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전 양주 백성들은 청당 진향궤에서 향을 피우는 풍습이 있었는데, 향궤는 향을 피우고 경건한 왕을 위해 특별히 사용되었다고 한다.
청대 초반에 제사상신의 진열에서 향불을 겸비한 향화회까지, 그들의 공연은 노래, 읽기, 만들기, 연주 등의 노력으로 전체 이야기를 공연할 때 연극이 되었다. 향불에서 기원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향화극' 이라고 불렀다.
그 극목은 대부분 신서에서 각색하여 곡조가 서너 가지나 된다. 고대 양주 사람들은 향화극을 부는 것을 좋아했고, 향화극도 즐겨 보았다. 청대 가경년이 되자 강도는 향화극을 전문으로 하는 만 년 대 30 개에 육박했다.
향화극은 내단과 외단 두 가지로 나뉜다. 내단은' 목련구모' 와' 진시황이 산을 몰아내고 바다를 막는 것' 과 같은 신화 이야기를 많이 한다. 외단은 민간 전설과 역사 이야기를 많이 공연한다.
양주는 예로부터 화고의 향이었다. 각 향진은 해마다 명절을 맞아 화고, 호수선, 어부, 노인 카트, 무용등, 죽마 밟기, 기린 보내기 등의 풍습이 있다.
이 기예에 정통한 민간 연예인들이 적지 않다. 화고는 바로 이 기초 위에서 발전한 것이다. "쌍", "더블 밟기" 에서 "2 작은", "3 작은", 즉 틈새, 소단, 어릿광대의 화고 소극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화북극은 양주 도시와 농촌에서 매우 유행하여 남녀노소 모두 몇 마디 흥얼거릴 수 있다.
오래된 화고극에는' 작은 면' 과' 포두' 라는 두 가지 캐릭터가 있다. 작은 면은 어릿광대이고, 포두는 소단이다. 공연할 때는 먼저 전체 배우들이 만장까지 내려와 일종의 집단 가무를 연기한 다음, 작은 면과 포두로 대곡을 맞췄는데, 이를 짝짓거나 쌍발을 밟는 것으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연명언)
이런 화고극은 1736 년부터 1795 년까지 형성되어 민간이 끊임없이 발전하는 과정에서 휘장과 기타 극종의 연극을 흡수하여,' 친척 방문',' 보리 심기',' 아내 차용',' 승니 하산',';
1919 년 양주 화고극은 농촌에서 항주로 처음으로 공연을 하여 성공을 거두고 경극계의 주목을 끌었다. 이듬해에 또 상해 세계 무대에 올라 각 유예장을 들썩이게 했다.
많은 관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배우는' 왕장님 점쟁이' 와' 어린 비구니 하산' 등 회양 소곡의 창본을 대본으로 바꿔 상연했다. 음악 방면은 화장대 곡조 외에, 또 회양 소곡 중의 곡패를 추가했다.
양주 화고의 곡조는 극적인 무용 공연에서 생겨났고, 음악의 리듬은 명랑하여 희극 인물을 묘사하기에 적합하고, 즐겁고, 명쾌하며, 유머러스한 풍격을 지녔다.
그 대표적인 곡패는' 부부종 밀' 의 보리조,' 왕소루 갈두부' 의 갈두부조,' 맹인점점' 의 점쟁이 등 이후 형성된 양극 음악의 중요한 부분이다.
이때 화북극은 이미 성극이 한창인 지경까지 발전했고, 배우 후해는 먼저 화북극이라는 명칭이 당시 공연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느꼈다. 그의 발의에 따라,' 회양문극' 으로 바뀌어, 회양대반과 구별된다.
화이양문극은 상해에서 발을 디디디고 여도를 모집하기 시작했고, 최초의 우수한 여배우로는 시노란진, 시노가, 진계진, 그리고 유명한 군각 소생 김운귀였다.
여배우의 증가는 양극의 진일보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화고극의 창곡은 실현으로만 반주하고 징과 북은 쓰지 않기 때문에 관객들은 회양문극을' 작은 개방' 이라고 불렀다.
작은 개구부는 화고극과 청곡을 결합한 일종의 공연 형식이지만, 화북자극과 청곡 좌창곡과는 다르다. 초기 캐릭터는 작은 면과 한 포두밖에 없었는데, 바로 못생긴 것과 화단 한 개였는데, 나중에는 세 봉지의 사면으로 발전하여, 바로 세 개의 못생김과 네 개의 화단, 다각이 같은 무대에 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은 오프닝 연극의 내용은 대부분' 친척 방문 욕설',' 작은 무덤',' 소소',' 맹인관등',' 왕도사가 요괴를 잡는다',' 성황 때리기' 와 같은 생활소극이다.
극목은' 보리 심기',' 담배 자탄',' 어린 비구니 하산',' 어린 과부 상묘' 가 줄거리가 복잡하고 인물이 많은' 분치마기',' 맹강녀',' 류음기' 로 발전했다.
