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백일의 기초 구축) 단계, 방법 및 원칙

(백일의 기초 구축) 단계, 방법 및 원칙

누수를 수리하는 사람이 처녀 몸(선천적 신체)을 회복하여 연금술의 기초를 쌓는다고 해서 누수 수리 방법을 백일기초건설소주전이라고도 부른다. "대청결요"는 "기초를 세우는 힘은 약을 정돈하고 정을 보충하며, 정을 순화하고 기를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마음을 거두어 부족한 것을 되돌리는 것이 정신을 모아 굳건하게 하는 비결"이라고 말했습니다. 몸에 기(氣)가 충분하고 골수가 튼튼해야 방에 들어갈 수 있고, 이를 되돌릴 방법을 찾아야 한다."

사람이 태어나서 16세가 되면(주: 보름달의 상징을 취함) 천계가 발생하면 本身이 새어나왔지만 몸의 精氣는 아직 비교적 충분하기 때문에 이런 새어나온 몸으로 연금술을 실천하는 사람은 기를 다듬는 기초 쌓기 기술로 직접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연금술 수련론에는 소위 두 세계와 사음양이라는 두 가지 수준의 실천이 있기 때문입니다. 루동빈의 "지현편"은 "누가 두 세계를 맞출 수 있겠습니까?" ? 음양을 정리할 수 있어요." 하늘과 땅의 두 가지 수준은 선천성과 후천적이며, 네 가지 음양은 우주와 간리입니다. (참고: 이하에서는 연금술에서 언급한 획득 공공 구멍으로 육체와 본성을 연결하는 공 구멍이며 육체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이 소주천이 수련하는 것은 후천적 공(復別)의 첫 번째 수준이다. 사실 두 천지의 부동한 층차에는 대소주천과 칠회구회가 있는데 이는 사부가 지적하지 아니하므로 일반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렵다.

일부 연금술서에서는 육체와 본성을 연결하는 이 내부 공의 구멍을 Chuxuan Pass라고 부릅니다. 레벨마다 서로 다른 연결 채널이 있으며, 이를 연금술서에서 통칭하여 약초를 수집할 때 열리는 것이 첫 번째 Xuan Guan입니다. 또 다른 종류가 있는데, 약을 정제할 때 소주천을 움직이는 신비의 문은 진짜 종자산물이며, 불로초가 형성될 때 열리는 것으로, 어떤 책에서는 이것을 정선관이라 부르기도 하는데, 이 신비통로를 연결하는 통로라고 한다. 내부 및 외부 오리피스. 성적 빛이 완성된 후 열리는 입구를 신체 입구라고 하며, 이 입구는 오늘날 모든 수준의 공간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더 넓어지고 연결이 더 넓어질 것입니다. 각 고주파 공간. 따라서 다양한 연금술 책에서는 서로 다른 수준의 연금술에 대해 동일한 용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 의미는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실무자는 혼란과 동등성을 피하기 위해 현명한 스승의 지도를 구해야 합니다.

Xiao Zhou Tian은 실제로 상부 초승달과 하부 초승달의 두 단계로 나뉩니다. 상부 초승달은 오늘날 도입 된 백일 기초 구축 기술로 Qi 및 Ziwu Zhou Tian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즉, 더 많은 것을 배우기 위해서는 8온스의 납을 정제해야 한다는 것이다. Xia Xian은 마음을 씻고 목욕하고 따뜻하게하는 힘으로 Maoyou Zhoutian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책에서는 Tao라고 불리며 날이 손상되고 수은 반 캐티를 정제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정제되는 정은 신장의 정(精)으로서 어떤 방법을 거쳐 정(精)으로 변하고, 이 정은 주전(周熱)의 화(周)를 통과하여 인맥(任港)과 도(杜)경맥을 거쳐서 정(精)으로 모이게 된다. 하부. Dantian, 따라서 신성한 에너지의 통일성을 달성합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 수집하고 정제하면 비약을 만들 수 있다.

