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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중국어 교육 계획의 세 가지 훌륭한 예

포괄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원문을 낭독하고, 〈인자는 무적〉과 〈반역자〉의 두 발췌문을 읽도록 확장한다. 다음은 고등학교 중국어 교육의 훌륭한 예 3가지이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수업 계획 열을 클릭하세요. 1 장 : "시골의 소수" 수업 계획

강의 목적

1. 맹자의 "仁治"의 구체적인 내용, 사상적 기반 및 역사적 발전을 이해합니다.

2. 맹자의 질의응답 과정과 논증의 기술, 그리고 그의 '좋은 논증과 웅변'의 주관적, 객관적 이유를 이해한다.

3. "shu", "fa", "zhi", "bing", "sheng" 및 여러 고정된 문장 패턴의 해당 번역을 이해하고 숙달합니다.

4. 포괄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원문을 낭독하고, '인자는 무적이다'와 '반란' 두 가지 발췌문을 읽는다.

핵심 사항과 어려움 가르치기

1. 요점:

이 기사의 논증 과정과 기술.

2. 난이도:

『맹자』의 사상적 내용은 '인정'의 구체적인 내용이다.

수업시간

수업 2시간.

교육 단계

1. 소개

우리는 방금 "논어"의 유명한 구절 "Zilu, Zeng Xi, Ran You, Gongxi Huashi"를 배웠습니다. '좌'는 의례와 음악으로 나라를 다스리고 인(仁)정치를 실시하는 일면에서 공자의 정치사상을 반영한 것이다. 이러한 정치사상은 전국시대 중기 유교의 주요 대표자인 맹자(孟子)에 의해 인정론으로 발전되었다. 당시 제후들은 수년 동안 전쟁을 벌이고 있었고, 백성들은 망하고 있었습니다. 맹자는 백성들의 고통을 목격하고 백성의 힘을 보고 백성 중심의 사상을 형성하고 본질이 풍부한 명제를 내놓았습니다. 민주주의의 명언: "국민이 가장 귀하고, 나라가 그 다음이고, 왕이 가장 낮다." "그는 국민이 나라의 근본이고, 국민의 지지가 승패의 관건이라고 믿는다." 세계. 통치자는 자비로운 통치를 실시하고, 백성을 자비롭게 대하고, 부모가 자녀를 대하는 것처럼 백성의 고통을 돌봐야 합니다. 그래야만 반대로 통치자가 폭정을 실시하면 백성의 미움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는 국민의 지지를 잃었고 폭군이 되어 국민에 의해 타도되었습니다. "나라에 대해 소수의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맹자와 양혜왕이 정치 문제에 대해 대답한 것이다. 읽고, 암기하고, 생각하고, 토론하여 맹자의 인정관이 이 수업에 어떻게 반영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2. 단어의 올바른 발음

1. 드래그(yè): 드래그.

2. 수(cù): 밀집하다.

3.罟(gō): 그물.

4. 濿(wū): 움푹 들어간 곳, 연못에 쌓인 물.

5. 거북이(biē): 흔히 거북이로 알려진 투아뉴.

6. zhì: 돼지.

7. 띠(tì): 형을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8. 莩(삐오): 굶어죽는 사람.

3. <맹자> 소개

본문을 보세요.

IV. 문제 해결

이 기사는 유교 고전에서 선택되었습니다. 단어는 간단해 보이지만 의미는 매우 어렵습니다. 인(仁)정치는 맹자 정치론의 핵심이다. 『맹자』에서는 인(仁)정치와 관련된 문제들이 여러 차례 논의된다.

이 글은 맹자와 양혜왕의 대화를 기술한 것으로, '인수를 늘리지 않는다'는 문제에 초점을 맞춰 맹자의 '인정'의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고, 어느 정도 사회적 불평등.

전국시대 여러 가신국의 통치자들은 대외적으로는 도시와 영토를 위해 싸우고 서로 공격했다. 도시를 채우는 사람들." 그들은 내부적으로 잔인했습니다. 착취, 과중한 노동, 생산성 파괴. 이로 인해 군인과 노동력이 부족해 매우 심각한 문제가 되었습니다. 인력 확보 경쟁은 다양한 속국의 통치자들에게 최우선 과제가 되었습니다. 이를 보면 양회왕이 이 문제를 제기한 것은 본질적으로 인력을 늘려 국력을 키우고자 하였음을 알 수 있다.

5. 교차강의

1. 양회왕이 말했다: "나는 나라를 맡을 때 최선을 다할 뿐입니다.

