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음악 교실 교육에 대한 훌륭한 성찰

음악 교실 교육에 대한 훌륭한 성찰

새로운 교사로서 우리의 임무 중 하나는 가르치는 성찰의 도움으로 가르치는 성찰을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음악 수업에 대한 6가지 훌륭한 의견입니다. 이 글에서 배우고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6 우수한 음악 수업 교육에 대한 고찰 1

"꽃바구니를 짜다"는 유명한 허난 민요로 전형적인 허난 오페라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페라는 학생들에게 늘 낯설게 느껴지고, 우리의 실제 생활과는 거리가 멀다. 학생들이 허난 오페라 스타일로 이런 노래를 잘 부를 수 있을까요? 수업이 시작될 때 학생들에게 오페라의 종류, 기원, 의상, 노래 및 기타 특징부터 시작하여 학생들이 예기치 않게 특정 유형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학생들은 중국 문화의 정수인 경극에 대한 지식을 급우들에게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경극의 얼굴 화장에 대해 언급했는데, 다양한 색상과 패턴은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캐릭터를 나타냅니다. 이 유령들과 영혼들을 보세요. 그들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이렇게 보니 아이들이 오페라에 반대하는 게 아니라 오히려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자연스럽게 '꽃바구니를 짜다'라는 노래를 소개했는데, 처음 들었을 때 아이들은 경쾌한 멜로디에 매료되어 무심코 흥얼거렸다. 학생들에게 이 작품의 배경을 소개하고, 허난 오페라의 스타일과 가창 특징을 간략하게 소개했습니다. 노래를 배우는 과정에서 여전히 어렵다는 느낌이 듭니다. 게다가 오페라의 요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이 민요의 멜로디는 기복이 심하고 따라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을 보고 난이도를 줄이기 위해 우선 곡에 등장하는 장식적인 소리를 모두 제거하고, 노래에 익숙해진 후에 하나씩 추가했습니다. 오페라 요소의 표현은 장식적인 소리의 파악에 크게 좌우됩니다. 가르치고 노래하는 과정에서 나는 항상 시연에 주의를 기울여 학생들이 반복해서 듣고, 반복적으로 모방하고, 끊임없이 교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점차적으로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노래를 마스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파티에서 어린 배우들의 '꽃바구니 짜기'를 학생들에게 들려주어 아이들의 목소리가 비슷할 뿐만 아니라 최대한 비슷하게 보이도록 했습니다.

학생들에게 음악의 매력을 느끼게 해주는 작은 노래 '꽃바구니를 짜다'를 통해 우리 민족문화를 계승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6 우수한 음악 수업 교육에 대한 고찰 2

21세기의 국제 교육 과제에 직면하여 음악 교육 및 교육의 새로운 방식은 모든 음악 교사가 진지하게 탐구하는 문제입니다. 구소련의 유명한 교육자 수홈린스키(Suhomlinsky)는 “음악은 음악가를 양성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먼저 양성하는 것”이라고 믿었다. 음악은 학교 음악 교육의 주요 과제입니다." Dalcroz의 교육 목적은 "음악을 경험하고 감정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교사 자신의 경험은 강요될 수 없습니다." Orff의 "원소성"은 별도의 음악이 아니라 참여적인 음악입니다. 사람들은 청취자로서가 아니라 참여해야 하며, 우리나라의 새로운 음악 교육 요강에서는 학생들이 관심, 태도, 자신감을 배우고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능력을 개발할 것을 요구합니다. 특히 교육 과정에서 우리는 한 지점에서 시작하여 대화와 게임을 통해 이를 소개하고 나선형으로 지식을 넓히고 학생 참여와 경험에 중점을 두고 음악이 가능한 한 모든 학생에게 속하도록 만듭니다.

음악 수업에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음악 수업에서 창의성, 즐거움, 지식 추구의 감정을 북돋아 주는 방법, 그리고 음악을 배우고 듣는 학생들의 좋은 습관을 기르는 방법은 매 중간에 있습니다. 학교 음악 교사는 질문을 통해 진지하게 탐구해야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지도하고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교육 계획서와 교육 자료 콘텐츠에 집중하고 창의적인 요소를 탐색합니다. 예: 교육 시작 시 학생들의 기악 창작, 리듬 창작, 변주곡, 론도 연주, 교육 중 여러 부분으로 구성된 앙상블 결합 창작, 움직임과 고요함의 결합 등을 통해 학생들은 항상 관심과 관심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학습 중.

