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의 뜻은 메신저가 먼 행인의 소식을 전해 주지 않았다는 뜻이고, 빗속의 라일락 꽃은 응결된 근심을 생각나게 한다. 파랑새: 전설에 서왕모에게 한무제에게 소식을 전한 적이 있는데, 여기서는 편지를 쓴 사람을 가리킨다. 구름 밖: 먼 곳을 가리킨다. 라일락 매듭: 라일락의 꽃봉오리, 시에서 시인은 근심을 상징한다.
이 시구는 5 대 10 대 남당중 주 이규의 작품' 라쿤계사 손권 진주 상옥고리' 에서 나온 것으로, 원문은
이다손롤 진주 옥갈고리, 전춘에 따라 무거운 건물을 잠그는 것을 미워한다. 바람에 낙화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유유히 생각하다.
파랑새는 구름 밖의 편지를 전하지 않고 라일락은 빗속에서 근심하고 있다. 초록파 삼초황혼을 돌아보고, 천류를 잇다.
백화문 해석: 진주로 만든 커튼을 걷어 올리고, 커튼을 걸고, 고층 빌딩에서 멀리 바라보는 나는 예전과 마찬가지로 근심이 여전히 깊이 잠겨 있다. 바람 속의 낙화가 그렇게 초췌한데, 누가 그 주인인가? 이것은 나로 하여금 생각할수록 더욱 망연자실하게 한다. 메신저는 먼 행인의 소식을 전해 준 적이 없었고, 빗속의 라일락 꽃은 응결된 근심을 생각나게 했다. 나는 황혼의 삼협을 돌아보며 강물이 하늘에서 내려와 세차게 흐르는 것을 보았다.
확장 데이터
이 단어는 남녀 간의 하의를 표현하여 작가의 근심과 감개함을 표현한다. 영화 는 무거운 건물 봄 증오, 낙화 주인 을 썼다; 다음 영화는 한 층에 들어가 근심과 창자가 만결되어, 결코 풀 수 없다. 이 단어가 평범하지 않은 대경 서정작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남당이 후주에 심각한 위협을 받았을 때 이규는 작은 단어로 방황하는 마음을 기탁한 것 같다. 전체 단어 언어는 우아하고 깨끗하여 감개무량하다.
단어의 시작 부분에 있는 "손권 진주에 옥갈고리" 라는 두 마디, 즉 비경어, 비정어, 그러나 객관적이고 평탄한 서술은 경호정이라고 할 수 없고, 정경으로 부를 수도 없고, 정경으로 부를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두 문장은 완곡하고 섬세하며, 커튼은 성경을 관관전하려 하고, 서품을 표현하려고 하지만, 두루마리 이후에도 여전히 봄근심이 호탕한' 자물쇠' 는 유비쿼터스 마음의 질곡으로, 사람들이 근심을 팔고 싶어도 얻을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춘한' 은 추상적인 것이 아니다.' 바람에 낙화한 사람은 누구인가', 바람은 꽃을 날려 버릴 뿐만 아니라, 시들어 떨어진 잔홍을 사방으로 날려버리고, 귀착할 곳이 없다. 여기서 볼 수 있는 것은 사람의 신세가 흩날리며 외롭고 의지할 데가 없다는 것이다. 마지막 문장에서 "생각이 유유하다" 는 말이 바로 이 때문에 생각이 쓸쓸하고 유유자적하다.
다음 영화는 인사 집필에서 춘한에 대한 진일보한 신설이자' 사유유' 의 직접적인 결과이다. "파랑새는 구름 밖의 편지를 전하지 않고, 라일락은 빗속에서 근심하고 있다" 며 "춘한" 의 연유를 지적했다. 이 문장은 서왕모와 한무제의 전고를 거꾸로 사용한다. 그러나 주인은 구름 밖에 있고 파랑새도 편지를 전하지 않는다. 난해한 주인공을 그리워하면 더욱 춘한을 느끼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라일락 매듭" 은 정향의 꽃봉오리로, 고결난해한 뜻을 취하고, 시인은 그리운 근심의 울결이 흩어지지 않는 것을 비유하고, 결국 경어로 매듭을 짓는다. "푸른 파도 삼초황혼을 돌아보고, 천류를 잇는다." 초천이 저물고, 장강이 하늘을 잇는데, 이런 배경은 근심의 깊고 넓음을 암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