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여행정보 - 김악림은 누구예요

김악림은 누구예요

김악림 < P > 김악림, 남자, 한족, 자룡선, 1895 년 7 월 14 일 ~ 1984 년 1 월 19 일, 본적은 저장성 사오싱시 제계현으로 호남 창사, 중국 근현대 저명한 철학자, 논리학자에서 태어났다. 그는 서양 철학과 중국 철학을 결합하여' 논도',' 논리',' 지식론' 을 지닌 독특한 철학 체계를 세웠다. 1984 년 1 월 19 일 89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중국어명: 김악린

별명: 자룡선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호남 창사

생년월일: 1895 년 7 월 14 일 인재 양성

1926 년 칭화대 철학과 < P > 창립은' 중국 철학계 1 인' < P > 대표작품으로 꼽힌다.' 논리',' 논도',' 지식론' < P > 원적: 절강 사오싱제정 <

191 년 호자정이 설립한 장사사립명덕학당에 들어가 사서오경을 읽고 전통교육을 받았다.

197 년 미국 교회가 설립한 아예대 예과에 입학했다.

1911 년 칭화학당에 입학했다 (1912 년 칭화학교 개명).

1914 년 칭화학교 고등과를 졸업하고 같은 해 관비 유미 () 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에서 공부한 뒤 콜롬비아 대학으로 전입했다. < P > 는 192 년 미국 콜롬비아 대학 정치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921 년 영국에서 공부하고 런던대학교 경제대학원에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1925 년 귀국

1926 년 베이징 칭화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1926-1929 년 청화는 김악림을 초빙하여 논리학을 가르쳤다. 가을, 풍우란 등과 함께 칭화대 철학과를 설립하고 교수 겸 학과장을 맡고 있습니다.

1936 년,' 논리' 라는 책은 비지니스 인서관에서' 대학 총서' 출판에 포함됐다.

1938 년 서남 유엔 총회 설립, 김악림 유엔 총회 문학원 심리학과 교수 겸 칭화대 철학학과 주임

194 년,' 논도' 는 상무인서관에서 출판하여 최우수 학술 저작을 선정하여 2 등상을 받았다. 21 년 중국 인민대학 출판사에서 재판하다.

1948 년 중앙연구원 제 1 회 원사에 당선되었다.

195 년 칭화대 문학원 학장으로 재직했습니다.

1952 년 전국 고교학과 조정, 전국 6 개 대학 철학과가 베이징대 철학과로 통합됐고, 김악림은 베이징대 철학학과 교수, 학과장, 중국과학원철학연구소 1 급 연구원, 부소장을 역임했다.

1953 년 중국 민주동맹에 가입하여 중앙위원, 중앙상임위를 맡다. < P > 는 1954 년 중국과학원 철학사회과학부 위원으로 선출되었다. < P > 는 1955 년 중국과학원 철학사회학부가 설립돼 김악림이 학부 위원으로 재직했다. 9 월 말, 철학 연구소 부소장 겸 논리 연구팀 팀장으로 재직했습니다.

1956 년 중국 * * * 산당 가입

1965 년,' 러셀 철학 비판' 이라는 책이 완성되었습니다. < P > 는 1977 년 중국 사회과학원 철학연구소 부소장 겸 연구실 주임을 역임했다. < P > 는 1979 년 중국 논리학회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 P > 는 1982 년 중국 사회과학원 철학연구소에서' 김악림 동지가 철학, 논리학 교수 및 연구사업 56 주년 경축회' 를 개최했다.

