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설소선의 고전 사랑 어록

설소선의 고전 사랑 어록

가이드: 당신을 사랑하면 당신의 생김새를 잊게 되고, 당신을 사랑하면 시간을 잊게 되고, 당신을 사랑하면 나를 이렇게 외롭게 하고, 이렇게 외로워지게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1. 내 마음속에는 늘 어떤 여자들이 있다. 그들은 영원히 군중 밖으로 걸어간다. 영원히 현실과 맞지 않을 것이다. 하늘과 땅 사이에 갑자기 튀어나온 나무나, 우뚝 솟아 있지 않거나, 재료가 되지 않지만, 광야에서는 그렇게 자랑스럽게 자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설소선' 아 청춘'

2. 어떤 사람은 성장하는데 쓰이고, 어떤 사람은 뼈에 사무치는 데 쓰이고, 어떤 사람은 그리워하는 데 쓰이고, 어떤 사람은 잊는 데 쓰인다. 세월의 각종 것에 대해서는 퇴각, 양보, 자제, 자비를 해야 한다. 작은 기쁨이 대단하다는 것을 안다. 시간과의 싸움에서 역전승을 거둘 것이다. 너에게 속한 행복, 포만함, 숨결은 저절로 오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설소선' 소호 웨이보'

3, 인간의 연습, 청결은 아마도 가장 어려울 것입니다-설소선 \ "경성기 \"

4, 미친 것은 병이다. 적어도 병적인, 자신의 억측을 자신에게 강요하고, 간헐적으로 압력을 가하고, 고민을 늘리는 것은 자신과 자신의 끝없는 추격과 싸움이다. 가장 미친 때가 되면, 앞길이 없으면 추격병이 생기고, 하늘에는 땅에 들어갈 길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설소선

5. 모두 외로움, 번화한 시끌벅적함, 냉심관홍진이 하나 있지만, 유독 그 사람, 한 눈에 당신의 청적함, 당신의 서늘함을 꿰뚫어, 이 세상의 모든 번화함을 한눈에 알 수 있지만, 당신과 그의 곁의 과안한 연기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명언) 그는 사람들 사이에서 한눈에 너를 보고, 너를 읽고, 너를 이해하고, 사랑과는 달리, 사랑보다 낫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평생, 너를 위해 침몰하고, 혼자 따뜻함을 지키고, 너의 지평선은 나의 집착이고, 그리움을 투명한 고치로 만들어 화원의 시든 양장미의 가지에 매달아 내년 봄꽃 피는 계절을 기다리며, 푸른 나비 한 마리가 고치를 깨고, 네가 지나가는 모든 길목에서, 네가 손바닥을 뻗는 찰나를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설소선

6, 그리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아니면 시간을 구랑위에 낭비하는 것이다. 그것은 정말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이다. 적어도 내 마음속에는 있다. 고대 그리스 3 대 기둥, 고딕 첨탑과 창문, 로마 교회의 십자랑, 영국식 착지 창문, 스페인 뾰족한 잎창, 민난 건물 등 건축은 굳은 음악이고, 대부분 산문이기도 하고, 시편이며, 감동적인 격식이다. 나는 낡은 건물을 정말 좋아한다. 퇴락해도 감동적인 맛이 있다 --설소선' 불꽃놀이가 그렇게 차갑다'

7. 좋은 시간은 이렇게 되어야 한다. 1 분 1 초도 마음, 기쁨, 따뜻함, 낭비를 싫어하지 않고, 슬픔과 기쁨도 서글픔도, 심지어 그 먼지 속의 작은 고민도 좋아하고, 그 생활에 필요한 흠을 좋아한다.-설소선