1. 약을 준비하고 적절한 때를 기다리세요(배럴 아래에 보관한다는 의미)

'도샹 지'는 "약을 준비하는 것이 마지막 단계입니다. 약이 조정되지 않으면 참된 씨앗은 자라지 않는다.불경에는 '화합과 뭉침이 성과를 결정한다'는 말이 있다. 부부가 성관계를 가질 때와 마찬가지로, 기와 기가 서로 포용하고 하나가 되기 전에는 기가 기점에 들어갈 필요가 없습니다. 정액과 여성의 혈액이 태아의 기초를 이루는 것과 같은 원리가 적용됩니다."

약을 조정하지 않으면 채취할 약이 없게 됩니다. 약을 조정하는 목적은 약을 모으는 것이기 때문에 비약 방법 Xiaozhou Tianxia 첫 번째 단계는 약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조제된 약은 외용약이다. 소외약은 불약에 들어가는 기본이며, 대형 내복약 제조의 전제조건이다. 따라서 외용약을 혼합하고 추출, 정제하는 방법을 모르면 결코 대형 내복약이 나올 수 없다. , 작은 외용약이 매우 중요합니다. 황원기의 『도덕경강』에는 “소약의 생성은 신장관 밖에서 일어나며 그 기(氣)가 작기 때문에 소약, 외약이라 부른다”고 되어 있다. (참고: 이 신장관은 내부 신장의 기점을 나타냅니다.)

외용약은 같아도 나타나는 온도가 다릅니다. 황원기는 소약을 외용약으로 분류하지만, 여기서는 열의 정도가 다릅니다. 외용약과 외용약을 구별한다.

외의학에 의한 심기의 초기 조정은 기점에 따라 달라지며 심기의 초기 응결은 내신 밖에서 발생합니다. 외약이 발생하면 채취한 약을 화로에 되돌려 기점으로 응축시켜 따뜻하게 하고 약간 올려 작은 약을 형성하는데, 이를 진씨라고도 한다. 유화양(劉淮陽)은 『황금불사신론』에서 “대주초에 약을 모은 것을 대약이라 하고, 소주초에 약을 모은 것을 소약이라 하고, 아니면 진짜 씨앗이던가."

약을 준비하는 것도 마음을 정화하고 기를 다스리는 첫 번째 단계이며, 용을 토벌하고 범을 토벌하는 일이라고도 하는데, 연금술서에 비유된다. 수은에 호랑이는 신장의 정수를 말하며, 연금술서는 납에 비유됩니다.

이 정제되지 않은 신은 타고난 영혼을 담고 있는 신이기도 하다. 날아가면 수은이 정제될 것이다. 그러므로 용을 제압한다는 것은 의식의 산란한 생각을 소멸시키고, 외부의 정신이 하나된 상태로 돌아가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정화되지 않은 정수는 인간의 진정한 정신 인 타고난 활력을 담고 있습니다. 흙에서 납을 만들면 납이 새지 않습니다. 밖으로 나가면 실제 납으로 정제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푸후는 획득한 정수가 빠지지 않도록 하여 연금술의 원료로 만드는 것이다.

?약을 조정하는 방법은 마음을 배꼽 아래에 두는 것입니다(참고: 마음을 배꼽 아래에 두는 것과 마음을 기점에 집중하는 것을 혼동하지 마십시오). 입과 코를 떠서 우리 몸의 양기(魏氣)가 명문 앞에 가라앉게 하고, 배꼽 뒤에 1~3치의 구멍이 있게 하라. 이에 따라 심장과 호흡이 좌우되는데, 여기에 기가 오랫동안 축적되어 기동굴을 형성합니다(참고: 이 기점은 기점이 아닌 심장과 호흡이 응축되는 곳입니다)

