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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 것을 알고, 모르는 것을 모르고, 아는 것도 안다" 는 중국어 번역은 무엇입니까?

"아는 것을 알고, 모르는 것을 모르고, 아는 것도 안다" 는 중국어 번역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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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 것은 아는 것으로 알고, 모르는 것은 아는 것으로 알고 있다" 는 중국어 번역: 아는 것은 아는 것,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 모르는 것이 현명한 태도다. 선진공자의' 논어 위정' < /p>

주석에서 이 문장은 다섯 개의' 지식' 자가 있고, 처음 네 개는 모두' 안다' 라는 뜻이며, 마지막은' 지혜' 와 총명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응? < /p>

공자가 가르친 학생들을 평론하고, 공부에서 성실하고 성실한 태도를 견지해야 하며, 아는 것은 이해하고, 모르는 것은 이해하지 못하고, 아는 척 해서는 안 된다. 이렇게 공부했는데, 다른 방면에서는 왜 그렇지 않은가! < /p>

' 논어 위정' 원문 < /p>

자는 "정덕을 위해, 예를 들면 북진과 같이, 그 자리에 있는 뭇별 * * * 의 것" 이라고 말했다 < /p>

아들이 말했다: "시" 300, 한 마디로' 사순진' 이라고 말했다. " < /p>

아들은 "도는 정으로, 일제히 형벌로, 백성은 면면하고 파렴치하다. 도리는 덕으로 하고, 함께 예의를 지키며, 부끄러움과 격식을 가지고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 /p>

아들이 말했다: "나는 십중팔구 공부에 열중하고, 서른은 서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예순, 귀순, 칠순, 마음이 원하는 대로, 순간을 넘지 않는다." < /p>

맹의자는 효를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위반 없음. 클릭합니다 팬 zhiyu, 아들은 말했다: "mengsun 는 나에게 효도를 물었다, 나는 대답했다, 위반 없음. 클릭합니다 팬 zhi 는 말했다: "무엇을 의미합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학생, 의식 일; 죽고, 장례를 치르고, 제사를 지내다. " < /p>

맹무보가 효를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부모는 그 질병에 대해서만 걱정하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 /p>

자유에서 효도를 묻다. 아들은 말했다: "오늘의 효자는 키울 수 있다고 한다. 견마는 모두 키울 수 있다. 불경인데, 어찌 대수롭지 않은가? " < /p>

자하가 효도를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색상 어려움. 뭔가, 제자 는 자신의 노동 을 제공; 술과 음식이 있는데, 선생 (zhuàn), 일찍이 (céng) 는 효도하다고 생각했는가? " < /p>

아들은 말했다: "나는 하루 종일 말을 하고, 위반하지 않고, 어리석다. 물러나서 그 사사로운 것을 아껴도 충분히 보낼 수 있고, 돌아오는 것도 어리석지 않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 /p>

아들이 말했다: "그 이유에 따라, 그 이유를 관찰하고, 그 안전을 살피다. 사람 연 유 (s-u) 자이? 사람이 어찌 할 수 있겠는가? " < /p>

자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 /p>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장치가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 /p>

자공이 군자에게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먼저 그 말을 하고, 그 다음에. 클릭합니다 < /p>

자가 말했다. "군자는 주유하고, 소인은 비교하지 않는다." < /p>

아들이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d 嗳 I)." < /p>

자는 "이단을 공격하고, 스리랑카도 자신을 해친다" 고 말했다 < /p>

아들은 말했다: "에 의해, ru 는 평화를 알고 있습니까?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 /p>

아들 장학간록. 아들은 말했다: "더 많은 냄새 que 용의자, 신중한 단어 나머지, 특히 미망인. 더 많은 궐 스코틀랜드, 신중함 (xìng) 나머지, 과회하다. 말과 유우, 행과회, 록이 그 안에 있다. " < /p>

애공이 물었다. "민복이란 무엇인가?" 공자는 이렇게 대답했다. "직설적으로 잘못을 저지르면 민복이다. 모든 직분을 잘못 들자 백성은 불복했다. " < /p>

계강자가 물었다. "민경, 충심으로 설득하는 게 어때?" 아들은 말했다: "마을 에 임시, 존경; 효자, 충성; 선을 들어 가르치지 못하면 충고한다. " < /p>

또는 공자가 말했다: "아들 사이 정치?" 아들은 말했다: ""책 "구름:' 효는 효도하고, 형제는 형제이며, 정치를 한다.' 역시 정치를 위해, 이를 정으로 해이하는가? "< /p>

자가 말했다." 사람은 믿지 않고, 그 가능성을 모른다. 큰 수레에는 텅스텐이 없고, 작은 차에는 텅스텐이 없는데, 왜 그렇게 하는가? " < /p>

자 장 질문: "10 세도 알 수 있습니까?" 아들은 말했다: "음 xiali 때문에, 이익과 손실, 또한 알 수 있습니다; 은례 때문에 주, 손익, 알 수 있습니다. 그 혹은 주에 이어 백세에도 불구하고 알 수 있다. " < /p>

아들이 말했다: "그 귀신이 아닌 제물, 아첨 (ch \ n) 도. 의리를 보면 안 되고, 용기도 없다. "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