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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윤구의 지리적 환경

노상강은 소상강이라고도 불린다. 청나라 도광 2년(1822년), 연가완이 붕괴되어 하구가 형성되어 강이 되었다. Changfukou, Xiachabu 및 Xiachabu의 지점을 통과합니다. 남쪽은 서류강이고 북쪽 지류는 둔후와 저우방을 지나 한촨현의 광커우에 이르고 북쪽의 차이뎬으로 흘러 향하강으로 들어간다. 도광 14년쯤에 강을 막고 제방을 쌓은 후, 강은 점차 토사로 덮였습니다. 옌완문은 1958년에 건설되었으며 라오샹강에서 과홍북문까지 이어진 후 동쪽으로 방향을 돌려 사합원문까지 이어지며 길이는 22.4km입니다. 강의 평균 폭은 25m, 최대 수심은 2m, 유속은 6m3/초로 이 지역의 주요 배수 및 관개 하천으로 면적이 40,000에이커에 달합니다.

확산 날개 강은 Changyunkou 북동쪽의 Liuyunkou에서 발원하여 Dafu Street, Yanjiazha 및 Kuangjiayan을 거쳐 Gejiawan에서 남동쪽으로 변하여 댐이 제거 된 후 Hejia로 흐릅니다. , 동쪽으로 흐르고 Wuxing Street와 Zhulin Bay를 통해 Hanchuan River에서 빠져 나가며 지구 길이는 21km입니다. 상하 13개의 산 사이를 가로지르며 마치 큰 바위가 날개를 펼친 형상을 하고 있어 날개를 펼친 장강(長江)이라 불린다. 역사적으로 이곳은 삼원의 주요 배수로였으며 비가 내리는 면적은 56평방마일에 달했습니다. 1973년에 한촨현은 삼호연결운하를 발굴하여 창즈강을 막고 강제로 야우타이에서 범람원 지역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장강강은 샹린호에서 발원한 장위커우구 샤산위안의 주요 배수강으로 길이 15km, 폭 25m, 유속 25m3/s이다. 범지역. Lianzi Lake Lianzi Lake는 Mianyang County Changyukou District Zengtai Township과 Hanchuan County Danyan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두 현은 각각 호수의 절반을 관할하며 두 개의 크고 작은 호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큰 호수의 면적은 18.28 평방 킬로미터이고 작은 호수의 면적은 3.66 평방 킬로미터입니다. 큰 호수는 나비 모양이다. 북쪽으로 Danyan Lake, 동쪽으로 Liujia Lake와 Youhu Lake, 남쪽으로 Ya'er Lake, 서쪽으로 Sanyuan에 인접해 있는 정수호입니다. 호수 바닥 높이는 22.5m로 연중 수위 변동이 거의 없습니다. 수심은 1미터가 넘습니다. 연꽃씨가 풍부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원호의 서쪽에 가마가 있고 호수가 갈림길 모양이었다고 해서 시야오차호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총 면적은 13143에이커입니다. 밤나무, 쑥 등의 야생식물이 무성하게 자라며 배수가 잘 되지 않습니다. 1972년 이후에는 침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천을 준설하고 배수 펌프장을 건설했습니다. 장윤구 지역은 동진 안제 의희 13년(서기 417년)에 회현에 속했으며, 북주 왕조 푸저우 건흥현에 속했다. 수 대예 3년(서기 607년)에는 면양현에 속했다. 당, 오대, 송대에는 복주 면양현에 속했다. 위안은 면양현 위사현에 속한다. 명나라 면양현 고삼시바 마을은 장위커우 지역의 일부가 하차 마을에 속하고 일부는 야오터우 마을에 속합니다. 청나라 용제 12년(1734년)에 나라 전체가 5개 향으로 나뉘었고, 장운구 지역은 북쪽 공진 향에 속했다. 민국 초기에는 면양현에 속하였고, 민국 21년(1932년)에 향으로 편성되어 면양현 제2구에 속하였다. 민국 28년(1939년)에 창류(長流), 광마이(廣寧), 은복(恩富), 류지(劉治), 하차(夏橋), 창완(長灣), 진다(錯達) 등의 향으로 구역이 나뉘었다. 그 해에 군대가 현 전체를 침공하여 점령했고, 향 정부 기관이 해체되었으며, 수이마이왕취와 호자타이에 각각 유지 관리 위원회가 설립되었습니다. 민국 34년(1945년) 일본이 항복한 후 장옥구향과 엔마이향을 영토 내에 설치하였다.