만약 자주 하면 하복부에 점차 따뜻해지는 느낌이 들고, 기가 충분히 쌓이면 배꼽 밑에 자기장이 블랙홀처럼 느껴지면서 숨을 따라가면서 주변의 숨이 여기로 모여들게 된다. 공허 속의 초기 성운과 같습니다(시안천기점은 같은 느낌이지만 중력이 더 큽니다). 이 공기점이 오랫동안 응축되어 형성되어 외부 호흡이 점차 이 지점을 통해 내부 구멍으로 침투할 수 있어야(즉, 호흡이 뿌리로 돌아옴) 선관(본현관)이 열리게 됩니다. . 이것은 태아 호흡의 첫 번째 형성입니다. 태아의 호흡이 완성되지 않으면 극도의 평온함과 무념의 상태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배를 자극하고 배꼽 아래에 무거운 공기를 흡입하는 목적에 특히주의해야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탁한 공기가 기단에 응결되어 이러한 흡입력도 느끼게됩니다. 그러므로 연금술을 닦는 첫 번째 단계는 탁함과 탁함을 구별하는 법을 배우고 법의 원리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맹목적으로 수행해서는 안됩니다.

태아의 호흡에는 실제로 여러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정신과 에너지가 서로 포옹하고 하나로 통합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Wu Chongxu의 "불멸의 Zhi Lun 이론"은 "태아는 영혼과 에너지의 귀입니다. 실제로는 아기도 없고 형태나 형상도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는 태아와 같은 태생적인 혼돈과 무념의 상태를 가리킨다. 또한 태아가 엄마 뱃속에 있을 때 탯줄을 통해 엄마의 호흡과 함께 호흡하는 것처럼, 입과 코 밖의 호흡이 배꼽 아래 구멍을 통해 내공 깊숙이 침투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특히 주목해야 할 점은 기의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응축된 기 동굴로의 수준이 다르며 태아의 호흡 수준도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비관을 이루기 위해서는(신비의 수준에 관계없이) 먼저 공기주머니를 응축시켜 태아의 호흡을 형성해야 합니다.

『태아호흡경』에 “태아는 가라앉은 기로 이루어지고, 기존의 태아에서 기가 내쉬어지는 것인데, 기가 몸 안으로 들어가면 생명이라 하고, 그리고 정신이 형체를 떠나는 것을 죽음이라 한다. 정신이 영원히 살 수 있음을 알고, 정신의 움직임은 정신의 움직임이고, 정신의 거처는 정신의 거처이다. , 이것이 참된 길이다."

태아의 호흡이 점차 성숙해지면 호흡은 뿌리로 돌아가며 여섯 가지 의식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마음과 호흡은 서로 의존합니다. , 인식 없음, 아무도 없음, 자아 없음(참고: 많은 시작이 있습니다. 수행자는 항상 자신이 고요한지 아닌지를 느끼고 싶어합니다. 때로는 획득한 호흡의 변화로 인해 자신의 몸을 느낄 수 없다는 오해가 있습니다. , 그들은 이것이 아무도 없고 자아도 없는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이것이 여전히 획득된 인식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모릅니다. "나"가 존재하는지 느끼는 것은 여전히 ​​"나"에 대한 획득된 인식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생각이 있는지 여부. 이것은 타고난 무지의 진정한 혼란 상태가 아닙니다. 공의 상태가 극도로 조용하고 공의 상태가 극도로 낮을 때, 갑자기 깨달음이 일어나고 비밀의 문이 열리고 외약이 생성된다. Qiu Zu는 자신의 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매우 조용하지만 감동적입니다. 태양은 오고 가고, 신들은 약품을 알고 있습니다. 마법의 비밀이 전달됩니다." 이 시점에서 약은 성공적으로 준비되었으며 다음 단계는 약을 모아 화로에 넣는 것입니다.

첨부된 내용은 "Yi Guan Tian Ji Zhi Dao"의 한 구절입니다. "시작할 때 손을 배꼽 1/3인치 아래에 놓고 숨을 쉬면서 여기로 보냅니다." 1단계 마음을 연단하는 자는 미성숙한 마음을 연단하는 자이다. 미성숙한 마음에는 망상과 망념이 많고 탐욕에서 망상이 생기고 무의식에서 망상이 생긴다. , 그리고 갑자기 떠오른 생각은 탯줄을 지나 생명의 문 앞에 서서히 녹아버릴 수 있다. 공기와 더불어 규칙을 지키며 사각형과 원 안에 머물며, 쉬고 근본으로 돌아가며, 자연의 창조와 일체가 되어 움직이지 않고 굳건히 서서 마음의 한 조각이 서로 연결된다. , 순수하고 맑고 평화롭고 여유로운 마음을 정화하고 에너지를 공급하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구체적인 작동 방법:

