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은제품은 역사적 유물 중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전통 문화와 예술의 중요한 전달자입니다. 금과 은은 적당한 경도와 연성이 있고, 두드려서 성형하기 쉽고, 밝고 자연스러운 색상을 가지며, 산화 및 변색에 강한 귀금속입니다. 인류는 금과 은을 발견하고 이해한 이후 이를 가공하여 다양한 금은제품을 만들어왔습니다. 금은제품은 은나라 때부터 등장했고, 금은상감기술은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등장했다. 금은 그릇은 상대적으로 늦게 나타나서 한나라 이전에는 드물었습니다. 당나라가 되어서야 더 많은 발견이 이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원, 명, 청 왕조
금은 제품
원, 명, 청 왕조 시대에 우리 나라에서는 다양한 전통 수공예품이 생산되었습니다. 역사상 최고봉. 개인 수집가가 교환할 수 있는 좋은 컬렉션이 있다면 이제 베이징 한하이 베이징 폴리? 봄 경매 컬렉션 선택 13167727768이 있습니다. 서로를 진심으로 대해야 협력할 수 있습니다. 관료, 귀족, 지주 및 사업가는 금과 은제품 및 상감 보석을 널리 사용했습니다. 공예. 원나라의 금은제품은 정교하고 아름다운 조각문양이 주를 이루며 뛰어난 장식기술을 보여주고 있다. 장쑤성 우시(无锡) 남쪽 교외에 있는 전우(乾宇)의 무덤에서 출토된 금은기류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금빛 꽃잎 모양의 은받침과 잔이다. 은조각을 두드려 꽃 모양의 잔과 쟁반에 만든 그릇으로, 꽃잎에 가지를 접고 꽃무늬를 새겨 넣은 그릇이다. 명나라의 금은제품 생산 기술은 더욱 정교해졌고, 대부분의 보물은 황제의 무덤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베이징 딩링릉에서 출토된 만력황후의 비단금관과 만리샤오징황후의 에메랄드 봉황 금관은 명나라 금은 공예의 예입니다. 황제의 금관은 전체가 금선으로 되어 있으며, 관 윗부분에 두 마리의 금룡이 새겨져 있어 생생한 이미지를 주고 있으며, 용의 몸체는 세공, 부조를 이용하여 새는 비늘무늬로 용접되어 있다. 이 왕관은 직조와 끌 장인정신이 결합된 훌륭한 제품입니다. 여왕의 금관은 매우 복잡한 선세공 상감 보석과 에메랄드 기술을 사용하여 5,000개 이상의 진주와 100개 이상의 보석을 상감하여 아홉 마리의 용과 네 마리의 봉황을 장식한 기구 중 희귀한 보물입니다.
청나라의 금은기 기술은 유례없이 발전했으며, 왕실의 금은기 사용은 규정, 제사, 관, 의복, 생활, 안구, 가구, 생활 등 다양한 측면에서 널리 퍼져 있었습니다. 불교 서비스. 대부분의 훌륭한 작품은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는데, 그 중에는 국화 모양으로 만든 은병이 있는데, 먼저 은선으로 나누어 용접한 후 목 부분이 가늘고 둥근 모양을 하고 있다. 그것은 훌륭한 장인 정신으로 만들어졌으며 화려하고 엄숙하며 절묘하고 반투명하며 청나라 궁정의 금은 장인 기술의 업적을 반영합니다. 건륭기 금은기의 제작기술로는 부채주조, 망치질, 용접, 자수 등이 있으며, 돌출, 함몰, 얕은 색조, 얕은 색조, 속을 비우는 등 다양한 기술이 결합되어 금에도 나타납니다. 투명한 법랑을 태워서 금선으로 채우는 새로운 공정입니다. 법랑을 입힌 은금벼룻집과 같이 벼루는 은으로 만들고 덮개에는 꽃을 엮어 놓았으며 가운데에는 구운 난초 법랑을 끼워 넣어 구름과 용의 노는 모습을 표현하였다. 벼루상자 전체가 웅장하며 건륭시대의 최고 수준의 장치 제조 기술을 나타냅니다.