2. 공연활동 감상을 통해 학생들의 창작욕구가 다시 한 번 자극됩니다. 교육에서 우리는 이 형식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고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열정과 호기심을 유지하도록 안내하며 학생들의 음악 인식, 상상력, 표현, 창조 및 이해 능력을 향상시키고 강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싶습니다. 음악의 특징.

3. 모든 학생이 교사로부터 사랑받고, 격려받고, 보살핌을 받고, 존경받게 하고, 모든 학생에게 사랑하는 법을 알려주세요. 자연을 사랑하고, 삶을 사랑하고, 배움을 사랑하고, 노동을 사랑하고, 모든 아름다운 것을 사랑하십시오. 음악 교실 교육에 대한 6 가지 훌륭한 반성 3

음악 교실 교육 실습에서 "거북이와 토끼"를 가르치는 사례를 반영하고 교육 내용, 교육 목표, 교육 방법을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탐구했습니다. 전략, 집단 협업 및 기타 측면에서 반성 및 조정 과정 및 방법:

첫째, 음악과 학생들의 실제 생활의 결합에 초점을 맞추고 교실 수업 내용을 반영합니다.

교실 수업에서 학생의 지배적인 위치는 충분히 존중되어야 하며 진정한 학생 중심이어야 합니다. 교육 내용은 음악적, 미학적일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실제 생활과도 가까워야 합니다. 교실 수업 내용은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기존 교과서의 내용을 최대한 활용하고, 현대 학생들의 미적 요구에 맞게 교재 내용을 조정하고,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교재를 재구성하는 경우에만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학업 수준을 높이고 생활에 대한 관심이 가득한 콘텐츠로 교육을 풍성하게 만들어 학생들의 미적 감정과 미적 즐거움을 효과적으로 자극할 수 있으므로 교육 콘텐츠는 학생들이 진정으로 배우고 싶고, 학습을 사랑하며,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거북이와 토끼"를 가르칠 때 저는 세 가지 다른 음악을 듣도록 준비했습니다. 첫 번째 그룹은 토끼, 병아리, 새끼 고양이이고, 두 번째 그룹은 거북이, 오리, 양입니다. 그리고 늙은 소. 첫 번째 단계는 학생들이 음악을 듣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 멜로디는 어떤 작은 동물 그룹을 나타내는가? 두 번째 단계는 이것이 왜 이 작은 동물 그룹이라고 생각하는지 묻는 것입니다. 이때 학생은 매일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코끼리의 다리가 매우 굵고 서투르게 걷기 때문에 음악 소리가 강하고 무겁게 들리는 거북이의 경우 천천히 기어가지만 몸은 그렇지 않다고 말할 것입니다. 코끼리만큼 커서 음악이 부드럽게 들립니다. 작은 토끼가 위아래로 뛰기 때문에 음악이 매우 편안하고 활기차게 들립니다. 세 번째 단계는 학생들이 음악을 듣고 이 동물 그룹의 걷기를 시뮬레이션하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학생들이 음악을 내면화하고 음악 예술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학생들을 주체로 삼고 수업 목표를 반영합니다.

학생들의 요구, 관심, 경험 및 능력은 다양하기 때문에 음악 교실의 교육 목표는 음악 교육의 사람 중심의 과학적 개념을 완전히 반영해야 하며 학생을 주체로 하고 학생의 지시를 따라야 합니다. 개발 수준이 표시됩니다. 학생들의 객관적인 현실에 접근하고 교사의 커리큘럼 표준 및 교재에 대한 이해에 따라 교실 수업의 음악 미학, 감정적 태도 및 지식 및 기술 목표를 유연하게 설계하고 교육 목표 설정의 적절성을 향상하며 교육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목표 실현, 진정한 역할 수행 교육 목표에 대한 지도, 규제 및 평가는 교실 교육의 성공을 보장하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거북이 경주" 수업을 설계할 때 세 가지 교육 목표가 설정되었습니다.

