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리뷰와 감상 후 감상이 다릅니다.
전자는 '느낌', 감정을 표현하고 웃고 욕하는 것입니다. 좋아하면 좋아하고, 싫어하면 미워한다는 의미의 큰 얼굴을 가질 수 있고, 누군가를 사랑하는 태도로 감정을 풀어낼 수도 있습니다. 소위 "감정"이란 "시각, 청각, 미각, 후각", "감정"이라는 다섯 가지 "감각"의 감정적 산물을 의미하며, 수천 명의 사람들이 서로 다른 견해를 갖고 있으며 옳고 그름이 없습니다. 심각하게 받아들일 필요는 없습니다.
후자가 '댓글'이다. 해설자의 "연설"도 의미합니다. 즉, "당신이 말하는 것은 의미가 있고, 당신이 말하는 것은 의미가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그것을 듣고 나면 마음이 차분해질 수 있습니다. '애인'이 박수를 치면 '혐오자'도 '객관적이고 공정하다'는 말을 하며 고개를 끄덕인다.
물론 제 성격과 수준을 고려하면 이생에서 '감정'에 대해서만 쓸 수 있고, '감정'에 대해 쓰는 것이 행복합니다.
저는 '히스토리3'를 좋아해요.
나는 '트랜스포머', '해리포터', '퓨즈'에 비하면 '히스토리3'를 좋아한다고 주저 없이 말한다. '체인지'의 설렘도 지겹고, '하'의 어두운 추억도 지겹고, '가이드'의 낡은 일상도 지겹다. 7월과 8월의 영화는 보기에 매우 '불편'했습니다. 지난 세 편의 영화가 잘 안 된 건 아니지만, 솔직히 말하면 모두 뛰어난 명작이었다. 그곳에 갔던 아름다운 소녀의 말에 따르면, 영화가 만들어지면 좋든 나쁘든 성공할 것이라는 말이 가장 두려운 것은 아무 말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90분 동안 함께 갔던 미모는 한 시간 넘게 나를 바라보며 바보 같은 아이처럼 웃었다. 문제 없습니다. 제 웃음 포인트가 너무 낮은 것이 아니라, 단지 '히스토리 3'가 코미디를 너무 멀리 했다는 것뿐입니다.
개인적으로 <히스토리3>는 고전으로 치부하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히스토리 3"은 "대부"도 아니고, "쇼니 탈출"도 아니고, "잃어버린 꿈의 다리"나 "마지막 날들"도 아닙니다. 고전을 감상하는 관점으로 '히스토리3'를 시청하려는 사람들은 이 생각을 포기하는 것이 상책이다. 3겹의 꿀과 3겹의 핫소스를 곁들인 갓 구운 향긋한 닭날개 한 접시와 같습니다. 바흐의 피아노 연주를 배경으로 은칼을 사용하여 조심스럽게 찢어야 합니다. 조각난 포크로 한 조각씩 조심스럽게 입에 넣었는데, 기름이 입에 가득 찰까 봐 조금 씹으면 느끼함이 확 줄어들었다. 당신을 보는 것만으로도 피곤해요. 당신의 먹는 방법은 "큰 식사"를 먹는 것입니다. 닭날개를 먹으려면 한 손에 주걱을 들고 입을 벌려 쫄깃쫄깃하게 씹어줘야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서 기름이든 소스든 볼 전체에 닿는다. 매콤하기도 매콤하기도 하고 싱긋 웃으면서 입이 쩍쩍 벌어지는 모습도 빼놓지 않고 "맛있어요~~ 신난다"고 하더군요. "역사 3" 마치 길가에서 구운 닭 날개를 먹는 것과 같습니다. 비록 우아하지는 않지만 갈망을 만족시키는 즐거움입니다.
Zhou Xingxing은 "누군가를 사랑하는데 이유가 필요합니까? 당신은?"라고 물은 적이 있습니다. 사실, 어떻게 이유가 없을 수 있겠습니까? 세상 사람들은 하늘의 별과 같지만 내가 사랑하는 사람은 당신뿐이에요. 그것이 이유다. 나는 『역사3』를 좋아하는 이유가 단지 차이점 때문이고, 일단 이야기하면 다들 비판할 것이다.
