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조병충 (1573-1626) 자계경, 명청주 부익도현 (현재 산둥 청주시) 사람, 환관의 집 출신, 아버지 조희관부터 예부 우시랑까지. 명나라 만리 26 (1598) 조 bingzhong 25 세 고등학교 챔피언, 공식 의식 대법관, 성품이 강직하기 때문에, 직위가 깎여 고향으로 돌아왔다. -응? Zhao bingzhong 챔피언 볼륨 분석 (인터넷에서)? 조병충 (기원 1574-1626 년), 자계경, 호양, 명청주 부익도현 (현 청주시) 사람. 15 세 보부 학생, 24 세 중 리프트, 명만력 26 년 (기원 1589. 조병충 (1573-1626) 자 계경, 명청주 부익도현 (현재 산둥 청주시) 사람, 환관의 집 출신, 아버지 조희관 명나라 만리 26 (1598) 조 bingzhong 25 세 고등학교 챔피언, 공식 의식 대법관, 성품이 강직하기 때문에, 직위가 깎여 고향으로 돌아왔다. -응? Zhao bingzhong 챔피언 볼륨 분석 (인터넷에서)? 조병충 (기원 1574-1626 년), 자계경, 호양, 명청주 부익도현 (현 청주시) 사람. 15 세 보부 학생, 24 세 중 리프트, 명만력 26 년 (기원 1589 년? 년) 25 세에 전 시험에 참가하여 일거에 1 등 1 위를 차지해 장원에 당첨되었다. 현재 사람들이 보고 있는 장원권은 조병충의 13 대 손조환빈 씨가 1983 년 국가에 기부한 국가 1 급 유물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중국의 과거제도는 약 1300 년 동안 시험을 볼 수 있는 문무장원 770 여 명을 거론했지만 후세 사람들에게 장원이 그 풍채에 대답하는 것을 목격할 수 있었던 것은 조병충뿐이었다. 국가의 중요한 기밀로서, 이 답안지는 어떻게 궁정에서 민간으로 전해졌습니까? 이것은 아마도 영원히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일 것이다. 나는 일찌감치 이 답안지에 흥미를 느꼈지만, 작년 말까지 반달 동안 현대중국어 (2004 년 12 월 10 일, 17 일' 웨이팡 학원 신문' 참조) 로 번역하기로 마음먹었다 지금 답안지의 내용을 간추려 아래와 같다. -응? 첫째, 국가는 실행 가능한 치국 방법과 치국 사상을 가져야 한다. -응? 성전 시험 제목은 일반적으로 황제가 직접 흠정했고, 조병충이 성전 시험에 참가할 때 나오는 제목은' 제왕의 정치와 제왕의 마음을 묻다' 였다. 이 주제는 매우 명확하다. 답안자가 제왕의 입장에 서서 어떻게 집권하고 어떤 사상으로 집권을 지도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대답하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조병충은 답안지에서 주제에 바짝 붙어서 단도직입적으로 대답했다. 제왕이 국가 정권을 장악하고, 국가를 조화롭게 다스리려면 반드시' 실정' 과' 솔리드' 가 있어야 한다. 지금의 말로 말하면 반드시 실행 가능한 치국 방법과 실행 가능한 치국 사상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어 그는 이런 치국 방법과 치국 사상에 대해 설명했다. -응? 실행 가능한 치국방법이란 국가가 강령을 정하고 법령을 반포하고, 각종 서류의 맨 위에 이러한 법규를 놓아야 한다는 것이다. 각 급 관청의 대문과 실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곳에 걸어 전국 각지로 내려보냈다. 전국의 백성들이 친숙할 뿐만 아니라 자각적으로 준수해야 한다. 실행 가능한 치국 방법이 시행되었고, 전국 상하에 법이 있고, 사람들의 목표가 명확하고, 시청각이 어지럽지 않다. 실행 가능한 치국사상이란 게으름을 피우는 사람을 진작시키고, 총명하고 유능한 사람을 격려하고, 조정에서 지방까지, 전국적으로, 한 번 외치고, 걸음걸이가 일치하고, 법도가 어지럽지 않고, 사람들의 정신의지는 모두 원활하고, 생각하고 하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전국 각급 관리들이 호흡을 맞출 수 있고, 백성들은 경구복복할 수 있다. 