1. 감상을 통해 학생들이 처음에 다양한 리듬, 멜로디 및 속도로 표현되는 다양한 음악적 이미지를 경험하게 합니다.

2. 스토리라인을 만들어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합니다.

3. 두 번째 거북이와 토끼 경주의 창작과 퍼포먼스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과 표현에 대한 욕구를 자극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급 친구들이 서로 돕고 이념이 스며들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게 됩니다. 화합과 우정의 교육. 반성을 통해 학생들의 연령 특성과 음악 인식의 특성을 바탕으로 교육 목표를 재정립하였다. 작품에 표현된 음악적 이미지와 감정을 생생하게 느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수업에서는 감상에 대한 토론, 감상의 비교, 감상의 선택 등 다양한 교수법을 통해 성찰이 이루어집니다.

3. 학생들의 인지심리를 파악하고, 교실 수업 전략의 실행은 학생들의 주관성을 반영해야 합니다.

초등학생의 신체적, 정신적 특성에서 시작하여 학생들을 동등하게 통합하고 어린이의 관점에서 가르치는 것을 고려합니다. 다양한 교수 단계에서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 패턴, 인지 심리학, 음악에 대한 관심, 정서적 반응에 따라 교실 교수 전략을 합리적으로 배열하여 학생들이 음악 연습 활동에 적극적이고 충분히 인식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가능한 한.

4. 본론에 집중하고, 주제에 충실하며, 집단적 협력은 성찰적 교육에 꼭 필요한 보완책입니다.

수년간의 교육 실습을 통해 초등학교 음악의 반성적 교육은 학생들의 실제 생활과 인지 심리학에서 시작하여 음악 교실 교육 내용 분석을 통해 학생들을 주체로 삼아야 함을 입증했습니다. , 교수 목표, 교수 전략 등에 대한 과학적 성찰은 집단적 협력 등 다양한 각도에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수업 사례에서 우리는 "왜 성공하는가?", "성공의 이론적 근거는 무엇인가?", "교육의 디자인과 과정은 무엇인가?",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는가?"를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더 창의적인가?" 등의 규칙을 요약하고 개선합니다. 경험, 지도 및 실습. 실패한 수업에서 우리는 다음을 반성해야 합니다: "실패의 주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교육적 사고나 교육 개념의 문제인지, 목표 설정이나 부적절한 내용인지, 교육 설계 또는 적용인지. 방법 등을 통해 수업 내용의 선택, 조합 및 조정을 더 잘 촉진하고 교육 목표의 설계 및 달성을 촉진하여 수업 후 수업을 진행합니다. 반영 "교육 에세이는 실제로 반성, 조정 및 후속 교육의 긍정적인 효과를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며, 교실 교육의 효과를 효과적으로 향상시키며, 학생들의 음악 감수성과 음악 미적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6 우수한 음악 교실에 대한 고찰 교육 4

학생들은 음악 수업에 오자마자 특히 신난다. 수학과 중국어 수업처럼 행동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것이 바로 음악 수업이 그들에게 가져다주는 '특별한 즐거움'인가. ? 그러나 휴식은 게으름과 규율 부족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규칙이 없으면 규칙도 없습니다." 각 수업은 질서 있는 규율에 따라 진행되어야 합니다. 서기, 앉기, 걷기, 줄 서기, 그룹화하기, 교실에 들어오고 나가기 등의 훈련은 음악으로 진행되어야 하며 학생들이 강한 음악적 분위기 속에서 편안하고 질서정연하게 관련 동작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음악에 맞춰 교실에 입장하기; 일어서는 것과 앉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를 사용하는 것; 음악을 사용하여 학생들은 그룹으로 작곡하거나 연주할 수 있습니다. 훈련을 통해 학생들은 전체 음악 교실에서 음악을 지휘할 수 있으며, 이는 음악의 언어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음악 수업의 특성을 강조합니다.