1949년 면양현 민주정부가 수립됐다. 장운구는 면양시 제3구에 속하며 구정부는 하차항에 주둔하고 있다. 1950년에 구 정부가 하차부에서 창위커우로 이전되었습니다. 농지개혁은 구역에서 시작되었고, 구역정부는 구역청으로 명칭이 바뀌고 군소관기관이 되었다. 구역 아래에 향을 설치하고 향 인민 정부를 설치한다.

1952년 현정부는 샤차부를 제3구(창윤구)에서 분리하고 또 다른 11구를 설치했다. 1953년에 11구역은 3구역으로 합병되었습니다. 1956년 원나라 3일째에 장위커우구로 변경되었습니다. 6월에는 창유커우구가 폐지되고 창유커우 지도단으로 변경되었다. 1957년 12월말 장위구 지도가 폐지되고 장위구가 회복되었다.

1958년 10월 창위커우구를 폐지하고 창홍인민공사를 창설했다. 1959년에 장유구구 인민공사로 명칭이 바뀌었고 6개의 관리구역으로 구성되었다.

1961년 6월 면은 폐지되고 장위구가 복원되었으며 관리구역은 인민공사로 변경되었다.

1968년 4월 장윤구 '혁명위원회'가 설립됐다. 1970년 8월 창위커우구가 복원되었다.

1974년 11월 장위커우구를 폐지하고 홍탄면(창위구 거주), 바탄면(북하원자 거주), 공명면(둔허우 거주)을 각각 설치했다. 같은 해 10월, 공밍(Gongming)과 홍탄(Hongtan) 두 면이 홍탄(Hongtan) 면으로 합병되었고, 1977년 10월 바탄(Batan)과 홍탄(Hongtan) 두 면이 창유커우(Changyukou) 면으로 합쳐졌고 본부는 창유커우에 있게 되었다.

1984년 2월 창유구면을 폐지하고 창유구를 복원하고 창유구를 설치하고 관리구역을 향(진)으로 변경했다. 1985년에는 구와 읍(면제도는 변함이 없었다).

2001년 3월, 원래의 둔허향, 대부진, 원래의 창위커우진이 현재의 창위커우진으로 통합되었으며, 총 면적은 190평방 킬로미터이고 관할 행정촌은 64개이며, 130,000의 인구. 종이 자르기

종이 자르기: 종이 자르기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수공예품입니다. 예술가들은 다양한 인물, 풀, 곤충, 꽃, 새, 새와 동물, 자연 풍경을 절묘하고 선명하게 잘라냅니다. 명절 시즌마다 사람들은 집을 장식하고 환경을 아름답게 하며 삶에 기쁨을 더하기 위해 항상 종이 공예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자수

자수: 중화민국 시대에는 이 지역 사람들 사이에서 자수가 널리 인기를 끌었습니다. 어떤 여성들은 밝은 색상과 절묘한 솜씨로 신발 꽃, 베개 꽃, 문 커튼 꽃을 자수합니다. '문화대혁명' 당시 사람들은 자수 공예에 큰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문화대혁명' 이후 대푸거리, 장위커우진, 옌완촌에서 자수 예술이 잇따라 부활했고, 그 제품은 국내 시장에서 일정한 위치를 차지하고 일부는 국제 시장에도 진출했다.