이런 치국법과 치국사상을 통해 국가는 천하를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민들이 천하를 지킨다는 것을 보여 줄 수 있다. 천하를 구속하는 법령조문이 있을 뿐만 아니라 백성들의 사상도 통일할 수 있다. 그래야만 국가가 근본적으로 통치를 받고 장기적으로 흥성하는 국면에 이를 수 있다. -응? 둘째, 역대 제왕치국의 경험과 교훈을 진지하게 총결하다. -응? 조병충은 답변에서 치국법과 치국사상을 분명히 한 뒤 역대 제왕치국의 경험과 교훈을 과감하게 총결하여 자신의 관점이 허공에서 생겨난 것이 아니라 역사적 경험과 교훈을 총결하는 기초 위에서 제기됐다.
서한 시대에는' 문경의 통치' ('문경성대' 라고도 함) 가 한문제 (류항) 와 한경제 (류계) 통치 기간, 정치적 안정, 경제 발전, 백성들의 안거낙업 국면을 가리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조병충은 한문제를 매우 칭찬하며, 그의 정책이 넓고, 법도를 단순화하고, 교묘하게 명목을 세우고, 전국적으로 도덕교육을 중시하고, 잠정적인 방법으로 백성들의 도덕 수준을 높이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했다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치국 사상이 원활하고 치국 방법도 소홀히 하지 않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국가의 법률이 억제작용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상교육에 치중하고 있다. 상부에는 정신이 있고, 아래는 실제적인 일을 하고, 상하로 서로 본보기를 하며, 자주 검사하지 않아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나중에 한선디 (유고) 는 차이가 있었다. 그는 영리한 황제였지만, 그의 관원도 직무에 적합하고 백성도 평안했지만, 그는 국가의 일에 대해서는 검찰에만 치중하고 근본적 통치에는 치중하지 않았다. 따라서, 검찰이 할 수없는 곳은 필연적으로 허점,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응? 조병충은 명태조 (주원장) 를 매우 존경하며 정권 초창초기에 전략, 건설제도를 정했다고 말했다. 천하의 대국이 마련된 후, 또 기강과 진법도를 한층 더 세워 후세 사람들에게 웅장한 치국 헌장을 남겼다. 명태조 주원장은 매우 엄격한 보상과 처벌 정책을 가지고 있다. 그는 사상 경지가 높고 성과가 뛰어난 관원들에게 모두 중상을 수여하고, 모범으로 국민들에게 학습을 호소하였다. 민지민고를 착취한 탐관오리에 대해서는 모두 엄중한 처벌을 가하여 많은 관리들의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다. 주원장은 또한 거짓을 속이고, 전문적으로 구두 문장 노릇을 하는 사람을 몹시 미워한다. 이런 사람은 만민의 만물을 통솔할 수 없고, 하늘과 땅이 부여한 책임을 양승할 수 없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응? 조병충은 국가를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되는 조훈을 대대로 물려주고 버려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만약 기재된 조훈이 있다면, 신민이 이치에 맞는 사람은 이 일을 관리하는 기관에 맡겨야 하고, 다른 각급 관청은 막을 수 없고, 그래야만 언로를 넓히고, 좋은 건의를 계속 들을 수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조병충은 이에 대해 극찬했다. 그는 특히 명세종 (주후유) 의 일부 관행도 본받을 만한 것으로, 사회규범과 도덕규범을 제정하고, 유흥업소를 짓고, 백성들이 법에 대해 의논하고, 문화지식을 시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 등을 제안했다. 