8, 가을은 큰 단어입니다. 풍부하고 층층이 가파른 아름다움을 뽐내기 때문이다. 그렇게 두툼하고, 확실하고, 착실하게 아름답다. 가을은 인생의 중년이다. 예봉을 수렴하고, 세월의 열매를 따고, 손에 묵직하게. 무게 있는 인생이 시작되고, 번잡함을 삭제하면 간결해지고, 거짓을 버리고 진실을 간직하게 된다. 매 촌의 시간을 자신의 최고, 가장 좋은 시간으로 보내라. (서양속담, 시간속담) --설소선' 웨이보'

9. 청춘은 모두에게 성대한 공연이다. 항상 청춘을 지나간다면 나도 지겹다. 다행스럽게도, 그것은 단지 짧은 순간일 뿐, 게다가 아직 늦었을 때 지나갔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운명언) 청춘만이 미처 지치지 못하고, 단번에 닦고, 지나갔다. 그래서 나는 가을을 앞둔 식물, 권태, 게으름처럼 조용히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왜냐하면 모든 것이 결국 지나갈 것이기 때문입니다. 시간, 모든 사람, 모든 것을 포함해서요. 모든 것은 지치기 전에 헤어지는 것이 가장 좋다. 지치는 정이 얽히면 자신도 귀찮아질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이산적이고, 일찍 늦지 않았으니, 그러면 한 가지 생각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생각이 있는 인생에는 씹는 머리가 있다. --설소선

10. 사랑이 뭐예요? 사랑은 한 영혼이 다른 영혼에 끌리는 것이다. 때로는 금전적 지위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가장 마음을 움직이는 용모와도 상관없다.

때때로 사랑을 찾는 것은 자신과 다른 영혼을 좀 더 가까이 하기 위한 것이다. 단지 이것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설소선' 사랑도 강호'

11, 사실, 모든 여자는 타락의 천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나는 나의 전생에 대해 생각하고, 진회팔연 중 하나이며, 진회강변에서 풍류를 얻는다. --설소선' 사랑이 없으면 즐겁지 않다'

12, 약간의 세부 사항이 가져온 기쁨을 더 기쁘게 생각합니다. --설소선' 선은 꽃이다'

13, 인간의 취미는 생사의 고비에서 항상 그를 구할 것이다. 긴 시간은 보낼 수 없기 때문에, 이런 취미들은 시간과 적이 될 수 있다. --설소선' 마른 김체'

14. 사랑이란 이 일이 가장 신비로 가득 차 있고, 언제 어떤 사람을 만날지는 거의 운명이다. 사랑은 찾은 것이 아니라, 분명히 만난 것이다. 천회를 거치는 것은 아마 사랑이 아닐 것이다. 사랑은 틀림없이 기다리고 또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녀가 나타났다. 너는 이것이 사랑이라고 인정했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사랑명언) -설소선' 사랑도 강호'

15. 마음이 늙으면 서예, 그림, 희곡과 같은 차분한 것을 좋아하는 경우가 많다. 더 이상 생활의 리듬과 운율이 없기 때문에, 앞다투어 무엇을 요구하느냐는 의미도 점점 잃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설소선' 마른 김체'

16, 그래서, 사랑, 하늘과 땅이 어두울 때, 당신은 이 사람을 잘 볼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마음이 온통 그 사람이고, 눈은 더 이상 제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평범한 운동복을 입어도 그는 어디가 다 좋다. 식으면 밤새 차를 한 모금 마시는 것과 같다. 비로소 알게 되었다. 많은 느낌이 들지만, 스스로 쌓아서 스스로 자신을 속였구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설소선' 격야'

17, 한 사람이 당신의 외로움을 이해한다면, 그것은 은그릇에 성설이고, 맑은 물에 연꽃이 피는 것입니다. --설소선' 불꽃놀이가 그렇게 차갑다'

18, 만약 열일곱 살이라면, 나는 평생을 격동할 것이다. 지금, 나는 조용히 늙기로 선택했다. 아는 사람이 있어, 나와 함께 있어, 내가 늙었다는 것을 싫어하지 않고, 내가 잔소리를 하는 것을 싫어하지 않는다. 그는 가을 같은 목소리로 내 문장, 그런 동천효백으로 일찌감치 모든 것을 추월했다. --설소선' 사적인 사랑'

