안 그는 심심할 때마다 늘 나이트클럽에 가서 술을 마셨다. 하지만 웨이터는 늘 그를 어린애 취급하며 술 팔기를 거부했고, 좋은 친구들과 스케이트도 탔지만 사소한 문제로 친구들과 큰 싸움을 벌였던 홀든은 여동생을 몹시 그리워하며 몰래 집으로 돌아갔다. 그를 만난 여동생은 대화 중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앞으로 밀밭에서 파수꾼이 될 것입니다. 큰 밀밭에서 아이들이 놀고 있습니다. 수만 명의 아이들이 있는데 아무도 없습니다." 내 말은 - 나만 빼고는 벼랑 끝으로 달려오는 애들을 잡는 게 내 일이라는 거야. 나는 어딘가로 나가서 그들을 잡아야 한다. 그것이 내가 하루 종일 하는 일이다.
이 책의 저자는 인간의 복잡한 심리를 분석한다. 예리한 통찰력을 지닌 10대들의 현상을 통해 영적 본질을 관찰하고, 홀든의 영적 세계의 모든 면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환경에 영향을 받아 퇴폐적이고 쇠퇴해 가는 그의 면모를 드러낼 뿐만 아니라, 그의 단순함과 감수성, 친절함을 드러내고 있다. 어느 정도는 청소년 변화기 청소년의 특성을 반영하고,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십대들의 풍부한 삶의 관점과 가치관을 드러내며, 십대의 내면적 모순을 보여준다.
그는 미개하고 불손한 사람이다. 훌륭하고 영광스러운 중학생으로서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예의 바르고 문명적인 말을 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규칙을 따르는 데 있어서 우리가 지켜야 할 규칙이 있고, 어겨야 할 규칙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순수함을 잃지 않는다. 홀든은 여동생이 좋아하는 음반을 사주기도 한다. 그는 기뻐서 소리쳤습니다. 우리는 이 점을 그에게서 배워야 하며, 우리 주변의 사랑하는 사람들을 사랑해야 합니다.
이 소설은 아이러니한 느낌이 굉장히 강해요. 홀든은 '호밀밭의 파수꾼'이 되어 순진한 아이들을 돌보고 싶어하는 사람입니다. 그는 집에서 도망쳐 소란스러운 삶을 떠나 목가적이고 단순한 삶을 살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현실에서 그의 이상은 하나씩 산산조각이 났다. 그를 외롭게 만드세요. 호밀밭의 파수꾼 4부 리뷰
좀 더 엄밀히 말하면 지금 읽기에 매우 부적합한 소설이다. 나는 소년도 아니고, 특히 반항적인 소년도 아니고, 어머니도 아니고, 특히 소년의 어머니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나는 어린 소년의 반항적인 에피소드에 대해 알고 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책이 좋은 책이라는 점은 부정하지 않습니다.
소설 속 주인공은 학교를 여러 번 바꿨다. 이번에는 5과목 중 4과목에 낙제해 학교를 자퇴했다. 깜빡 잊고 이번에는 중학교입니다. 이 소설은 부모들이 이 소식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기 3일 전에 주인공이 한 일에 관한 것입니다. 단 3일, 아니, 정확히 말하면 이틀도 안 돼야 하는데, 작가는 하루가 넘는 시간 동안 일어난 일을 얼마나 자세하게 소설로 썼는지 짐작할 수 있다. 사실 그렇게 자세한 내용은 아닙니다. 또는 오늘날 별로 순종적이지 않고 약간 반항적인 소년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하하, 주인공의 말투에 따르면, 그 놈의 학교를 졸업하고 나쁜 짓을 좀 했다는군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더 이상 말하고 싶지 않지만 좋은 일은 아니었습니다.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있다면, 주인공의 여동생에 대해 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너무 귀여워서 주인공이 한밤중에 갈 곳이 없을 때 몰래 집에 몰래 들어가 이 귀여운 여동생을 보게 됩니다. 주인공이 집에서 도망치고 싶어도 이별을 고해야 할 정도로 귀여운 그녀. 그렇기 때문에 작별 인사를 할 때 그녀가 짐을 싸서 주인공과 함께 도망갈 거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너무 귀여워요. 물론 주인공은 여동생을 너무나 사랑했기 때문에 결국 가출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모든 반항적인 아이들에게는 마음 속에 순수하고 친절한 면이 있습니다. 주인공처럼 그도 밀밭의 파수꾼이 되고 싶고, 밀밭에서 노는 아이들을 지켜보고 싶어합니다. 때때로 그들은 위험을 상기시킵니다.
