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비즈니스 서비스 정보 - '나시다: 악마소년이 온다'의 흥행 수익은 30억을 넘어섰다. 공동투자자 1600명은 얼마나 벌 수 있을까?

'나시다: 악마소년이 온다'의 흥행 수익은 30억을 넘어섰다. 공동투자자 1600명은 얼마나 벌 수 있을까?

우리 나라의 흥행 회계 규칙

우리 나라의 현재 흥행 회계 규칙은 상대적으로 복잡하며 구체적으로 다음 부분으로 나뉩니다.

(1) 특수 사업 세금 및 영화 산업을 위한 특별 자금: 우리나라의 모든 영화가 흥행을 기록하는 한, 그것이 높든 낮든 상관없이 먼저 3.3%의 특별 사업세와 200만 달러의 영화 산업을 위한 특별 자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5%. 이는 엄격한 규칙입니다.

(2) 중국 영화 디지털 대행사 수수료: 박스오피스가 6억 미만인 경우 박스오피스의 1%~3%를 China Film에 지불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혼란스러워합니다. 왜 이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까? 이는 중국에서 디지털 영화 개발이 가장 어려웠던 시기에 China Film Digital이 자금을 지원하고 장비 업그레이드를 완료하도록 지원했기 때문입니다. 'China Film Digital'은 중국 영화 디지털화 과정에서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습니다. 현재까지 전국 극장 중 최소 70%가 여전히 China Film Digital의 디지털 프로젝터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이 요금을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6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닌 영화는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므로 해당 사업세 및 특별 자금이 면제됩니다.

(3) 위 두 부분을 뺀 나머지 91.7%(또는 88.7%~90.7%)가 영화의 '분할 가능한 흥행작', 즉 넷 흥행작으로 간주된다.

'나자: 악마소년이 세계에 온다'의 흥행액은 6억위안을 훨씬 넘어 중국영화디지털진흥원이 디지털 대행사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되므로 공유 가능한 흥행수입은 91.7이다. %, 그리고 순 박스오피스의 이 91.7% 내에서 극장 체인과 영화관이 순 박스오피스의 약 57%를 차지합니다(예를 들어 Zhang Yimou의 영화의 경우 감독과 배급사의 힘에 따라 일반적으로 극장 체인이 약 57%를 차지함). 1~2포인트 차감), 나머지 43%는 투자자와 배급사에게 귀속된다. 즉, 최종적으로는 전체 흥행액의 91.7%*43%=39.431%를 제작사와 배급사가 차지하게 된다.

39.431% 중 발행사가 가져가는 금액은 얼마인가요? 이에 대한 고정된 가치는 없으며, 업계의 10~20%가 이를 갖고 있습니다. 관건은 배급사의 영화 흥행 예상, 배급비 선불 필요 여부, 선지급 금액 등에 달려 있습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흥행이 15억에 도달할 수 있다면 1억이 넘는 경우 제작자는 39.431% 중 85%를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제작자가 공유할 수 있는 최종 흥행 점유율은 39.431%*0.85=33.516%입니다. .

이 영화를 예로 들면 최종 제작자인 투자자는 30억 * 33.516% = 10억 5천만 위안을 얻을 수 있다.

영화 제작비

이전부터 영화사에 <나타>의 제작비에 대해 문의하는 분들도 있었지만 인라이트미디어는 상업적 기밀로 인해 구체적인 금액을 공개하기를 꺼렸다. 즉, 이 부분에 대해서는 공식적인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과거 전국 만화 제작비로만 추정할 수 있을 뿐입니다.

'서유기:대성귀환'은 2015년 개봉했다. 제작비는 약 6000만위안(약 600억원)이 들었다고 한다. 최근 '백사:오리진'의 기술은. 이전보다 성숙해지고 비용도 낮아졌습니다. 생산 비용은 8천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두 작품 모두 국내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차원을 제시하며, 제작비는 기존 국내 애니메이션에 비해 훨씬 높다. 나타는 둘보다 성숙한 편이다. 제작비는 홍보비와 배급비를 포함해 총 1억5000만위안(약 1조3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1억 5천만이면 순이익은 8억 5천만입니다. 1600명이 있어도 공동 투자자는 1인당 지분을 얻을 수 있습니다: 8억 5천만/1,600=531,250위안.

요약

물론 영화의 회복비용은 분명 국내 흥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흥행비만이 아니라 많은 외국영화, 특히 할리우드에 있어서도 영화, 영화 주변 장치는 단지 큰 것입니다. 예를 들어 디즈니 영화의 목적은 흥행을 얻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자체 파생 제품을 홍보하는 것입니다. 성공적인 파생 영화의 수익은 박스오피스 수익을 초과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할리우드가 대규모 IP 창출에 열중하는 이유입니다.

파생소득 외에도 영화를 상환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1) 저작권 소득: 각종 TV 방송권,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 방송권 등 (2) 해외 판매 : 해외 기타 국가로부터의 유통소득 및 저작권소득입니다. (3) 사업 협력: 주로 제품 배치, 마케팅 협력 등. 예를 들어 가장 유명한 '당신이 하나라면 2'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이미 광고를 통해 투자금을 회수했습니다.

(4) 정부 보조금 : 주로 정부 주도의 문화산업 보조금, 지방자치단체 특별 보조금 등 (5) 산업 보조금: 주로 3D 또는 대형 스크린 형식으로 제작된 영화에 대해 박스오피스가 일정 금액에 도달하면 특별 산업 보조금을 받게 됩니다.

계속 성장하고 있는 박스오피스와 나타의 주변 파생상품의 발전을 고려하면, 영화 투자자의 최종 1인당 지분은 53만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