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여행정보 - 쭌이는 어느 성에 속해 있나요?

쭌이는 어느 성에 속해 있나요?

쭌이는 구이저우성에 속하며 구이저우성 북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쭌"의 줄임말인 쭌이는 구이저우성 북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가 관광 시범 지역입니다. 구이양 남쪽, 충칭 북쪽, 쓰촨성 서쪽, 쓰촨성 남쪽, 충칭 목구멍의 주군 북쪽에 있습니다. 청두-충칭-구이저우-중국 경제구역 회랑의 핵심 지역이자 주요 회랑에 위치하고 있으며 구이저우-충칭 협력의 교두보, 주요 위치 및 개척 지역입니다. 중국 남서부의 중요한 교통 요충지로 남북과 동서, 강과 바다로 연결되는 곳입니다. 이 도시에는 3개의 구, 9개의 현, 2개의 현급 도시가 있습니다. 아열대 몬순 기후로 일 년 내내 서늘하고 습하며 겨울에는 혹한이 없고 여름에는 무더위가 없으며 강우량이 풍부하고 일조량이 많습니다.

쭌이는 세계문화유산 하이롱툰과 세계자연유산 치수이단샤가 있는 국가 역사문화도시의 첫 번째 배치 중 하나입니다. 중국 장수의 고향, 중국 호박의 고향, 중국 인동초의 고향, 중국 고품질 녹차 생산지, 중국 차의 명성, 중국 기타 제조의 고향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가 삼림 도시, 국가 위생 도시, 이중 지원 모범 도시, 중국 우수 관광 도시 등 많은 상을 수상했습니다.

고대에는 쭌이 지역에서 사람들이 번성했습니다. 퉁지현의 소금회 동굴 구석기 인류 문화 유적지에서 발견된 사람 치아 화석은 과학적으로 206,000~244,000년 전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퉁즈현 마안산 신석기 인류 유적지에서도 1만 8천 년 전의 석기와 뼈가 다수 출토되었으며, 풍부한 불 유적도 발견되었습니다. 치수이강 유역의 치수이시와 시수이현에서는 돌도끼, 돌창, 돌그물 펜던트 등 고대 인류의 도구가 다수 발견되었습니다.

기원전 8~5세기경 춘추시대에는 쭌이시 관할 지역이 연속적으로 또는 각각 바, 촉, 중국 거북, 폼프렛의 주에 속해 있었습니다. 전국 시대에는 오늘날의 쭌이가 "예랑 주"에 속해 있었습니다.

풍경구

쭌이 관광구는 중국 서남부 관광의 중요한 부분이며 쓰촨, 충칭 및 구이저우 황금 삼각 관광구의 주요 관광지이며 장강 삼협 국제 관광 핫스팟의 생태 관광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예비 통계에 따르면, 쭌이에는 자연 생태, 인문 경관, 사회 자원의 3개 부문을 포함하여 14개의 국가 자원과 75개의 지방 자원을 포함한 100개 이상의 명승지(포인트)가 있습니다. 쭌이에는 아름다운 산과 강, 특히 산, 물, 숲, 동굴 등 독특한 경관이 있습니다.

민속 풍습

단산제: 매년 정월 1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먀오족의 성대한 연례 축제입니다. 첫날 오전에는 꽃 따는 산의 상징으로 산 중턱에 소나무와 편백나무 가지와 색색의 깃발로 꽃기둥을 세우는 장대 세우기 행사가 열립니다. 꽃대가 세워지면 원로들이 잔을 들어 사람들을 축복합니다. 동시에 징과 북 소리, 폭죽과 꽹과리 소리가 들리고 남녀노소가 발로 춤을 추며 즐겁게 사자등 놀이를 합니다. 밤에는 모닥불이 강렬하고 사람들은 모닥불 주위에 둘러 앉아 밤새도록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릅니다. 먀오족 동포들은 갈대셩을 연주하고 춤추고 노래하고 웃으며 친구 및 친척들과 함께 모여 춘절을 축하합니다.

절화제: 먀오족의 전통 축제로, 주로 마을의 규칙을 규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성씨에 따라 축제 시기가 다릅니다. 약 7 월, 8 월, 9 월 27 일. 축제는 1년에 한 번 열리며 씨족 가문에 따라 돌아가면서 의무를 수행합니다. 의무 연도에는 모든 사람을 소집하여 마을 규칙과 규정 및 관련 중요한 행사에 대해 논의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근무 연도의 가족들은 와인과 닭을 준비하고 모든 사람을 초대하여 "따뜻한 와인"을 마시고 다음 해의 근무를 위해 건배합니다. 차례로 파티가 열리고 새해 전야를 축하할 가치가 있는 "지식의 와인"을 마시는 것은 가족입니다.

산 축제: 음력 세 번째 달에는 봄 산이 밝고 봄비가 조화롭게 내리고 봄 제비가 돌아오며 모든 것이 회복됩니다. 봄철 쟁기질 생산의 중요한 순간이자 산의 겔라오 축제가 열리는 날이기도 합니다. 산 제사는 보통 3월 3일에 열리지만 3월 1일이나 3일에 열리기도 합니다. 산에 제물을 바치는 마을은 자체 단위로 조직됩니다. 성씨가 하나뿐인 마을에서는 가장 큰 집이 세습적으로 산제를 주관하고, 성씨가 여러 개인 마을에서는 여러 집이 돌아가며 산제를 주관합니다. 매년 여러 가구 * * *가 근무하며 근무는 제비뽑기로 결정됩니다. 제관들은 신성한 나무를 향해 정중하게 제사를 지내고, 산신을 불러 제물을 즐기며, 산신이 온 마을에 순결과 평화, 풍성한 곡식과 가축을 축복하여 남자들은 소를 갈고 땅을 갈고 여자들은 길쌈과 베를 짜고 아이를 많이 낳을 수 있도록 해달라고 기도합니다.

성스러운 나무가 있는 언덕은 겔라오족에게 성스러운 장소로 여겨져 소중히 여깁니다. 사람들은 소와 말이 짓밟거나 산의 나무를 베거나 산에 들어가 나무와 풀을 마음대로 베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이는 객관적으로 산을 봉쇄하고 숲을 경작하는 목적에 부합합니다.

설날 먹기 : 봄과 가을에는 바쁜 농지 관리가 기본적으로 끝나고 농작물이 익고 수확이 보입니다. 겔라오 사람들은 이것이 하늘과 땅, 조상의 축복의 결과라고 믿기 때문에 새 곡식이 익자마자 기쁨과 감사로 새 곡식을 맛보기 위해 하늘과 땅과 조상을 맞이합니다. 이것이 바로 겔라오 "새해 먹는 축제"의 기원입니다. 새 음식을 먹는 정확한 시간은 지역마다 다릅니다. 대부분은 음력 칠월 일곱째 날에 열리고 일부는 음력 일곱째 달 첫날에 열립니다. 윤달에는 8월 1일에 열립니다.

7월 초하루에는 엿기름, 콩나물, 곡식 새싹을 만들어 대청의 기둥 앞에 걸어 놓고 조상의 귀환을 맞이합니다. 이 음식은 7월 13일까지 제공됩니다. 설날 저녁 식사 당일에는 새 곡식 이삭, 빵, 꼬투리 등을 뽑아 제물로 바칩니다. 등을 뽑아 함께 제물로 바치고, 종이로 만든 금산을 식탁 위에 올려놓고 향을 피워 조상을 초대하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설 전날 저녁을 먹는 겔라오 전통과 한력 칠월 보름에 귀신을 숭배하는 풍습을 연결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