모두가 반역의 시기를 겪게 될지 생각해 보세요. 이 기간 동안 모든 사람의 관용과 자제력이 다를뿐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작위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를 만나고 어떤 일이 일어날지 누가 알겠습니까? 그러나 또한 당신이 누구를 만나든지 무슨 일이 일어나든지 당신의 내적 수련, 당신 자신의 의지에 따라 결과가 결정된다. 아이들이 반항하기 전에 도움이 될 만한 이야기를 더 많이 나눠주면 더 좋지 않을까요? 인생은 긴 여정이었고 마침내 반역의 기로에 이르렀습니다. 내 인생의 그 시기를 돌이켜보면 나는 상당히 순종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하! 그러나 어떤 일을 경험하는 것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올바른 태도로 나올 수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잊어 버리세요. 더 이상 이야기하지 마세요. 책보다 눈길을 끌 것입니다. 이번에는 읽고 나서 정말 반성이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책이 좋은 책이라는 점은 부정하지 않습니다. 『호밀밭의 파수꾼』 5장 리뷰
『호밀밭의 파수꾼』이 아주 좋고 독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는 말을 늘 들어왔지만, 최근까지 감상할 기회가 없었다. 도서관에서 다시 빌려 읽으세요.
클래식하고 인정받는 작품입니다. 남들한테는 좋다고 하는 말을 늘 들어왔지만 뭐가 그렇게 좋은지는 잘 모르겠고, 다른 사람들의 대답도 만족스럽지 못해요. 그래서 걸작으로서는 당시의 일반적인 사회 현상을 반영하고 어떤 정신을 담고 있어야 미래 세대가 그 정신에서 스스로를 격려할 동기를 찾고 적어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소설의 주인공이자 화자인 홀든은 학업 실패로 팬지 중학교에서 막 퇴학당한 16세 청년이다. 홀든은 똑똑하고 예민하지만, 냉소적이고 피곤한 어조로 이야기를 풀어간다. 그는 자신을 둘러싼 세상의 위선과 추악함을 참을 수 없다고 생각하고 냉소주의를 사용하여 성인 세계의 고통과 실망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합니다. 그러나 홀든은 주변 사람들을 비난의 대상으로 삼는 만큼 자신도 비난의 대상이 된다. 그는 자신의 나약함을 불편해하며, 책에서도 다른 사람들처럼 위선적이고 인색하며 천박한 모습을 자주 보인다. 소설이 시작되면서 홀든은 어린 시절과 성인의 세계를 구분하는 절벽 끝에 서 있습니다. 그는 이 격차를 성공적으로 넘지 못해 신경쇠약 위기에 놓였다.
이 소설은 십대의 관점에서 어른들의 세계를 묘사하고, 어른들이 십대들의 마음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10대 홀든이 이야기하는 어른들의 세계는 추악하다. 그는 어린 시절을 아이들이 놀고 노는 목가적인 밀밭으로 상상했습니다. 이 세상의 아이들에게 성인의 세계는 죽음과 같습니다. 절벽 바닥으로 떨어지는 치명적인 추락, 그리고 홀든 그는 포수입니다. 호밀.
솔직히 소설 속 세계를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그 교육적 의미는 충분히 고려해볼 만하다. 이제 어른이 되었지만, 10대 시절의 혼란스러움, 성장에 대한 기대와 두려움도 경험했습니다.
이제 홀든처럼 행동하세요. <호밀밭의 파수꾼>을 보고 나니 물질을 추구하는 자본주의 국가가 아닌 사회주의 국가에서 태어났다는 사실이 참으로 다행이다.
우리나라의 젊은이들은 당과 청년동맹, 청년개척단체의 따뜻한 보살핌을 받고 있으며, 그들은 고상한 공산주의사상과 다채롭고 활기찬 정신생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우리는 혼란스러워도 쉽게 가치판단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를 인도하는 밝은 빛이 있습니다.
어른의 세계를 올바르게 이해한다면 생각만큼 나쁘지는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지금 어른의 입장에서 내 두려움을 생각해보면 그때는 참 우스꽝스러웠지만 누구나 그런 시기를 겪게 마련이다. 사람이 성장하려면 성숙한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호밀밭의 파수꾼 6장을 읽은 후
우리는 힘든 삶을 살고 있으며 씨앗을 맺어야 합니다. 외부의 압력에 직면해야 할 뿐만 아니라 내면의 혼란도 직면해야 합니다. 힘들 때 누군가가 이해하는 마음으로 바라봐준다면, 잠깐의 시선만으로도 설렘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완전 나쁜 놈이네. ——홀든
미국에서는 2차 세계대전 이후 1950년대 제조업이 엄청나게 발전했고, 중산층의 숫자도 급격하게 늘었지만 대다수의 정신은 사람들은 점점 가난해졌습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크게 세 부류로 나뉘는데, 어떤 사람은 하루 종일 혼란에 빠져 생활에 전혀 관심이 없고, 어떤 사람은 세상을 견디지 못하고 저항하고 싶어도 이런 훌륭한 지도자가 부족합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이 불공평한 현실에 소극적으로 저항하기도 했는데...