조용한 방에 들어가세요. 앉거나 누워서 먼저 탁한 공기를 몇 입 내쉬고 몸 전체를 이완시키고 자연스럽게 호흡하십시오. 호흡 원리는 "균등하고 가늘고 깊고 길다"는 원리를 사용하여 혀를 입천장에 대고 유지하십시오. 눈은 귀에 집중하고 혀는 다물고 눈을 감아보세요. 코 끝을 보면 빛이 마치 목수의 표시선처럼 직선적이고 편견이 없습니다. 그런 다음 코끝에 응축된 빛을 두 눈썹의 중앙에 반사시켜서 마음이 차분해지고 눈썹이 살짝 따뜻해지면 눈썹에서 정수리 백회점까지 살짝 움직여 줍니다. 그런 다음 머리 꼭대기를 왼쪽과 오른쪽으로 나누고 귀 뒤에서 목까지 돌아서 Chonglou와 Jianggong이 배꼽 아래 공기 지점으로 곧장 내려갑니다.

이 곳에 눈과 눈을 주입하고, 마음과 호흡을 여기에 연결하고, 마음과 눈을 이 곳에 두지 말고, 걷거나 머물 때에도 이 곳을 절대 잊지 말라. 무기력하고 주의가 산만한 상태(산만한 생각)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졸리면 기가 흩어지고, 주의가 산만해지면 기가 어지러워집니다. 그것은 성취될 수도 없고, 실패할 수도 없습니다. 신들이 약의 효능을 알 수 있을 정도로 약을 조정하기까지는 한 가지 생각도 할 수 없고 모든 근심도 잠잠하다. .

산만한 생각을 없애기 위한 두 가지 요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초보자는 하나의 생각을 사용하여 수천 가지 생각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경전의 시나 성스러운 이름, 진언 등을 항상 조용하고 온 마음을 다해 낭송해야 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습관을 형성하고 산만해지는 너무 많은 생각에 저항해야 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산만한 생각을 없애기 위해 무술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즉 무거운 생각과 심호흡을 사용하여 배꼽 아래로 강제로 흡입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산만 한 생각은 3 ~ 5 번 제거됩니다. 심호흡은 무거운 헐떡거림이 아니라 "균일하고, 가늘고, 깊고 긴" 호흡이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는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생각을 줄이기 위해 호흡에 완전히 정신을 집중하는 문제일 뿐입니다.

2. 약을 모아 화로에 되돌리기(정신집중하여 기점 진입)

약을 모아 화로에 넣는 것을 정신집입이라고도 한다 그것이 통과하는 경로는 Chongmai입니다. 왜냐하면 내일 모레 주지사가 펄스가 닫혀 있고 열리지 않으면 Chong 펄스를 사용하여 Ziwu를 관통하기 때문입니다. 방법은 빛으로 돌아가 기점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양기가 돌아오면 생전에 외양이 음교에서 일어나 명문에 부딪치게 되는데 이때 외신이 왕성하게 활동하다가 정경을 거쳐 올라가면서 기운이 생긴다. 의식에 지금은 정오 시간입니다.

지금은 약의 조제에 능숙해야 하며,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무지하고 무의식적이며, 육감이 모두 상실되고, 형태도 없고 색깔도 없고, 소리도 없고 냄새도 없고, 공허할 것이다. , 그리고 큰 죽음처럼 외부 호흡이 중단됩니다. , 몸이 극도로 약하고 고요해지면 외부 신장이 세워지고 심장에 갑자기 "각성"이 일어납니다. 이것이 원신의 진정한 의미입니다. 신이 돌아오고 외용약이 생산된 것은 약을 모아 화로에 돌려놓는 시간이다.