이러한 치국 조치의 시행으로 국가가 잠시 인사 관리를 하고, 각종 실적이 끊임없이 출현하여 갑자기 중흥하는 국면이 나타났다. 이는 선조의 공업을 진심으로 물려받았을 뿐만 아니라 후세에 처할 수 있다. -응? 셋째, 국가를 통치하고 국가를 통치하는 10 가지 제안. -응? 조병충은 전 시험지 제목에 대한 추가 답변을 위해 당시 사회현실을 겨냥해 황제에게 다음과 같은 10 가지 치국 건의를 제시했다. -응? 첫째, 각급 관리를 엄격히 선발하고 심사하다. 임금님이 치국을 도모하려면 각급 관리를 설치하고 선발해야 하며, 이들 관리들에 대한 명확한 분업이 있어야 하며, 직권에 따라 각각 책임을 지게 하고, 누구도 직권을 초월하는 일을 할 수 없도록 해야 한다. 봄철 사무를 관장하는 관원은 겨울 사무에 관여해서는 안 되고, 군사를 관장하는 관원은 더 이상 형사 일을 분담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그런 다음 그들이 한 일에 따라 그 정적을 평가해야지, 결코 제멋대로 해서는 안 된다. -응? 둘째, 치욕을 주지 않는 언행이 시장을 가로지르고 있다. 사회에서 어떤 사람들은 대중의 총애를 받고, 표면 문장 전문을 하고, 어떤 사람들은 치욕스러운 언행을 자랑하기까지 하는데, 이런 사람은 절대 깊고 원대한 마음이 없다. 그들은 언론심사에서 실제에 이르기까지 투기를 잘하는 사람은 충직하고 성실한 사람과 같은 명성을 얻을 수 없고, 경박한 사람은 성실한 사람과 같은 영예를 얻을 수 없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응? 셋째, 언로를 넓히고, 엄격한 관리의 추천조건을 넓히다. 황제는 순찰관을 각지로 파견하여 순찰하도록 하였는데, 목적은 더러운 것을 타격하고 정기를 세우는 것이었다. 그러나 많은 지방 관리들은 이미 구차하게 안안을 훔치는 습관을 길렀고, 일부 순찰관을 보내도 이런 국면을 완전히 바꿀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장 좋은 방법은 민중의 의견을 광범위하게 듣고, 엄격한 관리들의 추천조건을 광범위하게 듣고, 각 관리들의 기본 상황을 전면적으로 이해하고, 우열을 가리며, 진정으로 우승열퇴를 하고, 관리들이 열심히 일하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응? 넷째, 교육 관리를 양성하고 교육을 잘 한다. 교육자의 임무는 민중의 문화 수준과 규범 도덕 수준을 높여 좋은 사회 풍조를 유지하고 진흥시키는 것이다.
당시 학풍에 존재하는 사기와 위선에 대해 국가는 교육을 관장하는 관리들을 양성하고 연마하기로 결심하고, 그들에게 중탁을 보내고, 그들이 일하게 하고, 전국적으로 열심히 공부하는 풍조를 형성하기로 결심해야 한다. -응? 다섯째, 탐관오리에 대한 처벌을 가중시킨다. 전국의 가난한 민중은 열 개의 방이 텅 비었고, 어떤 사람들은 가난했지만, 또 아무런 문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난명언) 국가도 자주 출자하여 구호와 보조금을 지급한다. 그러나 국가는 10 부의 돈을 썼지만 백성들은 이익을 얻지 못했다. 사회에 탐관오리가 있고 그들의 사기와 속임 수법이 아직 드러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 대해 탐관오리에 대한 처벌을 가중시키고 그들이 가산을 탕진하도록 처벌해야 한다. -응? 여섯째, 군대 건설을 강화하고 군인의 선발 조건을 엄격히 하다. 국경 지역은 종종 외국의 침략을 받아 동쪽으로는 서쪽에 대처할 수 없고, 국가는 군대를 동원하고 싶지 않다. 주로 군대의 부잣집 출신, 보옥을 입은 부잣집 도련님들이 전쟁을 할 줄 모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국가는 군비로 그들을 키웠고, 쓸 때는 쓸 수 없었다. 이를 위해서는 국가가 군인을 모집할 때 반드시 엄격하게 선발 조건을 정하고, 선병 경로를 넓히고, 전쟁을 할 수 없는 병사 한 명도 하지 말아야 한다. -응? 