첫 번째 이유: 전복
심리적 관점에서 인간을 다른 동물과 구별하는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양면성이다. 인간은 항상 아이디어를 창조하고 아이디어의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후에 의도적으로 또는 의도하지 않게 아이디어를 파괴하려는 의지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평화를 갈망하지만 이를 전쟁으로 바꾸는 경우가 많듯이 '자멸론'은 철학계와 사회학계에서도 뜨거운 화두가 됐다.
전통과 반전통의 투쟁은 인류가 시작된 이래로 멈추지 않았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이 권력 격차 경쟁에서 사람들은 그 '전복자'의 이름을 기억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갈릴레오"에서 "펑크 클랜", "오측천", "지미 자매"에 이르기까지 이는 남성, 여성, 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시대, 모든 국가에 적용됩니다. 오래된 개념은 끊임없이 새로운 개념으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사람들은 이러한 "반전통적" 접근 방식을 비난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이에 대해 "자기 만족"합니다. 언제 "전복"이 "아방가르드 진보"와 동의어가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슈렉"은 정말 "전복적인" 작품이에요.
우선, 전복적인 개념적 영향
"역사"는 만화, 동화, 선과 악, 아름다움과 추함, 선과 같은 우리 심리학의 일부 전통적인 개념을 전복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악.
'슈렉'은 어린이 만화가 아니다.
만화는 흔히 아동영화와 동일시된다. 예를 들어 "큰 머리 아들, 작은 머리 아빠", "큰 얼굴 고양이, 푸른 피부 쥐" 등이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특히 국내에서 두드러진다. <히스토리3>는 5세 정도의 어린이에게 적합한 영화라는 영화 평론도 본 적이 있어요. 이것에 정말로 동의하지 않습니다.
'히스토리3'는 지난 5월 미국에서 개봉해 사흘 만에 흥행 수익 1억 2천만 달러를 돌파하며 애니메이션 영화 개봉 주간 최고 흥행 기록을 세웠다. 흥행분석을 보면 50%가 가족관객이고, 나머지가 일반관객이다. 미국에서 '히스토리'의 실제 관객은 어린이가 아니라 성인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영화를 보러 간 날은 화요일 오전이라 출석률이 70% 정도였는데, 대부분 아직 방학 중인 대학생, 중학생들이었고, 아이들도 몇몇 있었다. 하지만 상상했던 대로 어린이 전용 공간은 결코 아니다.
극 말미에 자주 등장하는 흑회색 유머를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는지는 말할 것도 없고, 중국어 더빙 없이 영어로 된 중국어 자막은 필연적으로 모든 아이들을 '큰- 머리많은 놈들아." 5세 미만의 어린이에게만 적합하다고 말하는 것은 조금 무책임합니다.
나는 "역사 1"의 고전적인 대사를 빌리고 싶습니다: "우리 괴물은 양파와 같습니다. 우리는 층이 있고, 층이 있고... 층이 있고, 이해가 되시나요..." " 역사 3"는 양파와 같아서 순수한 아이들은 밝고 아름다운 보라색 피부의 가장 바깥층만 볼 수 있습니다. 어린 치아에 작별을 고하고, 성장통을 겪고 있는 학생과 친구들은 보라색 껍질을 벗겨내는 것이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껍질을 벗기고 안에 있는 흰 양파 조각을 보면 부드럽고 촉감이 부드럽습니다. 끝을 알고 싶어하고 인생 경험이 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끈질기게 한 겹씩 벗겨내고 마침내 놔두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양파가 눈물을 흘리며 가슴이 뭉클해졌습니다. '양파는 아무리 크더라도 결국에는 껍질이 벗겨집니다. 때로는 결과보다 과정이 더 중요합니다.'
만화를 전복시키는 '히스토리3'는 아동영화이고(해외에서는 이미 인지도가 있는 작품이지만) 개인적으로 전 연령층이 볼 수 있는 '양파' 영화라고 정의한다.
슈렉은 동화가 아니다.
