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영화' 찬란한 인생' 은 지금까지 본 영화 중 가장 긴 영화로 366 분, 6 시간이 넘었다. 6 시간 넘게 영화 한 편을 보는 데 문턱이 낮지는 않지만 콩잎 점수가 9.4 에 달하는 것을 보면 영화 시간이 좋은 영화에 장애물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가족 서사시는 1966 년부터 2003 년까지 Nicola 와 Matteo 두 형제를 위주로 37 년 가까이 살아온 삶을 다룬다. 그러나 Matteo 의 인생은 1983 년 연말 종소리가 울리는 그 순간에 그쳤다. 항상 이런 예민하고 연약하고 수수께끼 같은 인물에 끌린다.' 대하연' 을 볼 때마다 폴을 위해 울다.
영어에는' A' 라는 단어가 있어요? Closed? 책' 은' 수수께끼, 전혀 모르는 사람/일' 을 의미한다. Matteo 는 그런 "수수께끼" 입니다. 사고가 난 후, 어머니는 그의 방으로 들어갔는데, 온 집안이 책으로 가득 찼다. "닫힌 책" 한 권,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한 비유, Matteo 는 "A" 인가? Closed? Book ",가족, 친구들은 그를 알지 못했고, 그의 속마음도 알지 못했다. 어머니는 책 몇 봉지를 치우고 돌아오라고 고집하셨다. 이른바' 책을 면면처럼 본다' 고 하셨다. 그런데 손에 들고 있는 책 세 권이 정말 무거워요. 그녀는 아들의 갑작스러운 출발을 받아들일 수 없었고, 책을 던지면서 울면서 "어떻게 이럴 수 있어?" 라고 외칠 수밖에 없었어요 -응? 。 Nicola 도 깊은 자책과 곤혹에 빠졌다. "나는 그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이어야 하지만, 나는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한다." -응? 동생과 줄리아에게: "나는 그들 둘을 사랑하지만,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응? 헤르만 헤세는 이렇게 말합니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완전히 이해하려면 비슷한 처지나 비슷한 고통을 겪거나 비슷한 각성 경험을 한 적이 있어야 하는데, 이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응? 네, "우리는 한 사람을 알고, 어느 정도의 진실만을 만지고, 사람은 이해할 수 없다."? 대하연' 에서 폴의 아버지가 폴이 죽은 후 여러 해 동안 큰아들 노먼을 끌고 당시 폴의 참사에 대해 여러 가지 세부 사항을 물었던 기억이 납니다. 결국 아버지는 한 설교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우리 삶에는 우리가 그들에게 얼마나 가까이 있든지 간에, 우리가 그들에게 얼마나 관심이 많든 간에, 우리는 여전히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그 후, 나는 우리가 그들에 대해 얼마나 잘 알지 못하더라도 적어도 그들을 사랑하고 마음을 다해 사랑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응?
Matteo 는 갔고, Nicola 가 말한 세 개의 느낌표도 가져갔지만, 그는 여전히 아름다웠던 존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문간방 부인은 Matteo 에 대해 말했는데, 가슴 아픈 것 외에는 안타깝다. "그는 그렇게 좋고, 그렇게 착하고, 매너가 있다." -응? 네, 잘생긴 Matteo 는 발코니를 오르는 자세도 그렇게 차분하고 한가해요. 그렇게 좋은 Matteo, 새해 불꽃을 맞으며 뛰어내리기 전에 집주인의 부탁이 분재 식물에 물을 주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탈리아의 조각가 베니니는 단단한 대리석을 부드럽고 섬세한 육감을 조각할 수 있고, Matteo 도 예술가이다. 그는 자신의 부드러움과 선량함을' 강함' 과' 강함' 으로 표현했다. 전우 루이지가 폭도에게 맞아 불구가 되는 것을 보고, Matteo 는 목숨을 걸고 이를 갚았는데, 다른 사람에게 가로막히지 않았더라면 폭도들을 죽였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시칠리아의 한 도살장에서, 아이가 시체를 에워싸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흥분해서 아이의 아버지 이론과 다투어 정직을 당했다. 로마로 전근된 후, 무고한 사람을 진짜 마약 밀매업자의 희생양으로 좌시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심지어 클럽 매니저를 공격하기 시작했다.
선함은 Matteo 생명의 바탕색이고, 비관은 그의 기질이고, 폐쇄는 그의 선택이다.
