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당재녀 어현기와 그 시
강성하고 번화한 대당 왕조, 시가 배출되어 소녀 시인도 생겨났다. 장안 여자 어현기는 만당 여관 시인 중의 대표 작가이다. 그녀는 재능이 넘치고, 미모가 다정하며, 유명한 여시인 이예, 설타오와 함께 유명하다. 황보매가 지은' 삼수작은' 은 그녀의 뛰어난 재치와 시를 위해 매우 높은 평가를 내렸다. "색은 나라를 기울였으나, 생각은 신이 되고, 독서는 문인데, 특히 읊조리는 것에 경의를 표한다." " 그러나 봉건 사회에서는 여자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없었고, 게다가 운명이 많고, 결혼 생활이 불행하고, 무정한 생활이 그것을 도관에 몰아넣어 마음껏 하는 여도사가 되었다. 결국 자신의 시종을 질투하여 사형을 선고받았다. 이 아름답고 다정한 재녀, 그녀의 짧고 서늘한 일생은 지금까지도 사람들의 무한한 감개감을 불러일으켰고, 이에 야유해 마지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어현기, 본명 유웨이, 자혜란, 당무종 회창 2 년 (기원 84 년) 장안 (현 산시 서안) 교외에서 태어났다. 어부는 시서를 실컷 읽었지만 일생의 공명이 이루어지지 않아, 독생딸 어유비에게 심혈을 쏟고, 그녀에게 일부러 조련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유미는 아버지의 육성 아래 다섯 살 때 수백 수의 유명한 시를 암송할 수 있었고, 일곱 살 때 시를 배우기 시작했고, 11, 2 살 때 그녀의 습작은 장안 문인들 사이에서 낭송되어' 시동' 으로 칭송받았다. 당시 장안에 있던 큰 시인 온정윤 (약 812-866) 이었다. 글자 비경, 태원인. 벼슬길은 득의양양하지 않고, 관정지국자 조교), 모명은 어유웨이를 방문하고,' 강변류' 라는 세 글자를 주제로 즉흥적으로 시를 한 수 짓게 했다. 물고기 유미는 손으로 뺨을 받치고, 잠시 생각에 잠겼다. 잠시 후, 한 화지에 재빨리 시 한 수를 적었다. "청록색 연황안, 담배 자태가 먼 층으로 들어간다. 그림자가 봄수면을 깔고, 꽃이 떨어져 머리를 낚는다. 뿌리 오래된 티베트 어굴, 가지 밑은 여객선이다. 쓸쓸하고 비바람이 몰아치는 밤, 경몽이 되살아나서 근심을 더했다. " 온정윤은 시구를 반복해서 읊으며, 단어 용어, 평정음운, 의경 시정을 모두 보기 드문 상등작이라고 느꼈다. 이런 시는 순식간에 한 소녀의 손에서 나왔는데, 이 재능이 뛰어난 큰 시인이 탄복하게 해서는 안 된다. 윈은 현기의 총명함과 지혜에 깊은 감명을 받았고, 소녀의 가난한 생활 환경이 그녀의 천부적인 자질과 얼마나 어울리지 않는지, 애틋한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때부터 어가를 자주 드나들며 시와 가부를 잘 가르쳐 이' 시동' 의 선생님과 친구가 되었다.
곧, 강릉 명문 이후 이억이 베이징에 와서 조상의 그늘로 인해 받은 좌보방 관직을 맡았고, 물고기 유미의 재색을 흠모하고, 한 명은 마음을 쏟고, 안녕히 계십시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어유웨이가 리의 첩이 된 후, 두 사람은 다정하고 다정하게 화목한 생활을 했다. 그러나 이억의 아내 배씨는 현기에 대한 질투와 양립 할 수 없었고, 두려워하는 이억은 휴서를 쓰도록 강요받고 아픔을 참으며 현기를 쓸어 나갔다. 이 풍채가 절묘한 여자는 결혼이 수개월 동안 지속되자 무자비하게 버림받았다. 궁지에 몰린 현기는 장안 함이관에 가서 여자관을 만들 수밖에 없었다. 사실 그녀와 이억이 헤어진 후에도 두 사람은 여전히 깊은 사랑을 하고 있다. 어쩔 수 없이 아내의 단속이 매우 엄격했고, 배가의 세력이 또 경화 전역에 퍼져, 이억은 감히 현기를 보러 가지 못했다. 그녀는 청등 고불을 홀로 대하며, 묵묵히 그리움의 눈물을 삼키며, 자신의 애인에 대한 그리움을 필묵으로 표현해야 했다. 이런 식으로, 3 년 동안 뼈에 사무치는 그리움과 기다림에 견디어 냈고, 치정스러운 현기는 우연히 손님의 대화에서 그녀가 그리워하는 애인 이억이 이미 아내를 동반하여 베이징에서 나와 양주 임관으로 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말을 듣고, 현기가 오뢰에 의해 벼락을 맞은 것처럼, 자신의 애정은 결국 동류로 지불되고, 진실은 무정한 마음을 바꾸기 어렵다! 이때부터 그녀는 홍진을 간파하고, 제때에 즐기고, 사랑에 대해 더 이상 환상을 품지 않고, 방탕한 삶의 길을 걸었다.
