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여행정보 - 2세 미만 어린이의 언어 훈련에 적합한 작은 게임은 무엇인가요?

2세 미만 어린이의 언어 훈련에 적합한 작은 게임은 무엇인가요?

아기와 엄마가 함께 웃는다

게임의 목적과 적용 연령은 아이의 안면 근육을 단련하고 아이의 표정을 풍부하게 하며 아이의 쾌활한 성격을 키우는 데 있습니다. 2~6개월 어린이에게 적합합니다. 소품 없음을 사용하십시오.

같이 게임해요 1. 아이를 품에 안고 부드럽게 이야기를 나누며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2. 아이에게 다양한 표정을 천천히 만들어주며, 아이와 부모가 함께 하도록 유도합니다. 예를 들어, 부모는 아이가 즐겁게 엄마의 표정을 따라하기 시작할 때까지 입을 벌리고, 쳐다보고, 삐죽하고, 웃고, 울고 등 다양한 표정을 지을 수 있습니다.

Goodbye, Baby 게임의 목적과 적용 연령은 어린이의 언어 인식 능력과 언어 응용 능력을 배양하여 어린이의 언어 발음 능력을 발휘하는 것입니다. 6개월 이상의 어린이에게 적합합니다.

소품은 하나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같이 게임하자 1. 부모 중 한 명이 아이를 품에 안고 외출을 앞둔 아빠(엄마)를 마주한다.

2. 외출하려는 부모는 아이에게 손을 흔들며 "안녕, 자기야"라고 말해야 한다. 동시에 아이를 안고 있는 부모는 아이의 손을 잡아준다. 그리고 상대방이 손을 흔드는 동작을 흉내내면서 아이에게 "안녕, 아빠(엄마)"라고 말하도록 지도하세요.

3. 아이가 스스로 "안녕"이라고 말할 수 있게 해주세요. >

, 가족이 외출할 때마다 아이에게 작별 인사를 하라고 상기시켜 주세요. 이웃이나 다른 아이들 등 외부인에게 아이들이 '안녕'이라고 인사하는 사람들을 점차 확대한다.

빨대 날리기 게임의 목적과 적용 연령은 아이들의 안면 근육과 폐활량을 단련하고, 앞으로 말하기 학습의 기초를 다지는 데 있다. 1.5~2세 어린이에게 적합합니다.

소품 사용: 요거트 컵의 빨대, 잘게 썬 종이 등 적당한 두께의 빨대.

함께 게임하자 1. 부모는 빨대를 입에 물고 볼을 부풀리고 바깥쪽으로 바람을 불어넣으며 아이들에게 이 동작을 배우도록 가르친다.

2. 빨대를 사용하여 바람을 불어넣고, 부모가 자녀에게 불어도 됩니다. 볼에 불고, 손바닥에 불고, 공기 흐름의 변화를 느껴보세요. 이 과정에서 아이는 가능한 깊게 숨을 쉬고, 천천히 불고, 불는 시간을 최대한 연장하도록 가르쳐야 합니다.

3. 빨대를 사용하여 물과 종이 조각을 각각 불어냅니다. 물을 부는 경우 빨대를 물 속에 담근 다음 물 위에 매달아 둘 사이의 차이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색종이를 불 때 아이들과 함께 색종이가 날아가는 모습을 지켜보세요.

'작은 동물 부르기 배우기' 게임의 목적과 적용 연령은 아이들의 언어 기능을 단련하고 지식을 넓히는 것입니다. 1.5~2세 어린이에게 적합합니다.

소품을 이용해 동물 이미지가 담긴 카드를 준비하세요.

함께 게임하자 1. 먼저 아이들과 함께 동물 카드에 있는 이미지를 알아본 후, 이 작은 동물들의 소리를 아이들에게 하나씩 소개해주세요. “치킨, 지, 지, 지! " 아이들이 따라하도록 지도하세요. 함께 동물 소리를 배워보세요.

2.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몇 차례 짖게 한 후, 아이들이 카드에 나오는 작은 동물들의 소리를 기억하게 하세요.

트럼펫 게임의 목적과 적용 연령은 어린이의 언어 기능을 훈련하는 것입니다. 1.5세 이상의 어린이에게 적합합니다.

소품 사용: 흰 종이, 큰 생수병, 테이프.

함께 게임하기 1. 아이들과 함께 공예를 해보세요. 흰 종이로 트럼펫을 굴려 테이프로 고정하세요. 아이가 스피커에게 말을 걸고 스피커 증폭 기능을 경험하게 해주세요.

스피커를 뒤로 돌리고 스피커에 말을 걸어 소리의 변화를 느껴보세요.

2. 생수병을 허리 부분에 가위로 자르고, 이 플라스틱 스피커로 위의 과정을 반복하세요.

어린이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목적과 적용 연령은 어린이의 언어 기능을 훈련시키는 것입니다. 1.5~2세 어린이에게 적합합니다.

소품을 활용해 이야기에 어울리는 그림책입니다.

함께 게임하기 1. 아이들에게 잠자리에 들 때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어울리는 그림책을 아이들에게 읽어주세요.

2. 이야기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어느 아름다운 아침, 작은 흰 토끼는 아름다운 꽃무늬 치마를 입고 반대편 잔디밭에서 놀고 싶었습니다. 강. 그녀는 매우 좁은 나무 다리를 건너야 했습니다.

