궈 모루오(Guo Moruo):
그의 원래 이름은 궈카이전(Guo Kaizhen)이었습니다. 그는 쓰촨성 러산(Shawan)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1906년에 사립학교에 입학했습니다. Jiading 고등 교육 대학은 민주적 사상을 받아들이기 시작했습니다. 1914년 봄, 그는 일본으로 유학을 떠나 이 기간 동안 타고르, 괴테, 셰익스피어, 휘트먼 등 외국 작가들의 작품을 접하게 되었다. 1918년 봄에 쓴 『목자의 애도』는 그의 첫 소설이다.
1918년 초여름에 쓴 '죽음의 유혹'은 그의 초기 신작이다.
1919년 5·4운동이 일어나자 일본 후쿠오카에서 구국단체 하(夏)를 조직하고 신문화운동에 전념했다. " 그리고 "지구. 나의 어머니', '용광로 속의 석탄' 등의 시. 1921년 6월, 그와 성방무(Cheng Fangwu), 위대푸(Yu Dafu) 등과 함께 창조협회를 조직하고 창조계간지를 편집했습니다. 1923년 일본제국대학을 졸업하고 귀국 후에도 계속해서 『창조주간』과 『창조일』을 편집했다.
1924년부터 1927년 사이에 그는 사극 '왕조군', '섭영',
'좌문군'을 창작했다. 1928년 일본으로 망명했다. 1930년 중국좌익작가동맹에 가입해 '좌좌동맹' 도쿄지부 활동에 참여했다. 1938년에는 중국전국항적문예계연합회 이사를 역임했다.
이 기간 동안 "굴원"으로 대표되는 6개의 사극이 창작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십대비평>, <청동기 시대> 등의 역사서와 다수의 수필, 수필, 시 등을 집필했다.
신중양 건국 이후 중앙인민정부 위원, 국무원 부총리, 문화교육위원회 위원장, 문화교육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중국과학원, 중국전국문예계연합회 제1, 제2, 제3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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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산당 제9기, 제10기, 제11기 중앙위원회 주석 중국 국가대표, 제1~5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부주석,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위원, 상무위원, 부주석 등 그의 작품으로는 '신화송가', '동펑 컬렉션', '까이원지',
'오측천', '이백과 두보' 등이 있습니다.
작품 서지:
"여신"(시집), 1921년, 태동
종과 함께한 "세잎집"(산문집) Baihua와 Tian Han은 1920년에 작성, Yadong
"별이 빛나는 하늘"(시), 1923, Taidong
"Nie Ying"(대본), 1925, Guanghua
"문학 이론" "컬렉션"(수필집) 1925, 광화
"탑"(소설 및 드라마 컬렉션) 1926, 비즈니스
"낙엽"(수필집) 소설과 드라마) 1929년, 창조사회
p>"세 명의 반역자"(드라마 모음) 1926년, 광화
"서양 미술사"(이론) 1926년, 경영
p>'올리브'(소설, 산문집) 1926년 창조사회
'병'(시집) 1927년 창조사회
'천마오'(시집) 1928년, 창조사회
"회복"(시집) 1928년, 창조사회
"수평선 아래"(소설, 수필집) 1928년, 창조사회
"나의 유년기"(자서전) 1929년, 광화
p>"표류 삼부작"(소설 및 드라마 전집) 1929년, Xinxing 서점
"산과 산에서 온 잡록과 기타'(소설, 희곡집) 1929년 신싱서점
'검은 고양이와 탑'(소설, 수필집) 1931년 시안도서점
'후회'(소설, 드라마 전집) 1930년 광화
'검은 고양이와 양'(소설집) 3931년 궈광
'진진유기'(수필집) 1931년 애리서점
'테이블 댄스'(소설 및 수필집) 1931년, 선도서점
'문예 수필집 속편'(수필집), 1931년, 광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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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작십년'(회고록), 1932년, 현대
'모루오수집' 1933년, 태동
'豕谛'(역사소설) 1936년, 후지 서점
'북방 원정'(산문) lQ37, 조봉 출판사
'대포 사료가 되려고'(TV 시리즈) 1938년. Beixin
"Sound of War"(시집) 1938년, Warrior Publishing House
"Sequel to the Ten Years of Creation"(회고록) 1938년, Beixin
"Yu Shu" "Collection"(수필집 및 수필집) 1941년, 홍콩 Menxia 서점
"Qu Yuan"(스크립트) 1942년, Chongqing Wenlin Publishing House
" Pu Jian'(수필집) 컬렉션) 1942년, 충칭 문학 서점
'당제의 꽃'(대본) 1942년, 작가 서점
'호부적'(대본) 1942년 춘이
"굴원 연구"(논문) 1943년 춘이
"현재와 과거의 문집"(논문집) 1943년, 동양출판사
"공작 내장"(대본) 1943년.