용칭선사

용칭선사는 대부제(大富街) 잔지강 북쪽 기슭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쪽과 서쪽을 향하고 있으며 우뚝 솟은 밝은 등뼈와 하늘을 꿰뚫는 용의 처마, 하얀 사원 벽과 거대한 붉은 백단향 기둥이 멀리서 보면 사람들에게 엄숙한 느낌을 줍니다. 산문에 들어서면 촛불이 밝아지고, 등불이 붉어지고, 향이 머물고, 종소리가 울리고, 경전이 일제히 낭독되어 독특한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투구와 갑옷을 입은 네 명의 바즈라가 노려보며 좌우에 서 있다. 그들은 녹색 얼굴과 뺨을 가지고 있습니다. 붉은 얼굴과 낮은 눈썹이 생생하다. 더 나아가면 Yongqing Temple의 본당이 있습니다. 그중에는 시변무니불, 아미타불, 약사불 세 개의 금도금 불상이 있어 더욱 웅장하고 웅장합니다. 두 사람이 열여덟 나한으로 일렬로 앉아 있는데 표정이 다르고 용호를 굴복시키며 동작도 다르니...

이미지에는 좀처럼 볼 수 없지만 아이들의 순수함을 불러일으키는 일화가 내재되어 있다. 한 가지 설은 융칭사가 원래 사찰 뒤의 서호에 있는 홍림기 호두추의 경전이었는데, 노반이 밤새 2마일 떨어진 잔치강 북쪽 기슭으로 옮겼다는 것입니다. 어느 해, 극심한 가뭄이 들었을 때 영칭사는 비를 기원하기 위해 제단을 쌓고 보살을 산문 밖으로 데리고 나가 햇볕을 쬐었습니다. 경전을 부르려고 제단에 올라가니 갑자기 구름이 사라지고 천둥과 번개가 치고 큰비가 쏟아져 곡창을 불렀습니다. 이러한 일화는 매우 미신적이어서 믿어서는 안 되지만, 널리 퍼진 일화는 창운커우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융칭사의 위상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용청사가 광범위한 영향력을 갖는 주된 이유는 오랜 역사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큰 사원은 명나라 만리 시대에 처음 지어졌으며 성성사라고 불렸습니다. 총대주교당, 관음당, 옥황전시관 등 주요 건물은 모두 고대 궁궐의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높은 능선과 모서리, 붉은 벽과 붉은 타일이 고풍스럽습니다. 본당 주변의 벽에는 불교 이야기, 희귀한 새와 동물, 연꽃과 상서로운 풀 등 명나라 그림의 소박한 풍미를 풍기는 문양이 그려져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융칭고사는 완전히 파괴되었지만 그 장엄한 건축 예술은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음식 풍습

청나라 말기와 민국 시대 천문 지역 농민들은 밀, 옥수수, 밀가루, 쌀을 주식으로 삼았습니다. 평년에는 농부들이 하루 두 끼, 죽 한 끼, 쌀 한 끼를 먹으며, 농사 비수기에는 야채와 함께, 모내기와 수확기에는 보통 하루 세 끼를 먹습니다. 조기 식사'(아침 식사) 출근 전. ), 퇴근 후 '저녁 식사'. 시장 마을 주민들은 쌀과 밀가루를 주식으로 먹으며, 일부는 곡물과 야채도 먹으며 대부분 하루 세 끼를 먹는다. 신중국 건국 이후 도시와 농촌 주민들은 쌀과 밀가루, 국수를 주식으로 삼았다. 재해가 발생하면 멜론과 야채로 대체하자고 주장합니다.

마을 사람들은 주로 신선한 야채를 먹고, 그 다음에는 콩 제품을 먹으며, 때로는 고기와 생선도 먹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주민들이 먹을 수 있는 야채 요리의 종류가 늘어나고 고기와 생선을 먹는 것이 일반화되었다. 시민과 마을 사람들은 생선, 고기, 야채, 무, 토란, 연근, 갈비를 모두 쌀가루로 쪄 먹을 수 있으며 그중 쇠고기, 돼지 고기, 국화, 장어 찜이 가장 맛있습니다. "고기를 먹는 것은 국을 마시는 것보다 좋지 않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국의 종류는 닭국, 돼지갈비국, 용뼈국, 혼합뼈국, 발굽꽃국, 심폐국, 쇠고기 국 등이 있다. 대부분 연근, 당면, 다시마나 무를 넣고, 등을 큰 냄비에 넣고 약한 불로 끓입니다. 그중에서도 닭국, 용뼈국, 돼지갈비국이 최고다. 1970년대 이후에는 흰버섯국, 연꽃씨국, 오렌지 꽃잎국 등 달콤한 국물이 다시 인기를 끌었다.

