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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리학과 불교인명학에서 어떻게 정의합니까?

문 | 대생 ? 정의는 교류 오해를 해소하는 가장 핵심 내용이자 이성적 사고를 확립하는 기초이다. 서양 논리와 불교 인명학에서는 모두' 정의' 와' 정의' 를 논의하는 특별한 방법이 있다. 이 문제는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다음은 논리학과 인명학에서 정의와 정의에 관한 방법을 간략하게 소개할 것이다.

? 이에 앞서 논리학에서' 개념' 에 대한 의미를 명확히 해 주세요.

? 개념: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을 반영하는 사유 형태는 보통 단어로 표현된다. 개념을 표현하는 단어를 "이름" 이라고 합니다.

? 개념에는 내포와 외연이 포함된다. 내포는 묘사된 대상의 모든 본질에 대한 반영이다. 외연은 이 개념에 적합한 모든 것이다. 예를 들어, "생물" 의 의미는 자연계에 생명이 있는 물체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 외연은 자연계에서 예나 지금이나 모든 돼지와 개마인 등 생물을 포함한다. 내포는 개념에서 어떤 사물 특유의 속성에 대한 귀납적 요약이다. 외연은 이 같은 사물의 모든 구체적인 개체이다.

? 정의는 개념의 기본 속성에 대한 규정 설명입니다.

? 다음으로, 우리는 명학과 논리학에서 정의의 관련 내용을 보완한다: < P >? 첫째, 정의에 대한 인명학의 지식

? 1. 인명학에서' 한 가지 일에 정의를 내리라' 는 세 가지 요소, 즉 정의, 정의된 일, 지칭 대상으로 나뉜다. 인명 용어로는' 의체' (정의),' 자아' (정의된 사물상),' 개체' (구체적인 지칭 대상) 라고 불린다.

? 여기서

(1) 정의 (의체) 의 정의는' 특성 3 자' 입니다. "질적 3 성" 즉, < P > 은 그 성질이다. 정의에 정의된 성질은 반드시 정의된 대상의 성질이어야 한다. < P > 는 그 성질이 있다: 정의된 대상은 반드시 정의된 성질이 있어야 한다. < P > 고유: 정의된 성질은 정의된 대상만의 특성이다.

? (2) 정의상 (자체): 의삼상을 가진 사람입니다. "정의 3 상" 은 < P > 이 정의상: 자체에는 반드시 정의된 특징이 있어야 한다. < P > 소속 지칭 대상 (소속 개체) 은 모두 규정상, 특정 사물은 모두 정의적으로 표현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 P > 이 정의상만 수행: 정의는 이미 이 일의 특징을 모두 완전하게 표현했으며, 다른 특징이 있다면 그 일이 아니다.

? (3) 의체, 자아, 개인의 관계는 다음과 같다. ("사람" 의 정의를 "사유가 말을 할 수 있는 생물" 으로 정의):

? 의체, 즉' 사유가 말을 할 수 있는 생물' 은 정의적인 묘사이다. < P > 자아, 즉' 추상적인 사람 개념' 은 추상적인 개념이다.

? 개인, 즉' 구체적인 장삼이사' 는 하나의 구체적이다.

? 실생활의 표현에서 우리는 종종' 자아' 와' 개체' 를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많은 오해를 불러일으킨다. 공손룡이' 백마비 말' 이라고 하면 허튼소리로 여겨진다. 사실 공손룡이 말하는' 백마' 는 개인이고,' 말' 은 자체이다. 구체적인 것은 확실히 추상과 같지 않다. 또 다른 예로,' 중국인은 어떤가'-여기' 중국인' 은 자아 (추상적인 개념) 를 가리킨다. 중국 국적을 가진 당신과 나는 개인입니다.

? 2. 불학에서 어떤 사물에 대한 하정의 방법은 왕왕' 체상 사용' 의 세 가지 각도로 규정되어 있다.

? 몸-즉 성격; 상-즉 현상; 사용-즉, 역할.

