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말은 노신 선생의' 가을밤' 의 첫 문장에 나타났다.
마음으로 체득하면 외로움을 느낄 수 있다. 마당 밖에는 대추나무나 대추나무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독자가 이 문장 을 읽을 때, 마당 밖에 또 다른 것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나머지 하나는 대추나무입니다. 이것은 독자에게 충격감을 줄 뿐만 아니라, 독자가 깊이 생각하도록 촉진시킬 것이다.
마당 밖에 대추나무 두 그루가 있다' 는 직설적인 묘사수법으로 효과를 보지 못할 수도 있다. -응?
또 노신이 가을밤에 고향을 떠올려' 두 그루의 나무' 로 그와 그의 동생 주작인 사이에 손발의 정이 있다가 나중에 의견 차이가 난 상황을 표현하고 싶다는 말도 있다.
확장 데이터:
자료연구에 따르면 노신 선생이 이런 문학적 수법으로 묘사한 것은 당시 사회환경이 노신 선생의 심경에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다. 이렇게 어쩔 수 없이 지루한 마음을 표현했다. 반복해 보이지만 마음속의 초조함과 억압을 드러내다. 노신 선생도 당시 신선한 사회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를 바라며,' 다른 나무' 가 나타나길 바란다.
작가가 이렇게 대추나무를 반복해서 쓴 목적은 독자들의 충분한 주의를 불러일으키고, 처음부터 칭송할 대상을 두드러지게 하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편을 읽으면 하늘을 똑바로 찌르는 용사 한 쌍이 완전하고 생동감 있게 독자의 눈앞에 나타났다.
여기서 대추나무는 이미 인격화되었고, 우리는 이미 작가의 묘사에서 그것의 상징적인 의미를 음미했다. 대추나무는 바로 그 전종의 뒤를 이은 혁명 용사들의 화신이었고, 당시의 암흑시대에도 노신 선생의' 횡미냉대 천부지' 의 진실한 묘사였다.
노신 선생이 이렇게 대추나무를 일부러 쓴 것은 바로 대추나무의 예술적 이미지에 힘입어 어둠의 군벌 통치에 대한 강한 증오와 반항정신에 대한 광명세계에 대한 애틋한 노래를 표현한 것이다. 우리는 이 산문에서 상상의 날개를 펼치고, 미적 즐거움을 얻으면서, 삶의 용기와 밝은 미래에 대한 동경을 엿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