동화는 말 그대로 아이들이 하는 말, 혹은 아이들에게 하는 말이에요. 백설공주, 마량, 엄지공주, 구색사슴...동화 속 주인공과 줄거리는 모두 흑백, 선과 악이다. 아름답고 친절하지 않은 공주는 없고, 잘생기지 않은 왕자는 없습니다. 사악한 여왕도 고통받고, 인색한 계모도 고통받아야 합니다. 어린이를 위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누구도 이것이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절대적"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한 채 단순한 사람들에게 "상대적"이 무엇인지 말하는 것은 "어렵고" "잔인한" 일입니다. '히스토리 2'를 본 후 친구의 아이가 저에게 이렇게 물었던 기억이 납니다.
'슈렉'은 좋은 사람인가요? "
"그렇습니다. ”
“그럼 왜 이렇게 못생겼나요?” "
"..."
"아직도 너무 구린데"
"못생겨도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다. "
"외모도 좋고 사람도 좋으면 더 좋지 않을까요? "
"..."
"공주님 아버지는 나쁜 사람인가요? "
"아무것도 안 돼..."
"그 사람은 나쁜 놈이야! "
"왜요? "
"그가 뭔가 잘못을 했기 때문에 요정은 그를 개구리로 만들어 벌을 주었다. "
"..."
"공주님은 좋은 사람인가요? "
.........
그 이후로 아이들과 '슈렉'에 대해 이야기하는 걸 거부했는데...
아이들의 눈빛 예, 생각도 직선적입니다. 아름다움은 선이고 악은 추악합니다. 이것이 그들의 논리입니다.
분명히 『역사』는 이런 종류의 동화가 아니다. 사실 제가 최근에 읽은 책 '아기가 보는 세상'('마팔다의 세계'라고도 번역됨)과 좀 비슷한 것 같아요. 어린이의 입을 사용하여 어른의 말을 하십시오.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들려주는 동화가 아니라, 아이들이 어른들에게 들려주는 '동화'입니다.
둘째, 전복적인 역할 포지셔닝
왕자의 공주가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어떻게 자신을 '아웃소싱'할 것인가? 만인의 마음 속에는 만 개의 햄릿이 있지만, 햄릿은 햄릿이지 콰지모도가 될 수는 없습니다. 너무 멀리가서 죄송합니다. 레드 맨션 드래프트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겠습니다. 그늘진 이야기는 제쳐두고, 당신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선택되지 않은 아름답고 잘 생긴 남자들에 대해 여전히 만족하지 않습니다. 왜? Lin 자매는 Chen Xiaoxu처럼 보이고 Jia Baoyu는 둥글고 통통한 Ouyang 형제처럼 보여야한다고 마음 속으로 이미 결정했기 때문입니다. 둥근 얼굴의 린 자매의 현대판을 만들지 않으면 긴 얼굴의 바오 형제가 어색해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전복이라고 합니다.
'히스토리'의 역할 전복은 철저하다고 할 수 있다. 우리 공주 피오나(Fiona)는 알렉스 슘(Alex Shum)의 몸매, 헐크의 피부, 호랑이 소녀의 기질, 그리고 "곤충을 먹고 진흙에서 목욕하는" 생활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컷 주인은 잡초 같은 눈썹 두 개, 거대한 소종 모양의 눈, 개구리가 열등감을 느끼고 "강에 빠져버릴" 정도로 큰 입을 가진 머리 4개에 더 가깝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어린 시절부터 '가정폭력'이라는 심리적 그림자로 인해(역사3에서는 어렸을 때 아버지에게 잡아먹힐 뻔했다고 폭로했다.) 남자 주인공의 성격에는 비교적 뚜렷한 결점이 드러난다. "역사 1"에서 자폐증과 낮은 자존감으로. '역사 2'에서 그는 짜증이 나고 독립적인 의견이 없다. '역사3'의 미숙함과 책임회피. 묻고 싶습니다. 왕자와 공주 영화를 보면 이렇게 발랄한 커플이 있나요?