음악 교육은 교사의 정서적 투자와 영적 인식을 통해 교육 목표를 달성합니다. 학생들의 기분과 기분이 좋지 않으면 좋은 교육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교사는 학생들이 참여하는 음악 활동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아야 합니다. 음악 활동에 몰입하고, 모든 '가르치는' 활동을 '학습' 활동으로 구현하며, 학생들이 교사와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아이들의 리더이자 파트너가 되기 위해 헌신해야 합니다. 학생들이 감히 생각하고, 말하고, 감히 행동할 수 있도록 교사의 지도를 통해 학생들이 최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 저는 2학년 공연 수업인 "꼬마 까마귀는 엄마를 사랑합니다"에 참여했습니다. 공연 중에 제가 먼저 엄마 까마귀 역을 맡았고, 그 반의 학생들은 모두 내 아이들, 꼬마 까마귀들이었습니다. 그 다음엔 다른 학생에게 엄마 까마귀 역을 해달라고 부탁했고, 나머지 학생들도 그랬습니다. 학생들과 저는 작은 까마귀 역할을 맡았습니다. 수업 전체가 교사와 학생에 의해 진행되었고, 학생들의 감정은 편안해졌고, 교실은 활기가 넘쳤으며, 교사와 학생 사이의 관계가 강화되어 학생들이 교육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즐거운 분위기

음악은 감각 예술입니다. 음악 수업에서는 음악의 '듣기'의 중요한 기능을 파악하고 강조해야 합니다. 학생들은 음악을 더 많이 듣고 익숙해지면 자연스럽게 노래하게 될 것입니다. . 나는 수업 중에 주로 여러 가지 "듣기" 방법을 사용합니다.

1. 리듬을 치는 방법. 즉, 학생들이 음악의 리듬을 치는 것입니다. 이는 학생들이 노래의 리듬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비밀번호 방식 노래를 들을 때 선생님께서 음악의 분위기에 따라 다양한 비밀번호를 알려주시는데, 학생들은 음악에 맞춰 손들기, 밟기, 돌리기 등의 동작을 하게 되며, 일반적으로 음악 세그먼트를 기반으로 합니다.

3. 눈을 감는 방법. 이 방법은 시각적 간섭을 제거하고 주의를 집중시킬 수 있으며 학생들이 음악을 집중해서 듣고 마음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며 아름다운 선율이 있는 음악 감상 수업에 더 적합합니다. 음악 수업에서는 다양한 '듣기' 형태가 사용됩니다. 학생들은 들을 때 지루함과 단조로움을 느끼지 않고 조화롭고 평등하며 즐거운 분위기에서 자연스럽게 새로운 노래를 배울 것입니다. 6 음악 교실 교육에 대한 훌륭한 고찰 5

새로운 커리큘럼은 독립적이고 협력적이며 탐구 기반의 학습 방법을 제공합니다. 노래를 부르고 노래를 반주할 때 나는 이 교육 개념을 충분히 이해하고 교사-학생 협력, 학생-학생 협력 및 독립적인 탐구를 통해 자연 속의 다양한 작은 동물의 소리와 이미지를 표현했습니다. 이 학습 방법은 학생들에게 편안하고 민주적이며 자유롭고 독립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혁신적인 사고를 자극하고 음악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자신감을 높이며 교사와 학생 간의 관계를 강화합니다.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협동심과 그룹 내 조정 능력이 발달합니다.

저학년 학생들은 호기심이 많고 모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공부와 생활에서 아이들은 항상 자신의 눈으로 보고, 자신의 귀로 듣고, 자신의 손으로 시도해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따라서 "The Big Deer"에서 토끼와 사슴을 표현하기 위한 표현과 동물의 사용뿐만 아니라 노래의 가사와 연주의 창작은 학생들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상상력을 발휘하고 수행 능력을 보여줍니다. 다양한 음악 연습 활동을 활용하여 관심을 끌고 좋은 교육 결과를 얻으세요.

노래를 부르고 반주를 할 때 교사-학생 협력과 남녀 듀엣 노래를 통해 학생들의 노래 학습 열정이 최대한 동원되며, 이는 교사와 학생을 통합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성공의 기쁨을 느껴보세요.