Qunyi
"Nanguancao"(대본) 1944년, Qunyi
"청동기 시대"(역사 이론) 1945년, Wenzhi Publishing House
"Pre-Qin" "Xue Shu Lin"(수필) 1945년, Fujian Yong'an Southeast Publishing House
"십대 비평서"(역사 이론) 1945년, Qunyi
"Bo"(산문집) 1945년, Qunyi
"소련으로의 여행"(수필 모음), 1946년, Shanghai Chinese and Foreign Publishing House는 "소련의 50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1949년, 대련 신중국 서점
"귀환"(수필집), 1946년, Beixin
"건물"(스크립트) t946, Qunyi
"인상 Nanjing"(수필집), 1946년, Qunyi Yi
"소년기"(자서전) 1947년, Haiyan
"혁명 춘추시대"(자서전) 1947년, Haiyan
"충수염"(수필집) 1947년, Qunyi
"Jian Xi Pu Jian"(산문, 수필집) 1947년, Haiyan
"역사적 인물"(역사적 인물) 이론) 1947년, 하이옌
" "끓는 수프집"(수필집), 1947년, 대푸출판사
"천지현황"(수필집) 및 수필), 1947년, 대부출판사
"지하의 웃음" "목소리"(소설집), 1947년, 하이옌
"창조의 길"(이론) ), 1947, Wenguang
"Baojian Collection"(소설과 수필 모음), 1948, Haiyan
"The Collection of Chi Chi"(시집), 1948, Qunyi
"비 온 뒤의 시집"(시집), 1951년, 개명
"해타오"(산문집)1951년, 새로운 문학과 예술
"노예의 시대"(역사이론) 1952, 새로운 문학과 예술
"모루오 전집"(1-17권) 1957-1993, 인문학
p>" 닭집'(시집) 1959년, 베이징
'홍박구'(자서전) 1959년, 백화
'채원기'(대본) 1959년, 문화유적
"The Collection of Tides"(시집), 1959, 작가
"The Collection of Camels"(시집), 1959, 인문학
"The Collection of Camels"(시집) 모루오전집'(문학판 5권) 1982-1987, 인문학
번역 참고문헌:
독일의 시두모 지음, '중몽호'(소설), 공동 번역 Qian Junxu와 함께, 1921년, 티레
p>'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소설) 괴테 지음, 독일, 1922년 타이둥
'사회 조직과 사회 혁명'( 에세이) 가와카미 하지메 작성, 일본, 1924년, 비즈니스
p>
"Selected Poems of Shelley"(Collected Poems) by Shelley, 영국, 1926년, 타이둥
" 파우스트'(시) 괴테, 독일, 1928년, 창조협회
인도 타우리 다루오가 쓴 '모루오가 번역한 시집', 1928년, 창조사회
'석탄기의 왕 "(소설) 미국인 싱클레어 지음, 1928년, 상하이 레쿤 서점
"정치경제학 비판"(이론) 지음, 칼 마르크스, 독일, 1921년, 중국
"전쟁과 평화 "(소설), 레오 톨스토이, 러시아, 1935년, 광밍서점
"예술의 현실"(이론), 칼 마르크스, 독일, 1947년, 쿠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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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elley의 시 》작은 인용문
Shelley는 제가 가장 사랑하는 시인 중 한 명입니다. 그는 자연이 가장 좋아하는 아들이자 범신론을 믿는 사람이자 혁명적 사상의 옹호자입니다. 그의 시는 그의 삶이다. 그의 삶은 하나의 멋진 시입니다.
그는 우리 중국의 Jia Yi와 약간 비슷합니다
. 그러나 Jia Sheng의 재능은 아직 그의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이 재능 있는 시인
역시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고, 그가 우리에게 남긴 인상은 영원히 기억될 위대한 청년의 인상이기도 하다.
셸리의 시적 마음은 피아노와 같아서 큰 버튼을 누르면 큰 소리가 나고 작은 버튼을 누르면 작은 소리가 난다.