『대청제야오: 양약수집비법』에서는 “소위 피커란 무엇인가? 조가 대답했다. 혼돈이 확립되고 양기가 돌아오고 외신이 부풀어 오르고, 이는 아이가 살아 있을 때, 즉 빛이 돌아와서 정신이 기점에 머무르는 것입니다. 용광로에서는 호흡에 집중하지 말고 생명력에 집중해야 한다. , 모든 것이 비어 있고, 숨을 내쉴 때 열 번 또는 수십 번의 숨을 쉬면 , 외부 신장이 모두 줄어들고 양이 동기가 없을 때까지 이것을 약을 모아서 화덕에 되돌려 놓는 것입니다. 본질은 원래 자리로 돌아간다."

구체적인 수술 방법 :

초선관이 열리고 외신이 부풀어 올라 기가 심장에 닿아 이때 의식이 일어나도 잠이 든다. 이 상태에서는 육감(六根)이 완전히 열리지 않은 상태이고, 깨어난 상태와 비슷하지만 완전히 깨어나지 않은 상태이므로 이때는 고요한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상태, 생각하고 싶은 유혹에 빠지지 말고 Shen을 사용하여 숨을 조절하고 숨을 쉬십시오. 신을 데리고 흙 가마솥으로 보내 봉인하십시오. 즉, 약간 미묘한 의도로 외부 호흡의 공기를 사용합니다. 미묘한 의도를 사용할 때는 날숨이 주요 초점이며 흡입은 자연스럽게 따르며 부드럽게 눈의 빛을 동반합니다. 배꼽 아래에 반사됩니다. 이 Qi 포인트는 배꼽 아래 Houqi 포인트 내의 내부 구멍입니다. Xiadantian, Tu Ke, Shenqi 포인트, 입 대 입, 구멍 내 구멍, Xuanzhi Youxuan 및 기타 동의어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기점에 집중한 후에도 마음과 호흡은 여전히 ​​상호 의존하고 있으며 정신과 에너지는 서로 포용하고 있으며, 정신은 단전 하층에 앉아 졸지 않고 흩어지지 않고 지배합니다.

첨부된 '생명도'의 한 구절은 "이는 다른 이유가 전혀 없다. 단지 기점의 조상 구멍에 양신을 숨기기 위함이다. 흙가마에 돌려보내 단단하게 밀봉한다고 한다. 이 점은 내부 구멍이 두 개 있고 내부 구멍은 같다. 고대 불멸자는 말했다: 혼돈은 삶의 순환이며 어떤 소식도 전달할 수 없습니다. 내부 구멍은 내부 구멍을 열고 내부 구멍은 하늘과 외부 하늘을 뚫습니다. 구멍은 비어 있고 비어 있지 않습니다. 이름은 신비하고 신비합니다. 구멍은 누구도 만질 수 없습니다. 양(陽)은 기운(氣)의 본향이요, 태아 호흡의 근원이요, 호흡의 조상이니라."

3. 불을 끄고 용광로를 봉한다

신령이 용광로로 돌아오면 불을 멈추고 목욕하는 기능을 한다. 용광로 봉인의 목적은 전작에서 모아온 약간의 생명력과 약간의 진정한 의미를 재결합시켜 하나의 몸으로 촘촘히 포용되고 통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봉인하는 방법을 모르면 불이 흩어지고 비약이 날아갑니다. 용광로를 봉인하는 방법은 정신과 에너지에 의지하고 육감을 차단하며 태아 호흡을 사용하고 정신을 집중하여 최면 상태에 있고 양이 일어나기를 기다리고 불이 움직이기를 기다리는 것입니다 작은 원 주위에. (참고: 소주천도 목욕하고 용광로를 봉인하는 힘을 가지고 있는데 이 수준과는 약간 다릅니다.)

연금술 방식의 불에는 군불, 온화, 목욕불이 있습니다.

Wuhuo는 입, 코, 호흡, 정신 및 에너지가 결합되기 전에 사용되는 불입니다. 느린 불은 조화와 미묘한 의도의 초기 상태에서 사용되는 불을 말합니다. 목욕에 사용되는 불은 후천적인 생각이 필요 없이 영적 에너지가 응축되었음을 의미하지만, 불의 소멸, 불의 소멸이라고도 알려진 약간의 관찰의 진정한 상태에서 따뜻하고 자양분을 주는 불을 의미합니다. 많은 연금술 서적에서는 이 따뜻하고 영양이 풍부한 불을 사용하여 목욕을 합니다.