국가를 위해 (드디어) 끝났습니다. 하노이에 기근이 발생하면

Yan'er가 옳습니다. 세 개의 조동사를 함께 사용하여 강조를 표현하고 강조는 후자에 있습니다.

2. 하노이에 기근이 들면 사람들이 허둥으로 이주할 것이다. 강 동쪽에서도 같은 일이 일어날 것이다.

불행한 일: 나쁜 곡물 수확, 기근.

이동: 마이그레이션합니다.

기장 : 기장, 곡물을 말합니다.

또한: 그렇습니다.

그것: 다이허둥.

3. 주변국의 정책을 관찰하는 사람은 소수만큼 훌륭하지 않다. 이웃나라 사람은 늘지도 줄지도 않고, 가난한 사람도 늘지 않고 늘지 않는다면

조사: 조사는 왜 하는가?

Zheng: 정치

Wuru: 비교할 수 없습니다.

추가: 더.

허예: 우루는 이유가 뭔가요?

첫 번째 부분(자연스러운 1문단): '국민은 늘어나지 않을 것인가'라는 의문을 제기한다.

전국시대 여러 가신국의 통치자들은 대외적으로는 도시와 영토를 위해 싸우고 서로 공격했다. 사람들이 도시를 가득 채운다." 그들은 내부적으로 잔인했습니다. 착취와 과중한 노동으로 생산성이 파괴되었고, 결과적으로 군인이 부족했습니다. 노동력 부족은 매우 두드러진 문제입니다. 인력 경쟁은 다양한 왕자들의 통치자들에게 최우선 과제가 되었습니다. 양혜왕은 '사람이 늘어나지 않는다'고 문제를 제기하기 전에는 '소수의 사람이 나라를 위해 힘을 다할 수 있다'고 자랑한 뒤, 재난 구호와 백성 구출을 예로 들어 자신의 일을 이렇게 말했다. '하노이에 불운이 있으면 사람들이 강 동쪽으로 이주하여 기장을 하노이로 옮기고, 강의 동쪽에 불운이 있으면 똑같은 일이 일어날 거야." 구체적인 재난구조대책을 두 가지 측면에서 설명하시오. "주변국의 일을 감찰하는 것은 소수의 뜻만큼 좋은 것이 아니다"는 양회왕의 자존심을 더욱 부각시켜 다음의 "백보를 웃게 하는 50보"의 길을 닦았다. “이웃 나라의 백성이 줄어들지 않고, 빈민이 늘어나지 않는다면 왜 늘리지 않겠습니까?” 맹자는 이러한 양혜왕의 정신을 이용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과 함께 하기를 바랐다. '자비로운 정부'라는 이념을 갖고 왕다운 정치를 구현하도록 지도하고 싶다.

4. 맹자가 말했다: "왕은 호전적입니다. 전쟁의 비유를 사용하십시오.

호전적: 싸움을 좋아합니다.

비유: 사용하십시오. ... ...비유적으로.

5. 그는 무기를 버리고 그의 군대를 뒤로 하고 50보 정도 걸어가다가 멈출 수 있습니다.

드럼 채우기: 전쟁 드럼을 치세요.

채우기: 의성어.

드럼: 유명한 액션입니다. >

Zhi: 입자, 의미 없음

Bing: 무기.

무기: 의미가 있는 단어입니다.

갑옷을 버리고 병사들을 끌어내세요. .

또는: 어떤 사람들은 그들을 비웃습니다.

그리고: 수정.

수량사는 동사로 사용됩니다. p> 그럼: 그러면.

6. "아니요, 아니."라고 말합니다. 백걸음도 걷는 것입니다. "

지부: 그건 그냥 (달리기)가 아니야.

지부: 그냥, 하지만.

7. "왕이 이것을 알면 없을 것이다. 이웃 국가(사람)에게도 희망을 드립니다.

이 사실을 안다면, 이웃 국가보다 인구가 더 많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십시오.

없음: 동일하든 아니든 필요하지 않습니다.

혼자 있는 것.