일곱째, 쌓인 원한을 없애고 민심을 안정시키다. 백성의 쌓인 원한은 신장되지 못하고, 우울의 기운이 고백되지 않으면 길조 세상을 초래할 수 없다. 따라서 형벌의 정확성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재판정안을 할 때, 사건을 명백하게 하고 억울한 사람을 회생시킬 수 있는 관원에 대해서는 중상을 주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재판명언) 그런 대충대충 인명 피해를 입은 관원에 대해서는 반드시 엄벌에 처박차를 가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백성 중에 억울한 사건이 없을 것이다. -응? 여덟째, 절약을 제창하고 낭비를 반대한다. 국가의 재산은 국가를 위해 쓰이는 것이므로 함부로 낭비해서는 안 된다. 대나무 머리, 나무 부스러기까지 모아서 아끼는 사람, 재정수지를 절제하는 사람에게는 부국유민의 충성심을 표창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런 허위로 영수하고 횡령하고 낭비하는 자들에게는 단호하게 죄를 다스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식으로 국가의 재산은 빈약하지 않을 것이다. -응? 아홉 번째, 공로를 분별하고, 상벌이 분명하다. 무능한 관리를 해임하거나 비하하는 것은 다른 관리들에게 경계 역할을 할 수 있다. 공로한 신하에게 상을 주면, 다른 관리들에게 모범을 보일 수 있다. 만큼 보상과 처벌 이 분명 하다, 위의 말 은 효과가 있다, 일이 질서 정연 해 보인다, 당신은 당나라 야오, 유 순 사회 상황과 비교 될 수 있습니다. -응? 열 번째, 크고 작은 관리는 모두 실현 가능한 치국 방법과 치국 사상을 자각적으로 실시하여 보호해야 한다. 조병충은 답안 끝에 황제에게 매우 간절하게 제안했다. 성공하기 어렵고 실패하기 쉬운 것은 실행 가능한 치국방법이고, 파악하기 어렵고 쉽게 잃어버리기 쉬운 것은 실행 가능한 치국사상이다. 따라서 치국법과 치국사상이 확정된 후, 전국 상하의 크고 작은 관리들은 자각적으로 수호하고 실시해야지, 조금도 태만과 마비를 가져서는 안 된다. 누구의 사상에서든 천리에 맞는 생각이 싹트면, 가능한 한 빨리 행동에 보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잘못된 욕망이 나타나면 가능한 한 빨리 멸종해야 한다. 모두가 의식적으로 그렇게 할 수 있다면, 사람들이 기대하는 화합과 번영의 사회 국면이 도래할 뿐만 아니라, 이전 역대 가장 흥성했던 시기를 넘어설 수 있을 것이다. -응? 넷째, 장원권에서 조병충의 사상 이론 경향을 보다. -응? 조병충의 장원권은 지금으로부터 416 년이 되었다. 답안자는 역사와 당시의 사회현실을 총결하여 황제의 위엄을 불쾌하게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대담하게 치국안방의 건의와 조치를 내놓았는데, 이는 중국의 봉건 사회에서 매우 귀중하다. 게다가, 조병충이 내놓은 이러한 제안들은 대부분 옳았으며, 그중 상당수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참고의의가 있다. 그렇다면 조병충은 어떤 사상 이론을 바탕으로 이런 답안지를 썼을까? 주목할 만한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응? 첫째, "인간과 자연의 조화" 에 대한 생각. 자오 bingzhong 답변에서: 황제는 하늘 이다, 하늘은 지구를 양육의 은혜가 있다, 그러나 하늘은 세계를 돌 볼 수 없다, 그래서 책임 있는 사람에 게 위탁, 이것은 황제 이다, 그래서 황제의 위치는 하늘 이라고 합니다, 책임 있는 의무는 천직이 고, 명령 하는 사람들은 천민 이라고 칭 하 고, 사는 도시는 천읍 이라고 칭 한다. 조병충은 또한 황제의 모든 권력이 하늘이 부여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황제는 한 가지 법규를 제정하는 것은 하늘을 위한 수호제도이고, 한 푼의 출납은 하늘을 위해 재산을 지키는 것이고, 한 관직의 설정은 하늘을 위해 덕이 있는 사람을 임명하는 것이고, 간사한 제거는 하늘을 위해 죄를 토벌하는 사람이다.