이 책을 처음 펼쳤을 때 우리 젊은이들이 줄거리, 매력, 스토리에 초점을 맞춘 글이 너무 형편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줄거리는 간신히 통과할 수 있지만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심지어 텍스트도 매우 평범하고, 주인공 홀든은 "개자식", "바보"와 같은 민감한 단어를 사용합니다. 그는 완전히 악당이고, 그는 정말 평범한 현대 청소년에게 익숙하지 않습니다. 이 책은 우리에게 나쁜 악당처럼 되라고 가르치는 것입니까? 어쩔 수 없이 다시 봤습니다.
주인공 홀든은 길거리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16세 소년이다. 공부도 잘 안 하고 매일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시고 싸우고 있는 사악하고 반항적인 소년이다. 그런데 이 고전의 주인공이 된 것은 정말 나쁜 악당이었습니다.
그는 시험에 4번이나 낙방하여 학교에서 퇴학을 당했고, 급우들과 싸우다가 퇴학하라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그는 집에 가기가 두려워 호텔에서 밤을 보냈습니다. 다음 날 홀든은 여자친구 릴리의 가짜 사랑 때문에 헤어졌고, 낙담한 채 술집에 갔다가 술에 취해 우연히 머리에 얼음이 떨어져 병으로 죽을까 봐 두려웠다. 그는 또한 그의 여동생 피비(Phoebe)를 볼 수 없어서 위험을 감수하고 집으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밤에 홀든은 피비를 깨우고 자신의 우울증과 이상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또한 우리 독자 중 누구도 상상할 수 없는 몇 가지 말을 했습니다. 수만 명의 아이들이 있었는데, 나 외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누군가가 있다면 그곳을 감시하는 것이 내 일이었습니다. 그 아이도 왕쉬안이 뛰고 있었기 때문에 나는 그를 잡았습니다. 난폭하게 달리고 그들이 어디로 달리고 있는지 몰랐습니다. 나는 매일 그 일을 했습니다. 나는 그것이 미친 일이라는 것을 압니다. 하고 싶다." 홀든은 진심으로 이렇게 말했다. , 나는 그가 이렇게 말할 때의 표정, 부드러운 눈빛, 마음 속에 단순한 꿈, 그리고 이상적인 세계에 대한 동경을 상상했다. 만약 이 세상이 정말로 존재한다면 사람들은 위선이나 악이 없이 친절하고 평화로울 것입니다. 아이들은 이 풍경의 파도 속에서 태평하게 뛰어다닙니다. 그들 중 일부는 길을 잃고 헤매기도 하지만, 홀든은 그들을 붙잡아 세심하게 가르칠 것입니다. 홀든은 언제나 그들을 보호하며 이 황금빛 파도 속에서 살아갈 것입니다.
보는 것은 흔치 않은 느낌과 노력이며, 기대를 담고 있다. 엔딩을 다시 보니 홀든은 그에 대한 나의 이해와 그를 향한 모든 사람들의 기대를 완전히 뒤집어 놓았다. 두 가지 방법 모두 만족스럽지는 않았지만, 이 청년은 자신이 한 일이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만큼 나쁘지는 않다고 느꼈습니다. 그는 누군가가 자신을 이해해 주기를 갈망합니다.
책의 끝에서 홀든은 집에 가고 싶지도 않고 그 쓰레기 같은 학교로 돌아가고 싶지도 않고, 귀머거리이고 벙어리인 척하며 돈을 벌기 위해 서부로 갈 계획이다. 상대방의 말을 무시할 수 있도록, 말을 훨씬 적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떠나기 전에 그는 여전히 그의 여동생 피비를 보고 싶어서 누군가에게 그 쪽지를 그의 여동생에게 전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녀는 약속대로 왔지만 그녀도 여행가방을 가져왔습니다. 알고 보니 여동생도 오빠와 함께 '밀밭'을 찾아 '가디언'이 되고 싶어 하는 것 같았다. 홀든은 여동생을 설득하지 못해서 서쪽으로 가는 것을 포기하고 여동생과 함께 집으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이야기 마지막에 홀든은 중병에 걸려 병원에 입원했다. 그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알 수 없다. 책 속에 남아 있는 그는 결코 성장하지 못했고 늘 '보호자'가 되기를 갈망하던 아이였다.
