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 내가 원하는 대로 주석을 달고 번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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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고기 내가 원하는 대로 < /p>
저자 맹자 (제자를 위해 기록된 것)? 왕조 진나라 < /p>
번역문 대조 < /p>
물고기, 내가 원하는 대로; 곰 발, 나도 하고 싶은 대로. 둘 다 겸할 수 없고, 물고기를 버리고 곰 손바닥을 취하는 사람도 있다. 건강, 또한 내가 원하는; 이순신, 또한 내가 원하는대로. 둘 다 겸할 수 없고,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는 자도 있다. 생도 내가 원하는 대로 하고, 원하는 것은 살아있는 사람보다 더 많으니, 구차하게 얻어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죽음도 내가 악하고, 모든 악은 죽은 자보다 더 많으니, 이로 인해 제공된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사람이 원하는 것을 생보다 더 많이 하게 한다면, 무릇 생자를 얻을 수 있는 사람은 왜 쓰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을 죽은자보다 더 나쁘게 만드는 것은, 환자를 제공 할 수 있는 사람은 왜 안 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로부터 태어날때부터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예로부터 앓을 수 있고, 하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므로 원하는 것은 살아 있는 자보다 더 많으며, 모든 악은 죽은 자보다 더 크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비독현자는 마음도 있고, 누구나 가지고 있고, 현자는 귀를 잃지 않을 수 있다. < /p>
음식 한 광주리, 콩수프 한 개, 얻으면 낳고, 버드는 죽는다. 외침과 그것과 함께, 도로 의 사람들은 엡 에 의해 영향을받습니다; Cuer 와 함께, 또한 경멸 구걸. 만종은 의리를 변명하지 않고 견뎌내고, 만종은 내가 어찌 가연할 수 있겠는가! 궁실의 아름다움, 처첩의 봉, 가난하고 궁핍한 사람이 나와 함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향은 몸을 위해 죽고 받지 않는데, 지금은 궁실의 아름다움을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향은 몸을 위해 죽고 받지 않는데, 지금은 처첩으로 받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향은 몸을 위해 죽고 받지 않는데, 지금은 알고 있는 가난한 사람이 나를 위해 그것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예 또는 이미 평화를 할 수 없습니까? 이를 본심을 잃는다고 한다. < /p>
번역? 주석 < /p>
물고기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곰 발바닥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만약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얻을 수 없다면, 나는 물고기를 포기하고 곰 발을 선택할 수밖에 없다. 생명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도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만약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얻을 수 없다면, 나는 목숨을 희생하고 도의를 택할 수밖에 없다. < /p>
생명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지만, 내가 좋아하는 것은 생명보다 더 좋은 것이기 때문에 나는 구차하게 사는 일을 하지 않는다. 죽음은 내가 싫어하는 것이다. 죽음보다 더 강력한 것이 있다. 그래서 어떤 재앙은 피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만약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이 생명을 초과하지 않는다면, 생존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수단이라면, 사용할 수 없는 것은 무엇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사람들이 싫어하는 일이 죽음을 넘지 않는다면, 재앙을 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나쁜 일이라면 할 수 없는 것은 무엇일까? 어떤 수단을 쓰면 살 수 있지만, 어떤 사람은 채택하려 하지 않는다. 어떤 방법을 채택하면 재난을 피할 수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채택하려 하지 않는다. < /p>
따라서 그들이 좋아하는 것은 생명보다 더 소중한 것 (즉' 의미') 이다. 싫어하는 것은 죽음보다 더 강력한 것이 있다. 현인은 이런 본성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현능한 사람은 잃지 않을 뿐이다. 밥 한 그릇, 국 한 그릇, 먹으면 살 수 있고, 그것을 얻지 않으면 굶어 죽을 것이다. < /p>
예의 없이 그를 외치며 배고픈 행인도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다. 발로 차서 다른 사람에게 먹이면 거지도 경시로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다. 고관후록은 의리에 맞는지 아닌지를 가리지 않고 그것을 받아들였다. 이런 식으로, 고위 관리 후록이 나에게 어떤 유익이 있는가? 주택의 화려함, 처첩의 봉사와 잘 아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고마움인가? < /p>
이전 (누군가) 은 (도덕) (차라리) 죽음을 위해 (다른 사람의 자선을 받아들이기보다는) 그러나 집의 화려함을 위해 그것을 받아들였다. 예전에는 (도의를 위해) 죽을지언정 (다른 사람의 자선을 받아들이기보다는), 지금은 (누군가) 처첩의 시중을 위해 그것을 받아들였다. < /p>
이전에 (도의적) 죽음을 위해 (다른 사람의 자선을 받아들이기보다는) 지금은 (어떤 사람) 궁핍한 사람을 알게 하기 위해 그들의 은덕에 감사하기 위해 그것을 받아들였다. 이 (행동) 을 멈출 수 없습니까? 이를 인간의 고유한 본성을 상실한 것이라고 한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