때때로 그는 힘있고 상냥하지만, 때로는 울고 불평하는 것처럼 조용하고 조용하다. 그는
단조로운 빨대가 아니다.
그는 훌륭한 미완성 작품이다. 우주는 단지 영원하고 거대한 미완성 제품일 뿐입니다. 고대인들은 시를 바람에 비유했습니다. 나무를 뿌리째 뽑고 집을 무너뜨리는 바람(오르칸)이 있고, 큰 나무를 흔드는 바람(스투름)이 있고, 작은 나무를 흔드는 바람(스타크)이 있고, 큰 가지를 흔드는 바람이 있다
바람(Frisch), 나뭇가지를 흔드는 바람(Maessig)이 있고, 풀잎을 갉아먹는 바람이 있다
(Schwach), 연기를 버리지 않는 바람이 있다 칼럼(여전히). 우주에 의지가 드러날 때 나타나는 다양한 시적 스타일이 바로 이것이다
. Shelley의 시적 스타일에도 이러한 다양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바람은 외부에서 들어오지 않습니다
. 시는 마음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마음에서 우러나지 않는 시는 진정한 시가 아닙니다. Shelley는 진정한 시의 작가이자 진정한 시인이었습니다.
쉘리의 시를 번역하는 목적은 나를 쉘리로 만들고, 쉘리를 나 자신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시를 번역한다는 것은 앵무새가 말을 따라하는 것도 아니고, 원숭이처럼 되는 것도 아니다.
남자와 여자가 결혼하려면 먼저 사랑이 있어야 하고, 성관계가 있어야 하고, 마음의 공감이 있어야 합니다. 나는 셸리를 사랑하고, 그의 마음을 느낄 수 있고, 그와 소통할 수 있고, 그와 결혼했다.
——나는 그 사람과 하나가 되었다. 그의 시는 나의 시와 같다. 나는 그의 시를 마치 내가 직접 작곡하듯이 번역한다.
산문시를 쓴 현대 시인 보들레르와 베르헤렌 역시 같은 시기에 매우 정기적인 소네트와 알렉산드리아 작품을 작업하고 있었습니다
. 시가 한문으로 쓰여졌든, 운율이나 산문으로 쓰여졌든, 그것은 근본적으로 시입니다. 완성된 시적 형식은 썩어가는 해골이라고 누가 말했는가? 누가
자유시는 유령화와 같다고 말했나요? 시의 형식은 솔렌의 문제가 아니라 세인의 문제이다
. 시인은 절대적인 자유를 갖고 있고 그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그의 시는 반드시 고대양식을 모방한 것이 아니라 고대양식에 가까운 것으로 보인다. 그의 시는 기존의 모든 규칙을 깨고 반드시 유행을 따르지는 않습니다. 수천년이 지나면 오늘의 경험은 고대의 노래가 될 것입니다.
수천년 전 고대 스타일도 당시 유행했다. 실체는 분할될 수 없습니다. 시적 일원론의 기본 정신은
영원합니다.
12월 4일의 폭풍우 치는 밤
Creation Quarterly, 1권, 4호 1923년 2월판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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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과 현실
1부
어젯밤 자오펑 공원에는 달 같은 태양이 빛났습니다. 모든 나무는
자신의 여가를 찬양합니다. 사향콩 꽃 사이로 흰나비와 노란나비가 날아다니며 나비 모양의 사향콩 꽃을 자매로 삼는다. 마치 "자매들아, 날아라, 날아라, 나뭇가지 위에만 서 있지 말고 함께 날아보자. 햇살이 참 좋다
따뜻하고 공기도 향기로워요.”
그런데 꽃들은 나뭇가지에 고개를 저을 뿐이었다.
이를 배경으로 나는 뽕나무 밑에 앉아 타고르의 영문시를 읽었다.
그의 시 중 하나를 읽었는데, 그가 아침 일찍 정원으로 들어갔고, 눈먼 소녀가 그에게 화환을 주었다고 합니다.
나는 그가 상징이고, 이 눈 먼 소녀가 자연의 세 가지 미인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
이 사실을 깨닫자마자 내 앞에 있던 나비들은 우아한 처녀로 변했다
사향콩 줄기로 화환을 만들어 나에게 던졌다.
나는 화환의 무덤에 묻혀있습니다. ——
미완의 꿈일 뿐이지만, 얼마나 기분 좋은 꿈인가
!