19, 진정한 사랑은 종교, 믿음이다. 희상경, 병상 부축, 외로움이 동반된다. --설소선

20, 얕은 사랑, 내가 선택하면, 나는 그것을 좋아한다. 더 오래, 더 길게, 한 사람의 은근한 미련에 더 잘 어울리고, 선전하지 않고, 대항하지 않고, 그저 묵묵히 한쪽에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설소선

21, 얘기 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은 반드시 혼자서 책임져야 한다. 아무도 너의 아픔을 진정으로 나누지 않을 것이다. 너는 반드시 미소를 배우고 통증이 없는 척해야 한다. --설소선

(22), 그 이후로 번잡한 꽃, 줄곧 활짝 피었다-설소선

23, 운명은 운명이다. 논쟁하지 않고 내색을 하지 않는 것은 개인의 수련과 자제이며, 물고기의 외로움은 침묵을 가르친다. 침묵만이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모든 것이 시간에 패할 것이다. --설소선

24, 본질적인 것은 항상 사람을 만신창이로 감동시킬 수 있다. --설소선 \ "그러나 원래 \"

25, 담배를 끊으라고 권하고 싶었는데 연기 속의 너는 너무 아름다웠다-설소선

26, 당신은 그것을 좋아합니다. -설소선' 내가 아니라 바람'

27, 나는 알고 있다. 나는 이 세상의 조금의 좋은 것만 동경한다. 나는 바로 그 먼지 속의 꽃이며, 피어날 수 있는 향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설소선' 사랑이 없으면 즐겁지 않다'

(28), 자신의 그리움과 그리움이 없는 춘규 꿈속 사람? 사람은 평생 생사의 사랑을 만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사랑을 동경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리고 그 가슴 아픈 경지는 바로 이 두 구절이다. 불쌍한 무정강 변골은 여전히 춘규몽리인이다. --설소선' 사랑이 없으면 즐겁지 않다'

(29) 29, 무대 위에서 용집을 뛰어다니면 여전히 밥과 밥을 섞어서 먹을 수 있다. 생활 속에서 용길을 달리며 영원히 생활에 관계하지 않고, 생활의 밑바닥에서 생활의 변두리를 문지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아무도 그를 알아채지 못했고, 누구도 그를 신경쓰지 않을 것이다. 그가 죽고 사는 것은 그 혼자만의 일이다. --설소선 《희희》

30, 시간은 이미 그것을 수련하는 사람에게 가장 아름다운 것을 더했다. 그 아름다운 것은 담백하고, 안정적이며, 태연자약하고, 가장 자연스러운 마음이다. --설소선

31, 아니, 아무도 기쁘게 할 책임이 없습니다. --설소선' 선은 꽃이다'

32, 많은 경우에 우리는 그 사람을 특별히 사랑하는 줄 알았다. 하지만 더 많은 경우, 우리가 사랑하는 것은 자신이 생각하는 사람, 혹은 사랑 그 자체를 사랑하게 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더욱이, 우리가 사랑을 너무 아름답게 만드는 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아름답습니다. 더 많은 경우, 그것은 삶의 한 가지에 불과하며 점차 사라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설소선

(33), 운명 이 것은 보이지 않는 그림자 에, 고정 수입니다. 인연이 와서 막을 수가 없어 낙화유수가 흩어졌다. 인연이 있고 소중히 여기고, 인연이 없으면 머물지 않는다. 강하지 않고 경지를 추구하며, 자비는 수작이다. --설소선

(34), 사람을 좋아하고, 얕게 좋아하는 것이 가장 아름답다. 그에게 말할 필요가 없다. 때로는 감상일 뿐, 사랑도 안 되고, 그의 목소리를 듣고, 그의 미소를 보고, 그의 목 사이에 작은 기미도 보고, 반 가리기도 하고, 휴식을 말하고 싶기도 하고, 봄날 2 월에도 토할 것을 숨기고 있다 --설소선

