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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스타일을 사용하는 애시드 록 밴드 및 아티스트 목록

그의 원래 이름은 제임스 마샬 헨드릭스(James Marshall Hendrix)로 1942년 11월 27일 워싱턴 주 시애틀에서 태어났습니다. 지미 헨드릭스는 가난한 흑인 가정에서 자랐으며, 록 역사상 최고의 일렉트릭 기타 천재이자 1960년대 후반 음반 산업의 파괴적인 힘의 희생자였습니다. Hendrix는 학교에서 기타를 독학했으며 Robert Johnson부터 B.B. King까지 남부 블루스 가수들의 노래를 열렬히 들었습니다. 1961년 미국 공수부대에서 복무하던 중 밀리터리 클럽에서 음악을 연주하다가 베이시스트 빌리 콕스를 만났다. 그는 나중에 경력을 쌓는 동안 Hendrix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은퇴 후 Hendrix는 여러 음악가들과 함께 공연했습니다. 뉴욕으로 이주하기 전에는 Little Richard, Ike 및 Tina Turner와도 작업했습니다. 그는 뉴욕의 흑인 클럽에서 Isley Brothers, King Curtis 및 기타 밴드와 동행하는 동안 산업가 Ed Champion에 의해 발견되어 그와 녹음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으로 그는 또한 Curtis Knight At 밴드의 리드 기타리스트가 되었습니다. 동시에 헨드릭스의 기타리스트로서의 뛰어난 재능은 전 애니멀스 베이시스트 카이(Cai)에게 인정받았고, 그는 채스 챈들러(Chas Chandler)의 존경을 받았으며 그를 최고의 가수로 훈련시키겠다고 약속했고 그에게 감동을 받아 1966년 런던으로 갔다. p>

밴드 "Jimi Hendrix Experience"가 결성되었습니다. 리드 기타와 보컬에 Hendrix, 베이시스트에 Noel Riding)과 드러머 Mitch Mitchell이 ​​참여한 마법의 3인조 밴드입니다. 거의 하룻밤 사이에 유명해졌고, 특히 헨드릭스는 영국 팝 음악계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그해 겨울에는 에릭 클랩튼(Eric Clapton)과 피트 타운센드(Pete Townshend)가 그의 모든 공연에 참석했고, 1967년 여름에는 영국 투어에 성공했다고 한다. , 독일, 스칸디나비아 등 히트 싱글 'Hey Joe', 'Purple Haze'와 앨범 'Are You Experienced?'를 녹음했으며, 폴 매카트니의 강력한 추천으로 몬터레이 뮤직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흑인 가수로서 사람들은 그의 청중이 거의 모두 백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는 1969년에 처음으로 모든 백인 청중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는 흑인 통합이라는 엄청난 정치적 압력에 직면했지만 정치를 이해하지 못해 혼란스럽고 불안했습니다. 사업 측면에서 1968 년은 "Be Brave Like Love"(Axis : Bold As Love)로 가장 성공적인 해였습니다. 1969)와 "Electric Lady"는 둘 다 금메달을 받았고, 그는 콘서트로 많은 돈을 벌었고 1968년 말에는 확실한 슈퍼스타로서의 지위를 얻었습니다. 그는 다른 "급진적인 록" 기타리스트의 창시자로 간주됩니다. 블루스 음악의 강렬한 감성을 구현한 흥미진진한 재즈 마스터 마일스 데이비스(Miles Davis)는 그의 연주가 매우 실험적이며 일렉트릭 기타의 기술과 기능을 엄청나게 활용합니다. p>

그러나 그가 성공을 거두자 1968년 1월 베이시스트 노엘 레딩과의 싸움으로 구금되면서 밴드 멤버들 사이의 관계가 급격히 악화되었다. 한 달 후, 두 번째 미국 투어에서 그는 무대 쇼의 모든 부가 기능을 버리고 곧바로 그의 음악의 복잡성으로 나아갔습니다. 이 움직임은 청중의 반대를 받았으며 Hendrix는 이러한 반응을 피하기 위해 47일 만에 54개의 쇼를 취소하고 마약을 많이 사용하는 미친 생활 방식으로 스스로를 약에 취했습니다. 그는 살이 많이 빠졌고 관리자들이 자신의 돈을 잘못 관리했다고 비난했습니다.

