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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1 물리학 필수 2 지식점 정리

물리학은 물질운동의 가장 일반적인 법칙과 물질의 기본 구조를 연구하는 학과이다. 물리학을 잘 배우려면, 우선 그것의 지식점을 파악해야 한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고 1 물리학 필수 2 지식점입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고 1 물리학 필수 지식 포인트 1

탄력에 관한 질문

1. 탄력적인 출력

조건: (1) 물체 간 직접 접촉 여부

(2) 접촉부에 서로 스쿼시 또는 스트레칭이 있는지 여부

2. 탄성 방향 판단

탄력의 방향은 항상 물체의 변형 방향과 반대이며, 물체가 원상태로 회복되는 방향을 가리킨다. 탄력 있는 작동선은 항상 두 물체의 접촉점을 통과하고 접촉점 공개 * * * 절단 평면의 수직 방향을 따릅니다.

(1) 압력의 방향은 항상 지지면에 수직으로 눌린 물체 (힘있는 물체) 를 가리킨다.

(2) 지지력의 방향은 항상 지지면에 수직으로 지원되는 물체 (힘있는 물체) 를 가리킨다.

(3) 밧줄의 당기기는 밧줄이 당기는 물체에 대한 탄력으로, 방향은 항상 밧줄을 따라 밧줄이 수축하는 방향 (밧줄을 따라 힘있는 물체에서 이탈함) 을 가리킨다.

보충: 물체 간 점면이 접촉할 때 스프링 방향은 면에 수직이고, 점선이 접촉할 때 스프링 방향은 선에 수직이며, 두 물체 구가 접촉할 때 스프링 방향은 두 구 중심의 연결을 따라 힘 있는 물체를 가리킵니다.

3. 스프링 크기

(1) 스프링의 탄력은 훅의 법칙을 만족시킨다. 여기서 k 는 스프링의 강성 계수를 나타내고, 스프링의 재질에만 관련되며, x 는 쉐이프 변수를 나타냅니다.

(2) 탄력의 크기는 탄성 변형의 크기와 관련이 있다. 탄성 한계 내에서 탄성 변형이 클수록 탄력이 커진다.

시험 지점 2: 마찰에 관한 질문

1. 마찰력에 대해 아는 네 가지' 반드시'

(1) 마찰이 반드시 저항

일 필요는 없습니다

(2) 정적 마찰이 반드시 슬라이딩 마찰보다 작은 것은 아닙니다

(3) 정적 마찰의 방향이 동작 방향 * * * 선과 반드시 일치하지는 않지만 접촉면의 접선 방향

을 따라야 합니다

(4) 마찰이 반드시 작을수록 좋다. 마찰은 저항과 동력

으로 모두 사용될 수 있기 때문이다

2. 정적 마찰은 이력 평형으로 해결되고 슬라이딩 마찰은 공식으로

풀린다

3. 정적 마찰의 존재와 방향에 대한 판단

판단이 있다: 접촉면이 매끄럽다고 가정하고, 물체가 상당히 움직이는지, 상대 운동이 발생하면 물체 사이에 상대적 운동 추세가 있고, 물체 사이에 정적 마찰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상대 운동이 발생하지 않으면 정적 마찰력이 없습니다.

방향 판단: 정적 마찰의 방향은 상대 운동 추세의 방향과 반대입니다. 슬라이딩 마찰의 방향은 상대 운동의 방향과 반대입니다.

고 1 물리학 필수 지식 포인트 2

뉴턴의 운동 법칙에 대한 이해

1. 뉴턴의 제 1 법칙에 대한 이해

(1) 물체가 외력에 의해 작용하지 않을 때의 운동 법칙

을 밝혀냈다

(2) 뉴턴의 제 1 법칙은 관성의 법칙이다. 모든 물체에는 관성이 있고 관성은 질량에만 관련이 있다는 것을 지적한다.

(3) 힘과 운동의 관계를 긍정한다. 힘은 물체의 운동 상태를 바꾸는 원인이지, 물체의 움직임을 유지하는 이유

가 아니다

(4) 뉴턴의 제 1 법칙은 이상화된 실험으로 총결된 독립 법칙이지 뉴턴의 제 2 법칙의 특례가 아니다

(5) 물체의 합력이 0 일 때, 운동효과면에서 물체가 힘이 없는 것과 같으며, 이때 뉴턴의 제 1 법칙

을 적용할 수 있다

2. 뉴턴의 제 2 법칙에 대한 이해

(1) A 와 F, M 의 양적 관계, 특히 A 와 F 의 몇 가지 특수한 대응 관계 (동시성, 동향성, 동체성, 상대성, 독립성

(2) 뉴턴의 제 2 법칙은 힘과 운동의 관계를 더 밝혀 주며, 한 물체의 운동 상황은 물체의 힘 상태와 초기 상태에 따라 결정된다

(3) 가속도는 힘 상황과 운동 상황을 연결하는 다리로, 힘 상황에 의해 운동 상황을 결정하든 운동 상황에 의해 힘 상태를 결정하든 가속도

를 필요로 한다

뉴턴의 제 3 법칙에 대한 이해

(1) 힘은 항상 같은 쌍의 물체 사이에 나타난다. 물체 사이의 이 힘 중 하나는 작용력이고 다른 하나는 반작용력

(2) 물체 간 상호 작용의 특징을 지적했다.' 4 동' 은 크기가 같고, 성질이 같고, 같은 직선에 작용하며, 동시에 나타나고, 사라지고, 존재한다. "세 가지 차이" 는 방향이 다르고, 힘을 가하는 물체와 힘을 받는 물체가 다르고, 효과가 다른 것을 가리킨다.

시험 지점 2: 뉴턴의 운동 법칙을 적용할 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 기교

1. 이상적인 실험법

2. 제어 변수 방법

3. 전체 및 격리법

4. 그래픽

5. 직교 분해법

6. 임계 문제 정보

기본 처리 방법은

입니다

조건 변경이나 프로세스의 발전에 따라 힘 조건의 변화와 상태의 변화를 분석하여 임계점 또는 임계 조건 (더 많은 유형은 오제본 참조)

시험 지점 3: 뉴턴 운동 법칙을 적용하여 해결된 몇 가지 전형적인 문제

1. 힘, 가속도, 속도의 관계

(1) 물체의 합력의 방향은 가속도의 방향, 합력과 가속도의 관계, 합력이 0 이 아닌 한, 속도가 아무리 크더라도 가속도는 0 이 아닙니다

(2) 합력과 속도는 필연적인 연관이 없고, 속도 변화만이 합력과 필연적인 연관이 있다

(3) 속도 크기가 변경되는 방법은 속도 방향과 결과 힘 방향 사이의 관계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각이나 방향이 같으면 속도가 증가하고 그렇지 않으면 속도가

감소합니다

2. 가벼운 로프, 가벼운 막대, 가벼운 스프링에 관한 질문

(1) 가벼운 로프

① 당기기 방향은 반드시 밧줄을 따라 밧줄이 수축하는 방향을 가리켜야 한다

② 같은 줄 위 곳곳의 당기기 크기가 같다

③ 힘 변형이 극미하여 뻗을 수 없는 것으로 본다

④ 탄력은 순간적인 변화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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