다음
오늘 아침 일찍 일어나서 정안사 앞 광장을 산책하려고 했어요.
나는 Dongzong Lane, Minhou South Lane에서 Foch Road 문을 마주하고 있었는데 여자 거지를 보았습니다
. 그녀는 등 부분에 구멍이 여러 개 뚫려 보라색 살덩이가 드러나 있는 너덜너덜한 속옷만 입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고개를 숙이고 벽 밑에 서서 어린이용 솜옷과 어른용 안감 없는 옷을 말아 긴 띠로 감았습니다.
네 살짜리 딸이 옆에 앉아 검은색 캔버스 배낭을 가지고 놀고 있었습니다.
그 여자 거지는 옷을 한 번 감아 두었고, 그 다음에는 그것을 풀고 다시 감았습니다.
옷은 돌돌 말아 허리에 묶었습니다. 어린 딸이 천 가방을 만지려고 손을 뻗자, 가방에서 어두운 가죽 벨트처럼 보이는 천 벨트를 꺼냈습니다.
천가방을 목에 걸고 있던 중, 작은 딸이 천가방을 길 한복판에 던졌습니다.
천을 가져다달라고 했지만 어린 딸은 이를 거부하고 일부러 옆으로 달려가서 웃었다.
그제서야 그녀는 고개를 들었다. '아, 시각 장애인이구나.
딸의 미소를 멍하니 바라보는 그녀의 부은 얼굴에는 희미한 미소의 흔적이 남아 있었다.
제 옆에는 아이들 두세 명도 와서 섰는데, 작은 딸이 대나무 장대를 이용해 쫓아내더군요.
네 살 딸은 눈먼 엄마의 유일한 보호자이다.
그녀는 한동안 놀다가 눈이 먼 어머니에게 천을 가져왔고, 어머니는 그것을 이용해 그녀를 업어주셨다.
눈먼 여자 거지는 벽에 손을 얹은 채 일어섰고, 한 손에는 대나무 장대를 들고 포슈 로드(Foch Road)를 향해 걸어갔다.
그들을 따라가면서 저는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아! 사람이 이 단계에 도달하더라도 여전히 살아야 한다! 허리에 둘렀던 두 장의 누더기는 엄마와 딸이 밤에 추위를 막기 위해 두고 간 이불이 아닐까요?
이 무대에서도 사람들은 여전히 입고 있어야 합니다! 왜 우리는 셰익스피어의 걸작에서 그것을 쓰촨성, 후난성 같은 전쟁터에서 찾아야 하는가?
대나무가 길을 찰칵거리는 소리... 묘지를 향한 행진인가?
길가에 있던 나무들의 나뭇잎이 모두 떨어져서 이른 바람에 흩어졌습니다.
아, 아직 사람은 이 단계에서 살아야 하는구나! ...
나는 그들을 따라 정안사 앞으로 갔습니다. 더 이상 따라갈 수 없었습니다.
나에게서 발견된 구리 동전은 단 2개뿐이었고, 이것이 내가 그들에게 바칠 수 있는 가장 작은 공물이 되었습니다
.
1923년 겨울, 상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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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생나무와 고운 풀
기생나무가 함께 서 있다 고대 나무들의 높은 가지들 사이로 승리감이 감돌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오만하게
밑에 있는 얇은 풀을 내려다보며 말했습니다:
"불쌍한 풀아, 내가 얼마나 키가 큰지, 네가 얼마나 큰지 좀 봐
얼마나 짧습니까!”
풀들은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기생나무는 또 스스로 노래했다.
"아, 나는 천성 천재다. 나를 지켜줄 큰 나무도 있고, 큰 나무도 있다
나무는 나에게 자양분을 준다. 나는 에너지를 잃지 않고 열심히 일하지 않는 신이다. 나는 우주를 우러러보며 풀처럼 높이 통치한다.
나는 무적이다. 떠다니는 구름처럼, 나는 새처럼 친근하다. 그는 자연의 천재이다
.
"
뇌우가 큰 나무를 쓰러뜨렸습니다. 기생나무의 키 큰 가지와 고목이 풀밭에 떨어졌습니다
. 풀들이 슬퍼했습니다.
기생나무는 비가 올 때마다 풀들이 슬퍼하며 죽어갑니다.
기생나무는 그것을 큰 바구니에 담아 기와가마에 팔았습니다. 비가 올 때마다 풀은 여전히 애도하고 있었습니다.