그의 마술이 대중에게 미친 엄청난 영향에 더해, 1969년은 그의 매니저인 체이스 챈들러가 해고되고, "지미 헨드릭스 익스피리언스" 밴드가 해체되고, 토론토 마약상이 약탈을 당하는 등 좋지 않은 해였다. 1년 동안 돈은 물처럼 소비되었고 그의 사생활은 더욱 혼란스러워졌습니다. 동시에 그는 올블랙 밴드를 결성하라는 흑인 청중들의 강력한 정치적 압력에 직면했다. 뉴포트 뮤직 페스티벌에 출연하고 미첼을 다시 데려왔고 친구인 빌리 콕스를 베이스로 초청했지만 그의 라이브 공연은 이전보다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

한 달 후 그는 음악인생의 마지막 정점인 우드스톡 뮤직 페스티벌에 출연했고, 같은 해 12월 마침내 그의 올블랙 밴드('밴드 오브 집시')가 결성됐지만 그는 그렇지 못했다. 밴드의 첫 번째 앨범에 만족했고,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 공연 직후 '집시 밴드'는 해체됐다. 이때 그는 여전히 다음 더블 앨범인 First Rays of the New Rising Sun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이후 헨드릭스는 헨드릭스, 콕스, 버디 마일즈로 구성된 '집시 밴드'를 재편성하고, 새로 오픈한 '일렉트로닉 도터 컨트리' 녹음실에서 영화 촬영과 콘서트 녹음을 진행했다. 8월에 그는 Isle of Wight Music Festival에 참석하기 위해 마지막으로 미국을 떠났습니다. 당시 여론에서는 그의 퍼포먼스가 높은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돌이켜보면 여전히 매우 좋은 성적을 보여 이후의 유럽 투어가 단축됐다. Hendrix는 9월 중순에 영국으로 돌아왔습니다.

1970년 9월 18일, 격렬한 구토와 수면제 과다 복용으로 인한 질식으로 사망했다. Hendrix는 당시 큰 심리적 압박을 받고 있었지만 그가 자살하지 않았다는 징후가 다양했습니다. 그의 죽음은 비극적 사건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헨드릭스가 죽었을 때 영감이 고갈되었다고 믿습니다. 록스타는 이런 직업에서 자신을 지킬 줄 알아야 하는데, 상승세에 있을 때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이해했을 때는 이미 너무 늦었다는 것이 안타깝다. Hendris는 보호벽을 만드는 방법을 전혀 몰랐습니다. 1970년대 그의 작업에는 창의성이 부족했다고 말할 수 없다. 불행하게도 헨드릭스 음악의 심오하고 중요한 측면은 영리 목적으로 인식할 수 없을 정도로 바뀌었다. 미완성 앨범 "First Light of the New Sun"에서는 대부분의 노래가 다음과 같다. Hendrix의 두 오리지널 사후 앨범인 Cry of Love와 Rainbow Bridge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Primal Scream의 경험은 1980년대와 1990년대 영국 인디 록처럼 다양한 관점에서 해석될 수 있습니다. Bobby Gillespie는 1980년대 중반에 밴드를 시작했지만 여전히 Primal Scream과 완전히 반대되는 음악 스타일을 가진 또 다른 영국 노이즈 록 밴드인 Jesus & Mary Chain의 드러머였습니다. 펑크와 하드록 스타일을 만들어가던 이들은 1990년대 초 완전히 댄스 뮤직 밴드로 변신했다. Stone Roses와 Happy Mondy의 팝과 애시드 하우스의 융합에 이어.