책에는 “봉인하고 굳건하게 보관하는 방법은 영이 몸 밖으로 나가지 않게 하고, 그 안에 간직하며, 눈으로 지혜의 빛을 비춰 몸에 들어가지 않게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지혜로 보는 것은 굳건한 저주이며, 틀리면 시간이 지날수록 정신이 강해지고 천상의 것이 됩니다. 비밀은 점점 더 자연스러워질 것입니다. 양생이 응축하는 방법을 모르거나 응축하는 방법을 알지만 절약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그는 추위에 노출될 뿐만 아니라 이전의 모든 노력이 낭비될 것입니다. , 그러나 또한 몇 년이 낭비될 것입니다."

구체적인 운용 방법:

이 단계에서는 정신과 에너지가 결합되어 단전을 지배하는 진정한 신이 존재하며, 이미 선천적 무활동 상태에 있습니다. 사람은 술고래와 같아서 참된 정신과 참된 뜻이 그 안에 반영되느니라. 죽은 나무는 잊어버리거나 도움이 되지 않고, 자연스럽고, 목욕의 불에 의해 천천히 따뜻해진다.

넷째, 불을 피우고 요리한다(소주천이 끈을 감는다)

약을 모아 화로에 넣은 후 조용히 눈으로 비추고, 방망이로 지킨다 약간의 진정한 의도, 불을 멈추고 잠시 후 갑자기 다시 나타날 것입니다. 이동하자마자 용광로에서 양불의 흐름이 방출됩니다. 이것이 Zhengxuan의 첫 번째 개방입니다. 문(關)은 정자(鄭子) 시대에 생산되는데 순풍(千樂)이 급격하게 불어 곤화(坂熱)를 운반하는 일을 하며, 인(仁)과 도(杭)의 두 통로를 통해 원의 기운을 운반한다. 이것을 환경(桓景)과 부나오(布穆)라고 하며, 획득한 음(陰)을 정제하여 양기(陽氣)로 변화시킨 다음, 단전(丹源)에 저장하고 점차적으로 응축시키는 과정을 요리라 한다. . 정수를 익히지 않으면 탁한 정수로 변해 잃어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를 낳는 이 시간은 이전의 약초를 모아 아궁이에 돌려놓는 시간과 다르다. 이 때의 아이의 시간을 정자시간이라 하며, 생산된 약이 참된 종자(소약)이다. ) 이 둘은 구별되어야 합니다.

Xiao Zhou Tian의 운동 경로는 실제로 두 가지 경로로 나뉩니다. 하나는 척추강의 뼈 정맥을 따르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Qi Tong Xiao Zhou Tian이라고 불리는 강 수레입니다. 연금술 책에서. 두 길 모두 열어야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지금은 골정맥 경로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겠습니다.

『성명귀지』는 “처음에는 남쪽 궁궐에서 불을 옮겨 북쪽 물에서 금을 제련하는 데 목적이 있었다. 그러면 마음이 땅의 배꼽에 집중되어 약이 생기고, 이제 북쪽의 물 속에 있는 금이 운반되고, 남쪽의 불에 있는 나무를 제어하기 위해 검고 붉은 색이 되고 그 다음에 집중이 집중됩니다. 줄기 꼭대기에 엘릭서를 형성합니다."