당나라의 도관은 일반적으로 유람과 교제의 장소로서, 수도의 모든 관관들은 대부분 시를 짓거나, 자기 파견을 읊거나, 다른 사람과 보수를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어현기는 당연히 그 중의 선두주자이다. 어느 날 그녀는 외관에' 어현기시문후교' 라는 빨간 종이 공고를 붙였는데,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기치 () 였다. 며칠도 안 되어 소식이 장안 () 에 퍼졌다. 문인 야스 () 와 풍류아들 () 이 있다고 자인하는 문인 야스 () 가 잇달아 함이관 () 으로 가서 어현기 () 를 방문하고, 시논문 () 에 대해 이야기하고, 수다를 떨고, 어두컴컴할 때까지 어현기의 염명도 점점 넓어졌다.
이런 향염한 날은 겉으로는 유유자적하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어현기가 불행한 결혼에 대한 일종의 반항이다. 그녀는 필멸의 모든 것에 싫증이 나서 세속의 속박에서 벗어나려고 애썼지만, 이와 함께 이런 생활이 그녀에게 심리적인 미묘한 변화를 가져왔다. 어현기 옆에는 녹경이라는 아름다운 여종이 있다. 역사서에는 어느 날 어현기가 일 때문에 외출했다고 기재되어 있는데, 마침 그 친한 남자친구 진희가 방문했을 때, 녹색은 관내에서 그를 접대했다. 현기가 돌아온 후 여종과 진희군웅합을 의심하고, 미친 질투가 그치지 않고, 녹색을 채찍질할 때, 손을 놓쳐 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명이 하늘을 닫고 목숨을 잃을 수 없어 결국 경조윤온장을 위해 처형되었다. 스물여섯 살의 어현기가 이렇게 황급히 그녀의 애처로운 일생을 마쳤다.
어현기의 시공 운율, 읊조리다. 좋은 편의 경구는 왕왕 셀린을 유포한다. 그녀는 당시 많은 문인 명사들과 교제를 했고, 유명한 시인 온정윤과 스승으로, 서로 시편으로 답사했다. 그리고 리 잉 (생졸은 알 수 없다. 단공, 아들 초망, 장안 사람. 대중 10 년, 제 1 진사, 관종시 시 검열) 골목, 거처 접근, 시 제인 왕복; 또 어떤 풍류사들은 술을 싣고 방문하고, 석간에 거문고를 울리며 시를 짓고, 풍류와 풍류로, 어현기가 이 방면에서 가장 뛰어난 보수시를 증여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예를 들어 현기가 적을 때, 온정윤은 장안을 떠나 향양 임도사 서제인의 막료로 멀어졌다. 가을의 서늘한 잎이 지는 계절에, 어유미는 먼 곳의 고인을 그리워하며, 오언율시' 멀리 날으는 청나라':
순서 벽돌 혼란 주꾸미 명나라, 팅 코 연기 청; 달 중 이웃 음악 소리, 위층 먼 날 명나라.
베갯잇 차가운 바람, 발라드 진 증오 학생 을 보내; Jijun 게으른 책 의식, 기질 위로 가을 사랑?