1991년 프로듀서 Andrew Wertherall과 Hugo Nicholson의 도움으로 Primal Scream은 독립 팝과 댄스 음악을 완벽하게 통합한 앨범 "Screamdelica"를 만들었습니다. Screamdelica는 1990년대 영국 팝의 경계를 허물고 댄스 음악과 테크노를 주류 록 음악에 널리 수용하게 만들었습니다. 1980년대 영국 언더그라운드 음악은 초기 애시드하우스가 지배하고 있었습니다. Primal Scream도 이 신흥 댄스 음악에 깊은 매력을 느꼈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DJ 중 한 명인 Andrw Weatherall에게 그들의 오래된 노래 중 하나인 "I'm Losing More Than I'll Ever Have"를 리믹스했습니다. Weatherall은 묵직한 베이스와 약간의 레게 에코를 추가하고 원곡에서 대부분의 악기(심지어 기타 부분까지)를 삭제한 다음 샘플링된 사운드 효과("The wild angle" 대화 일부 포함)를 추가하여 노래를 다시 만들었습니다. 피터 폰다로부터). 새로운 리믹스는 Loaded라는 이름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Come Together'는 발매 예정인 3집의 첫 번째 싱글로, 전곡 'Loaded'와 같은 음악적 스타일로 많은 호평을 받았다. 제퍼슨 에어플레인(Jefferson Airplane)의 초기 작품에는 우애 증진과 전쟁 반대라는 주제가 담겨 있으며, 마약에 대한 그들의 경험도 엿볼 수 있다. 밴드 발전의 후기 단계에서는 '사랑'이라는 주제가 작품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았으며 정치적 성향이 강한 일부 작품이 대체되었습니다. 이는 '히피' 운동의 상실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후기 음악에 신디사이저를 첨가하여 다양한 전자 악기의 표현력을 크게 풍부하게 하고 확장시킨 전자 실험음악을 탄생시켰다. 비교적 수준 높은 음악. 특히 언급할만한 가치가 있는 것은 방금 언급한 "Sorrealist Pillow"라는 앨범입니다. 히피주의와 록음악의 보기 드문 결합이다. 이제 밴드의 다른 멤버들의 "Third Week in the Chelsea"를 들어보겠습니다. 이 노래는 절대 포크송입니다.

초기 제퍼슨 에어플레인(Jefferson Airplane)부터 제퍼슨 스타쉽(Jefferson Starship), 그리고 스타쉽(Starship)까지 20년이 넘는 우여곡절 끝에 밴드 이름은 계속 바뀌고 있지만 그들이 만든 음악은 1980년대 후반에도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성공. 마지막으로, 익숙한 노래인 Nothing's Ganna Stop Us Now로 작별 인사를 합시다. 밴드는 1964년에 결성됐다. 처음에 밴드 이름은 "Warlocks"였지만 나중에 밴드 멤버들은 LSD를 복용하기 시작하여 "사이키델릭 록"을 개척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마약을 하면서 즉흥 연주를 한 최초의 밴드가 되었습니다. 밴드 이름이 "The Grateful Dead"로 변경된 것도 이 기간이었습니다. 1966년까지 밴드는 언더그라운드 음악계에서 유명해졌고, 그들의 음악은 마이너 키부터 하드 록까지 다양했습니다. 1967년 여름, 밴드는 레이먼드 뮤직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가요계 최고의 밴드로 평가받았다. 같은 해, 밴드는 블루스와 함께 부른 사이키델릭 록으로 묘사된 같은 이름의 첫 번째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1968년에는 계약사와의 불화로 인해 2집 《Anthem of the Sun》의 성적이 별로 좋지 않았다. 밴드는 1967년부터 1969년까지 투어를 하며 세 번째 앨범 "Aoxomoxoa"를 발표했지만 결과는 여전히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1970년에는 라이브 더블 앨범 "Live/Dead"가 발매되었고, "Workingman's Dead"와 "American Beauty"는 모두 성공을 거두었고, 후자의 두 앨범은 밴드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앨범이다. 그 이후로 밴드와 멤버들은 많은 앨범을 발매하고 투어를 해왔다. 이 기간 동안의 앨범 "In the Dark"는 그들의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되며 밴드의 첫 히트곡 "Touch of Gery"를 획득했습니다. 1995년 제리 가르시아가 세상을 떠났고 밴드는 해체를 선언했다. 그레이트풀 데드(Grateful Dead)는 록 음악에 자유로운 형식의 음악을 체계적으로 도입해 자신들만의 음악적 이상을 끊임없이 발전시켜 나가고 있음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