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당 시인 백거이(白居伯)가 지은 『고초원이여』 중에서
원초의 풀은 해마다 시들고 시들어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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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불도 다 태울 수 없고, 다시 봄바람이 분다.
먼 향기가 고대의 길에 침입하고, 맑은 초록이 황량한 도시를 만난다.
보내다 왕과 손자가 다시 만난다.
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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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저자가 열여섯 살 때 쓴 글이다. 시험을 위해 연습했지만 잘 되었기 때문에 그의 유명한 작품이되었습니다. 당나라 장고의 "유현 옹호"에 따르면 저자는 처음에 수도에 왔고 당시 유명인인 고광을 방문했습니다. 구씨는 '주이'라는 이름을 빌려 '쌀값이 비싸서 살기가 쉽지 않다'고 농담을 했고, '들불은 꺼지지 않지만 봄바람은 다시 불어온다'고 했다. ", 나는 궁금해하지 않을 수 없다. 그것을 감상하기 위해 : "도는 말이 있고, 살기 쉽다!"는 널리 칭찬 받았다. "올바른시"의 기준에 따르면이시의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엄격하고 적절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 네 문장은 "원래 풀"이라고 쓰고 마지막 네 문장은 "고대 길에 작별 인사"라고 적혀 있습니다. 그 이상으로 끈질기고 상승하는 삶의 정신을 찬양하는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이것은 잡초에 대한 찬가입니다. 분리는 성장의 추세이며, 쇠퇴와 번영의 세월은 삶의 리듬 과정이며, 그 의미는 법칙과 영원입니다. 시인은 그것을 맹렬한 불 속에 넣어 태워버리고, 파괴와 영생의 영웅적 대조 속에서 그 생명력의 강인함을 확인했다. 인내, 침략 고대의 길과 황량한 도시는 끝까지 가고 멈출 수 없다고 말합니다. 시의 처음 네 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잡초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그런 잡초들만이 우주가 될 자격이 있다. 세상의 모든 생명의 상징이며, 칭찬받을 만한 삶의 의미를 갖고 있으며, '너'라는 단어는 이별을 의미한다. 고금의 인간사에 있어서 이별은 무성한 봄풀과 같으니 이는 또한 인간의 본성이라 선인들은 한숨을 쉬느니라. 풀은 무성하게 자란다."("초가: 신인모집") 후세들도 "원한을 떠나는 것은 봄풀과 같아서 더 멀리 걷고 다시 살아난다"(이우의 "청평락")라고 한탄했다.
선인들은 이 시를 많이 칭찬했습니다. "구환당 컬렉션과 잡다한 작품들": "류샤오추오의 누이의 시: '떨어진 꽃과 쓸어낸 것이 다시 만나고, 난초의 송이를 따서 되살린다'. 맹호연의 린화 휩쓸수록 길은 풀에 짓밟힐수록 더욱 살아난다.' 이 대련은 유지에에서 나온 것인가?... 고대인들은 모두 시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끝없이 진화해 왔다. , 그래서 그들은 단지 모방자가 아닙니다." "당시 형성": "반드시 심오한 의미를 갖는 것은 아닙니다. , 일종의 관대하고 여유로운 분위기, 다른 지저귀는 소리와 속삭임, 이것이 크고 작은 차이입니다.
그러나 이 시는 다른 의미를 갖고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삼백당시』: “이 시는 결코 제거될 수 없는 악당에 대한 비유이다. 그는 그것을 얻어 옳은 길을 어길 때 태어난다. 장식은 저속하지만 가장 감동적이다." "시 개론": "이 시를 낭송하는 사람들은 모두 그것이 악당에 대한 비유라고 생각한다. 풀처럼 결코 제거될 수 없는 존재. 혹독한 추위와 눈이 와도 봄은 시작됐다. 사람마다 의견은 다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