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F2002
저는 킹 오브 파이터즈를 시작할 때부터 맥시마를 플레이해왔습니다. 저는 다른 캐릭터를 사용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내 경험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비록 초보자이지만 Maxima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002년 맥시마의 공격 살상력은 누구보다 뛰어나다고 생각하는데(BOSS 제외) 우선 극도로 높은 판단력이 필요하다. 느린 공격과 이동 속도가 약점인 마크 맥시마가 할 수 있는 포지션이다. 최대치는 2개 위치에 있어야 하는데, 초장거리 제압 능력이 없다는 것이 단점이다. 맥시마는 대공방어에 매우 뛰어나며 공중에 맞으면 즉시 214C나 6236D를 사용하여 대공공격도 가능하다. 그 혈액의 양은 놀랍습니다.
실제 전투에서 맥시마의 가장 실용적인 점은 C 펀치를 직접 사용하는 것이고, 오랜 시간 플레이하다 보면 C 펀치가 얼마나 유용한지 알게 될 것이다. 이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 중 하나가 214C입니다. HP 감소가 매우 빠르고, 214C는 남용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AB를 먼저 굴린 다음 214C를 출시해야 합니다. 운이 좋으면 상대를 이길 수 있고, 그 다음에는 214C나 3C를 집어들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214C나 6236D를 집어들 수 있습니다.) 맥시마는 천천히 움직이기 때문에 AB 굴림이 매우 중요합니다! 맥시마의 AB 전술은 반드시 숙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가 접근하면 AB를 뒤로 굴린 다음 상대가 더 멀리 있으면 214C나 63214D-6D를 놓을 수 있습니다.
맥시마의 공격력은 그다지 좋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좋은 공격 방법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예를 들어 2D가 아주 좋은 제압 플레이인데, 먼저 2D를 하고 그 다음에는 6A를 사용하거나 214C를 사용해 억제한다. 상대는 먼저 214C를 치고 곧바로 2D를 치는 방법을 여러 번 성공했다. 2C-236C236C는 즉시 6321463214D에 연결될 수 있으며 HP의 절반이 차감됩니다.
맥시마가 코너를 밀어내면 상대를 코너로 밀어낸다는 뜻이다. 적절한 순간에 2C-214C를 사용할 수 있다(실제로 이 트릭을 사용할 수 있다). 상대가 땅에 쓰러진 후) 상대가 방어가 끝나면 취약성이 매우 작습니다. 즉시 AB를 롤백한 다음 214C-2D를 사용하여 상대를 밀어내는 것은 일반적으로 어렵습니다. 코너로 밀려도 상대방이 플레이할 방법이 없습니다(속도가 너무 느림).
마지막으로 맥시마의 백 플레이를 소개하자면, AB가 상대보다 앞으로 굴러가면 236C236C236C를 쓸 수 있고, 더 멀리 굴러가면 214C나 63214D-6D를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