? 예를 들어, "분노 없음" 에 대한 정의는 "치료, 자비, 중생에 해를 끼치지 않는 것" 입니다. 무분노' 의 본질은' 자비' 이다. 그 표현은 중생을 해치지 않는 것으로, 치료에 원한을 품는 데 쓸 수 있다.

? 마찬가지로, 우리는' 체상용' 으로 붓을 정의할 수 있다. 본질은 문방용품이고, 모양은 대나무 파이프 앞에 송곳이 있다. 고대인들은 글씨를 쓰는 데 썼고, 오늘은 서예 작품을 쓰는 데 사용되었다.

? 둘째, 정의에 대한 논리학의 지식

? 논리학에서' 정의' 는 동사 (즉' 아래 정의') 와 명사로 나뉜다. "아래 정의" 는 대상의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는 판단 과정을 의미합니다. 정의는 인식 대상의 정확한 경계를 표현한 것이다.

1, 논리학은 정의의 종류를

? (1) 규정 정의: 블랙홀, 불합리한 수, π;

(2) 사전 정의: 사전에서 각종 정의에 대한 총결산을 대중에게 전파한다.

? (3) 정확한 정의:' 1 미터' 를' 1/299,792,458 초' 의 기간 동안 진공에서 전파되는 길이의 길이로 정한다.

? (4) 이론적 정의: 예를 들어, "종교" 의 의미를 더 정확하게 논의하기 위해 다른 연구 시스템에서 다른 정의를 내린다.

? (5) 설득 정의: 유도 설득 요인이 있는 정의, 예를 들어 불교를' 25 년 전 석가모니버가 창설한 유일한 진리를 장악하고 우리를 해방시킬 수 있는 종교' 로 정의한다.

? 2. 개념에 대해 여러 가지 정의 방법 중 가장 흔하고 편리한 것은' 가차정의법' 이다.

? 속' 과' 종' 은 한 쌍의 상대적 용어이다. "속" 은 무언가의 하위 클래스를 의미합니다. 많은 하위 클래스는 "종" 입니다. 예를 들어 과일은 사과와 배로 나눌 수 있다. 사과배는 모두 과일의' 속' 이며, 동시에 그들은 모두 다른' 종' 이다.

? "종류 차이", 우선 이 사물이 속한 범주를 찾아야 하고, 동시에 다른 종류와의 차이를 찾아야 한다. 이 두 가지를 함께 제시하면' 종류 차이' 를 정의하는 방법이다.

? 우리는 붓을 "가종 차이" 로 정의한다. 펜에 속하는 일종의 (속), 필봉은 대나무로, 필은 동물 털로 이루어져 있고, 송곳 (다른 볼펜 등 종류와는 다름) 이 많다.

? 셋째, 정의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사안상 < P > 인명학에서는 정의가 너무 넓거나 부적절하거나 부족한 것을 피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붓의 경우, "펜" 은 정의가 너무 넓습니다. 거위털관을 일정한 각도로 깎고, 점잉크로 쓰는 것은 정의가 부적절하다. "대나무 막대기와 늑대의 밀리로만 구성되어 있다" 는 것은 정의보다 못하다. "의삼상" 은 각각 이 세 가지 유형의 정의 착오를 피한다.

? 논리학의 주장은 기본적으로 비슷하지만, < P >? (1) 종의 본질적 특성을 밝혀야 한다고 정의한다. (2) 정의는 순환 될 수 없다. (3) 정의는 너무 넓거나 좁을 수 없다. (4) 정의는 애매하고 애매하거나 은유적인 언어로 표현할 수 없다. (5) 긍정적인 정의를 사용할 수 있을 때 부정적인 정의를 피하는 것이 좋다. < P > 불학이든 논리학이든 기본 개념, 정의, 명칭에 대해 매우 중시한다. 이것이 모든 교류의 기초이자 모든 이론의 초석이기 때문이다. 개념이 모호하고, 정의가 혼란스럽고, 이름에 대한 이해가 다르다면, 진정한 소통과 변론을 할 수 없다. 불행히도, 우리의 의사 소통, 토론, 선교의 대부분은 매일, 심각한 실수를 하 고, 정말 효과적이 고 정확한 의사 소통을 형성 하지 않는 각 단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