집에서 만든 피클과 건조 야채는 식물성 식품의 과잉을 조절할 수 있으며 경제적이고 실용적이며 고대부터 모든 가정에 필수품이었습니다. 동지부터 베이컨과 생선을 담그고, 봄에는 겨자나물을 담그고, 여름에는 밀장을 담그기도 한다. 가을에는 곰팡이가 핀 두부를 사용합니다. 무, 콩, 녹두, 검콩, 고추, 아티초크, 참외, 겨자잎과 덩이줄기 등도 장아찌, 장아찌, 건조채소로 만들 수 있다. 모든 종류의 집에서 만든 피클 중에서 초기 콩으로 절인 템페가 가장 독특하며 식사의 주요 반찬이 되었으며 친척과 친구에게 훌륭한 선물이 되었습니다. '매운전병'은 지역 주민들이 즐겨 먹는 집밥이기도 하다. 연근, 무, 가지, 겨울 참외, 호박, 토란 줄기, 돼지고기, 돼지 내장을 넣어서 "매운 케이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방법은 씻어서 잘게 썰어 건조시킨 후 적당량의 고추, 소금, 쌀가루를 섞어 물병이나 항아리에 담아 뚜껑을 덮고 밀봉하여 보관하는 것입니다. 드실 때 강을 꺼내서 요리해 드세요.

로컬푸드는 참 독특하다. 물주, 발효주라고도 불리는 술지게미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온 가족이 만들 수 있는 사계절 음식이다. 춘절 기간 동안 농부들은 종종 참깨사탕을 끓여서 찻잎, 깨 조각, 쇼트 브레드 케이크, 바삭바삭한 목련 조각, 연잎, 만두, 트위스트 등을 만듭니다. 찹쌀떡은 춘절의 별미로, 농민들이 찹쌀떡을 많이 만들어 찹쌀물에 담그면 3개월 정도 지나도 그 맛이 변하지 않는다.

결혼 풍습

청나라 말기의 결혼은 고대의 6가지 의식(나차이, 이름 구함, 나지, 나젱, 데이트 구함, 신부 환영)을 따랐습니다. 약혼 절차, 남녀 모두의 연령 일반적으로 18세에서 20세 사이의 부부가 '잘 어울리고' 부모의 동의가 있으면 첫 번째 결혼인 '약혼 선물'로 결혼할 수 있습니다. 중매인(Yue Lao)이 먼저 파견되어 중매에 대해 문의합니다. 남자가 동의한 후 신부의 가족에게 통보하고 여자의 생년월일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중매인은 겐 타이를 그 남자의 집으로 보낼 것입니다. 남자는 점쟁이에게 운세가 맞을 경우 3일 후에 중매인에게 돈, 보석, 선물 또는 소와 양을 가져오라고 요청할 것입니다. 'Geng'이라는 캐릭터가 포함된 소녀 가족의 게시물을 'Baiyun'이라고 합니다. 소녀의 가족은 'Hui Geng'이라는 소년의 가족에게 옷, 모자 및 기타 물건을 돌려주며, 그날 남자와 여자는 모두를 즐겁게 하기 위해 연회를 엽니다. 이후 매 5월 8일 음력 12월 15일에 선물을 줍니다. 결혼하기 전에 남자는 옷, 보석, 선물 등을 준비하고 중매인과 함께 여자의 집에 가서 결혼 날짜를 확인하는 것을 흔히 'VIP'라고 합니다.

결혼식 며칠 전, 신랑 가족은 전날 돼지를 잡아 혼인 잔치를 준비하고, 6일 전에 청첩장을 쓰고 손님을 마중 나가서 잔치를 벌인다. 결혼식 전날 남자는 각각 8파운드의 생선, 고기, 포도주와 장식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여성에게 필요한 옷을 일반적으로 "톱"이라고 알려진 운반 상자에 담아 여성의 집으로 가져갑니다. 여성의 가족은 딸이 결혼할 때 동반하기 위해 지참금을 지불합니다. 부자는 50~60냥(지참금 금액을 '지참금'이라고 함)까지 지불할 수 있는 반면, 가난한 가족은 지참금을 1개만 받습니다.