1924년, 상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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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가의 장미
이른 아침에 소나무 숲을 산책하다 보니 아직 꽃이 활짝 피고 한 송이는 보라색이었고, 한 송이는 연한 붉은색이었습니다. , 그리고 다른 하나는 병든 노란색 아이보리였습니다.
피가 약간 묻은 손에 장미를 집어 들었습니다.
녹색 잎사귀에 고운 이슬방울이 맺혀 있었는데, 그게 분명 보였어요. 어젯밤.
p>버림받은
이 사람은 불운한 남자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불쌍한 소녀인가요? 아니면 미친 여자에게 놀림당하는 불행한 청년인가요? p>
어젯밤의 달콤한 속삭임, 오늘은 차가운 이슬...
장미를 집에 가져왔는데, 그 꽃을 받쳐줄 꽃병을 찾고 싶었어요. 꽃병이 없어요.
목이 부러져 있는 토기 꽃병을 발견했어요.
—— 장미, 봄을 드릴 수는 없지만요. 그러나 나는 당신에게 깨끗한 샘과 순수한 마음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비록 당신은 이 깨진 흙병 속에서 필연적으로 침묵 속에 표류하겠지만,
길가에 버려지고 짓밟히는 것보다 낫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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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백
어젯밤에 산에서 돌아와서 가시 몇 송이를 꽂아두었어요. 가을산사나무 몇송이와 동백꽃 몇송이를 쇠냄비에 담아 벽에 걸어두었습니다. /p>
새빨간 산사나무씨와 밝은 노란색 가시가 짙은 녹색 동백잎을 돋보이게 합니다. 이것이 맛입니다. 그건 말로 표현할 수가 없네요
오늘 아침 깊은 잠에서 깨어났을 때 검은 쇠솥은 더욱 이끼 낀 바위 같았어요. , 작은 방에서 상큼한 향기가 났어요
그 유명한 꽃향기
이건 어디서 나온 걸까요? ——
알고보니 동백꽃이군요. 진짜 화분에 꽃이 피었어요
아, 내 화분에 칭츄가 살아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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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 꽃
이게 바로 나예요. 제가 5~6살 때 있었던 일이에요. 나는 지금 어머니를 생각하는데 문득 이 이야기가 생각난다.
저의 어머니는 66년 전 구이저우성 황핑저우에서 태어났습니다. 나의 외할아버지
두쭤장공(Du Zhuozhanggong)은 당시 황평주(黃平州)의 관리였습니다. 취임 직후 먀오족 사람들이 반란을 일으켜 도시가 무너졌습니다. 할아버지는 네 살짜리 넷째 고모를 살해하고 법정에서 자살했습니다.
할머니와 7살 된 셋째 이모가 관공서 수영장에 뛰어들어 숨졌고, 남녀 노동자도 대부분 숨졌다.
그들 역시 숨졌다. . 당시 저희 어머니는 겨우 한 살이었는데, 유모 유모는 이미 어머니를 업고 수영장에 뛰어들었지만, 또 도망쳤습니다
. 가는 길에 도적 두 명을 만났습니다. 처음에는 금은보화를 빼앗겼고, 두 번째에는 옷을 빼앗겼습니다. 충성스러운 유모 리우(Liu)는 농부의 집에서 짚을 좀 구해 몸을 덮을 것을 간청했지만 여전히 어머니를 등에 업고 탈출했습니다.
탈출 후 자신을 구하러 온 장교와 군인들을 만났다.
그는 구조됐다. 처음에는 귀주성 성도로 갔다가 윈난성 성도로 가서 사람들의 집에 의지하며 온갖 학대를 당했지만 충성스러운 유모 류씨가 늘 우리를 보호해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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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머니. 어머니가 네 살이 되어서야 삼촌은 시신을 수습하기 위해 황핑(黃平)으로 갔다가 윈난(雲南)으로 향했고, 그곳에서 어머니와 유모 류(劉)를 데리고 쓰촨으로 돌아갔다.
저희 어머니는 어렸을 때 그런 불행을 겪었어요.
우리 집에는 열다섯 살 때 어머니가 오셨다. 현재 우리 집에는 남동생이 여덟 명 있다.
누나***. 당시 저희 가족은 초라한 형편에 있었고, 요리, 청소, 청소 등 모든 일을 시누이들과 분담해야 했습니다. 어머니는 자녀가 많아 부담도 많았습니다. .