조연을 살펴보자. 상식적으로 멍청한 당나귀가 가장 웅변적인 존재가 되었고, 고독한 고양이가 대중의 연인이 되었습니다. 개구리 왕자는 개구리 왕으로 바뀌었고, 잔인한 것으로 알려진 붉은 용은 "큰 새는 인간을 사랑한다"를 공연했으며, 피오나 어머니의 철두철미한 기술은 사람들을 "여왕도 미쳤다"에 경탄하게 만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히스토리 3'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반전 각도 설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차밍 왕자가 술집에서 악당을 선동하는 것을 봤을 때, 나는 그가 일리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후크 선장, 백설의 계모이자 왕비, 신데렐라의 두 자매 등이 정말 안타깝습니다. 사실 그들은 악당으로 낙인찍혀 평생을 버틸 수 없는 사람들입니다. 이는 선과 악의 개념을 모호하게 하려는 것이 아니다. 실제로 호크 선장과 그 일행이 편견으로 인해 얼마나 많은 기회를 잃었는지는 알 수 없다.
모든 캐릭터 포지션은 동일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평범한 사람을 연기하는 "엑스트라 NPC"조차도 프롬프트 보드를 보고 있는 것처럼 독특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자리에서 협조하라고 하거나, 관객을 따라가서 야유를 시키거나... 전혀 개의치 않는데, 왜요? 왜냐하면 그것은 파괴적이고 흥미롭고, 파괴적이고 흥미롭기 때문입니다.
역시 전복적인 구성
'히스토리'의 전복적인 구성은 십대들의 '반항적' 심리에 다소 가깝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우리의 주관적인 판단에 반대하고 끝까지 전복을 행하는 것이 원칙이다...
공주와 왕자가 황금소년이라고 하는데 나는 괴물이 되는 걸 더 좋아한다. 커플.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 공주는 미인이 될 기회를 포기하고 외모로 사람의 자질을 판단하지 말라고 모두에게 알렸다. 2회에서는 괴물이 다시 꽃미남으로 변신할 기회를 포기하며, 진정한 사랑은 어떤 요인에도 영향을 받지 않을 것임을 모두에게 알렸다. ('슬리밍남녀'보다 낫다. 둘이 살빠졌다가 다시 만나는 결말은 싫다. 뚱뚱할수록 귀여워진다.) 3회에서는 왕자와 공주의 변신을 포기했다. . 왕과 왕비의 기회는 모든 사람에게 자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인식하라고 말합니다. 각 에피소드의 주요 줄거리는 주류 이념적 맥락을 따르지 않고 반대 방향으로 진행된다.
가난한 사람에게는 혐오스러운 면이 있을 거라고 하셨어요. 증오하는 사람은 불쌍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술집에서 악당들의 비난을 듣고, 외눈박이 귀신이 딸에게 애교를 부리는 장면도 보세요.
예로부터 미인은 불행한 삶을 살았다고 하셨는데, 저는 여성이 하늘의 절반을 떠받칠 수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슈렉> 전체에 순진한 여자가 한 명이라도 있을까? 백설공주, 잠자는 숲속의 미녀, 신데렐라가 '찰리의 천사'의 새 버전이 되었습니다.
피오나의 가족 비밀은 1년 넘게 탈출한 <프리즌 브레이크>와 달리 극히 실용적이다. 미슈아이는 마침내 탈출했다. 현재로서는 언제, 몇 달에 유에에서 나올 수 있을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페이 엄마가 박치기로 때리는 걸 보고 무슨 일이 일어났나.
당신은 왕이 막강한 힘을 가지고 돌아와야 한다고 말씀하셨는데, 저는 약자가 다른 길을 찾아야 한다고 쓰고 싶습니다. 아서 왕은 강직하고 강력하며 기민하고 강인한 역사상 유명한 인물입니다. 하지만 우리 아서는 학교에서 왕따를 당했던 '얼굴 없는 소년'이다. 모두가 자신이 쓸모없다고 생각했을 때, 당신은 그에게 '패스트맨'의 비법을 이용해 눈물로 상대를 죽이도록 주선했는데…
공주의 행방을 묻는 차밍왕자 앞에, 거짓말을 좋아하는 겁 많고 어린 피노키오가 아니라 크고 나쁜 늑대와 용감하게 맞서 싸운 세 마리의 '똑똑한 작은 돼지'였다. 피노키오 남동생의 "하지만", "만약", "하지만", "해야 한다", "그러므로", "당연히 받아들인다"라는 일련의 절은 제2외국어학교 영어 선생님이 15명을 반으로 가르칠 만큼 충분하다. 그 사람에 비하면 나는 느릅나무 같은 사람인 것 같아요.