기능 소개
금은 제품
춘추 및 전국 금은 제품 - 신선하고 생동감 넘치는
다양한 금 은그릇의 형태가 많아지고, 금은그릇의 등장도 많아졌습니다. 금은기의 예술적 특징과 제작기법으로 볼 때, 남북의 양식은 매우 다릅니다. 북쪽에서 출토된 금은제품과 그 뛰어난 금공예 기술이 잘 발달되어 있다. 남부지방의 금은제품은 대부분 그릇이며, 제작방식도 대부분 청동기 공예에서 나온다.
진나라와 한나라의 금은기 - 부와 번영
진나라의 금은기 생산에는 주조, 연마 등의 기술이 종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한나라 시대의 금과 은기는 주로 장신구로 사용되었으며, 모양이 단순하고 표면이 대부분 단순했습니다. 금 세공기술은 점차 발전하고 성숙해졌으며, 금과 은의 모양, 무늬, 색상은 더욱 정교하고 절묘하며 다채로워졌습니다.
위진남북조의 금은기 - 이국적인 풍습
위진남북조의 금은기류가 많이 있었다. 금은기의 사회적 기능은 더욱 확대되고, 생산기술은 더욱 정교해졌으며, 금은기의 형태와 문양은 끊임없이 혁신되어 왔습니다. 더 일반적인 금과 은제품은 여전히 장식품으로 사용됩니다.
수당시대 금은기 - 웅장하고 화려하다
고대 중국의 금은기는 당나라 이후 점점 더 번영하게 되었습니다. 풍부한 카테고리, 독특한 모양, 정교한 문양을 갖춘 금은 제품은 사람들에게 당나라 문화 예술의 번영을 상기시켜 줍니다. 당나라의 금은그릇은 음식용기, 술용기, 용기, 일용품, 장신구, 종교용기로 구분할 수 있다.
송원 금은 제품 - 신선하고 우아함
송나라 금은 제품은 얇고 섬세하며 우아하고 아름다워 완벽한 민족 스타일을 갖추고 있습니다. 모양은 매우 특별하며 단순함과 우아함이 특징인 다양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원나라의 금은제품은 송나라의 것과 유사하며 일상용품과 장식품 외에도 더 많은 가구가 있습니다. 모양과 장식으로 볼 때 매우 독특하고 평범한 얼굴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원나라의 일부 금은기들도 화려하고 복잡한 장식의 경향을 보였다.
명청시대 금은기 - 화려하고 풍부하다
명청시대 금은기는 화려하고 부유하며 궁궐 분위기가 강한 편이다. 그릇의 우아한 모양과 화려한 보석 상감, 용과 봉황 문양은 고귀함과 권력을 상징합니다. 명나라의 금은기는 선명하고 단순하며, 장식구조가 조밀한 경향을 보였다. 청나라의 금은제품은 전통적인 스타일과 다른 예술의 영향을 모두 받았습니다. 청나라의 금은제품은 세세함과 세세함이라는 두 단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복합기술이 발달하고 금은제품에 법랑, 진주, 옥 등이 결합되어 사물의 고귀함과 아름다움을 더해줍니다.
감사
금과 보석으로 박힌 경전 상자는 현재 베이징 고궁 박물관에 있습니다.
금보석으로 박힌 경전 보관함. 청나라 건륭기, 높이 7cm, 길이 21cm, 너비 8cm.
경함은 불경을 보관하는 상자다. 이 두 개의 경함은 금으로 만들어졌으며 진주, 루비, 청금석 및 기타 돌로 장식되어 왕족의 부를 보여줍니다. 경 상자 뚜껑에는 석가모니 부처님과 두 제자의 그림이 그려져 있는데, 색깔이 밝고 궁궐 화가가 그린 것 같습니다. 경전 상자에는 산스크리트어로 묶인 만주경인 "대자비경"이 들어 있습니다.
접이식 금상감 진주와 보석 탑
현재 고궁 박물관에 있습니다.
금상감 진주보석탑 청나라 금상감 진주보석탑, 높이 129cm, 밑부분 길이 62cm.