낮에는 집안일로 바쁘게 지내고, 밤에는 동생을 업고 식물성 기름등잔 밑에서 기저귀를 빨고 있는 모습
어렸을 때 내 눈으로 직접 봤다. 어렸을 때인데 지금까지도 그 일을 기억하고 있어요.
이런 과로로 인해 어머니의 몸은 매년 가을이 되면 병이 나기 시작했다. 그런데 지금 생각해보면 산욕기의 영양부족으로 인한 자궁질환이 아닐까 싶습니다.
병이 나자 어머니는 침대에서 하루종일 신음하며 토하며 잠들었다. 차도 거의 수입하지 않는다. 이렇게
2주가 지나서야 마치 큰 병에 걸린 것처럼 점차 회복되었습니다.
바나나꽃 이야기는 이 병과 관련이 있다.
우리 쓰촨성 시골에서는 바나나 꽃이 병에 좋은 약이라고 합니다. 어머니가 아프셨을 때 우리는 곳곳의 사람들에게 바나나 꽃을 사달라고 부탁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바나나 꽃은 구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쓰촨에서는 바나나가 꽃을 피우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꽃이 피면 고향 사람들은 바나나를 상서로운 것으로 여기고 쉽게 따서 팔려고 하지 않습니다. 바나나 꽃 사는 게 참 쉬웠어요.
어렸을 때 우리는 살찐 닭 두 마리 값을 걱정해야 했어요.
바나나 꽃을 샀는데 꽃잎은 쓸모가 없고 꽃잎 안에 들어있는 바나나 씨앗만 쓸모가 있어요.
바나나는 이미 열매를 맺었을 때는 쓸모가 없습니다. 거의 아직 암술일 때만 유용합니다. 꽃 한 송이에서 이렇게 많은 바나나를 따낼 수는 없습니다.
그런 바나나는 전혀 맛이 없어요. 바나나를 먹어본 우리들은 그 바나나를 먹는 것이 바나나를 먹는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아주 틀렸어요. 한번은 어머니가 바나나를 드실 때 침대 곁에서 젓가락을 건네주셨는데 너무 써서 도저히 먹을 수 없었습니다.
바나나꽃 이야기는 어머니의 병과 관련이 있다.
우리 쓰촨인 대부분은 장선중이 쓰촨성을 진압한 후 다른 성 출신이다. —청나라 초기에는 대규모 이민 운동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른 지방의 쓰촨인들은 아주 작은 마을에도 각자 자신의 길드 홀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조상은 원래 복건성 출신이었는데, 팅저우현 닝화현에는 지금도 같은 민족이 살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우리 조상들은 청나라 초기에 쓰촨에 들어가 어메이산 아래 작은 마을에 살았습니다. 우리 푸젠성 사람들의 길드 홀은 천상 여왕의 사원입니다.
'천왕의 어머니'라고 불리는 여신을 모시는 곳입니다. 우리 마을에도 천후궁이 있어요
.
그때가 제가 대여섯 살 때였어요. 우리 엄마가 또 아프셨어요. 저는 저보다 4살 많은 둘째 동생과 함께 천후사에 갔습니다. 그날 후궁은 우리 집에서 불과 반 마일 떨어진 곳에 있었고, 그 안에는 푸젠성 아이들이 공부할 수 있는 작은 도서관이 있었습니다. 우리가 거기에 갔을 때 박물관은 이미 공휴일, 아마도 중추절 즈음에 문을 닫았을 것입니다.
창문을 통해 우리는 삼관 정원에 있는 질경이 무리를 보았습니다. 그 중 하나에는 뾰족한 연꽃처럼 커다란 노란색 꽃이 피었습니다. 우리는 매우 기뻤습니다. 당시 우리는
집에서 바나나 꽃을 찾고 있었지만 어디서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바나나 꽃을 따기 위해 논의하고 창문 위로 올라갔습니다. 그 창문은 높이가 3, 4피트밖에 안 됐는데, 그 당시 나는 그 위로 올라갈 수 없었습니다. 나를 도와준 사람은 둘째 형이었습니다. 드디어 둘이서 새싹을 땄습니다.