열거하기에는 예시가 너무 많습니다. 직접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이유: 장난
나는 세상의 혼란을 두려워하는 사람이다. 장난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입니다. 나는 '지나치게 지루한' '약속'보다는 '찐빵 살인'을 보는 걸 더 좋아한다. Qing Entertainment를 홍보하기 위해 Yage 소녀가 만든 "나르시시즘 비디오"를 보는 대신 각계의 주인이 그녀를 침에 빠뜨리는 모습을 보는 것을 선호합니다. 나는 베이징 소녀 Maomao의 "피를 보이지 않고 맹세"하는 독보적인 기공을 목격했습니다. 그리고 북동부 소녀들에게서도 배웠습니다. "폭풍우" 카펫 폭격..
'슈렉'은 미국 연예문화에서 인기를 끌면서 스푸핑될 수 있는 요소를 모두 담아냈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 피오나의 쿵푸는 분명히 '매트릭스'에 나오는 네오의 실제 전기에서 파생되었습니다. Magic Mirror는 또한 공주를 소개할 때 미국 TV 토크쇼의 루틴을 사용합니다. 두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반지의 제왕이 공중에서 떨어져 피오나의 손에 떨어지는 장면이 등장했습니다. 우리 모두는 레드카펫 위의 수많은 스타들의 장면을 잘 알고 있습니다. 같은 시기에 공개된 '해리포터'는 스푸핑의 표적이 됐다. 아서는 헤그우지의 교복을 입고 대성당에서 연설을 하고, 마술사의 빗자루 배열과 아서는 광기의 마법을 부리게 됐다. 선생님은 나에게 Dumbledore의 "old naughty boy" 버전을 생각나게 하셨습니다. 조심성 있는 사람들이 찾아보면 위보다 숨겨진 블록버스터가 더 많다.
원래 HOLLYWOOD를 FAR FAR AWAY on the Mountain으로 대체했습니다. 자신이 살고 있는 헐리우드도 스푸핑의 대상이 될 수 있다. 드림웍스의 세 사장 중 한 명인 카슨 버그가 자신을 디즈니의 고위 간부에서 쫓아낸 옛 고용주를 어떻게 버릴 수 있겠는가. 백설공주를 필두로 한 일련의 디즈니 고전 동화 이미지가 패러디되었습니다. 복수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면서, 청순하고 섬세하며 연약한 디즈니 캐릭터와 테마에 이제 현실 세계의 '하수'를 쏟아부어야 할 때라는 사실을 관객에게 상기시킨다.
세 번째 이유: 상상력
8개의 주요 할리우드 스튜디오(합병 후 정확히 6개). 저는 드림웍스 로고를 가장 좋아합니다. 구름 속, 창백한 초승달 위에 어린 소년이 반쯤 기대어 있다. 가느다란 낚싯줄이 물가에 늘어져 잔물결을 일으킨다. 몽환적인 로고는 '꿈'이라는 주제를 자연스럽게 드러낸다. 드림웍스가 파라마운트에 인수되기까지 불과 10여년 동안 '치킨런', '이집트 왕자', '글래디에이터', '라이언 일병 구하기', '개미' 등이 최첨단 흥행을 펼쳤다. 회사, 그것은 다른 전통적인 회사의 무덤 파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꿈을 창조하는 사람은 먼저 초인적인 상상력이 있어야 합니다.
나는 천재들의 집단적 상상이 만들어내는 '꿈'의 세계를 보는 것을 좋아한다.
당나귀와 용의 사랑의 결과는 어떤 모습일까요?
천재적인 답변 : 동키드래곤 (모양이 너무 귀엽네요)
고양이는 왜 부츠를 신나요?
천재적인 답변: 돈 가방 숨기기
어떻게 두꺼비와 뱀이 낭만적인 사랑의 선물이 될 수 있습니까?