두 번째 부분(당연한 문단 2~4): '백성이 늘어나지 않는다'는 이유 분석:

맹자는 '백성이 늘어나지 않는다'는 질문에 직접 답하지 않는다. 사람의 수는 늘어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양회왕에게 친숙한 예를 사용하여 상대방에게 영감을 주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비유를 만듭니다. "왕은 전쟁을 좋아하시니 전쟁을 비유로 말씀해 주십시오." 그는 늘 한 문장을 언급한 뒤, 탈영병 두 명이 "갑옷을 버리고 군대를 데리고 도망가는" 상황을 두 가지로 꼽았다. 도망간 거리에 따라 “백보를 웃으려면 오십걸음이 어때요?”라는 수사적 질문을 던져 상대방이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주장을 부정하는 말을 하게끔 유도했다. 백 걸음도 안 된다.”, 이것도 마찬가지이다. “자(子)의 창을 사용하고 자(子)의 방패를 공격하라. 왕이 이것을 안다면 백성이 이웃 나라보다 많을 것이라는 희망은 없다.” 이 두 말이 갑자기 화제가 되었는데, 이는 '백보가 늘어나지 않는' 이유에 대한 답일 뿐만 아니라, '오십보 백보를 웃다'의 의미도 드러냈다. 조'는 나라를 잘 다스리지 못한 이웃나라의 군주와는 달랐다. 내용에는 차이가 없고 형태와 양에만 차이가 있었다. 이는 양회왕의 작은 은혜로는 백성의 수를 늘릴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글은 자연스럽게 2부에서 3부로 넘어갑니다.

8. "농사철을 어기지 않으면 곡식이 부족하여 먹을 수 없다. 곡식을 연못에 넣지 않으면 물고기와 거북이가 먹을 수 없다. < /p>

위반: 위반.

곡물: 곡물.

슈지우: 미세한 메쉬.

연못에 들어가세요: 연못에 들어가세요.

승리: 모두.

9. 무게가 1파운드인 도끼가 숲에 들어가면 나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곡물, 생선, 거북이는 먹을 수 없습니다.

받는 사람: 누르세요.

시간: 계절.

10. 국민이 흔들리지 않고 살고 죽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장례식: 고인의 장례식을 치릅니다.

그리고: 테이블이 맡습니다.

11. 왕도의 시작.

시작: 이것이... 시작이다.

왕의 길: 인과 의로 천하를 다스리는 것은 유교의 정치적 명제이다.

자연문단 5-7은 세 번째 부분이다:

자연문단 5: '왕도의 시작' 원리를 설명한다:

맹자는 믿는다 국민들이 '건강을 지키고 두려움 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합리적인 발전 생산은 인덕집행의 시작이자 인구를 늘리기 위한 예비조치이기도 하다. "농사철에 어긋나지 않으면 곡식이 부족하여 연못에 곡식 몇 알을 담아두지 않으면 물고기와 거북이가 먹을 수 없게 된다. 도끼와 소는 먹을 수 없다. 제때에 숲으로 가져오면 나무가 부족하여 사용할 수 없을 것입니다." 세 세트의 평행 문장은 생산, 조치 및 이러한 조치의 효과를 개발하는 세 가지 방법을 제시합니다. "cannot...win"이라는 문장 패턴을 계속 사용하면 사람들에게 끝이 없고 지칠 줄 모르는 느낌을 주게 되어 기사의 설득력과 매력이 크게 높아집니다. 그런 다음 그는 앞선 세 세트의 평행 문장을 "곡물과 물고기와 거북이는 먹을 수 없고 나무는 쓸 수 없다"로 요약하고, 이 결론을 전제로 삼아 "왕도의 시작"이라는 새로운 결론을 내린다. 여기서 저자는 세 가지 의미를 결합하고, 내용의 세 가지 측면이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인원 늘리기' 문제는 왕의 길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12. 뽕나무가 있는 5에이커짜리 집의 경우 50대 이상이 비단을 입을 수 있습니다.

나무: 동사, 심다.

: 입자, 의미 없음.

옷: 입는 것.

보 : 실크 원단.

돼지 : 새끼 돼지.

돼지 : 돼지.

13. 닭, 돌고래, 개, 돼지는 모두 제철을 잃지 않은 동물이다.

가축: 가축 사육.

없음: Tongwu, 원하지 않습니다.

분실: 놓쳤습니다.

시간: 타이밍.

그것: 닭, 돌고래, 개, 돼지를 나타냅니다.

붙잡다: 지연시키다.

14. 적시에 100에이커의 땅을 빼앗지 마십시오. 여러 사람이 굶지 않고 살 수 있습니다.

시간: 농사 시간.

15. Xiangxu의 가르침을 존중하고 효도와 형제애의 의미를 적용하며 백인들이 길을 따라 살 수 있도록 보상하십시오.

주의: 주의하세요.

庠Xu: 고대에는 학교를 뜻했어요.

가르치다: 교육하다.

쉔: 계속해서 말해주세요.

효도: 부모를 공경하라.

티: 친애하는 형제님.

의미: 원칙.

16. 나이가 칠십이 되는 사람은 옷이 있고 비단과 고기가 있고 백성은 배고프지도 춥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왕이 되는 것은 없습니다.