결혼할 때 시댁 식구들은 필요한 모든 장비를 갖춘 신랑의 선배 가족이어야 하며 화려한 깃발과 빨간 불빛, 성악이 앞장서고 징과 북이 동반되며 폭죽이 터진다. 부자들은 세단이나 관용 세단, 큰 배를 가지고 있고, 가난한 사람들은 주로 작은 배와 차를 타고 행하였으며, 신랑이 떠난 후 신랑이 집으로 가서 예의를 갖추었다. 그의 조상들과 신부를 맞이할 준비를 합니다.

신부가 신부 집에 도착하면 신부는 가능한 한 하객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연회를 준비한다. 신부는 머리에 양단을 쓰고 부모님께 경의를 표하고 작별 인사를 한다. 친척과 친구들이 그녀를 축하하고, 징과 북이 요란하게 울리고, 도중에 신부가 가마를 타고 신랑의 집에 도착합니다. 신부가 집에 들어가 신랑(신랑)과 함께 하늘과 땅에 세 번 절하는 것을 '천지 숭배'라고 합니다. 신부대기실에 가서 신랑과 함께 와인 한 잔을 마시고, 밥을 먹습니다. 친척과 친구 사이에 잔치를 벌인 뒤 결혼식을 올리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흔히 '3일 동안 가족 규모를 ​​알아보지 못한다'고 알려져 있다. 다음 날, 9명의 처녀는 신부에게 보상을 요청했고, 여섯 그릇의 음식을 먹은 후 신부는 옷을 갈아입기 위해 식탁에서 내려와 인삼을 가져가기 위해 부엌으로 향했습니다. 셋째 날에는 신랑과 함께 신부가 계란차를 대접해 돈을 '배분'하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존경심을 표한다. 여자는 삼순사덕을 가르치고, 남자는 삼계와 오불제를 배우며, 혼인이 끝난 후 새 남편이 신부를 위해 선물을 준비하고 평안히 돌아온다는 사실이 널리 알려져 있다. 위의 내용은 옛날식 결혼식을 요약한 것입니다. 옛날 방식의 결혼은 부모가 지시하고 중매인이 주선했으며, 일부는 손끝으로 중매하거나 강제로 결혼하기도 했으며, 매매, 강도, 교환, 근친결혼 등도 있었습니다. 조혼은 극히 흔한 일인데, 12~13세에 결혼하는 '사위'가 있는데, 남성과 여성 모두 자율성을 가질 수 없다. 몇몇 관리들과 부유한 사업가들이 세 명의 아내와 네 명의 첩과 결혼했습니다. 이 풍습은 Qianjiang 및 Mianyang(Xiantao) 지역에서 유행하는 풍습과 유사합니다.

중화민국에서는 결혼식 방식이 바뀌었는데, 신랑은 예복을 입고 모자를 썼고, 신부는 치파오를 입고 머리에 예의를 썼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새로운 방식의 결혼식이 거행되면서 남녀는 자유롭게 사랑에 빠지고 독립결혼을 하게 됐다. 1951년에 국가는 "결혼법"을 공포했으며, 남성과 여성의 결혼은 법으로 보호되었습니다. 많은 젊은 남성과 여성이 약혼식을 거행하지 않았습니다. 결혼식을 치르는 일도 없었고 사치도 없었으며, 소개에 따르면 두 사람은 한동안 서로 사랑하게 됐다. "결혼법"에 규정된 연령에 따라 소속 기관의 소개장을 받아 (구역, 면) 읍 인민 정부에 등록하고 결혼 증명서를 받고 법적 보호를 받습니다.