영화는 처음부터 Matteo 를 위해 비관적인 인생 기질을 깔았다. 도서관에서 Giorgia 에게 한 편의 시를 읽어 주었다. "인생 칠십 고래가 희미하니, 모든 순간을 잘 활용해 주십시오. 세상일은 변덕스럽고, 운명은 하늘이 정해져 있고, 기름은 다 마르고, 별반 먼지에서 벗어나, 구차하게 살며, 세속적인 고민을 더할 뿐입니다.
"?
주임 시험관과 의견이 다른 문학적 관점을 표명했기 때문에, Matteo 의 그 시험은 합격하지 못했다. Giorgia 를 전기충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그는 몰래 그녀를 병원에서 데리고 나와 그녀를 집으로 데리고 가서 가정의 따뜻함을 누리려고 했으나, 결국 그녀의 아버지에게 거절당하고, 눈을 뜨고 그녀가 경찰에 끌려가는 것을 지켜보았다. 헤르만? 헤세는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갈망하는 것은 단지 마음 속의 눈에 띄는 본성을 생활에 옮기는 것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왜 이렇게 어려운가? 클릭합니다 -응? 이러한 무력하고 절망적인 현실은 Matteo 를 깊이 상하게 하여 그를 점점 더 우울하게 만들었을지도 모른다.
마음을 닫는 것이 절망의 그를 강하게 만들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일지도 모른다. 그는 결혼에 절망하여 결혼하지 않고 친밀한 관계를 맺지 않기로 결심했다. 부모, 가족과 자발적으로 왕래하지 않고 본연의 애정에서 벗어나다. 그도 어쩔 수 없이 Mirella 와 사랑에 빠졌지만, 다음날 또 천리 밖에서 사람을 거절했다. 루이지에 대한 어머니의 오랜 배려와 보살핌이 Matteo 의 애정에 대한 견해를 흔들었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송년맞이 그날 밤 집에 돌아왔지만, 그가 장난치며 떠들썩한 식탁에 앉았을 때, 그는 이렇게 외롭고 외로워 보였고, 마치 이 세상 밖으로 가로막힌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가족과 함께 건배를 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그는 작별을 고하지 않고 자신의 오두막으로 돌아가, 아무 때나 책 한 권을 펼쳐 놓고, 또 조용히 그것을 닫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마지막으로 텔레비전에 나오는 건배자들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응? "번화한 세상은 여기서 헤어진다. 내가 사랑했던 것이 깊었다. 내가 아무것도 얻지 못하더라도, 나는 여전히 보람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응? 그는 미련 없이 베란다에 올라 밤의 장막 아래 피어난 새해 불꽃을 맞으며 뛰어내려 아름답고 시크한 뒷모습만 남겼습니다.
아마도 이 세상에서 유일하게 Matteo 를 읽을 수 있는 것은 Giorgia 뿐이다. 그녀가 Mirella 가 그에게 찍은 사진을 보았을 때, 이야기가 발생했다는 결론을 내렸고, 그래서 Nicola 에게 Mirella 를 찾아가라고 고집을 부렸고, 그녀가 옳았다는 사실이 증명되었다. 영화의 시작으로 돌아오자 니콜라는 기차에서 맞은편 좌석에 함께 잠든 Giorgia 와 Matteo 를 바라보며 너희 둘이 너무 잘 탔다고 말했다. 둘 다 자신의 마음을 폐쇄한 사람들이었다. Giorgia 는 결국 Nicola 의 세심한 보살핌으로 사회로 돌아왔고, Matteo 는 무거운 방식으로 세상에 "나는 내 운명이고, 게다가 나는 누구에게도 속하지 않는다" 고 선언했다.
사실, Matteo, Nicola, 카를로, 바투, 또는 Guilia, Giovanna, Mirella, Francesca, 심지어 아버지와 어머니, "모두가 자신의 목표에 집착하고, 모두가 자신의 목표에 시달리고 있다. 강물의 소리는 슬프고, 슬픔과 갈망을 가지고, 자신의 귀착지로 흘러간다. "
알렉세이? Boni 의 공연은 Matteo 의 연약함, 외로움, 우울함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주디? 포스터는 한 남자 배우에게 가장 중요한 특성은 연약하다고 말하면서 "나는 상처받을 수 있다. 나는 매우 민감하다" 고 밝혔다. 이 캐릭터 Alessio 가 2003 년 이탈리아 영화신문기자협회 은사대 최우수 남우주연상을 수상했기 때문에 은사대상은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영화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