탑받침은 나무로 된 정사각형 모양의 금칠한 연꽃잎 수미받침으로 종과 유봉문, 보물문양을 새겼고, 허리부분에는 사자문양을 장식하였다. 3층 원형 탑 기단에는 연꽃잎과 산스크리트어를 새겨넣고 보석을 상감하였습니다. 탑 몸체의 어깨에는 동물의 얼굴이 장식되어 있고, 짐승들은 입에 목걸이를 물고 있습니다. 탑 전면에는 틈새 문이 있고 문 가장자리에는 2 주 동안 진주가 박혀 있습니다. 탑 13층에는 산스크리트 문자가 완전히 새겨져 있습니다. 드럼 모양의 캐노피에는 1,000개 이상의 산호 구슬, 진주, 청금석이 주변에 매달려 있습니다. 상단에는 붉은 산호와 백옥으로 만든 해와 달이 있고, 고양이 눈으로 만든 구체가 있습니다. [1]
이 탑은 원래 청나라 건륭제가 왕자 시절 거주했던 중화궁 불전(佛殿)에 모셔져 있던 것입니다. 이 탑에는 85,000그램의 금과 293개의 큰 진주, 청록색, 붉은 산호, 청금석 등 다양한 보석이 500개 이상 포함되어 있습니다. 탑 전체에 망치질, 조각, 상감 등 다양한 기법이 사용되어 정교하고 정교하며, 다양한 보석으로 장식되어 있어 더욱 고귀하고 화려하게 지어진 탑입니다. 청나라.
진품 구별
금은 제품
금은 제품의 진위 식별은 주로 두 가지 측면으로 구성됩니다. 하나는 재료 질감에 대한 식별이고 다른 하나는 금은제품의 진위를 식별하는 식별표입니다. 제조년도를 식별하는 것입니다. 현재의 과학기술적 수단에 따르면 금은제품의 질감을 더욱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금, 은제품 재료의 질감을 식별하기 위해 몇 가지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 경험을 통해 축적되었습니다.
우선, 금의 밀도가 높다는 점은 일반적으로 같은 부피의 금속 물체의 경우 금 제품이 훨씬 무겁고, 너무 가벼운 제품은 둘째, 금과 은이 틀림없다는 것입니다. 경도가 낮고 질감이 부드럽습니다. 금속 물체를 사용하여 금, 은 제품을 가볍게 긁을 경우 일반적으로 찌그러짐이 남는 것은 정품이며, 긁힘이 남는 것은 가품입니다. 금과 은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특히 금은 공기 중에서 쉽게 산화되지 않는 반면, 구리와 철 제품은 산화 및 녹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금은 산성 용액에서 색이 변하지 않는 반면, 구리 제품은 질산에 노출되면 광택을 잃습니다. 금도금을 하면 금도금 표면층이 떨어지기 쉬우며, 떨어진 부분이 녹슬기 쉬울 뿐만 아니라, 금도금 표면도 구리로 덮이기 쉽습니다.
물론 고대 금은제품이 발굴되었을 때 그 중 일부, 특히 은제품 표면에 녹청이 있었던 것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금은제품이 동기와 함께 매몰되는 등 출토되기 전 다른 부식된 구리와 접촉해 녹청으로 오염되었기 때문이다. 또 다른 이유는 고대 은제품 대부분이 특정 성분을 함유한 구리 합금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구리가 산화되어 부식되면 은제품에 녹청 코팅이 형성된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녹과 물때를 제거하면 기구의 원래 모습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숙련된 사람들은 물건의 소리, 맛, 색상, 느낌을 통해 금은기의 진위 여부를 식별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풍부한 실무 경험의 축적이 필요합니다.
또한, 고대 구리, 옥 등 유물의 위조와는 달리 금은기의 위조는 가장 흔히 발생하며, 주로 높은 이익을 추구할 목적으로 물질의 질감을 위조하는 경우가 많다. 연대측정에 있어서는 위조범이 아직 매우 적고, 이로 인해 금은기의 연대 규명이 이론적으로나 실무적으로나 부족한 실정이다.