천재적인 답변: 수소 풍선으로 날려보세요
신데렐라의 개인 무기는 무엇일까요?
천재적인 답: 유리구두 다트
…………
꿈의 공장. 너무 로맨틱하게 들리는데 어떻게 사랑에 빠지지 않을 수 있겠어요...
네 번째 이유: 맛있습니다
같은 닭날개 구이가 인기가 있지만 투박하지는 않습니다. .
'히스토리3'에서 눈을 반짝이게 하는 것은 그의 애니메이션 창작에서의 도약이다. 집에 가서 처음 두 편의 영화를 다시 보았는데, 색상의 충실도나 피부결의 섬세함에서 수준이 확실히 향상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현재 가장 발전된 PDI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캐릭터의 표정과 신체는 단순한 묘사가 아닌 뼈부터 살, 옷까지 한 겹씩 '만들어진다'고 한다. 수백 개의 제어 가능한 "메커니즘"이 있으며 거의 30명의 컴퓨터 애니메이터가 공주를 단독으로 담당했습니다(전체 영화에는 275명의 컴퓨터 애니메이터가 있었고 완료하는 데 몇 년이 걸렸습니다). 시각적 진정성은 전례 없는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히스토리 3'의 가장 큰 기술적 특징은 무브먼트의 디자인입니다. 표현의 풍부함이 각 캐릭터를 정말 생생하게 만들어줍니다. 저는 항상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표현력에 대해 의구심을 갖고 있었는데, 정말 감동받았습니다. "정말 우리가 생각하지 못하는 것도 없고, 못하는 것도 없는 것 같은데…"
사실 애니메이션 기술적인 면에서는 국내 전문가 수준은 아니다. 불리한 상황에. '히스토리 3'의 감독 중 한 명은 중국 Quantum Studio에서 근무한 홍콩 출신 Xu Chengyi입니다. 국내 3D가 부진한 모습을 보인 데에는 창의성과 전문성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 회사에는 '슈렉' 제작 당시 드림웍스 엔지니어들이 복도에서 카첸버그를 만났을 때 우회했다는 이야기가 돌고 있다. 이러한 회피는 "슈렉"에서 28,000그루의 나무에 대한 Katzenberg의 요청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나무에 있는 30억 개의 나뭇잎이 끝에서 끝까지 연결되면 나뭇잎 다리가 형성될 것이며 그 길이는 지구에서 달까지의 거리와 같습니다. Katzenberg는 이 영화에서 사실적인 환경을 만들고자 합니다. 각 나무의 나뭇잎이 흔들리고, 먼지가 바람에 날립니다. 환경은 실제입니다. 심지어 냄새도 맡을 수 있습니다! 일반 시청자들이 만화를 볼 때 당나귀의 머리카락이 빛에 따라 어떻게 다른 빛을 보이는지 자세히 살펴보지 않더라도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제작자들은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논의하기 위해 수십 차례 회의를 열 것입니다. 우리가 할 수 있나요? 어쩌면 우리도 할 수 있겠지만, 우리가 할 수 있을까요?
다섯 번째 이유: 사운드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결코 실제 사람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언젠가 가짜가 진짜처럼 보일 정도로 기술이 발전하더라도 성우의 도움 없이는 무성영화 시대로 돌아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슈렉 3'는 디지털 시네마 DCI 표준을 준수하는 극장으로 제한됩니다. 이에 따라 영화는 중국어 자막이 포함된 원본 영어 버전으로만 개봉될 수 있고, 중국어 더빙 버전은 없다. 이것이 우리에게 귀를 즐겁게 해주는 행운을 가져다 줍니다. 카메론 디아즈의 피오나 공주, 마이크 마이어스의 슈렉, '당나귀' 에디 머피, '부츠신은 고양이' 반데라스, 심지어 저스틴까지 아서왕을 카메오로 만들었습니다. 저는 만화를 더빙하는 배우들을 늘 존경해 왔습니다. 왜냐하면 좋은 배우는 표정과 몸짓을 사용하여 창조할 뿐만 아니라 목소리도 배우의 기량을 가늠하는 시금석이기 때문입니다. 고전 "호랑이 입에서 탈출"을 생각해보면 무슨 뜻인지 알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