작은 흰 토끼가 다리 위로 걸어가던 순간, 반대편에서 걷고 있는 염소 삼촌을 발견했습니다. 이 작은 다리는 매우 좁아서 한 쪽만 먼저 지나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멈춰 서서 염소 삼촌에게 소리쳤습니다. "염소 삼촌, 먼저 다리를 건너주세요!" 그리고 그녀는 다리에서 물러났습니다.

지팡이를 짚고 다리 위를 천천히 걷고 있던 염소 아저씨는 다리 위를 달리는 작은 흰 토끼를 보고 조금 불안했지만, 그녀의 고함소리를 듣자마자 안도감을 느꼈다. 그는 다리를 건너 흰 토끼의 머리를 만지며 말했습니다. "흰 토끼야, 너 정말 착한 아이야!"

단어 말하기 게임의 목적과 적용 연령은 어린이의 언어 훈련입니다. 기술을 향상시키고 문구 사용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1~1.5세 이상의 어린이에게 적합합니다.

소품을 아이들이 더 흥미를 느끼는 작은 장난감으로 활용해보세요.

같이 게임하자 1. 아이에게 작은 테디베어 같은 작은 장난감을 준다. 아이들은 "곰"이라는 단어를 쉽게 말할 수 있습니다. 이때 부모는 "이건 아기 곰이야, 꼬마 곰이야"라고 말할 수 있다.

2. 아이가 곰과 놀기 시작하면 엄마는 아이에게 "아기야, 나."라고 말한다. 작은 곰을 원해요." , 원해요 - 작은 - 곰." 아이가 이 문구를 반복하도록 지도하세요.

그림 말하기 게임의 목적과 적용 연령은 아이들의 언어 능력과 사고 정리 능력을 키우는 데 있습니다. 1.5세 이상의 어린이에게 적합합니다.

단순한 이미지 사진, 특정 줄거리가 있는 사진 등 다양한 소품 콘텐츠가 포함된 사진 세트를 사용하세요. 하지만 구성이 너무 복잡해서는 안 됩니다.

같이 게임하자 1. 먼저 간단한 이미지 그림을 아이들과 함께 읽고 읽어 보세요. 아이에게 그림을 보여주고 아이와 함께 그림의 이름을 읽어보세요. 동물 이미지라면 동물의 소리나 움직임을 흉내낼 수도 있습니다.

2. 아이가 그림에 익숙해지고 비교적 완전하게 문장을 표현할 수 있게 되면, 아이에게 재미있는 상황 그림을 주고, 그림에 그려진 내용에 대해 아이와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3. 그림을 확장하여 그림 '밖'에서 어떤 이야기가 일어날지 아이와 함께 생각해 보고, 아이가 이야기하도록 격려하세요.

게임의 목적과 적용 가능한 연령을 찾아 아이의 언어 능력과 사고력을 키우세요. 1.5세 이상의 어린이에게 적합합니다.

소품을 활용해 유익한 이미지를 준비해보세요.

함께 게임하기 1. 아이들과 함께 그림에 있는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이름을 지정하며 '붉은 사슴'과 같은 이미지 특성을 설명합니다.

2. 자녀와 함께 "찾기 및 찾기" 게임을 해보세요. 엄마는 먼저 아이에게 “아기야, 찾아봐 빨간 등은 어디 있지?”라고 물었다.

아이는 찾아본 뒤 “작은 곰의 손에 있어요.”라고 대답했다.

"작은 알람시계는 어디에 있나요?"

"작은 테이블 위에..."

3. 그림의 난이도를 점차 높여가며 미니게임을 반복하세요. .

동요 게임의 목적과 적용 연령은 어린이의 언어 기능 훈련과 발음 오류 교정에 있습니다. 1.5세 이상의 어린이에게 적합합니다.

소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함께 게임해요 1. 아이의 발음 오류를 분석하고, 아이가 발음하지 못하거나 잘못 발음하는 음절을 찾아보세요. 예를 들어, 아이가 항상 "할아버지"를 "브라오 예"로 말하고 "똥 냄새나"를 "저 냄새나"라고 말하면 아이는 "l" 소리를 발음할 수 없어야 합니다.

2. 문제를 분석한 후 어린이들을 위한 동요를 만들어 보세요. 위의 질문을 예로 들면, 자녀와 함께 '라라송'을 불러볼 수 있습니다. 익숙한 동요 선율에 '라'라는 소리를 삽입하고, 원 가사를 바꿔서 따라 불러보세요.

3. 아이의 잘못된 발음을 하나씩 고쳐주세요.

리틀 마이크 게임의 목적과 적용 연령은 아이들의 언어 정보 수용 능력, 기억력, 언어 구성 능력을 훈련시키는 것입니다. 2세 정도의 어린이에게 적합합니다.

소품은 하나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함께 게임하기 1. 아이가 이해할 수 있고 기억할 수 있는 문장이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예를 들어, "Doudou is a little mouse"라고 말하고 아이에게 이 문장을 반복하도록 요청하세요.

2. 점차적으로 아이에게 단어를 더 길게 반복하도록 요청하지만, 내용은 여전히 ​​아이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 "Doudou는 작은 쥐이고, 엄마는 돼지입니다. 우리는 다릅니다."

2. p>

3. 아이가 긴 문장을 완전히 반복할 수 있게 되면 아이에게 마이크 역할을 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자녀에게 "가서 엄마에게 오늘 밤에 저녁 먹으러 나가자고 전해주세요. 알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