특성 및 연대
금은 제품은 귀중한 재료와 복잡한 생산 기술로 인해 일반적으로 골동품 제품의 청동, 옥, 도자기만큼 위조자가 쉽게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시장 고대 금은제품의 위조 및 모조품은 세계적으로 거의 발견되지 않으며, 발견되더라도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재질을 확인하세요. 일반적으로 당대 금제품은 대부분 금, 은, 금으로 만들어졌으며, 금 함유량이 약 80%를 차지했으며, 구리나 구리가 함유되어 있었습니다. 은 함량은 20%로 오늘날의 18K 금과 동일합니다. 경도와 부드러움이 적당하고 색상이 밝고 눈부시며 가공 및 조각에 더 적합합니다. 요나라 금기의 금 함량은 일반적으로 90% 이상으로 상대적으로 높았으며 심지어 붉은 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2. 형태 형태를 기준으로 연대를 판단할 때 주의할 점은 두 가지이다. 첫째, 각 시대의 각종 기구의 전반적인 특징이다. 상나라부터 한나라 초까지는 금박과 팔로 장식된 금박만 이 시기에는 목걸이, 가면, 금비녀 등의 기구는 없으나 컵, 그릇, 접시, 항아리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둘째, 송나라의 바나나, 요나라의 맨드라미 주전자 등 특정 시대 특유의 모양이나 품종에 주목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다양한 형태의 출현과 소멸 사이의 시간, 즉 기구의 존재 시간과 공간의 범위를 예로 들면, 당, 송, 원 왕조에서는 둥근 원반이 비교적 흔했지만 복숭아 모양이었다. 이중 모양의 복숭아 모양 상자는 당나라에서만 볼 수 있었고, 팔 모양의 긴 잔은 위진대부터 당나라까지 주로 유행했으며 그 이후에는 거의 볼 수 없었습니다.
3. 장식을 기준으로 연대를 판단하면 크게 세 가지로 볼 수 있는데, 첫째, 각 시대나 지역별로 독특한 장식이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묵제 문양은 당나라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둘째, 같은 문양은 시대에 따라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용은 일반적으로 세 개의 발톱을 가지고 있는 반면, 당나라의 용은 비교적 단순합니다. 명나라는 산용이 진주를 잡기 위해 주로 쌍으로 나타나며, 매우 신비롭고 맹렬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당나라의 봉황인데, 일부는 긴 꼬리를 가진 새와 비슷하고, 일부는 새와 크게 다르지 않은데, 셋째, 명나라의 봉황은 곱슬머리와 사나운 형상을 가지고 있다. 같은 시대의 다른 물질적 대상에 대한 장식에 특정 시대의 스타일의 분위기 제한은 종종 장식에서 유사하거나 동일한 특성을 나타냅니다. 같은 시기의 청동기와 칠기에는 구름과 천둥문양이 많이 등장한다.
4. 장인정신, 고대 중국의 금은 공예, 상주(商周) 시대부터 명청(淸淸) 시대까지, 각 시대는 이전 세대를 이어받아 계속해서 혁신을 이루며 장인 정신을 형성했다. 한 왕조 이전 초기에는 청동 공예의 영향으로 부채 주조 공정 외에도 한 왕조 시대에는 금선 드로잉과 같은 기술이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튀긴 비드 용접도 서양에서 소개되었습니다. 위 왕조와 진 왕조에서 당나라까지의 청동 공예의 영향은 기본적으로 제거되었으며 도구의 장식 및 성형은 주로 망치질 및 샌드위치 기술을 채택했습니다. 송원시대 진나라와 한나라 때부터 유행하던 금구슬세공과 용접기술은 거의 사라졌고, 명청대에는 세공과 상감이 주로 성행했다. 투명한 에나멜은 청나라에서만 구할 수 있었습니다.
5. 과학적 발굴을 통해 출토된 비문과 금은유물은 매장 연대, 지층 관계, 기타 동반 유물이 뚜렷해 연대나 연대를 비교적 쉽게 판단할 수 있다. 비공식적인 발굴조사를 통해 발견된 금은기의 연대는 비문, 형태, 문양, 제작기술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함으로써 간접적으로만 추정할 수 있다. (가짜기는 여기에 포함되지 않는다.)