35. 나는 이 시간 속의 사람이나 일을 좋아한다. 홍진 () 을 굴리고, 인맥 () 과 인연 () 을 이야기하고, 사물 () 의 인연 () 을 이야기하고, 인연 () 을 말하는데, 나는 이미 알고 있다. 그것은 내 것이 모두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설령 슬픔이 교차하더라도 나는 소중히 여길 것이다. --설소선

36, 우리의 눈물이 우리의 옷을 적시고, 우리는 손을 잡고, 태양이 조금씩 떨어지는 것을 보고, 낡은 시간이 조금씩 떨어지는 것을 보고, 우리는 많은 것들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임을 알고 있다. --설소선

37, 삶에 대한 소박한 마음을 품고 살구꽃이 배꽃을 피웠다는 것을 알면서도 더 이상 자신과 관련이 없는 꿈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착실한 것을 알고, 감사가 일종의 생활 태도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때 여자, 꽃을 보는 것은 그렇게 아름답고, 잎을 보는 것은 그렇게 찬란하다. 비바람에도 인생에서 꼭 겪어야 할 풍경이라는 것을 알고 있고, 마음속으로는 무지개를 고대하고 있다. --설소선

38. 한 사람이 말했다. "어디서 자든 나는 밤에 잔다." 이 말은 바람 속의 새 둥지를 생각나게 한다. 어디서 자든, 그들은 모두 바람 속에서 잔다. --설소선' 바람 속의 새 둥지'

39. 연극의 시간은 항상 귀엽다. 다음 초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전혀 모르기 때문이다. 빛과 그림자에서 실을 짜는 시간은 항상 짧고, 금방 도착했다고 생각할 정도로 짧지만 이미 떠나려고 한다. --설소선 \ "그러나 원래 \"

40, 난 그냥 이상이 없어, 내 이상은 너야! --설소선

41. 인간성이 얼마나 선량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더 자주 외인을 만나 드러난 험상궂은 면모를 보면 혼비백산할 수 있다. --설소선 《희희》

42, 모든 얽힌, 반드시 비어 있을 것이다. 네가 생각하는 뼈에 사무치는 것은 구름이 싱겁고 바람이 맑을 뿐이다. --설소선

43, 사실, 내가 좋아하는 것은 그 꽃뿐만 아니라 그 꽃과 함께 동시에 나타나는 모든 기억이다. 내가 좋아하는 것은 눈앞의 자연이 아닐 수도 있지만, 자연이 내 마음 속에 불러일으키는 그런 마음이다. --설소선 《희희》

44. 비밀번호를 자주 잊어요. 어떤 것은 더 이상 열 수 없어요. 그 비밀들은 자기도 볼 수 없다. 진정한 비밀이 되다. 비밀번호는 죽은 시간을 잠그고, 어떤 것은 마음속에 있어서 비밀번호를 잠글 수 없다. 시간 속에서 발효되고, 점점 팽창하고, 마침내 고치를 깨고, 자신의 독특한 숨결로 흔들면, 그것은 당신 혼자만의 숨결에 속한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설소선

45, 나는 많은 상처를 입었지만, 나는 여전히 사랑, 영원, 따뜻함을 믿는다. 한 사람은 영원, 따뜻함이 결코 소중하지 않다는 것을 믿기 시작했고, 귀중한 것은 마음 곳곳에 상처투성이가 되어 여전히 굳게 믿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특히 사랑. 이런 사람은 경외할 만하다. --설소선

(46), 청의는 시, 산문, 그윽한 눈망울이 완연한 붉은 달, 습기, 3 월 불꽃의 맛, 은은하지만 청청, 불분명한 감정이다-설소선' 청의'

47, 얼마나 아름다웠는지, 얼마나 죄가 있을 것인가. --설소선' 불꽃놀이가 그렇게 차갑다'

