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서' 는 현대문학가 노신이 1925 년에 창작한 것으로, 노신의 유일한 청년 남녀연애결혼을 소재로 한 소설이다.
상서' 는 당시 연애지상을 노래하는 작품과는 달리 전통 명작에서 죽음으로 순정한 비극과는 다르다. 노신은 소설 형식으로 여성 결혼과 청년 지식인의 문제를 전체 사회제도와 경제제도의 변화와 연계시켜 많은 청년들에게 개성해방과 개인의 속박을 부탁하고 새로운 길을 탐구하도록 계시했다.
"상서" 는 주인공의 애절한 내면의 독백을 통해 그와 자군이 봉건세력을 뚫는 무거운 장애물을 설명하고 결혼 자주를 추구하며 따뜻한 가정을 세웠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사랑은 실패로 돌아갔고, 결국' 상처' 와' 죽음' 으로 결말을 맺었다.
부상사망' 의 여주인공인 자군은' 오사' 시대의 개성해방을 받아들인 신여성이다. 그녀는 연애의 자유, 혼인자주를 추구하며 봉건세력의 연애, 결혼에 대한 간섭, 속박에 반대한다. 그래서 그녀는 엄숙하게 물생에게 "나는 내 것이고, 그들 중 누구도 나의 권리를 간섭하지 않았다!" 라고 선언했다. " 。
봉건적 낡은 가정과 사이가 틀어지는 것을 아끼지 않고,' 낡은 것',' 작은 것' 과 행인의 비웃음을 무시하고, 태연하게 무인지경처럼 태연하고, 유생과 자유롭게 연애하며 작은 가정을 이루었다. 하지만 그녀는 후안생의 사랑을 받고 행복을 찾은 줄 알고 자신의 인생 목표를 달성했다. 그래서 더 이상 책을 읽지 않고, 생각을 하지 않고, 심지어 과거 연애할 때도 있다. "가끔 의론하는 충돌과 의미의 오해도 없어졌다."
그리고 작은 주부의 역할에 안주하고, 요리를 즐기고, 닭을 먹이고, 개를 먹이고, 작은 가정생활을 인생의 모든 의미로 삼고, 심지어 기름닭과 집주인 부인을 위해 암투하고, 성격도 비겁해졌고, 지난날의 용감함은 더욱 사라지고, 평범해졌고, 이로 인해 노여움이 생기고, 분노로 인해 사랑에 절망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분명히 자군은 새로운 사상을 받아들였지만, 그녀는 아직 낡은 사상의 속박을 늦추지 않았다. 본질적으로, 한 새장에서 다른 새장으로 뛰어들어 진정한 의미의 해방을 얻지 못했다.
남자 주인공 물생은' 오사' 의 새로운 사조의 영향으로 민주주의 사상을 지닌 새로운 청년이다. 그는 자군과 가정 독재에 대해 이야기하고, 낡은 습관을 타파하고, 시집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대담하게 자군에게 구애하며 열렬히 순수하게 사랑했다. 동거 후, 유생은 자군의 평범함에 불만을 품고, 그는 "사랑은 항상 새롭게 하고, 성장하고, 창조해야 한다" 며 "평온과 행복은 굳어야 한다" 고 각성했다.
실업이 닥쳤을 때 가정생활은 계승하기 어려웠고, 그는 곧 "사람이 살아야 사랑이 부려진다" 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사랑과 가족의 작은 동그라미에 탐닉하지 않고 주변의 큰 사회로부터 생계를 구하며 소설을 쓰고 책을 번역하기 위해 분발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이것은 수생의 사상이 자군보다 더 넓은 표현이다.
그러나 그는 자군이' 자신의 옷자락을 두드리며' 눈앞의 곤경에서 벗어나 멀리 날아가 새로운 길을 찾는 것을 느꼈다. 하나는 멈추지 않고, 하나는 계속 전진하고, 한 명은 자군에게' 나는 너를 사랑하지 않는다' 는 말을 하게 되어, 두 사람의 사랑이 깨지고 헤어지게 되고, 결국 자군은 우울하고 결국
가 된다소설은 유생과 자군에 대한 사랑, 결혼 및 비극에 대한 묘사를 통해 여성 해방의 길 문제와 소자산계급 지식인의 인생 추구 문제를 탐구했다. 사회 개혁을 떠나 여성이 개인의 자유와 행복을 추구하는 것은 달성하기 어려운 길을 밝혀냈다. 현실을 인식하고 환상을 버려야 혹독한 현실에서 굳건히 설 수 있다고 형상적으로 지적했다.
아울러' 상서' 는 물생과 자군의 사랑의 비극의 원인을 밝혀냈고, 사회의 압박은 그 사회의 원인이며, 더 중요한 것은, 유생과 자군의 개성해방사상이 완전히 그 비극의 원인이 아니라는 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확장 데이터:
제작 배경
오사 () 시기에 혼인의 자유롭지 못한 고통을 하소연하는 것은 많은 청년들의 의의의였으며, 연애결혼의 자유를 쟁취하는 것은 이미 당시 개성해방사상의 중요한 내용이 되었다.
이에 따라 1920 년대 소설 창작은 남녀의 연애를 묘사한 98% 의 98% 를 차지했으며, 그중 가장 많은 것은 결혼 생활이 자유롭지 않다는 것이다.
노신은 개성해방에 대한 반봉건적 의의를 충분히 긍정했지만, 동시에 연애결혼의 자유 뒤에 숨겨진 위기를 예리하게 발견하였다. 일찍이 1923 년 말 노신은' 나라가 떠난 후 어떻게 되었는가' 라는 연설에서 지적했다. 여성이 해방하려면' 격렬한 전투' 로 경제권을 쟁취해야 한다. "만약 경제제도가 개혁된다면, 위는 당연히 완전히 쓸데없는 말이다."
1925 년이 되자 노신의 세계관은 이미 근본적인 변화의 전야에 처해 있었는데, 이때 그는' 불과 검' 방식으로 사회제도를 철저히 변화시켰다고 주장했다. 1925 년 10 월 쓴' 상서' 는 당시 유행했던 연애지상을 찬양하는 작품과는 달리 전통 명작에서 죽음으로 순정한 비극과는 다르다.
노신은 소설 형식으로 여성 결혼과 청년 지식인의 문제를 전체 사회제도와 경제제도의 변화와 연계시켜 많은 청년들이 개성해방과 개인분투의 속박에서 벗어나 새로운 길을 탐구하도록 계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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