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은 크기조, 소위 장조, 음계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1do 2re 3mi 4fa 5so 6la 7xi 고음 1do, 현으로 표현하면 소위 대삼화현 (예: C 장조는 1+3+5(do+mi+so) 이다.
단조란 장조를 기초로 한두 개의 음을 바꾸는 것이다. 단조의 음계는 1do 2re 가 3mi 4fa 5so 6la 7xi 고음 1do 를 떨어뜨리고, 현으로 표현하면 소위 작은 세 화음이다. 예를 들면 C 단조는 1+ 3+5(do+ mi+so 감소) 이다.
그건 그렇고, 하강은 반도를 낮추는 것이고, B 로 표기한다. (3 4 와 7 고음 1 사이는 반 정도 차이가 나고, 다른 인접한 두 음은 1 도 차이가 난다.), 반도는 # 으로 표기한다.
이렇게 말하는 것은 여전히 직설적이지 않을 수 있다. 보통 장조의 색채는 밝고, 확고하며, 단조의 색채는 부드럽고 어둡다. 한 가지 점을 강조하자면, 메이저와 마이너에는 뚜렷한 경계가 없다. 한 곡 중 한 곡 중 많은 경우 크기조절 사이에 끊임없이 변하지만, 전체적으로 한 쪽에 편향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예:
요즘 대중음악에서는 지나치게 큰 곡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데, 아마 메이저가 창작에 더 쉽게 쓸 수 있을 것 같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테일러 스위프트의 노래, fearless 등과 같은 밝은 색채의 스타일을 선호한다. 서성의 그 비길 데 없는 고전적인 seasons in the sun. 중국 유행가에는 장조가 너무 많아서 예를 들지 않는다.
단조를 다시 보다. 비교적 유명한 카사블랑카, 그리고 타이타닉 주제곡 my heart will go on, 광량은' 어디로 가고 싶다' 라는 노래를 가지고 있는데, 앞에는 단조가 있어 오르가즘이 크게 변했다. 많은 록이 모두 단조롭다.
사실 크기를 구분하는 한 가지 방법은 멜로디가 끝날 때 대삼화현에 떨어지는지, 아니면 삼화현에 떨어지는지를 보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다시 "1=C 2/4" 의 의미를 설명하겠습니다. 이것은 간략보에만 있는 표시다.' 1=C' 는 스펙트럼 중 1 이 C 조의 do 를 의미하고, 더 직설적으로 말하면 이 곡은 C 조다. 1=D 로 쓰면 이 곡은 D 조임을 나타낸다. 2/4 는 곡이 2/4 박자이고, 앞의 2 는 매 섹션마다 2 박자, 다음 4 는 4 분음을 1 박자로 한다. (사분음표는 무엇입니까? 약보 중 한 숫자 뒤에는 가로줄이 없고, 아래에는 가로줄이 없다. 그것은 바로 사분음표이다. ) 다른 박자는 4/4 박자, 3/4, 3/8, 6/8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