같은 자리를 받았습니다.

바이바이: 머리가 백발이다.

부정: 무언가를 운반하는 것.

다이: 머리에 뭔가를 올려보세요.

리민: 일반인.

왕 : 이름이 옮겨져 왕이 됩니다.

알 수 없음: 부정문의 대명사가 목적어로 후치됩니다.

자연문단 6 : 왕도 성공의 원리를 설명하라 :

맹자는 나아가 백성을 교육하고 백성을 복종하게 하는 인덕(仁治) 사상을 제시했는데, '인원을 늘리는 것'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이기도 하다. "뽕나무가 있는 5에이커의 집은 50세 노인을 입히고 입을 수 있습니다. 닭, 돌고래, 개, 돼지는 시간을 잃지 않고 70세 노인이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100에이커의 땅이 제때에 식량을 빼앗아서는 안 됩니다. 굶주림 없는 집." 이 세 세트의 병행 문장은 또한 생산을 발전시키기 위한 세 가지 조치와 이러한 조치의 효과를 제안합니다. 위의 세 가지 조치에 비해 이 세 가지 조치는 분명히 한 단계 더 발전했으며 더 강력한 주관적 주도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맹자는 백성을 양육할 뿐만 아니라 그들을 교육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향서의 가르침을 존중하고 효와 형제애의 의미를 적용하며 백인들이 길을 따라 살도록 상을 줍니다. 저자는 네 세트의 평행 문장을 사용합니다." 이야기는 층층이 배치되어 생생하게 표현되어 양회왕의 아름다운 전망을 보여줍니다.

그리고는 “일흔 살이 된 자는 옷과 비단이 있어 고기를 먹을 수 있고 백성은 배고프지도 춥지도 않다”라는 두 문장을 사용하여 “그러나 왕이 없고 왕도 없고, one"은 이전 기사 "왕도의 시작"을 반영합니다.

17. 개는 사람의 음식을 먹지만, 배고픔을 달래줄 줄 모른다.

점검: 자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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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 같은 길, 도로.

莩: 굶어죽는 사람.

파: 곡물창고를 열고 사람들을 도와주세요.

18. 사람이 죽으면 '나 아니고 수이야'라고 한다. ’

원리: 전환점을 나타냅니다.

수이: 살이에요.

19. '내가 아니라 군인이다'라며 사람을 찔러 죽이는 것과는 어떻게 다른가요?

어떻게 다른가요?

유: 와.

20. 왕이 결백할 때에는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여기에 있다.

죄책감: 비난.

시: 그럼요.

To: 도착, 여기는 제출을 의미합니다.

7 자연문단 : '인원을 늘리기' 위해 취해야 할 태도를 설명한다.

맹자는 통치자의 폭정을 비판하고 부정적인 측면에서 자신의 견해의 정확성을 입증했습니다. 처음 두 단락은 이미 왕권의 원칙을 매우 철저하게 설명했습니다. 양혜왕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다'고 말하는데 '개는 사람의 음식을 모르고 먹는데, 개는 사람의 음식을 모르고 먹는다'고 한다. 인간의 음식'과 '페인트' 'You Hungry'는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당시의 사회적 불평등을 심오하게 드러냈다. 그러자 저자는 노년을 탓하는 통치자의 변명을 반박한다. “노인을 탓한다”는 것은 “사람을 찔러 죽인다”는 것은 무기를 탓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터무니없는 일이다. 통치자의. 마지막 두 문장은 "왕은 나이가 많아서 죄가 없고, 세상 사람들은 여기에 있다."는 말은 간결하고 간결하다. 포학을 행하고 인(仁)을 베풀며 왕의 도(道)를 행하여 백성이 집과 전토를 가지게 하려면 먹을 것과 입을 것이 넉넉하고 교육을 받고 예의를 갖추어야 복종할 수 있다. “천하의 백성이 너무 많지 아니하리라”는 첫 장에서 양혜왕이 제기한 “백성이 늘어나지 아니하리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이다.

세 번째 부분(5~7항)에서는 인구를 늘리기 위한 근본적인 조치인 맹자의 ‘인정’의 구체적인 내용을 설명한다.