1983 년,' 지식론' 이라는 책이 4 여 년 만에 비지니스 출판사에서 정식으로 출판되었다. 21 년 중국 인민대학 출판사에서 재판하다. 김악림은 p>1984 년 1 월 19 일 베이징 숙소에서 89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 P > 주요 성과 < P > 철학사상 < P > 김악림은 서구 철학을 활용한 최초의 방법으로 중국 철학의 정신을 융합하고 자신의 철학체계를 세운 중국 철학자다. 그가 만든 철학 체계는 본체론과 지식론을 포함한다. "타오" 라는 책은 그의 온톨로지이다. 지식론' 이라는 책은 그의 지식론, 즉 통상적으로 말하는 인식론이다. 그의 지식론은 그의 본체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 철학 체계는 근대적일 뿐만 아니라 민족의 것이다.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김악린이 걸어온 철학의 길과 그가 세운 철학 체계는 중국 철학을 연구하고 중국 철학을 추진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유익한 본보기를 제공한다. 김악림은' 지식론' 에 대해 "이' 지식론' 은 다사다난한 책이다" 고 말한 적이 있다. 항전 기간 동안 나는 쿤밍에 있을 때 이미 그것을 다 썼다. 한 차례의 공습경보에서 나는 원고를 잘 싸서 쿤밍 북쪽의 뱀산으로 달려가 숨었고, 나는 자리에 앉아 원고에 앉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경보가 해제되자 나는 일어서서 떠났다. 내가 기억할 때, 원고로 돌아가는 것은 이미 없어졌다. 이것은 수십만 자의 책이니 다시 쓰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다시 써야 한다. 지식론' 은 내가 정력이 가장 많고 시간이 가장 긴 책이다! " < P > 김악림은 가장 먼저 현대 논리를 중국에 체계적으로 소개했다. 그는 논리 철학을 깊이 연구하고 논리 분석 방법을 철학 연구에 적용하여 뚜렷한 성적을 거두었다. 김 선생은 "각종 학문에는 모두 자신의 시스템이 있다" 며 "시스템을 위해서라면 논리를 떠날 수 없다" 고 생각한다. 각 학문을 체계화하려면 반드시 논리 도구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철학이라는 학문도 예외는 아니다. 정밀하고 체계화하려면 논리 도구를 보완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김악림 본인의 철학은 치밀한 논리 분석으로 길었고, 그의 저서는 심도 있는 분석과 엄밀한 논증의 특색을 가지고 있어 독특한 엄밀한 학풍을 형성했다. < P > 철학본체론 < P > 철학본체론 방면에서 그는' 도',' 식',' 에너지' 의 세 가지 기본 철학 범주를 제시했는데, 개별 사물은 모두 많은 특수상을 가지고 있고, 특별한 표현이 있다고 생각했다. 개별적인 사물은 또한 특별한 상과 * * * * 상이 아닌 요소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능력이다. 할 수는 있지만 가질 필요는 없는' 스타일' 이 가능하다. 가능한 모든 것으로 구성된 분리는 공식이다. 그는 출입식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은 사물의 변동 생멸과 현실 세계 전체의 과정과 법칙, 즉 도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 P >' 논도' 는 김악림이 항일전쟁 기간 동안 완성한 중요한 저작으로 중국 현대철학 중 시스템이 가장 완벽하고 창조적인 본체론 전문 저서다. 책은 도 () 식 () 에너지 () 를 기본 범주로, 논리학 () 쓰기 형식을 사용하며, 각각 하나의 논리 명제로, 순수 논리의 추연을 통해 독특한 본체론을 구성한다. 이 책의 출현은 중국 학술사에 방법론적 혁명을 일으켜 깨달음과 경논리를 중시하는 중국 문화권에서 획기적인 의미를 갖는다. 이 책은 김악림 중서합벽의 저술 스타일을 충분히 반영하며, 그는 중국 전통철학 중 가장 높은 개념인' 도' 로' 식' 과' 에너지' 를 통괄하여 그의 철학의' 최고의 개념',' 최고 경지' 가 되었다. 책에는 무극, 태극, 리, 세, 체, 용용, 몇, 수 등 중국 전통철학 용어를 대량으로 채택하고 있으며, 많은 중국 전통철학 명제를 의도적으로 사용하려 하지만, 새로운 해석을 부여한다. 인식론 < P > 인식론 < P > 인식론 방면에서 김악림은 확실히 인식 주체와는 독립적인 본연의 세계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중에는 개별 사물의 변동이 생멸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보편적인 * * * 상관관계가 있다. 이해 주체는 그의 인식 활동을 통해 본연의 세계에 대한 생각, 개념, 의미, 명제를 많이 얻을 수 있다. 주체를 아는 동시에 그가 이미 얻은 생각, 개념, 의미, 명제를 적용하여 본연의 세계에 대한 그의 인식을 규범화하고 지도한다. 김악림은 인식은 발전 과정이 있지만, 본연의 세계는 알 수 있다고 생각한다. < P > 지식론 < P > 김악림은 지식론이 무엇인가가 매우 쉽게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인 것 같다고 말했다. 지식을 대상으로 한 이론의 진술저학문이다. 학문, 대상, 모모 세트의 문제, 각 세트의 문제, 예로부터 이 학문을 연구한 사람들도 모모 세트의 답안을 가지고 있는데, 이 답안들은 하나의 이론의 시스템으로 종합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그것은 다른 학문의 밑바닥과 별도로 다음 절부터 토론을 제기한다. 지식론은 지식을 대상으로 할 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한 문제는 당연히 지식이 도대체 무엇인지이다. < P > 사회임직