나이 차이가 현격한 탓인지, 자긍심 (온모기추라고 함) 일 수도 있고, 온정윤은 어유웨이에 대한 애정이 매우 깊지만, 줄곧 사제나 친구의 한계 내에서 감정을 통제하여 한 걸음 더 나아가지 못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정현이 처음 피운 물고기 유미는 이미 봄마음을 선생님께 은근히 묶고, 온정윤이 떠난 후, 그녀는 처음으로 시를 빌려 쓸쓸한 그리움의 마음을 토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이별명언) 시구는 낭만적이고 시끌벅적하여 정이 정말 절실하다. 시를 보낸 후 기러기 메아리를 보지 못하고 눈 깜짝할 사이에 가을이 오고 오동잎이 떨어지고 겨울밤이 소소소했고, 어유미는 소녀의 그윽한 원한으로 부드러운 창자 백결, 울듯 하소연하는' 겨울밤 온비경' 을 적었다.
쓴 검색 시 램프 음, 잠 못 드는 밤 차가운 이불 을 두려워; 만정 목엽에 근심이 솟아오르고, 사창을 통해 달심을 아끼다.
대피는 결국 소원대로 들리지 않고, 성쇠는 본심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윽한 서식은 오동나무를 정하고, 황혼새는 짹짹 하늘을 빙빙 돌고 있다.
어현기시에서 친구들의 보상은 모두 태연하게 노래로, 전혀 숨기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예를 들어, "이단공 낚시 회송 선물": "원앙 커플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여전히 쌍쌍이 낚시에 가까워야 한다" 고 말했다. 규원': "봄이 오면 가을이 오고, 가을이면 봄이 오면 정보가 희박하다." "늦봄에 친구를 보내는 느낌": "꾀꼬리가 잔몽을 놀라게 하고, 가벼운 화장이 옛 모습을 바꾼다." "보상 이학사가 호출한다": "구름팬의 정이 비슷해야 한다. 은침대에 아침 가을을 미워하는 것과 같다." 추사':' 무심코 친구를 미워하고, 양성공을 고해파를 던지다' 등 이 시구들에서는 다정하고 깊은 사상감정을 표현했다. 이렇게 대담하게 자신의 억측을 품고 있는 것은 고대 여작가 중에는 많지 않다. 그러나 이런' 종심' 의 행위는 오히려' 난례법, 패풍속' 으로 여겨져 당시 사회의 각종 비판을 불러일으켰다.
어현기가 자식의 심정을 쓴 작품은 매우 억척스럽고 생동감 있고, 진실하고 솔직함을 고백한다. 특히 일부 사랑시는 상당히 대담하게 썼고, 또 깊은 정을 함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예를 들어 부군을 그리워하는' 봄정 부친 앤':
산길이 비스듬한 돌계단이 위태롭다. 고생스러운 그리움을 걱정하지 않는다.
얼음 핀 yuanjian 동정 청운, 눈 먼 한봉 옥 자태를 생각합니다.
범가춘병주를 듣지 마라. 한가한 손님을 모집하고 밤에 바둑을 탐하다.
소나무 비적 돌처럼 맹장하다. 날개보다 더 늦을 것이다.
홀로 겨울을 보내는 것이 싫지만. 기일에 보름달을 만날 때.
별군은 무슨 물건이든 증여할 만하고, 눈물은 맑고 맑은 시 한 수를 흘린다.
이것은 감정이 얽히고 근심이 만결된 절묘한 시이다.
첫 번째 연합은 험한 산길과 위험한 절벽에서 힘겹게 행진하여 그리움의 고통을 묘사하였다. 얼음과 눈 풍경 협회, 노래 시리아 리 지안 의 운율 에 두 번째 연합; 삼련은 식생활의 계념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에게 완곡하게 인사한다. 넷째, 오련은 정견으로 화살을 쏘고, 해피엔딩이 있기를 기대한다. 이 억울함과 눈물로 쓴 증여시를 통해 봉건 사회의 밑바닥에 있는 다재다능한 여인의 고통과 서늘한 마음이 얼마나 동정적인지 쉽게 알 수 있다.
어현기의 기존 작품에는 애인 이억을 선물하는 시가 많고 감정도 깊다. 예:
술에 취해 천 횡포하지 Huan 의 걱정, 장 백 매듭 솔루션 에서 아무런 이유도 없다;
Cymbidium 핀 휴식 정원, 버드 나무 물건 과 게스트 보트 에 속한다.
흩어져있는 슬픈 구름 불확실, 사고 감정은 긴 물 흐름을 배워야 한다;
꽃철에 조난을 알고, 기꺼이 술취한 옥루에 왔다.