결혼식은 짝수일이나 주요 명절(설날, 춘절, 여성의 날, 노동절, 국경절)에 거행되며, 결혼식 사탕과 담배가 널리 배포되고, 친척과 친구들이 참석하도록 초대됩니다. 결혼식은 단순하고 우아하며 일부 젊은 남성과 여성은 결혼식 기간을 활용하여 "여행 결혼"이라고하며 "귀환"이라는 오래된 규칙을 따릅니다. 그리고 "신부 값 받기"는 기본적으로 폐지되지만 "약혼", "문으로 돌아가기", "교회에 가는 것"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결혼식에 관해서는 규칙을 고수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결혼, 선물 수수, 거만함 등 소수의 여성이 돈과 가구에 대해 과도하고 무례한 요구를 많이 합니다. 서민들은 "결혼은 과시하는 것인데 각 시대마다 이전 시대보다 요구 사항이 더 높다"고 말한다. 1960년대에는 사탕과 비스킷, 1970년대에는 '3회전 1기계'(시계, 자전거, 재봉틀, 라디오) ), 1980년대에는 텔레비전, 세탁기, 선풍기, 1990년대에는 전자동 세탁기, 디지털 컬러 TV, 스테레오, 금 3종(목걸이, 귀걸이, 반지), 건물 등이 등장했다. p>춘절 풍습

고대에는 설날을 설날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선사시대에 곡식을 재배하던 날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고대인들은 곡식의 수확을 '해'라고 했고, 풍년을 '년'이라고 하여 이를 '년'이라고 불렀습니다. 해의 끝은 "가을 추수, 겨울 저장"과 "봄 쟁기질 및 여름 일" 사이의 농외 시즌과 일치하며 하늘에 제사를 드리며 풍년을 기원하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올해의 첫날은 새해의 시작을 의미하며, 당연히 기도하고 축하해야 합니다. 고대 문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달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는 하(夏)나라 때부터 이어져 온 풍습을 말하며, 하(夏)나라의 시작은 오늘의 설날을 기념하면서 시작되었다. 한나라 무제의 '양력'. 이 달력은 음력 1월 1일을 새해로 정하고 그 이후로 1월 1일에 사용되었습니다.

1911년 혁명 이전에는 신정, 설날, 정단, 삼원이라고 불렀는데, 1912년 혁명 이후에는 '설날'을 '춘절'이라고 부르는 것이 현대적이다. 따라서 음력 1월 1일은 더 이상 '년'이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음력은 일년 중 가장 크고 가장 엄숙한 명절이므로 취소할 수 없습니다.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이후에는 양력(즉, 서양력)과 일치하여 '춘절'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도 채택되어 '봄의 시작'과 일치하는 경우에만 춘절이라는 단어가 계승되었습니다. 춘절은 '백년 만의 봄'이라고 합니다. 청나라 말기와 중화민국에서는 춘절 의식이 성대하게 거행되었으며, 음력 1월 1일은 춘절이었습니다.

이른 아침, 남녀노소 온 가족이 새 옷을 입고, 제물을 들고, 양손에 향을 들고 나가서 폭죽을 터뜨리고, 하늘에 절하는 것이 전통 민속 풍습입니다. , 새해를 맞이하고 축복을 기원하는 것을 "나가기"(하늘에서 나가기)라고 한 다음 "문을여십시오"라고 외치십시오. 집에 들어가면 먼저 촛불을 켜고, 향을 피우고, 종이를 녹이고, 종을 친다. 그들은 먼저 조상의 '신사'에 참배한 다음, 가족의 어른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고, 자리에 앉아 떡과 과자를 먹습니다. 그리고 차를 마시며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세요. 새벽이 지나면 같은 마을과 민족이 서로 새해 인사를 하고 서로 소원을 빌며 축하하는 것을 '걷고 달리는 새해'라고 합니다. 그런 다음 새로 죽은 사람에게 "향을 피운다". 조상의 묘지로 가서 종이를 태우고, 채찍을 휘두르고, 절을 하세요. 새해부터 바닥을 쓸거나 물을 나르거나 행운을 빌기 위해 물을 튀길 수 없으며, 시장 상인들은 3일 동안 문을 닫습니다. 음력 3일에 '문신종이'를 태워야 물과 흙, 사업이 열릴 수 있다.