구체적인 작동 방법:

극도로 조용할 때 갑자기 움직임이 느껴지면 즉시 배꼽에 눈을 가져다 대고 관찰하고 호흡을 사용하여 숨을 다시 불어 넣으십시오. 다음으로 바람과 불을 함께 사용하며, 기운이 기로 변하는 것은 바람을 이용하여 불을 돕는 것이다. 정이 기(氣)로 변하면 화로에서 양불(陽絲)이 뿜어져 나오며 복부의 열기가 멈출 수 없느니라. 이때 눈을 꼬리실로 옮기라. 양불은 회음부까지 먼저 운반할 수 없고, 까치다리로 내려가는 위험을 피하기 위해 바로 후문까지 운반했다. 회음부까지 운반할 경우 누출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뒷문에 도착한 후 먼저 여기서 눈을 멈추고, 숨이 멈추고 잠시 여기에 쌓이고, 주로 숨을 들이쉬는 데 정신을 사용하고, 따라가기 위해 숨을 내쉰다(들이쉬고 길게 내쉬기) 짧게), 불을 모아 가열합니다. 꼬리 부분의 열감이 점점 더 강해질 때까지, 기가 위로 솟아오르고 싶다고 느낄 때, 기가 몸을 통해 돌진하도록 코를 통해 깊게 숨을 들이마십니다. 즉, 흡입하면 영 에너지가 상승합니다. 기(氣)가 관(關)을 통과하면 온 몸에 땀이 흐르고 뼈가 저리며 괴로움을 참을 수 없느니라. 자동으로 불이 꺼지고 천연탕에 들어갑니다. Jade Pillow에 도착하면 보통 가장 오래 머물게 되며, 이 레벨이 가장 어렵습니다.

Yuzhen Pass를 통과 한 후 Baihui로 이동 한 다음 Tianmu로 이동하면 내리막 길로 변합니다. 들숨을 날숨으로 바꾸고 들숨을 따라가면 천목산 기슭에 도달하면 잠시 멈춰야 하며 억지로 내려오지 마십시오. 이곳 까치다리로 갈 위험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양불이 뇌로 올라갈 때 뇌 속의 음정을 녹여 뇌액을 형성하기 때문입니다. 억지로 떼어내면 코피로 인해 사망할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까치다리까지 올라가는 위험을 피하기 위해 제3의 눈에 이르렀을 때 눈썹부터 좌우로 나눠서 등 중앙을 돌아서 가도록 한다. 머리, 귀 뒤, 아랫입술까지 두 눈으로 임경을 따라가며 호기가 강공으로 내려가면 위의 가계관과 마찬가지로 자동으로 불이 멈추고 천연욕장에 들어간다. 마지막으로 Lower Dantian으로 돌아갑니다.

그 후, Zhoutian을 형성하기 위해 상승, 전진 및 하강의 순환이 있습니다. 이 작은 Zhoutian은 행동 방법이지만 전체 과정에는 약간의 주의와 조정이 필요합니다. 호흡으로, 눈으로 자연스럽게 따라가는 것. 참된 씨앗이 태어나기 전에 획득한 의식을 사용하여 헛된 방황을 하도록 강요해서는 안 됩니다.

진정한 씨앗을 얻지 못한 채 소주천에서 공회전하는 것은 몸에 해롭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엄격하게 따라야 합니다. "움직인 다음 이끌고, 가만히 있다가 정착하십시오. 움직이지 않으면 이끌지 마십시오."

의 원리 위와 같은 연습을 반복해서 수행함으로써 진정한 씨앗은 주전으로 불을 옮기게 될 것이며 삼백육십주가 완성되고 공덕은 다음과 같이 될 것입니다. 백일 동안 효력을 발휘해야 기초가 완성될 것이다.

본체가 보충되면 불을 멈추는 내면의 장면이 나타납니다. 이 장면이 나타나면 불을 멈출 시간입니다. 이 시점에서 당신은 빨리 진정한 스승을 찾고 동료 도교인들을 방문하여 뒤에 있는 비약의 진정한 비밀을 얻어야 합니다. 이 기초 구축 기술은 Xiao Zhoutian의 절반에 불과하기 때문에 기반 구축 기술이 성공하고 타고난 신체가 보충되지만 15년 정도 후에는 여전히 그대로 유지됩니다. 불로장생약을 돌려주기 위해서는 나중에 따뜻하게 하고 영양을 공급해야 하며, 공덕을 돌려주어야만 누출될 위험이 없습니다.