요컨대, 황제의 모든 사상과 행동은 모두 하늘을 대표하는 것이다. 즉, 황제는 하늘, 하늘은 황제, 황제를 보면 하늘을 보고, 그는 하늘과 황제를 완전히 하나로 합친 것이다. 일반인의 관점에서 볼 때, 하늘의 권력은 지극히 높으며, 누구도 능력이 없고, 하늘의 조화의 공을 막고 변경해서는 안 된다. 황제가 하늘이니 사람들은 머리를 숙이고 귀를 기울여 황제에게 복종해야 하며, 황제에게 복종하는 것은 하늘의 뜻에 순응하는 것이다. 이런 천인이 하나가 되는 사상은 사람들에게 쉽게 받아들여진다. -응? 둘째, 충군과 애국애민 사상의 통일. 봉건 사회에서 사람들의 충군 사상은 뿌리가 깊다. 조병충은 그의 장원권에서 행간마다 역대 제왕에 대한 경모의 마음을 나타냈다. 당요, 우순, 한문제, 한선제, 명태조, 명세종 등 조병충은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역대 제왕에 충성하고 당조 신종 황제에게 더욱 충성을 나타냈으며, 황제가 실행 가능한 치국 방법과 치국 사상을 채택하도록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백성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하도록 하고, 나라가 화목하게 번창하는 국면이 나타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주목할 만하게도 조병충이 권에서' 천민' 사상을 제기한 것은 매우 귀중한 일이다. 과거의 출판물 중 일부는 백성을 초민, 간민, 천민, 유민, 유민이라고 불렀기 때문이다. 듣기 좋은 것은 여민, 서민, 서민, 국민에 불과하다 그래서 그는 민지민고를 수색하는 탐관오리를 싫어하고, 10 실구공, 노숙자 가난한 백성을 동정하며, 황제가 백성에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를 배우고, 법을 배우고, 유흥장소를 설립하고, 타양지할 것을 강력히 권했다. 충군 사상과 애국 애민 사상을 고도로 통일한 것이다. -응? 마지막으로 법치국을 강조하다. 법치국은 장원권 시종일관 관통하는 주선이다. Zhao Bingzhong 은 황제를 위해 제안 된 국가 통치 방법에서 핵심 내용은 규칙 및 규정을 설정하고 법령을 공포하며 모든 수준의 공무원이 법을 준수하고 따를 수 있도록 모든 수준의 공무원이 법을 준수하고 법에 따라 행동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서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조병충이 한문제를 칭송한 것은 그가 법제를 중시하고 사상 교육을 중시하기 때문이다. 조병충은 명태조에 탄복했다. 왜냐하면 그는 줄곧 기강, 진법도를 중시하여 후세를 위해 웅장한 치국 헌장을 남겼기 때문이다. 조병충은 당조 황제 평옥, 신민불의, 법 집행유공자를 장려하고 탐관오리를 엄벌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제안했다. 이는 모두 그가 법치국을 주장하고 있다는 사상을 반영한 것이다. 그러나 한 가지 주목할 만한 점은 조병충이 황제가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릴 것을 건의하는 동시에, 황제가 교육 과정에서 독경학 유술을 중시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자오 bingzhong 의 관점에서, 아무리 법률 시스템, 또는 Confucian 에 의해 설 교 Renyi 리 zhixin, 만큼 나라를 통치 하는 방법에 도움이 되는 만큼, 나를 위해 그것을 사용 해야 옹호 했다. 이것도 조병충 사상 이론의 소중한 점일 수 있다. -응? 본 자료는 팔방백과망 /view/173275.html 에서 나온 것입니다. 원작자에게 대단히 감사합니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