비문은 연애에 있어 가장 직접적이고 중요한 기반 중 하나이다. 중국에서 금은기의 발달로 볼 때 당나라 중기 이전에는 금은기에 명문이 새겨진 경우가 드물었다. 당나라 중기 이후에는 명문이 새겨진 금은 그릇의 수가 크게 늘어났다. 비문의 도움으로 유물의 연대를 상대적으로 쉽게 판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물의 이름, 목적, 생산 메커니즘 등 관련 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수집 및 시장 전망 분석
소위 금은제품은 중국이 가지고 있는 귀금속, 희소금속인 금과 은을 기본원료로 하여 만든 기구, 장신구 등이다. 금과 은은 부의 상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바로 왕귀족의 지배층이 독점해 왔던 희소성 때문에 금은 그릇은 그 자체의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예술적 미학적 가치도 담고 있기 때문에 부를 상징할 뿐만 아니라, 신분, 신분, 권리로 사용되는 등급 표시는 귀족 컬렉션에 속해야하므로 금은 제품을 수집하고 감상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최근 몇 년간 중국 미술시장이 과열되면서 국제 금은 가격이 급등하면서 고대 금은제품 가격도 급등하고 있다.
그러나 청동기, 고대자기, 고대 서화, 고대동전 등과 비교하면 금은기 가격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균형 잡힌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청나라 말기부터 민국까지의 은제품은 수집 문턱이 낮습니다. 정교하게 제작된 은향로, 은팔찌, 장수 자물쇠 등은 가격이 2,000~5,000위안인 반면, 평균 은금화 비녀는 고작 2,000~5,000위안 정도 합니다. 은귀고리 가격은 200위안 정도이고 가격은 150위안 정도입니다. 물론 은제품에 비해 금제품의 가격은 훨씬 높습니다. 몇 년 전 해외 경매시장에는 고가의 고대 금 그릇이 많이 팔렸다.
당나라의 연꽃 꽃잎과 쌍사자가 있는 금화 그릇은 80만 위안의 가치가 있으며 2010년 상하이의 한 경매 회사에서 245만 위안에 판매되었습니다. 당나라의 꽃입 문양이 있는 꽃병은 광저우에서 478만 5천 위안에 경매되었으며, 당나라 사천왕사신사룡이 그려진 은금 사각 꽃병은 550만 위안에 낙찰되었습니다. 당나라 금과 봉황 무늬 가죽 주머니가 베이징 경매에서 88만 위안에 낙찰되었습니다. 국제 경매시장에서는 소더비 홍콩이 2007년 출시한 청나라 옹정왕조의 접힌 가지와 꽃무늬 뚜껑이 달린 금주물 주전자가 529억7500홍콩달러에 팔렸다.
또 다른 북송 춘화원보 '지지' 금화는 9년 전 베이징 경매시장에서 고작 3만 위안에 거래됐지만 2009년 봄 경매에서는 같은 경매사가 30만2400위안에 팔렸다. 이는 수집가들이 이러한 유형의 유물과 감상 잠재력 및 엄청난 부가가치 범위에 열광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위의 수치를 보면 금은기의 가치는 네 가지 핵심 포인트에 있음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첫째, 장인정신의 복잡성과 정교함입니다. 둘째, 궁중용품의 가치는 일반 실용품에 비해 높다. 셋째, 유물 자체가 담고 있는 역사적, 문화적 정보와 함의이다. 넷째, 무게와 순도도 유물(특히 금)의 가치를 결정합니다.
데이터 분석 및 통계에 따르면 국내 고대금은기 가격은 대부분 여전히 10년 전 수준인 반면, 도자기, 서예, 회화 등 기타 품목의 가격은 10배 가까이 올랐고, 상아 가격도 10배 가까이 올랐고, 코뿔소 뿔 조각품 가격도 수십 배에서 수백 배까지 치솟았습니다.
또한, 현재의 골동품 미술시장에도 진품처럼 보이는 고대 금은제품(대부분 귀금속으로 제작되지 않은 제품)의 모조품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고대 금과 은 제품의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동시에 사람들의 전통적인 개념에 따르면 그 가격은 금 시장의 가격 지수에 따라 변동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현재 수집 및 금 시장의 전성기에 변곡점에 서 있으며 고대 금과 은기에 대한 투자는 현명한 조치가되어야한다고 말합니다. 적절한 시기에는 여전히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고 앞으로도 평가할 여지가 많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