1926 년 베이징 칭화대 교수로 재직했다.

1926-1929 년 청화는 김악림을 초빙하여 논리학을 가르쳤다. 가을, 풍우란 등과 함께 칭화대 철학과를 설립하고 교수 겸 학과장을 맡고 있습니다.

1938 년 서남 유엔 총회 설립, 김악림 유엔 총회 문학원 심리학과 교수 겸 칭화대 철학학과 주임

1948 년 중앙연구원 제 1 회 원사에 당선되었다.

195 년 칭화대 문학원 학장으로 재직했습니다.

1952 년 전국 고교학과 조정, 전국 6 개 대학 철학과가 베이징대 철학과로 통합됐고, 김악림은 베이징대 철학학과 교수, 학과장, 중국과학원철학연구소 1 급 연구원, 부소장을 역임했다.

1953 년 중국 민주동맹에 가입하여 중앙위원, 중앙상임위를 맡다. < P > 는 1954 년 중국과학원 철학사회과학부 위원으로 선출되었다. < P > 는 1955 년 중국과학원 철학사회학부가 설립돼 김악림이 학부 위원으로 재직했다. 9 월 말, 철학 연구소 부소장 겸 논리 연구팀 팀장으로 재직했습니다. < P > 는 1977 년 중국 사회과학원 철학연구소 부소장 겸 연구실 주임을 역임했다. < P > 는 1979 년 중국 논리학회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 P > 주요 저서 < P > 논문 < P > 1. "논리", 칭화대 출판사, 1935 년, 비즈니스 인쇄관, 1936 년, 1937 년 제 2 판 삼련서점, 1961 년, 1982 년 재인쇄. < P > 2. "논도", 비즈니스 인쇄관, 194 년, 1985 년 재인쇄.

3.' 지식론', 비즈니스 인쇄관, 1983 년. < P > 4.' 러셀의 철학', 상하이 인민출판사, 1988 년. < P > 논문 < P > 1.' 유물철학과 과학' 은 1926 년 6 월' 조간 신문 부간' 제 57 호에 발표됐다. < P > 2.' 자유의지와 인과관계의 관계' 는 1926 년 8 월' 조간신문 부간' 제 59 호에 발표됐다.

3.' 변설' 은 1926 년 1 월' 조간 신문 부간' 제 61 호에 발표됐다.

4. prolegomena, 1927 년 4 월, 6 월' 철학평론' 제 1 권 1-2 호에 발표됐다. < P > 5.' 자기 모순에 대하여' 는 1927 년 8 월' 철학평론' 1 권 3 호에 발표되었다.

6.' 동 등 경험과 경험' 은 1927 년 11 월' 철학평론' 제 1 권 5 호에 발표됐다. < P > 7.' 휴무지식론의 비판 (Treatise 의 지식론으로 제한됨)' 은 1928 년 8 월' 철학평론' 2 권 3 호에 발표됐다.

8.' 외부관계 (ExternalRelation)' 는 1928 년 12 월' 철학평론' 2 권 3 호에 발표됐다. < P > 9.' 지각현상' 은 193 년 3 월' 철학평론' 3 권 2 호에 발표됐다.

1.' Internalandexternalrelations' 는 193 년 8 월 칭화학보 6 권 1 호에 발표됐다.