6. 추론 방법을 사용하여 고전 중국어를 이해하세요

1. 추론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이해하지 못하는 장소를 만났을 때 , 전체 텍스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끝난 후 문맥에 따라 설명을 가정하고 때로는 추측할 수도 있습니다. ", 그리고 "reverse"는 "맞추다"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이 기사 "순서"의 "Jinxiang"과 같이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추론을 위해 이중성, 평행성, 상호텍스트성 및 기타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예를 들어 이 기사에서 "알갱이 몇 알을 넣지 않으면 연못에는 물고기와 거북이를 충분히 먹을 수 없습니다. 적절한 때에 도끼 한 파운드를 넣을 것입니다. "산과 숲에는 나무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장의 의미를 유추할 수 있습니다. 여러 알갱이'라는 말은 'axejin'이라는 문장에서 따온 것이다.

3. 상하 생각과 논리적 관계를 바탕으로 추론 :

예를 들어 "아니요, 백 걸음 직선이 아니기 때문에"라는 문장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걷는 것도 가능하다'는 위의 '또는 백보를 걷고 멈춘다면, 또는 오십보를 걷고 멈춘다면, 오십보를 걷고 백보를 웃었다고 추론할 수 있다. ."

7.숙제.

제2장: "캠브리지에게 작별 인사" 수업 계획

교재

1. 교재의 현황과 특징

학생들의 고상한 미적 취향과 좋은 품성을 함양합니다. 미적 창조 힘은 중국어 과목의 과제입니다. 고등학교 중국어 제1권의 첫 번째 단원은 시로, 우수한 현대와 현대의 한시를 담고 있는 《캠브리지여 안녕》입니다. 인민교육출판사 고등학교 한어과목 표준실험교과서(필수) 1권의 첫 번째 단원은 본 단원의 두 번째 단원으로, 현대시를 감상하고 학습하기 위한 모범 사례이기도 하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다양한 장르, 스타일, 학파를 경험하고, 비교하고,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학생들의 다각적인 감정 경험에 중점을 둔 새로운 교육과정에 부합합니다. 미의 영향을 받아 학생들의 감상능력을 키우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2. 학습 목표, 요점 및 어려움 설정

신고등학교 중국어 시 낭독 요건 언어 커리큘럼 기준은 의미 읽기를 강화하고, 의미 암송에서 작품의 예술적 개념과 이미지를 느끼며, 정서적 경험과 영적 조화를 얻습니다. 영적 수양: 학생들은 전반적인 인식을 바탕으로 작품을 감상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예술적 개념, 이미지, 언어 능력 등의 측면에서 작품의 예술적 매력을 느끼고 풍부한 미적 감정을 얻습니다

기사 "Farewell Cambridge"는 대대로 이어지는 걸작입니다. 서즈모(Xu Zhimo)는 문일도(文 Yiduo)의 '음악, 회화, 건축의 아름다움'을 존경하기 때문에 그의 시는 신선한 언어, 조화로운 음운론, 풍부한 상상력이 특징입니다. 케임브리지로”는 서즈모 시의 스타일과 특징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예이다. 1928년 가을 영국으로 돌아와 케임브리지와 작별을 고할 때 시인의 감정적 경험을 기록한 것이다. p>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및 교육 참조 요구 사항에 따라 이 기사의 특성과 결합하여 이 기사의 입체적인 교육 목표를 결정했습니다.

지식 및 능력 목표: 특성을 이해합니다. 현대 시의 언어를 맛보고, 시의 독특한 이미지와 예술적 개념을 파악하고, 시의 상징적 기법의 사용을 배웁니다.

과정 및 방법 목표: 시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열정을 배양합니다. ; 암송 기술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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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적 태도 및 가치 목표: 작가의 케임브리지 작별을 감상하고 "페임브리지 작별"에서 음악, 건축 및 그림의 아름다움을 인식합니다.

위의 교육 목표를 바탕으로 이 글을 편집했습니다. 교육 요점과 어려움은 다음과 같이 설정됩니다.

교육 초점: 학생들의 시 낭송 능력을 훈련하고 시의 독특한 이미지를 파악하며, 그리고 시의 예술적 개념을 맛본다

교육 난이도: 시의 솟아오르는 감정을 느끼다 열정, 주제 파악, 이미지의 의미와 상징의 역할에 대한 이해

강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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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고등학교 중국어 커리큘럼 표준은 협력, 독립, 탐구 학습 방법을 옹호하고 교수 과정은 학생들에게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실습 활동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지식을 습득하고 학생들의 중국어 능력을 종합적으로 향상하도록 안내합니다. 낭송을 주된 방법으로 하고 그 밖의 다른 교수법을 보충하는 종합적인 교수법