중국의 포스트 00세대들도 당시 미국 청년들이 겪었던 것과 같은 문제에 직면해 있다. 우리는 이제 어디로 갈 것인가. 여전히 같은 밀밭인데 태평양을 건너온 것입니다. 여기, 누가 여기서 지켜보고 있을까요? 마음이 공허하고, 무력하고, 연약한 감시자들이 얼마나 더 있습니까?
나중에 인터넷에서 작가를 검색해 보니 작가가 책으로 유명해진 뒤 미국 시골에 큰 땅을 사서 집을 짓고 나무를 심고 가꾸더군요. 인터뷰에 따르면 그와는 따로 대화를 나눴던 것이 학교 글쓰기였기 때문에 <호밀밭의 파수꾼>이 유명하다. 하지만 저자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더욱 신비스러운 느낌을 주고 작가님도 경외심을 갖게 만드네요! 호밀밭의 파수꾼 7장 리뷰
이 책은 오래전부터 들어본 책인데 내용이 무엇인지, 파수꾼이 누구인지 무척 궁금합니다. 우연히 친구 집에서 이 책을 발견하고 빌렸습니다.
이 책의 주인공 홀든은 4개 과목에서 낙제해 학교에서 퇴학당한 15세 소년이다. 그는 거꾸로 된 모자를 쓰고, 오버사이즈 트렌치코트를 입고,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신다. 술을 마시고, 항상 "개자식"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는 쫓겨났고 감히 집에 갈 엄두도 못냈기 때문에 며칠 동안 방황 생활을 시작했다. 돈이 최우선인 이 사회를 싫어하지만 이 가족은 돈을 쓰거나 버린다며 돈을 낭비한다. 그는 돈을 낭비하는 바보입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이 술과 여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싫어했지만 술에 취하고 여자를 사랑했으며 방황하는 동안 멍하니 창녀를 발견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것과 행동하는 것 사이의 불일치가 그에게 큰 고통을 안겨주었습니다. 그가 존경하는 유일한 선생님은 동성애자였습니다.
이러한 모순 속에서도 그는 스스로를 벗어나지 못하고 결국 정신병원에 입원하게 됐다. 홀든은 겉으로는 냉소적인 나쁜 소년이지만 사실은 순수하고 착한 마음을 갖고 있는 인물이다. 그는 여동생을 사랑합니다. 홀든은 그녀를 만난 날 "나는 단지 밀밭의 파수꾼이 되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수만 명의 아이들이 넓은 밀밭에서 놀고 있는 모습을 상상했습니다. 그를. 그는 밀밭 옆 절벽에 서서 절벽으로 달려가는 아이들을 잡아 절벽에서 떨어지는 것을 막았습니다.
이것은 그의 아름다운 환상이자 그의 아름다운 마음의 간증이다. 물질주의가 만연한 정신세계에 사는 아이들이 자신을 잃지 않고 낭떠러지로 떨어지지 않기를 바라는 것이다. 혼란스러운 두 룸메이트에 비해 홀든은 자신이 살고 있는 세상이 어떤 것인지 더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이 모든 것이 싫었고, 혐오감 때문에 청소년기에 그런 일을 점점 더 많이 하게 되었는데, 그것은 일종의 반항처럼 보였습니다.
우리는 사회에 부응하기 위해 마음속에 불만과 반항심을 조심스럽게 숨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명예와 부를 추구하기 위해 우리는 마음을 마비시키고, 그 진정한 생각은 점차 우리 마음 속에 봉인되어 가는 것이 일종의 자기 보호일지도 모릅니다. "미성숙한 남자의 특징은 어떤 목적을 위해 영웅적으로 죽겠다는 의지이고, 성숙한 남자의 특징은 어떤 목적을 위해 겸손하게 살려는 것이다." 한 선생님이 주인공에게 가르쳤다. 이것이 합리성과 성숙함인가? 나는 아직 세상을 경험하지 않았기 때문일지도 모르지만, 적어도 지금은 호밀밭의 파수꾼이 되고 싶은 마음이 있기를 바란다. ?
홀든은 부유한 집안의 아이이기 때문에 가장 간절한 소망을 표현한 것인지도 모른다. 그러나 현실은 언제나 현실이다. 홀든은 표면상으로는 누나의 유지로 인해 마침내 현실 세계로 돌아왔지만, 사실 홀든은 자신이 있던 곳을 떠날 수 없었다. 그의 변신. "사람들은 끊임없이 탈출하고 집으로 돌아가면서 힘들게 성장할 뿐입니다. 이 과정에서 실제 삶의 의미가 있습니다. 성장하는 우리도 그것을 깨닫고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