48, 제때에 자신의 내면의 얽힘에 마침표를 찍는 것은 침착하고 차분한 일이다. 그것은 이 세상의 갈등을 꿰뚫어보는 것은 긴 인생의 작은 물보라에 불과하지만, 자신의 생명의 빛은 먼지 속의 가장 아름다운 꽃이다. ---설소선 《열매가 되고 싶다》는

49, 문자를 좋아하는 사람은 아마 명수이다. 부드러움, 겸손, 자비, 얽힘, 고통, 얽힘 ... 그림자처럼 타고난 치명적인 물질들은 평생 당신을 놓아주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살아 있는 한, 그것들은 이끼처럼, 균처럼, 언제 어디서나, 사방으로 퍼져나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설소선

50, 우리의 일생은 모두 자신의 꿈을 놀라게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갑자기 만났을 때, 마음이 설레고, 온 눈이 그였다. 사랑보다 더 놀라운 일은 없었다. 우리가 기다렸던 그 사람은 사실 찾고 또 찾던 사람이었다. 그 전생에 복선을 묻고, 다음 생에 여러 가지 표시로 일일이 검증해 줄 사람을 기다리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설소선' 내가 아니라 바람'

51, 나는 언젠가, 나는 사랑을 완전히 잊고, 너를 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갑자기 어느 날, 나는 오래된 발라드 한 곡을 듣고 눈물이 흘렀다. 이 노래 때문에 우리는 함께 들었다. --설소선

52, 한 사람이 세상을 보는 것은 황량하고 뼈에 사무치는 것이다. 인생이 온통 상처투성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마음 속에 영원히 남아 있는 선함과 따뜻함이 있다면, 그녀는 한 걸음 한 걸음 걸어가고, 보는 풍경은 여전히 밝다. 내가 파란색과 노란색을 선호하는 것처럼, 그들은 어두운 날을 밝히고, 나를 밝고 따뜻하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늦가을은 물처럼 깊으니, 한 사람을 생각하면 천리만리만 그녀를 보러 가자! 그녀가 너를 행복하고 따뜻하게 만든다면. --설소선

53, 한 사람은 외롭지 않다. 만약 네가 좋아한다면, 그것은 기쁨이고, 의경이며, 해당화에서 과거를 찾는 것이다. 그 옛날, 곳곳에 술취한 옛 시절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설소선' 야생의 여자'

(54), 시간은 얼굴을 바꿀 수 있고, 바꿀 수 없는 것은 외로움과 애틋함이다. --설소선' 낡은 시간의 따뜻함'

55, 아무리 몇 년 더 살든지, 얼마나 많은 사람을 만나든, 나는 다시는 두 번째 너를 찾을 수 없다-설소선

56, 달이냐 저 달이냐, 사람은 영원히 그 사람이 될 수 없고, 옛 꿈도 찾는다. 이것은 물속에서 달을 건지는 것이다. --설소선' 극미중앙'

57, 우리가 찾고 있는 것은, 아마도 우리의 정신과 접촉한 그 사람, 남녀를 가리지 않고 나이를 가리지 않고, 그것은 형식일 뿐이다. 관건은 마음이고, 마음만 있으면 충분하다. --설소선

58, 청춘과 지금의 차이점은 때때로 나는 분간할 수 없고, 어느 방울이 눈물인지, 어느 방울이 땀인지, 그들의 온도와 짠도가 불꽃놀이처럼 차갑기 때문이다. --설소선' 불꽃놀이가 그렇게 차갑다'

59. 사실 인생에는 많은 우연들이 있고, 다시 시작할 기회가 많다. 신이 주신 어떤 기회도 쉽게 포기하지 마라. 어쩌면 한 번의 사고로 너의 인생을 다시 쓸 수 있을지도 모른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설소선' 인생의 우연'

60, 마침표, 내려 놓고 침착하게 하는 것입니다. 정말 깨끗해요. 담담하고, 부탁도 없고, 생각도 없다. 쉼표는 항상 아래를 기대하고 있다. 기대도 있고 희망도 있다. 우여곡절은 기적을 고대하는 것이다. 줄임표는 어쩔 수 없다. 하고 싶은 말이 너무 많거나 하고 싶지 않은 말이 너무 많다. 아직도 쉬고 싶다고 말하고 싶다. 모두 내키지 않고 모두 아쉬움이 있다.