1 낭송 방법 시는 학생들이 내용을 잘 파악하고 작가의 감정을 이해함으로써 감정을 얻는 데 도움이 되는 감정의 예술입니다. 시의 언어는 독특하고 간결하며 아름답습니다. 낭송은 학생들이 시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질문과 답변 감상 방법을 통해 학생들은 감상과 이미지를 해석할 수 있습니다. 『케임브리지여 안녕』에서 케임브리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낭송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시 그림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미적 경험을 하도록 지도합니다

3 탐구 기반 학습 방법은 학생들이 "캠브리지에게 작별 인사"의 감정과 주제를 탐색하여 학생들의 독립적 학습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지식을 습득하도록 지도하며 학생들의 실제 활동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강의 학습 방법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의 맥락에서 학생들의 학습 방법에 대한 지도를 강화하는 것은 특히 중요합니다. 가르치는 것은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것보다 학생들에게 배우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 협회 식별, 공동 탐구 Xu Zhimo는 현대 시계에서 독특하고 매력적인 시인입니다. 연관 비교 방법을 도입하여 학생들은 수업 밖에서도 관련 표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별과 이별에 관한 시를 텍스트와 비교하는 동시에 서즈모를 좋아하는 학생들은 시인의 다른 시를 읽고 더 나아가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심층 학습

교수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기

"학습을 위한 교수 지침서"에 따르면, 저는 다음과 같은 교수 단계를 사용하여 학습할 계획입니다. 성취하다

교육 목적:

1. 새로운 수업 소개

먼저 Huang Lei가 부른 노래 "Farewell Cambridge"를 연주하세요. 음악은 사람들의 영혼을 키우고 학생들을 현장에 참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서즈모(Xu Zhimo)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캠브리지 대학 캠퍼스 사진을 보여주기 위해 코스웨어를 사용했습니다. 즉, 그림과 텍스트를 사용하여 학생들이 텍스트에 대한 특정 시각적 인식을 갖고 시인의 "캠브리지"를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Complex"를 다시 한번 멀티미디어를 활용하여 각 시인이 독특하고, 각 시가 사회적 뿌리와 성격적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에 텍스트 형식은 시대적 배경을 보여준다. 시인의 생애 배경과 경험을 적절하게 소개하면 학생들이 그 시대적 배경을 알 수 있게 된다. 좋은 감정적 시 소개는 공연 전에 북을 여는 것과 같습니다. 텍스트 소개는 자연스럽게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과 열망을 자극합니다.

2 . 시적 풍미 시를 소리내어 읽고 시의 음악적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이 링크에서 학생들은 먼저 자유롭게 소리내어 읽을 수 있으며, 그 다음 음악에 맞춰 "Farewell Cambridge" 낭송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빈칸을 찾아 교사가 읽어주고 진행한다. 읽기 지도(음절, 강세, 어조에 주의)를 통해 학생들은 아름다운 음악 속에서 시가 지닌 음악적 매력을 느낄 수 있다.

3. 상상력을 자극하고 시가 만들어낸 그림의 예술적 개념과 유려한 아름다움을 감상합니다.

학생들이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시의 몽환적인 분위기에 들어갈 수 있도록 먼저 시 전체를 7개의 그림으로 나누고, 시의 각 그림과 일치하는 일련의 아름다운 그림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학생들이 시적 의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를 사용했습니다. 그림과 그림을 통해 학생들이 각 부분의 아름다움을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좋아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교사는 시의 요점을 파악하고 적절한 핵심 단어를 차용하여 학생들이 시와 그림을 감상하도록 안내합니다. 미학의 영향을 받음

4. 비교 독서와 건축의 아름다움 체험

학생들에게 새로운 운율시의 건축적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운율시 비교를 선택했습니다. 당나라 시인 유우희(劉玉熙)의 『동정을 바라보다』는 비교를 통해 학생들은 시의 첫 번째와 세 번째 행이 앞쪽에 배치되고 두 번째와 네 번째 행이 배치되는 새로운 운율시의 구조적 특징을 발견했다. 시는 낮은 격자로 배열되고, 빈 격자는 엇갈리게 배열되어 있으며, 또한 처음 세 문장은 더 짧아지고,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길어져 건축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 p> 5. 시의 전체적인 인식은 상처받지 않고, 걱정하지 않고 떠나는 스타일이다.