-'발신자 앤'
얼음 음료 약 오래된 무효 전력, 진 주전자 꿈 에 갇혀;
진경은 근심을 나누고 까치를 떨어뜨리려고 하는데, 순금은 원망과 비명을 해야 한다.
우물 옆 동엽명 가을비, 창문 아래 은등 어두운 새벽바람;
편지가 망망한 곳이 어디냐, 장대를 잡고 하루 종일 벽강이 텅 비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편지명언)
-'자안 보내기'
이 시정은' 천돛도 아니다' 는 단창음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만당의 슬픈 여인은 수수한 옷을 입고 미친 듯이 기다렸지만, 사랑하는 사람과는 재회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녀의 유명한' 강릉근심망우자안' 은 지금까지도 낭송되고 있다:
단풍 천 기술 복잡한 만 가지, 강교가 황혼 돛을 가리고 늦다.
6 월 마음은 서강처럼 밤낮으로 동쪽으로 흐르며 쉬지 않을 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첫 문장은 강릉 추경으로 근심을 불러일으켰다. 단풍이 강을 낳고 서풍이 왔을 때, 만림이 쓸쓸하게 울려 퍼지는 소리는 사람들의 감정을 쉽게 감동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가지가 만가지를 뒤덮는다" 는 것은 단풍잎이 많은 것으로 근심을 많이 쓰는 것이다. 두 번째 문장은 매우 멀리 바라보았지만, 강교가 단풍숲 속에 비친 것을 보고, 날이 이미 저물어 가고, 그 사람이 배를 타고 돌아오는 것을 보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엄영" 이라는 글자는 단풍잎을 써서 눈을 가리고, 시 속 사람의 초조한 표정을 전달한다. 처음 두 문장은 사람이 오지 않기를 바라고, 마지막 두 문장은 그리운 정을 이어받는다. 강물로 멈추지 않고, 그리움보다 영원히 쉬지 않고, 건안 시인 서간의 유명한' 실사' 시의 비유와 기계가 바로 같다. "서강", "동류", "명언은 할 수 없지만, 사람의 뜻에 딱 들어맞는다" ("샹치루가 시를 말하다"), 남당 이후주가 "군에게 얼마나 많은 근심을 가질 수 있냐고 물으니,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흘러가는 것 같다" 는 명문이 생각난다. 이 시의 두 번째 문장은' 강교가 황혼돛을 가리는 것이 늦다', 남송판은' 강엄교 영모돛이 늦다' 로 연구진은 후자가 좋다고 생각한다.
어현기의' 이웃여자 증정' (이억외원) 시는 이억이 이미 아내를 거느리고 장안을 떠났다는 것을 알고 절망 속에 적어 천고의 명편을 낭송하고 있다.
수줍은 날 커버 슬리브, 봄 게으른 메이크업 걱정;
값진 보물을 구하기 쉽고, 모처럼 연인이 있다.
베개 잠재 눈물, 꽃 사이의 어두운 창자;
스스로 송옥을 엿볼 수 있는데, 하필 왕창을 미워할 필요가 있는가.
시 전체가' 이웃녀' 로 자태되고, 첫 번째 연보가' 박정랑' 에 버려져' 나소매' 로 얼굴을 가리고 햇빛을 부끄러워한다. "봄 걱정" 으로 가득 찬, 드레싱 게으른; 차련은 이웃 여자의 내심 독백으로 매우 침통하게 썼다. 시인이 신세를 자상하고' 지기를 구하기 어렵다' 는 개탄이기도 하다. 무한한 슬픔을 더 묘사하기 위해 트리플; 미련은 송옥' 등도자 호색부' 에서' 담벽 관음신 3 년' 의 어린 여성이 자청하고 있다. 그러나 이 자만하는 재녀는 아직 조금 신중하다. 위진 당시 왕창은' 자태의준미, 세소 * * * 상 알 수 있다' 는 사람이었는데, 여기서 암암리에 이억을 읊었다. 한 가지 그윽한 원한이 선간 기봉에서 한 번 휘어진다. 나는 반드시 마음이 있는 지기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왜 사랑했지만 나를 버린 그 사람을 원망할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고대 여시인은 서정시를 썼는데, 대부분 근심을 쓰는 것보다 길었고, 어현기도 예외가 아니었다. 그녀가 추구하는' 보름달 때' 의 사랑은 결국 얻을 수 없어, 벗어날 수 없는 고민과 근심에 빠졌다.