11.' A.E.I.O 의 직접적인 추론' 은 193 년 8 월' 철학평론' 3 권 3 호에 발표됐다. < P > 12.' 사실론' 은 1931 년 7 월' 철학평론' 4 권 1 호에 발표됐다. < P > 13.' 사상법과 자기 모순' 은 1932 년 1 월' 청화학보' 7 권 1 호에 발표됐다. < P > 14.' 석방필연' 은 1933 년 6 월' 청화학보' 8 권 2 호에 발표됐다. < P > 15.' 서로 융합되지 않는 논리 시스템과 개념 실용주의' 는 1933 년 1 월 5 일 대보' 세계사조' 부호에 발표됐다. < P > 16.' 범위의 논리' 는 1933 년 11 월' 철학평론' 5 권 2 호에 발표됐다.

17.' noteonalternativesystemsoflogic' 은 1934 년' themonist' 44 권에 발표됐다. < P > 18.' 융합되지 않은 논리 시스템' 은 1934 년 4 월' 청화학보' 9 권 2 호에 발표됐다. < P > 19.' 풍우란' 중국 철학사' 심사 보고서',' 중국 철학사 부록', 상하이 상무인서관, 1934 년 9 월. < P > 2.' 진실과 거짓에 대한 의견' 은 1935 년 3 월' 철학평론' 6 권 1 호에 발표됐다. < P > 21.' 수술론' 은 1936 년 1 월' 청화학보' 11 권 1 호에 발표됐다. < P > 22.' 도, 식, 에너지' 는 1936 년 9 월' 철학평론' 7 권 1 호에 발표됐다. < P > 23.' 가능한 저현실' 은 1936 년 12 월' 철학평론' 7 권 2 호에 발표됐다. < P > 24.' 현실저개성화' (일부) 는 1937 년 3 월' 철학평론' 7 권 3 호에 발표됐다. < P > 25. 1937 년 3 월' 철학평론' 7 권 3 호에 발표된' 현실저개성화' (요약).

26.' truthintruenovel' 은 1937 년' tienhsia monthly' 4 권 4 호에 발표됐다.

27.' onpoliticalthought' 는 1939 년' tienhsia monthly' 4 권 4 호에 발표됐다.

28.' theprinciplesofinductionandapriori' 는 194 년' thejournalofphilosophy' 37 권 7 호에 게재됐다. < P > 29.' 다른 논리' 는 1941 년 4 월' 청화학보' 13 권 1 호에 발표됐다.

3.' 세태지원칙' 은 1943 년 5 월' 철학평론' 8 권 1 호에 발표됐다. < P > 31.' 요약 총칙과 미래' 는 1943 년 7 월' 철학평론' 8 권 2 호에 발표됐다.

32.' 자연' 은 1943 년 11 월' 철학평론' 8 권 4 호에 발표됐다.

33.' 사상' 은 1944 년 5 월과 7 월' 철학평론' 9 권 1-2 호에 발표됐다.

34.' Chinese philosophy' 는' SocialScienceinChina》198 년 1 호에 발표됐다. < P > 인물 일화 < P > 고친구 만석 < P > 김악림은 평생 친구들과 함께 보냈다. 그는 16 세 (1911 년) 그해 창사를 떠나 북평청화학당으로 공부하였다. 처음에 그의 여섯 형도 북평에서 책을 읽으며 늘 그를 보살폈다. 1913 년 여름, 6 형은 물에 빠져 죽었다. 사실, 올해부터 그는 "이미 봉건 가정과 독립된 사람" 이었다. 그는 장사 고향으로 거의 돌아가지 않고 상해로 가도 둘째 형의 집에 한두 번밖에 살지 않는다. 김악림은 평생 결혼하지 않은 철학자이기도 하다. 그는 "친척의 생활에서 벗어났다" 며 자신의 가족도 없이 완전히 "친구의 삶에 들어갔다" 고 말했다. 그는 친구가 많아서 "여러 세트" 가 있다. 물론 학계의 친구들은 대부분 장해로, 후시, 서지모, 양사시성, 임휘인, 돈단승, 진대손, 주배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