마침표만 있고, 그것의 마지막 문장을 철저히 그렸다. --설소선

61, 어느 날,' 옆자리에 노래를 듣는 사람은 옥과 같다', 동향곤의 징둥 드럼과 성소운의 평탄을 들을 때 공연히 눈물을 흘릴 것이다. 비록 이 사랑의 세상의 아름다움과 좋은 노래를 불렀지만, 나는 이 세상이 만신창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 이렇게 많은 아름다움과 좋은 것은 없다. 그래서 그들은 우리에게 노래를 불렀다 --설소선 《행서》

62. 상해의 야경에 가장 미련을 두고, 친구가 차를 몰고 드라이브를 했는데, 그녀는 현란한 꽃의 치파오를 입고 있는데, 고려화인가요? 음향에는 30 년대의 옛 노래인' 장미장미가 곳곳에 피어난다' 가 놓여 있었다. 나는 정말 낡은 상해로 돌아간 줄 알았는데, 옆에 네온이 요염처럼 밝아서 눈을 뜰 수가 없었다. 나는 이 짙은 꽃처럼 짙은 밤을 스쳐 지나가며 그 비명을 지르며 푸르고 촉촉함을 느꼈다. --설소선' 불꽃놀이가 그렇게 차갑다'

63, 만나거나 이산하는 것은 모두 정해진 수이다. --설소선

64, 한 여자, 시간의 정련을 거쳐야 부드러운 맛이 난다. 그녀는 순진함, 번잡함, 그늘, 세상 물정을 없애고, 어쩌면 은은한 악을 가져올 수도 있지만, 더 퇴폐적인 맛을 드러낼 수 있다. 소녀의 아름다움은 천진하고 냄새가 나는 여자다. 해묵은 푸에르와 천년의 늙은 나무처럼 심연에 임하게 하고, 시간은 그녀에게 증여된다. 매서운 추위 말고는 가스장이라는 것이 더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설소선

(65), 사람은 모두 외로움, 번화한 시끌벅적함, 냉심관홍진이 하나 있지만, 유독 그 사람, 한눈에 너의 적막함을 꿰뚫어 보는 너의 서늘함, 이 세상의 모든 번화함은 너와 그 주변의 과안한 연기일 뿐, 그는 사람들 사이에서 한눈에 너를 보고, 너를 읽고, 너를 이해하며, 사랑과는 달리, 사랑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설소선' 불꽃놀이가 그렇게 차갑다'

66, 네가 생각하는 뼈에 사무치는 것은 구름이 옅은 바람에 맑을 뿐이다. 네가 생각하는 일생은 생사가 이렇게 얽혀 있을 수 없다. 인연이 다하면 사랑이든 우정이든 낯선 길로 갈 것이다. 다 지나갔는데 ... 그 사랑과 슬픔. 가을물이 하늘을 찌를 듯한 바람이 불어 풀이 움직이는데, 원래는 단지 물자취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설소선 \ "나련나선 그 시간 \"

67. 아마도 모든 첫사랑은 똑같을 것이다. 그것은 단지 이후의 연애에 대한 서막을 만들 뿐이다. 그러나 나중에야 네가 다시 한 사람을 사랑하고 싶다면 이렇게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더 이상 사랑할 수 없고, 더 이상 사랑할 수 없고, 당신이 찾은 다음 사람이 될 수 없을 것 같고, 첫 번째 사람을 본보기로 삼기에는 너무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설소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