둘째 동생은 남들이 볼까봐 옷 속에 숨기고 같이 돌아갔습니다. 집에 돌아오자 둘째 형이 나에게 꽃봉오리를 가져다가 어머니에게 바치라고 했습니다. 나는 그것을 들고 어머니의 침대로 달려갔습니다. 어머니는 그것을 어디서 얻었는지 물었고 나는 곧바로 천후사에서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어머니는 이 말을 듣고 매우 화를 내시며 우리에게 침대 앞에 무릎을 꿇으라고 하셨지만, "아, 우리 어머니가 널 너무 못 낳았으니 차라리 죽는 게 낫겠다"고 연신 한숨을 쉬셨습니다. 그녀의 병.”우리 모두는 울었지만 우리가 우는 이유도 알고 있었습니다. 얼마 후 아버지는 그 사실을 알고 우리를 데리고 홀에 있는 조상들 앞에 무릎을 꿇고 한동안 구타했습니다. 처음으로 손바닥을 쳤는데 아직도 기억나요.
우리는 맞으면서도 동시에 슬펐다. 그런데 왜 아버지 어머니께 화를 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엄마가 편찮으셔서 바나나 꽃을 먹고 싶었어요. 다른 곳에 있는 정원에서 하나를 주웠는데 왜 이렇게 큰 실수를 한 걸까요?
바나나꽃은 아무 소용이 없어서 그것을 천상여왕께 가져갔다가 성모님께 돌려드렸는데, 성모성지 앞에서 죽임을 당한 것 같습니다
< 피> 그렇죠?그런 이야기가 지금 엄마를 생각하면 괜히 떠오르는 것 같다
. 집을 떠난 지 12년, 13년이 지났다. 폭풍우가 몰아치는 늦은 밤이기도 하다.
세상의 손님으로서 외롭고 쓸쓸하다. 코와 눈이 아프다.
아, 어머니, 사랑하는 어머니! 당신의 아들은 이제 중년이 되었고 아내와 결혼하여 해외에서 아이를 낳았습니다. 어렸을 때 바나나 꽃을 따던 이야기가 왜 아버지 어머니를 슬프게 했는지는 이미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았다는 것만으로도 바나나 꽃을 따는 자신감과 용기를 잃었습니다. 이게 진전인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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뻐꾸기
동포의 영혼인 뻐꾸기는 문학에서 아마도 그보다 더 큰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어떤 새보다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뻐꾸기를 언급하면 우리의 마음과 눈에는 끝없는 시가 흐르는 것 같습니다.
말할 것도 없이 그 자체가 이미 왕황제의 화신이다. 때때로 그녀는 나쁜 삶을 사는 아름다운 여인, 나라를 생각하는 고상한 이상을 가진 사람으로 간주됩니다. 그녀의 목소리는 향수병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녀의 피는 불쌍하고 슬프고 순수하며 산을 떠돌고 있습니다. 진심... 사람들의 마음 속에 사랑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이 사랑의 상징은
국민적 정서가 된 것 같습니다.
게다가 이런 감정은 국가의 범위를 초월해 대부분의 동양 국가들이 영향을 받고 있다
. 예를 들어 일본의 문학 속 뻐꾸기의 위상은 중국 못지않다.
그러나 이는 그야말로 명실상부한 불일치의 가장 큰 예다.
뻐꾸기는 깃털이 아름답지 않은 회색 검정색 새입니다. 그 습관은 독단적이고 잔인합니다.
뻐꾸기는 둥지를 짓지도 않고, 알을 품거나 새끼에게 젖을 먹이지도 않습니다. 번식기에는 명금류 둥지에 알을 낳고, 명금류는 알을 품고 병아리에게 먹이를 줍니다. 어린 뻐꾸기는 어린 꾀꼬리보다 크며, 성체가 되면 어미 뻐꾸기보다 더 커집니다. 뻐꾸기 새끼가 부화한 뒤 꾀꼬리 새끼를 둥지 밖으로 짜내고 배고파 울다가 추위에 죽게 놔둘 때마다 어미의 양육을 독점한다.
뻐꾸기는 자신도 모르게 뻐꾸기에게 속았습니다.
자신보다 큰 뻐꾸기 새끼들에게 먹이를 주기 위해 애쓰는 모습은 정말 억울하고 눈물나는 장면이었습니다.
사람들은 울어요.