작은 오프닝 곡조는 가볍고 발랄하며 완곡하고 은은하며, 주로 징판, 아카시아, 칸막이, 청사팬 등이 있다. 원래 회양대반을 부른 배우들이 회양문극을 더 많이 불렀고, 회양문극은 무도장 징과 북을 추가했고, 회양대대에서도 현반주를 사용했다.
장기간의 공연 실천에서 양자는 서로 끌어당기고, 천천히 융합하며, 민가 단조와 양주 청곡의 우수한 가창단을 끊임없이 흡수하여 내용과 형식이 날로 완벽해지고 있다.
1920 년경, 양주 화고극이 상해에 공연을 할 때 향화극도 상해에 도착했다. 향화극은 신민 극장에서 처음 공연할 때' 양대반' 으로 개명되어 민간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
향화극은 징과 북을 반주 악기로 사용했는데, 곡조에는 7 자, 십자구, 투법조, 7 공조, 낭자한 말투, 물병조 등이 있었고, 높고 소박하고 거칠어서 관중들은 회양반을' 대개방' 이라고 불렀다.
양주 향화는 실크 현악기를 쓰지 않고 징과 북으로 반주를 하는데, 주요 곡조는 칠자창, 십자창, 풍궁이 노를 젓고, 산을 따라 바다를 막고, 유결자 등 30 여 가지가 모두 거칠고 힘차고 격앙되어 있다.
이 밖에도 양극은 민가와 기타 희곡극종에서 치아 카드, 술 열 잔, 양류청, 무성조 등 곡조를 흡수하고 개조하여 이미 양극 음악의 일부가 되었다.
당시, 대입을 전문으로 하는 연극원이 연이어 문을 열었는데, 제북 신민 극장, 홍구 경장연극관, 태평교동경차루 등이 있었다. 이 밖에 안나킨로에 있는 회양대무대에서도 큰 입을 열어 상해에 와서 노래하는 배우가 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공연극은 점점 세속적인 가족 제재를 위주로 하고 있다. 예를 들면' 비파기',' 치아마크',' 계약기',' 류음기',' 삼원기' 는' 10 극 9 기' 라는 말이 있다. 화장도 발전했고, 화단은 베일로 머리를 씌우고, 연극복으로 갈아입었다. 공연은 경극을 모방하고 무극을 연기할 수 있다.
1935 년, 회양문극과 회양대반이 마침내 정식으로 합병되어' 회양극' 이라고 불리자 양극이 생겨났다. 같은 기간 소북 향화극과 양주 화고극 배우들이 상하이 같은 무대에서 합연한' 십미도' 는 이 새로운 극종이 파토된 것을 상징한다.
초기 양극은 비록 넓고 좁은 입이 있었지만, 크고 작은 목청을 나누었지만, 동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여배우가 출현한 이후 남녀 음역의 차이에 대해 악사 강텡 등은 서로 다른 현을 조율하는 길을 만들어 남녀가 같은 무대에서 공연하는 문제를 해결했다. 경극과 곤극의 징과 북을 동시에 흡수하고 곡을 연주하며 장면 음악을 풍부하게 했다.
양극의 노래 곡조는 매우 풍부한데, 양주 청곡, 양주 화북극, 양주 향화극 등 세 방면에서 온 100 여종의 곡패가 있는데, 양주 청곡이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데, 그중 만강홍, 화장대, 삭화화, 은단추사 등이 모두 양극의 주요 곡패이다.
양극 음악은 곡패의 운용에 대해 대략 한 곡 더 부르고, 곡패조합, 발췌문 연결, 구곡 변종 4 가지 방식이 있다. 한 곡 더 부르는 것은 같은 곡패를 가리키며, 리듬과 멜로디에 적절한 변화를 하여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곡표 조합은 양주 청곡을 채택한 세트 형식으로 줄거리에 따라 비슷한 곡조를 규칙적으로 조합해 인물의 큰 내러티브와 서정에 많이 쓰인다. 발췌문 연결은 가사 내용의 필요에 따라 몇 곡의 악구를 뽑아서 새로운 창단을 구성해 단어의 뜻을 더 잘 반영하고, 단어와 곡을 더욱 적절하게 결합시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구곡 변종은 원곡패를 개조하는 것이다.
양극 반주 악기는 문무장으로 나뉜다.
문장은 고음 이호를 위주로 하고, 바리톤 이호나 사후를 보조하며, 비파, 양금, 삼현, 월금, 대나무 피리, 텅스텐을 주좌한다. 무양은 판고, 꽹과리, 심벌즈, 북을 치고, 당 꽹과리 등이 있다. 양 오페라의 운율은 드럼, 징과 같은 타악기 위주로 한다. 징과 북경 () 과 곡패 () 를 연주하는 것은 경극 징과 북경 () 과 곡패 () 를 연주하는 것과 비슷하며, 양주 청곡 () 을 이용한 곡패 () 를 흡수하기도 한다.
이상의 다양한 출처의 음악 곡조는 장기 무대 실천을 거쳐 점차 조화되고 통일되고 완전한 음악 체계를 형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