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에는 '마작이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정식 종목이 될 수도 있다'는 소식이 퍼졌다.
실제로 국제마인드스포츠연맹은 마인드스포츠(브리지, 체스, 바둑, 체스, 드래프트, 마작)가 동계올림픽에 포함될 수 있기를 바라면서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 신청하고 있다. 마작은 국제마인드게임(International Mind Games) 종목으로 아직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정식으로 인정한 종목이 아니며, 올림픽 정식종목도 아직 멀었다.
일부 네티즌들은 동계올림픽에서 마작 종목이 있으면 무슨 일이 있어도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중국팀이 금, 은, 동메달을 획득할 수 있다는 농담을 하기도 했다. 경쟁 수준 측면에서 서양 마작은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2014년 7월 4일부터 7일까지 열린 제5회 유럽마작선수권대회에서 중국팀은 금메달 획득에 실패했을 뿐만 아니라 톱3에도 들지 못했다. 그의 결과는 비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의 개인 최고 순위는 30위, 팀 최고 순위는 37위였습니다.
결국 축구대표팀은 남들만큼 대중적인 기반이 없어도 괜찮다. 그런데 "10억 명이, 9억 명이 마작을 하고, 또 1억 명이 지켜보고 있다." 마작도 외국인에게 졌다. 국제마인드스포츠연맹이 중국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하는 캐주얼 마작과는 다소 다른 경쟁적인 마작을 인정하기 때문이다.
'세계마작기구'는 이미 2005년에 설립됐으며, 현재 세계 마작 경기의 권위 있는 기관이다. 하나는 국가표준이다. 1998년 중국 체육총국에 의해 제정된 마작입니다. 마작은 "중국 마작 경기 규칙"이고, 다른 하나는 일본이 제정한 "리치 마작"(리치 마작)입니다.
국가 표준 마작의 공식 대회에서는 중국어 소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국가 표준 마작에는 "먹기, 부딪치기, 콩, 꽃 피우기" 등 5가지 표준 소리가 있으므로 경기 중에 다양한 악센트를 듣게 됩니다. 게임 소리를 내세요. 하지만 모두 중국어로 되어 있습니다. 카드 이름은 게임 중에 들리지 않습니다. 경쟁 마작에서는 카드를 잘못 보고하여 발생하는 분쟁을 피하기 위해 게임 중에 카드를 보고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경쟁 마작의 규칙은 브릿지보다 더 복잡합니다. 단순한 수학적 문제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복잡한 확률 문제입니다. 유럽 마작 협회는 또한 40페이지가 넘는 길이의 마작 규칙 튜토리얼을 편찬했으며, 88합부터 가장 작은 1합까지 타일의 상황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게다가 게임 중 카드놀이 시간을 10초로 제한하는 것도 캐주얼 마작에 익숙한 중국인에게는 불편함을 준다.
복잡한 규칙을 고려하여 유럽의 마작 선수들은 집중적으로 훈련할 것이며, 마작 마작 애호가들은 수학, 논리 등을 활용하여 마작을 분석하고 연구하는 데 능숙하며 종종 경험과 아이디어를 교환합니다. 이렇게 보면 동계올림픽에 마작이 포함된다면 중국이 모든 메달을 획득할 수 있다고 장담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