< p> 예로부터 이별에는 늘 무거운 우울이 동반됐다. 슬픈 이별을 묘사하고 이를 "케임브리지에게 작별 인사"와 비교한 한시: (왕웨이의 "안시에서 원나라 제2사에게 작별 인사") 서쪽으로 양관을 떠날 때 술 한 잔 더 마시기를 권합니다. , 오랜 친구는 없다 (리상인의 '무제') 헤어지기 힘들고 동풍은 힘이 없고 꽃은 시든다 (유용의 '위린종') 서로의 손을 잡고 들여다본다. 눈물 어린 눈, 말문이 막히고 목이 메어 학생들은 『케임브리지에게 작별 인사』가 다정한 이별임을 깊이 이해할 수 있지만, 다소 무기력하고 다소 가벼운 분위기도 드러납니다. 무료로 쉽게

< p> 6. 편입 신청

Xu Zhimo는 새로운 역사에서 형식적인 아름다움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학교인 "초승달 시 학교"의 대표자 중 한 명입니다. 시 "다시 캠브리지에게 작별 인사"를 공부함으로써 배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의 "세 가지 아름다움", 즉 회화, 음악, 건축의 아름다움을 깨닫는 것은 또한 학생들이 시의 리듬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학생들의 예술적 영감을 확장하고 학생들의 시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Xu Zhimo의 다른 두 시인 "Accidental"과 "Shayannala"를 사용하여 새로운 시의 특징과 "세 가지 아름다움"을 느끼고 떠나게 됩니다. 숙제 수업: "케임브리지에게 작별 인사"의 세 가지 아름다움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이 두 시를 분석해 보세요. 시의 "세 가지 아름다움" 제3장: "학습 격려" 수업 계획

교육 목적 및 요구 사항

1. "순자"의 상식과 순자의 삶과 사상을 이해하고 의미 학습을 장려합니다.

2. 학습 방법에 대한 올바른 태도를 기르고 이를 학생의 현실과 연결합니다.

3. 단어와 주석 사용에 주의하세요.

요점과 어려움

1. 문자, 단어, 소리를 구별하고 분석합니다. 읽기와 암송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2. 은유적 표현과 은유적 토론은 물론 토론의 4가지 측면의 특징과 장단점을 살펴본다.

3. 학습에 대한 Xunzi의 의미, 역할 및 태도를 이해하고 학습의 중요성을 더 이해합니다.

교수법

교사-학생 상호 작용 방법, 질문 방법, 토론 방법, 독서 방법, 시청각 교육 방법, 칠판 서예.

교육 단계

1. 소개:

학생 여러분, 학생으로서 모두가 학습의 중요성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면 학습 방법을 알게 됩니다. 알고 계십니까? 배움의 중요성과 올바른 목적, 태도, 방법 당신은 배움을 지속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고 있습니까? 이제 Xunzi의 "학문 장려"를 이해하고 고대인들이 사람들에게 배움을 어떻게 설득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2. 개별 학생에게 본문을 소리내어 읽도록 요청합니다.

3. 키 병음:

나무 곧은 중간 줄: zhòng

폭력이 있지만: gåo pù

议바퀴 생각 : róu

군자는 지식이 풍부하고 날마다 자신을 성찰한다 : cān xīng

순간적으로 배운 것만 큼 좋지는 않다 : xū yú

< p> 맛을 보고 보면 : qì

군자는 예외 없이 태어난다 : xìng

그러므로 그는 걸음을 쌓지 않는다 : kuù

말에서 도약: qí jì

말 열 추진: nú

인내: qiè

금과 돌을 조각할 수 있음: lòu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개의 발톱을 가지고 있습니다: áo

4. 저자 소개:

Xunzi(BC 313년경 - BC 238년경), 이름은 Kuang이고 또한 청(淸)이라는 이름은 전국시대 말 조(趙)나라 출신이다. 당시 이름은 순청(孫淸), 손청(孫淸)이라고도 불렸다. 그는 한때 공부하기 위해 제나라로 여행했고 초국의 난링 교단을 역임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관직을 잃고 집에서 책을 썼고 죽은 후 난릉에 묻혔습니다. 순자는 고대 우리나라의 사상가이자 교육자였으며 선진유교의 마지막 대표자이자 단순한 유물론의 대가였습니다. Han Fei와 Li Si는 둘 다 그의 학생이었습니다. 그는 운명, 유령, 신에 대한 미신에 반대하고, 자연법칙은 인간의 의지와 무관함을 확인했으며, 인간이 '운명을 통제하고 이용함으로써' 자연을 정복할 수 있다는 사상을 내놓았다. 그는 교육과 에티켓의 역할을 강조했으며, 세계를 통치하려면 교육과 '의식' 거버넌스의 활용뿐만 아니라 '법치'도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후천적 학습의 중요성을 주장하면서 '악한 본성'이론은 인간의 본성은 선천적으로 악하며, 즉 '인간의 본성은 악하고 선한 자는 가짜'라고 믿는다. 인간성.