'큰 사슴' 수업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를 활용해 학생들의 음악 학습과 탐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자 합니다. 하지만 수업시간에 작은 부분까지 신경쓰지 않아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남았습니다. 더 많이 파고들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실패든 성공이든 모든 수업에는 반성하고 배울 가치가 있는 것이 있습니다. 6 우수한 음악수업 교육에 대한 고찰 6

음악수업에는 입시가 포함되지 않지만, 양질의 교육을 위해서는 필수 요소로서 음악수업의 질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음악수업을 할 때 반성하는 법을 배워야 하고, 반성을 잘해야 한다. 그래서 음악교육에 대한 반성, 앞으로 개선하고 완성해야 할 점을 다음과 같이 정리했습니다.

1. 수업 준비 과정에서 디자인 반영

음악 수업 준비는 중국어나 수학과 다르기 때문에 특정 지식이나 기술에 너무 집중할 필요는 없습니다. 지배. 교육 계획을 설계할 때 먼저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이와 같은 몇 가지 질문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은 이 수업에서 노래나 오페라에 얼마나 친숙합니까?", "학생들의 관심을 더 쉽게 불러일으킬 수 있는 노래나 오페라 학습 교수법을 어떻게 설계할 것인가?", "수업 중에 어떤 종류의 문제가 발생할 것인가?" 노래를 배우는 과정은?"증상에 대처하는 방법"등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가르치는 과정에서 교사는 자신이 목표를 달성했다고 느낄 것이며 수업 준비는 단순한 형식이 아닐 것입니다. 음악수업 교육의 목적은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것이기 때문에, 수업 준비 시 계획된 성찰은 여전히 ​​관심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가르치는 과정에서 특히 관심이 있거나 무관심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그 이유를 스스로에게 물어보고, 경험과 교훈을 축적하고, 병행수업에서 다양한 교수법을 시도하여 최상의 결과를 얻어야 합니다.

2. 수업 과정에서 성찰을 확인하세요.

교실은 작업장 조립 라인이 아닙니다. 동일한 교육 방법으로 50명의 학생이 50가지의 다른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 따라서 교실 수업 과정에서 교사는 교수법과 방법을 지속적으로 조정하고 수업 준비 과정에서 고안된 반성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올바른 약을 처방해야합니다. 교실 수업은 아쉬운 예술입니다. 아무리 좋은 교육을 하더라도 항상 더 개선하고 최적화해야 할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교실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고'는 교사가 지속적인 실습 과정에서 탐색할 수 있는 좋은 성찰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3. 수업 후 다양한 형태의 성찰

성찰의 방법에는 언어나 텍스트, 자기 성찰, 의사소통을 통한 집단 성찰 등이 있습니다. 반영하는 가장 유익한 방법 중 하나는 사례 반영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소위 사례반영은 특정한 전형적인 교육 사례를 사용하여 고유한 법칙을 연구하고 드러내는 글쓰기 방법입니다. 사례에는 개별성과 특수성이 있지만 교사의 교수 전략, 교수 개념 등도 반영됩니다. 교사는 이러한 전형적인 사례를 단어의 형태로 분석하고 요약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교수 능력을 향상시키고 동료에게 참고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기성찰은 타인의 사례를 관찰하고 분석함으로써 이루어질 수 있다. 부업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많은 것이 분명합니다. 따라서 교사는 다른 교사의 수업을 관찰하고 분석하여 교수 개념, 교수 조직 형태, 교수 방법 등을 학습해야 합니다. 같은 내용의 수업을 들으면 무엇이 달라지는지, 무엇이 같을지, 어떤 영감을 받을지 등을 생각해 보세요. 수업을 들은 후 적어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음악교사는 기악, 성악 등 여건에 따라 자신만의 전문성이 있는 경우가 많다. 자신의 전문성을 잘 활용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전문성을 자신이 어떻게 활용하고 생각하는지 참고할 수 있다.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메인 코스든 사이드 코스든 성찰을 가르치는 것은 헤아릴 수 없을 만큼 긍정적인 효과를 줍니다. 새로운 커리큘럼을 배경으로 한 음악 교사로서 저는 우리가 계속해서 교육에 반영하고 다듬어 문제를 발견하고, 연구하는 법을 배우며, 교육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새로운 유형의 과학 연구가 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기본적이고 성찰적인 교육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