'도상지' 첨부: "간단히 공허함과 고요함의 극한까지 만들어내고 갑자기 움직이면 그것이 진짜 기계다. 이것을 떠나지 않고 걷고 살 수 있다면. 2~6시간 동안 진짜 호흡으로 공기를 옮긴다. 그것을 용광로에 다시 가져가서 군불로 단련하면 기가 가득 차면 진정한 씨앗이 나타난다. 두 단계가 있다. 기가 움직이고, 기가 축적되어 진정한 종자가 생산되는 한 단계, 약이 생산되는 한 단계, 용광로에서 한 번, 상승하는 단계, 한 단계가 있습니다. 한 번은 목욕하고, 두 번은 양(陽)에서 거두어 화로에 다시 넣는 것으로 육기에 속하지 아니하고 천상을 오르락내리락하며 목욕한다. , 그리고 따뜻함과 자양분을 위해 뿌리로 돌아갑니다.

작은 Zhoutian Najia와 육각형의 비유는 뒷문에서 시작되는 Zi 시간에 불이 발생합니다. 음(陰)시, 모(毛)시가 되면 마치 종을 울리고 안의 바늘을 한 번 돌리는 것과 같다. 음양은 3양이면 충분하다. 이는 자추 2시, 1양, 2양이라는 뜻인데, 약이 부드러워서 양이 충분하지 않으면 수확할 수 없다는 뜻이다. 자추 2시는 음력 30일에 곤에서 양(陽)이 태어나고 음력 8일에 반(半)이 나는 것과 같다는 뜻이다. 양양(陽)은 음양(陽)이라고도 하는데, 15일에 약이 익으면 채취할 수 없다는 뜻이다. 이때 복용 방법을 알면 16일을 기대해도 됩니다(참고: "Guowang" 또는 "Wangyuan"이어야 함). 한 음은 Qian에서 태어나 23일에 끝납니다. 두 가지 음이 태어나고 30일이 되면 순음만 남게 되고 약은 더 이상 구할 수 없게 된다.

한마디로 일양, 양양, 진, 도이는 모두 육각형으로 설명된다. 약이 부드러워지면 수확할 수 없으며 이를 이음(吳陰)이라 하고 순(十)이라 하며 겐(先)이라 칭하며 약효를 나타내기 위하여 괘(六)와 요(堯)를 근거로 하기도 한다.

연금술 고전에서는 저우텐이 1주일을 가려면 360초면 충분하다고 하더군요. 예를 들어, 자동 소리 시계의 바늘이 12시까지 도달할 수 있다면 왜 36, 24 등의 분과 초를 헛되이 세는가? 양(陽)이 일어나면 삼십육(十六)이 되고, 음(陰)이 하강하면 이십사(十七)가 되므로 위에서부터 배까지 내려오는 것을 양(陽)이라 한다. 곤(吳)이라 불리는 것은 사실 한 가지뿐이다. 괘(六)와 야오(葉)를 바꾸는 데에도 같은 의미가 사용된다. Zi Shi라고도 불리며, 당시의 Chou인 2양으로 올라가고 6각형에서는 3양으로 올라가고 6각형에서는 Tai에 속합니다. 사양(極陽)은 마오(毛)로 대장(大莊)에 속하며 양기가 이미 강하기 때문에 이때 목욕을 한다는 말이 있지만 잠시 멈추면 의욕이 생기고 그리고 다시 오양(五陽)으로 올라간다. 시는 진(陳)이고, 옥베개에 올라오면 시(夬)이고, 육양(夬)이다. 충분하므로 건에서 夤로 변하여 시간에 오에 속하며, 이는 점차 하강하고, 도망가고, 부정하고, 관찰하고, 곤이 되어 뿌리로 돌아간다. 12시와 12개의 헥사그램은 가상의 비교이지만 기가 가는 곳, 즉 언제, 어떤 헥사그램이 있는지는 실제 시간이 아니며, 예를 들어 태양이 북쪽에 있을 때 헥사그램이 있습니다. 자무(子吳)라 정남에 이르면 오(吳)시라 해가 맑지 못하나 세상은 이를 자우(子吳)로 삼아 낮과 밤을 나누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