그녀의' 추원' 시는 다음과 같이 썼다.
스스로 탄식하는 것은 다정한 걱정으로, 풍월이 만정가을이다.
동방편과 더 가까운 소리, 밤마다 등불 앞에서 백두를 원한다.
이와 같이 근심을 쓰는 시구는 어현기에 집중적으로 비일비재하다. "강변류에게 부여" 처럼: "쓸쓸하고 비바람이 몰아치는 밤, 경몽에 근심을 더하다." 개인의 처지에 맞춰, 매우 감동적이다. "이웃 여자 선물": "베개에 눈물을 흘리고, 꽃 사이에 어두운 창자가 부러졌다." "친구가 비를 막을 수 없다": "향수는 가을을 슬퍼하고, 근심은 오자시를 읊는다." "늦봄일": "거리는 북소리 치며 자고, 정원은 한가한 까치 말로 봄근심을 어지럽힌다." "대대로 애도하다": "꿈에 종사하는 비연우야, 음고적적막할 때." 그리고' 보국향':' 산권주렴을 보고, 근심은 방초와 함께 새롭다'. 밤등불 앞에서 백두가 되고 싶다는 슬픈 심정을 엿볼 수 있다. 만만의' 당집 서록' 에서 말한 바와 같이, "현기선영, 미풍조, 비록 다정다감함과 관련되어 있지만, 그윽하고 부드럽고 우아하며, 충분한 슬픔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자의 집, 그 유일한 사람, 어떻게 더 많은 악을 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녀의 시는 항상 말하자면, 심오하고, 경치가 아름답고, 맑고, 완곡하며, 정이 풍부하다.
어현기의 슬픔은 사랑생활에서' 송별',' 추사',' 근심',' 규원' 그녀는' 유숭진관 남루 () 가 신제와 제명처 () 를 본다' 시에서 "나의커버 시구를 싫어하고, 머리를 들어 빈 부러움의 명단에서 이름을 들었다" 고 썼다. "당재전기" 의 저자인 신문방은 그녀에게 매우 동정을 표하며 "그 지격절함을 보고 한 남자로 시작하면 반드시 유용한 인재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잔여 모란 판매' 시에서 읊조리며 말했다. "가격이 높은 사람은 묻지 말아야 하지만, 연향나비는 친해지기 어렵다." 또한' 임풍흥탄' 의 감상이 눈에 띄게 드러나 그 옷자락이 비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또 언급해야 할 것은 어현기시에' 구기작' 한 곡이 집중되어 있어 고대 구기운동을 묘사한 시로 볼 수 있다는 점이다. 그 시는 다음과 같다:
견고하고 매끄러운 일성류, 월지팡이 쟁탈은 아직 쉬지 않았다.
장애물이 없을 때 만지작거리고, 가로막는 곳이 있어 갈고리를 남겨 두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긴 손을 돌렸지만, 두려움이 끝나지 않을 것이다.
결국 입문이 시작되니, 군이 최고를 쟁취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시인이 쓴' 공 치는 것' 은' 폴로' 운동이라고도 하는데, 그녀는' 일성류' 와 같은 나무 공, 지팡이가 달치형 타자, 막대기로 나무공을 치는 장면을 썼다. 공이 골대에 들어간 후, 1 점을 받아' 모금' 으로 기록하고, 득점이 많은 사람은' 고수' 이다. 시 전체를 활발하고 재미있게 써서, 끊임없이 흥미를 자아낸다.
어현기의 시는 한 권씩 보존되어 시 49 곡을 받았고, 현재 베이징 도서관은 남송각본을 소장하고 있다. 또한' 문원영화' 에는 어현기' 접양버들' 한 곡이 수록돼 집중에 빠지지 않아 고세에 어현기시 50 곡이 남아 있다. 베이징 도서관에 저장된 송본' 당녀 어현기시' 는 송진기 진해원 서적점에서 새겨져 있고, 권미에는' 임안부막 북목친방 남진택 서적가게' 가 새겨져 있다. 이 책은 명대에 주승작 (), 항원 () 등 장서가를 연이어 소장한 적이 있다. 청 Jiaqing 8 년 에, 또한 큰 장서가 황 pilie 소득. 민국은 5 년 동안 또 원크문의 손을 떨어뜨렸다. 이후 흩어져 북도를 위해 소장하여 결국 국가 장서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