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 '중구절에 국화를 보러 돌아오라'는 당나라 시인 맹호연(孟浩然)의 '옛 친구 마을 지나기'에서 따온 것이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p>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
시대: 당 작가: 맹호연
오래된 친구가 나를 티안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마을 옆에는 푸른 나무가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경사져 있다.
식당을 열고 와인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세요.
중구절에는 국화를 보러 오겠습니다.
운율 번역:
오래된 친구가 노란 쌀과 구운 닭고기를 준비했고,
그의 소박한 Tianjia에 나를 손님으로 초대했습니다.
마을 바깥쪽에는 푸른 나무들이 둥글게 우거져 있고,
외곽에는 푸르고 경사진 언덕이 있다.
창문을 열고 들판을 바라보세요.
술을 마시며 오디와 대마 재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세요.
9월 중구절까지 기다리세요,
국화주를 다시 맛보아요! ?
농가의 조용하고 여유로운 삶과 오랜 친구들의 우정을 그린 목가적인 시입니다. 시는 '초대'에서 '도착', '보기', 그리고 '약속'으로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흘러갑니다. 언어는 단순하고 소박하며 예술적 개념은 신선하고 시대를 초월합니다.
평범한 농장과 평범한 닭고기와 쌀밥을 시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묘사는 직접적인 장면을 말로써 표현하고, 묘사의 수준도 완전 자연스럽고, 글의 형태도 자유롭고 유연해진 것 같습니다. 이 가볍고 친근한 스타일이 그의 묘사 대상인 단순한 농경지와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내용에 대한 적응력이 뛰어나며 조용하고 친근하지만 지루하지 않음을 보여줍니다. 그 담백함 속에 깊은 정서를 담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모든 문장에서 노력의 흔적이 거의 보이지 않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모든 문장이 결코 약해 보이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시의 첫 두 문장은 친구 초대만 담고 있지만, 세 번째나 네 번째 문장은 푸른 나무와 산만 담고 있지만 다섯 번째나 여섯 번째 문장은 온 세상을 드러낼 수 있다. 와인에 대한 소문만 담고 있지만 분위기와 환경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7~8개의 문장은 중구절의 귀환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자연스럽게 이 마을과 오랜 친구에 대한 애착을 드러냅니다. 이 문장들은 균형있고 균등하며, 조용하고 아름다운 시골 풍경과 소박하고 진실한 우정을 통합하여 완전한 예술적 개념을 형성합니다. 이것은 소위 "구성은 훌륭하지만 구문은 없습니다"(Shen Deqian의 "Tang Poems")입니다. "이상한 결정을 내리지 마십시오 ... 대중이 가족을 잃으면 우연이어야하지만 우연이 아닙니다"(Pi Rixiu의 "Yingzhou Mengting Ji"). 그는 시 전체의 살과 피에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깊이 접목시켜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하였다. 이런 작품은 과시하지도 않고, 기량을 과시하지도 않으며, 겉모습을 뒷받침하기 위해 공들여 만든 한두 문장에만 의존하지도 않는데, 이는 높은 예술적 수준의 발현이다. 예를 들어, 어떤 미인이 아름답다면, 그 아름다움은 특별히 매력적인 어느 한 부분 때문이 아니라 몸 전체에 있습니다. 그녀는 가식에 의지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색감과 매력으로 사람들을 놀라게합니다. 단어가 자유롭고 명확하여 전체 시가 "가벼운 터치"에서 매력을 보여 더 이상 "무거운 장식"이 필요하지 않은 것은 바로 트루 컬러 내부 반사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