순자의 작품으로는 20권의 『순자』가 있다. 이 책은 "논어"와 "맹자"의 인용 스타일에서 제목이 붙은 에세이로 발전하여 고대 추론 글쓰기가 더욱 성숙해졌습니다. 그의 산문은 추론이 철저하고 언어가 단순하며 병행 문장이 풍부하고 은유를 잘 사용합니다. "학습 장려"는 "Xunzi"의 첫 번째 장입니다. 이 기사는 원본 기사의 처음 몇 단락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5. "학습 장려" 녹음을 들어보세요.

6. 중심 주장:

신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배움을 멈출 수는 없습니다.

7. 학생들은 함께 "학습 장려"를 큰 소리로 읽습니다.

8. 첫 번째 및 두 번째 단락의 핵심 단어 번역:

학습은 더 이상 수행할 수 없습니다: 중지

파란색에서 가져온 녹색, 그리고 녹색에서 파란색 : Yu: from; Yu: 이상...

얼음, 물: 형성, 응축(동사)

나무 직선 중간 로프: 일치, 조합

< p> 輮바퀴의 생각: 輮 (그것)을 바퀴로 여기고, 그것을 바퀴로 받아들이세요

그 규칙은: 곡률

비록 폭력이 있지만,

진실은 이렇습니다.

금속을 날카롭게 하면 날카롭게 됩니다: 가깝다, 날카롭다, 날카롭다, 날카롭다

그러면 실수 없이 행동하는 방법을 알게 될 것입니다. :지, 이해, 행동, 잘못

9. p>

신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학습은 멈출 수 없습니다. 인디고는 인디고풀에서 추출되지만 인디고풀의 색깔보다 더 푸르다. 얼음은 물이 굳어서 만들어지지만 물보다 차갑다. 나무는 곧고 먹선에 따르느니라. (만약) 구부러져 바퀴 모양이 된다면, (그러면) 나무의 곡률은 (그렇다면) 마른 것이라도 (나무가) 원형의 기준에 따르느니라. 이렇게 보이도록 가공을 했기 때문에 다시 직선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나무는 먹줄로 재면 곧게 펴질 수 있고, 칼이나 금속제품은 숫돌에 갈아서 날카롭게 만들 수 있으니, 군자는 날마다 연구하고 반성하면 지혜로워진다. 하지만 그의 행동은 예전과 같지 않을 것입니다.

10. 배움의 의미: 자신을 향상시키세요.

녹색은 파란색에서 따왔고 파란색에서 녹색은

얼음, 물, 물에서 차가움

나무는 중앙에 곧다 로프.

그것은 바퀴와 같으며, 그 음악은 질서정연합니다.

폭력이 있어도 폭력을 휘두르는 것은 더 이상 일어나지 않는 자이다.

그러므로 나무를 밧줄로 받치면 곧게 되고, 금속을 날카롭게 하면 이롭다.

11. 세 번째 단락의 핵심 단어 번역:

나는 하루 종일 그것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옛날 옛적에

나는 그랬습니다 비틀거리며 본다: 먼 곳을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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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이 오르는 것만큼 넓은 시야를 얻는 것은 좋지 않다: 많이 본다

높이 올라갈 때 움직여라, 팔이 길어지지 않는다: 움직이고, 흔들고, 늘리고; 혜택 없는 마일: 가짜, 도움을 받아, 빌림; 혜택: 만들다... 빨리 도달하다

물이 될 수 없습니다. 그리고 Jue 강: 물: 수영(명명된 동작) Jue: 건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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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의 탄생은 다르지 않고 좋은 것과 가짜는 다릅니다: 출생, "성격", 재능, 자격을 통해 차이

세 번째 단락의 번역: < /p>

하루 종일 생각하곤 했지만 (그러나) 한 순간에 배운 것만큼은 아니었고, 한 번은 발끝으로 서서 먼 곳을 바라보았지만, (그러나) 높은 곳에 올라가서 광대함을 보세요.

네가 높은 곳에 이르러 손을 흔들면 팔이 예전보다 길지 않으나 멀리서 다른 사람이 너를 볼 수 있고, 네가 바람을 따라 부를 때 네 목소리는 전보다 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분명히 들을 수 있다. 자동차와 말을 사용하는 사람은 빨리 걸을 수 없지만 수천 마일을 이동할 수 있고, 보트를 사용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수 없지만 강을 건널 수 있습니다. 군자의 성품은 보통 사람의 성품과 다르지 않습니다. (군자는 외적인 것을 잘 활용한다는 점만 다를 뿐입니다.)

13. 포인트:

배움의 역할: 부족한 점을 보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