설날에는 부모님에게, 설날에는 시아버지에게, 설날에는 이모, 삼촌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는 것이 풍습입니다. 설날 셋째 날, 그리고 다른 친척과 친구들에게. 젊은 세대가 어른들에게 새해인사를 하면, 어른들은 자녀들에게 '새해금'을 주어야 한다. 친척이나 친구가 손님을 대접하는 것을 '새손님 대접'(또는 '봄손님')이라고 합니다. 또한 등불놀이, 연기 등 예능 활동도 한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에도 음력 1월 1일은 여전히 ​​춘절로, 이는 인민의 대명절 중 하나이며, 춘절에는 미신적인 예절과 풍습이 남아있다. 점차적으로 제거됩니다. 설날 첫날 자정이 되면 거리와 마을에서 폭죽이 터지고, 불꽃놀이가 하늘로 치솟아 새해의 귀환을 환영합니다. 새벽이 지나자 당과 정부기관에서는 '단체예배'를 거행한 뒤 순사유가족과 영웅모범가정, 5개 보장가정들에게 신년인사를 전했다. 농촌 지역의 전통 관습에 따라 친척과 친구에게 새해 인사를 하는 것 외에도 많은 마을에서는 연꽃 따기 배, 사자, 용 등불과 같은 춘절 민속 문화 활동을 조직하여 대중에게 새해 인사를 보냅니다. 춘절 기간에는 남성, 여성, 노소를 불문하고 각자의 관심사에 따라 오락 경쟁을 펼칠 수 있습니다. 젊은 남녀 스케이트, 댄스, 게임(배드민턴, 탁구, 탁구, 농구 등)을 하는 노인들, 게이트볼, 체스, 손자와 함께 등불 부채 맞추기 등

등불축제 풍습

음력 1월 15일은 등불축제, 등불축제, 등불축제, 등불축제, 반달이라고도 불리는 전통 민속축제이다. 축제, 음력 정월에 뜨는 것이 새해의 첫 보름달이기 때문에 고대에는 그 밤을 소(孝)라고 해서 늦은 시간에 등불이라고 불렀다. 청나라와 중화민국에서는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온 가족이 함께 아침 식사를 했습니다. 일부는 "당원"을 만들었고 일부는 "등불 축제"라고도 알려진 "반달 그룹"을 만들었습니다. 쌀가루를 껍질로 하고 고기, 콩 제품 또는 야채를 채워서 일반적으로 "동창회"라고 함). 저녁 식사 전에는 조상을 공경하고 폭죽을 터뜨려야 하며, 등불 축제의 밤만큼 연회가 성대합니다. , 각 가정에서는 남녀 복장을 한 청소년들이 차를 따거나 꽃 노래를 부르고, 사자 연주를 하고, 용등, 죽마, 화려한 배, 조개 정령 등을 장식했습니다. 폭죽이 길게 이어졌고, 거리는 관광객들로 가득 차 있었고, 행운과 불운을 점치기 위해 지구(7녀)를 환영하는 소녀들도 있었습니다. 털이 많은 개를 쫓아내라', 정원에서 촛불을 켜서 '흙을 밝히는 누에', '높은 등불을 매달다'라고 하여 악령을 쫓는다.

등불 경주가 주요 활동이다. 등불축제라 하여 등불축제라고도 불린다. 옛날에는 두 마을이나 마을의 상하부, 또는 강 양쪽에서 밤늦게까지 등불 경주가 열렸다. /p>

신중국 건국 이후에는 전통음식인 '위안샤오'가 현지의 풍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등불축제를 열었고, '신을 초대하는 것', '환영하는 자구', '털개잡기' 등이 있었다. '등롱걸이', '등불 누에' 등의 활동은 더 이상 흔하지 않습니다. 야간 활동에는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었으며, 마을마다 용등, 사자, 연꽃 따기 배 등의 연극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불꽃이 터지고 북과 음악이 터지고 간부들과 대중은 화합과 기쁨, 화합의 활기찬 분위기로 가득 찬 축제를 축하합니다.