이러한 사실을 생각해보면 뻐꾸기 같은 새도 사기꾼의 표본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Dujuan은 이를 처벌받지 않고 방치할 수 없습니다. 뻐꾸기는 단지 뻐꾸기일 뿐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그것을 아름다운 사람으로 여기거나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으로 여기기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인간의 지혜도 명금의 지혜와 크게 다르지 않다. 현실을 고려하지 않고 전적으로 주관적인 이미지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예는 많다.
그래서 인간얼굴을 한 수많은 뻐꾸기는 과거에도 현재에도 인간이 키워왔다. 앞으로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 Ying이 이 질문에 답할 수는 없지만 사람들은 답해야 하며
답할 수 있습니다.
1936년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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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란 외
모란
갔다 캐세이패시픽은 어젯밤에 '굴원' 공연을 하던 친구들에게 애도를 표하기 위해 무대 뒤로 갔다가 화장대 밑에 버려진 모란 가지를 보고 안타까움을 느껴 주워왔습니다.
가지에 해골꽃 두 송이가 있는데 둘 다 아직 피지 않았는데, 굴원에게 화환을 만들 때 버려졌던 것 같아요.
이렇게 혼란스러운 곳에서 저는 다행히 탁자 밑으로 던져졌고 짓밟히지는 않았습니다.
아파트로 가져가 긴 줄기를 잘라낸 부분을 식물성 기름 램프에 잠시 태운 뒤 책상 위에 있는 작은 백자에 꽂았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보니 병 속에 모란이 피어 있었습니다. 꽃은 분홍빛, 잎은 녹색이 되어 나를 보며 떨리게 웃어준다.
4월 12일
물돌
제 생각에는 물 속의 자갈이 가장 멋진 예술 작품인 것 같아요.
부드러움과 매끄러움, 그리고 다양한 모양과 패턴과 색상은 아쉽게도
인간의 힘을 넘어서는 것입니다.
꼭 위화타이에서 나온 아라고나이트일 필요는 없지만 강가에 있는 빙퇴석은 어디든 고려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돌퇴석이 흐르는 물 옆에 쪼그려 앉아 물속을 들여다보면 낯설고도 기이한 세계를 발견할 수 있다.
그 세계는 정말 화려하고 참신하지만, 동시에 소박하고 소박하며 큰 의미를 지닌 아름다움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돌들은 물에서 제거하기가 어렵습니다.
물에서 꺼냈을 때 물이 마르기 전까지도 어느 정도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있다.
물이 마르면 아름다움이 사라집니다.
예술의 비밀을 어느 정도 이해한 것 같다.
4월 12일
돌웅덩이
장가화원 이위안 앞에는 커다란 돌웅덩이가 있고, 수영장 바닥은 경사져 있습니다. 사람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올라가는 돌계단을 깎아서 수영장을 만들었나봐요. 하지만 그 안에는 물 한 방울도 없었습니다
. 돌 사이의 틈이 촘촘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풀 한 포기도 돋아나고, 이끼 한 푼도 남지 않았습니다.
이따금 근처에 살았는데 근처에 주둔하는 군대를 가끔 산책하러 가곤 했어요.
가끔 연못 바닥에서 연습을 하기도 했어요. 돌웅덩이에 일시적으로 날아든 생명의 유성들이다.
한번은 적군 비행기가 공격하여 돌 웅덩이에 소이탄을 떨어뜨렸는데, 폭발이 일어나서 여러 개의 돌판이 부서지고 일부 잔해가 그을렸습니다.
폭탄은 크지 않았고, 금새 부서진 잔해들로 채워졌다. 시치
물론 부상도 있었고 흉터도 있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흉터는 녹색 잡초로 뒤덮였습니다.
돌웅덩이에는 실제로 환상의 생명대륙이 나타났다.
4월 26일 아침
어머니의 사랑
이 비극적인 장면은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3년 전 '5월 3일' 밤, 적군 비행기가 폭격을 가해 많은 사람이 불탔다.
이튿날 아침 일찍 관음암에서 오르막길을 올라갔더니 보호대원 두 명이 그을린 여성 시신을 들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한 사람이 아니라 세 사람, 엄마와 아들이 갇힌 모습이다.
아직 젖을 빨고 있는 아기가 가슴을 잡고 있고, 배 앞에는 웅크리고 있는 아기가 있는데, 아마 세 살쯤 됐을 것 같아요.
모자와 아들 모두 숯으로 변해 함께 완전히 타버렸다.
근데 이게 그냥 숯인가요?
1942년 4월 30일 아침
이판 공공복지도서관(shuku.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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