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허가 태국에 남긴 대부분의 학자들은 장쑤성과 저장성 지역 출신입니다. 그들은 노래와 징글을 통해 중국 민속 문화를 태국 사회에 전파했고, 현지 태국인들은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태국 문학에는 "린완리 양이 오빠를 찾고 있다"와 같은 감동적인 역사적 사실이 있는데, 이는 정허 시대의 이 학자들이 당시 태국 민속 문화를 실제로 육성했음을 보여줍니다.
정허의 선교는 상대적으로 낙후된 일부 아시아 및 아프리카 국가에 선진 물질 문명과 생산 방법을 가져왔습니다. 참(현재의 베트남 퀴논)은 아열대 지방에 위치해 있습니다. 과거에는 농작물을 1년에 한 번만 수확할 수 있었습니다. 장허는 그곳에 가서 사람들을 보내 우물을 파고, 관개용 물을 모으고, 농사 기술을 개선하도록 지도하여 일 년에 세 계절 동안 농작물을 수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때부터 잔은 쌀 생산으로 유명해졌고 부자가 되었습니다.
확장 자료:
정허의 서역 여행의 경제적 배경:
명나라 초, 주원장의 31년간의 노력으로 농업 경제가 회복되었습니다. 광업과 야금, 방직, 도자기, 제지, 인쇄 등 수공업도 크게 발전하여 이전과는 다른 수준으로 개선되었습니다.
또 원나라 말기에는 이미 양쯔강 이남에 상당한 규모의 조선업이 발달했고, 명나라 초에는 난징 바오장 조선소 외에도 소주, 송장, 전장 등지에 대규모 관영 조선업이 설립되어 공장이 들어섰으며, 명나라 말기에는 조선업이 크게 발전했습니다.
명나라 초기의 상공업의 회복과 발전, 송나라와 원나라 이후 중국의 해외 무역의 발전, 외국 이민자의 증가는 모두 정허의 서역 여행을 위한 탄탄한 경제적 기반과 물질적 조건을 마련했습니다.
인민일보 온라인 - 서역으로 간 정허: 전형적인 유교적 해양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