청명 세관

청명에는 두 가지 개념적 범주가 있습니다. 하나는 절기이고, 하나는 절기입니다.

청명절기는 음력 24절기 중 하나이며 20~30일에 시작됩니다. 그레고리력 4월 5일, 태양이 천경 15°에 도달하는 날. 『연중백문』에는 “이 때 모든 것이 맑아진다고 하여 청명절이라 부른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 기후가 따뜻하고 초목이 무성하여 겨울의 풍경이 춥고 노란색으로 변합니다. , 그들은 봄철 쟁기질과 봄 파종으로 바쁘다: "청명절과 곡식과 비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지체 없이 씨앗을 담그고 밭을 갈고 있습니다."

청명절의 내용은 축제로서 불과 찬 음식을 금지하고 무덤에 제사를 지내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유래 불과 차가운 음식을 금지하는 것. 고대인들은 하늘의 중요한 별인 "불"을 숭배했습니다. 2. 불과 차가운 음식을 금지하는 것은 고대 화전 시대의 숲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p>

주(周)나라에는 불과 찬 음식을 금지하고 제사를 지내는 두 가지 큰 풍습이 있었지만 당시에는 날짜가 정해지지 않았고 불과 찬 음식을 금지하는 것도 별 상관이 없었다. 청명절과 관련하여 나라의 충신을 화형시키는 일과 관련이 있는데, 불을 피우는 것을 금지하는 날은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불을 피우는 것을 금지하고 찬 음식을 금지하는 날을 정했다고 합니다. 청명 전날. 당나라 현종은 개원 20년(732년)에 정식으로 칙령을 내려 오례 가운데 찬 음식과 묘소를 포함시켰다. 그때부터 차가운 음식, 제사, 무덤 청소 등이 청명절에 통합되었습니다.

청명절은 음력 3월(양력 4월 4일, 5일, 6일)에 해당하는 '조상들의 묘를 참배하는 축제'이다. 이날 사람들은 청명절 전후 3일과 4일 동안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푸른 버드나무를 심고 야채와 쌀을 공양하며 조상의 묘에 참배하고, 묘소를 청소하고, 지폐를 태운다. , 향을 피우고 채찍을 울리고 절을하며 돈을 던지거나 깃발을 걸어 경의를 표합니다 (일반적으로 "Qingming Diao"라고 함)를 "Diaoqing"(애도하는 친척)이라고하며 "무덤에 가기"라고도합니다. 새로 죽은 사람들의 무덤은 "춘신일"(봄이 시작된 후 5일) 전에 애도해야 합니다. "공동체에 새 무덤을 놓을 수 없습니다"라는 관습이 있습니다. 한 씨족이 함께 살았던 곳이 '회천'이었다.

이날은 모두가 깃발과 우산을 들고 조상을 모시는 곳으로 가서 가족 중 한 사람이 만찬에 참석하는데, 이를 '청명절'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은 경쟁 활동을 위해 Sun Wukong, 지네, 잠자리, 칠성, 육각형, 랜턴, 나방 및 기타 연과 같은 연을 날립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에는 같은 민족끼리 집단으로 제사 지내는 풍습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되었고, 1950년대에는 농촌 지역에서 대규모 토지 평지가 이루어졌고, 대부분의 경우 1970년대에는 묘지가 비옥한 농경지로 바뀌었고, 많은 시골 무덤이 장례식장, 상도, 재 보관소로 지어졌으며, 1980년대 이후에는 상도와 상도에 배치되는 항아리의 수가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매년 묘역일에는 각종 기관과 단체가 순교자의 묘에 가서 묘를 청소하고 화환을 바치고 순교자를 추모하며 3분간 묵념하여 애도의 뜻을 표합니다. 이날 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순교자들의 묘에 화환을 심고 나무를 심고, 혁명적인 전통교육을 실시하고, '봄 나들이'를 벌이도록 지도했다. 과거와 마찬가지로 도시와 농촌 주민들은 조상의 묘에 가서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향을 피우고 종이를 돌리고 채찍을 휘두르는 풍습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