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가장 대표적인 화이트 와인은 바이주입니다. 어떤 관점에서 보면 중국의 바이주 문화는 바이주 문화입니다. 서양에서는 주로 와인입니다.
와인 잔
고대 중국 와인 용기는 도자기, 청동 및 옻칠로 유명합니다. 중국 와인 용기는 아름다운 이미지와 수많은 장식으로 유명합니다. 서양인들은 와인에 대해 이야기하고 마시는 도구도 다릅니다. 그래서 그들은 와인 잔, 화이트 와인 잔, 레드 와인 잔, 브랜디 잔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주 에티켓
중국의 음주 에티켓은 술을 마시는 사람에 대한 존중입니다. 누가 호스트이고 누가 게스트인지, 정해진 자리와 정해진 건배 순서가 있습니다. 건배를 할 때는 먼저 주인을 존중해야 합니다. 호스트가 존중하지 않으면 다른 누구도 존중받을 자격이 없습니다. 질서가 무질서하면 처벌을 받게 됩니다. 서양의 음주 에티켓은 술에 대한 존중을 반영합니다.
음주의 목적
중국에서 와인은 종종 도구로 사용됩니다. 중국인의 눈에 와인은 의사소통의 도구로 더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중국의 음주 문화는 와인 자체에 대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이론적 분석과 평가가 부족하고 음주의 놀라운 효과에 더 중점을 둡니다. 서양에서는 음주의 목적이 매우 단순하여 시음은 시음, 음주는 고급 와인을 즐기기 위한 것입니다.
4 음식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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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인 문화
와인 문화는 중국 음식 문화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와인은 인류의 가장 오래된 음식 중 하나이며 그 역사는 거의 인류 문화의 역사에서 시작됩니다. 와인이 물질 문화로 등장한 이래로 와인은 다양한 형태를 취해 왔으며 그 발전 역사는 경제 발전의 역사와 궤를 같이합니다. 또한 와인은 음식의 일종일 뿐만 아니라 정신적, 문화적 가치도 가지고 있습니다. 정신적 문화로서 사회 및 정치 생활, 문학과 예술, 심지어 사람들의 삶에 대한 태도와 미적 취향의 여러 측면에 구현되어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음주는 단순한 음주일 뿐만 아니라 음주 문화이기도 합니다.
와인의 나라
중국은 세계에서 돋보이는 고대 문명이며 와인의 본고장이기도 합니다. 와인과 와인 문화는 중국 5천 년의 역사에서 항상 중요한 위치를 차지해 왔습니다. 와인은 물질에 속하는 특별한 종류의 음식이지만 동시에 사람들의 정신 생활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형태의 문화로서 와인 문화는 중국 전통 문화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수천 년의 문명 속에서 와인은 사회 생활의 거의 모든 분야에 침투했습니다. 우선 중국은 농업을 기반으로 하는 국가이기 때문에 모든 정치 및 경제 활동은 농업 발전을 기반으로 합니다. 대부분의 중국 와인은 곡물로 양조되며 와인은 농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농업 경제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곡물 생산의 번영은 와인 산업의 흥망성쇠를 가늠하는 바로미터였습니다. 곡물 수확량에 따라 여러 왕조의 통치자들은 백성들의 식량을 확보하기 위해 와인 생산을 금지하거나 개방하여 와인 생산을 규제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와인 산업의 번영이 지역 사회 생활 수준 향상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기도 했습니다. 와인은 사회 및 경제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한나라 무제 시대에 국가 와인 독점 정책이 시행된 이후 양조 산업에서 부과되는 와인 독점료 또는 특별세는 국가 수입의 주요 원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와인 세수는 역사적으로 국가의 생존과 직결된 군사비 및 전쟁과도 관련이 있었습니다. 일부 왕조에서는 와인세(또는 와인 독점 수입)가 코베 및 기타 형태의 세금과도 관련이 있었습니다. 와인을 통한 수익은 종종 국가, 상인, 부유층이 경쟁하는 '살찐 고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서로 다른 와인 정책의 교대는 다양한 거래의 대조적인 강점 변화를 반영했습니다. 와인 주문의 발행은 종종 왕조의 변화, 제국의 변화 및 일부 주요 왕실 행사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특별한 상품인 와인은 사람들의 삶에 풍부한 색채를 더했습니다. 고대 중국인들은 와인의 역할을 치유용 와인, 노년용 와인, 선물용 와인 등 세 가지로 분류했습니다. 수세기에 걸쳐 와인의 역할은 이 세 가지를 넘어 행복을 주는 와인, 걱정을 잊게 하는 와인, 용기를 북돋우는 와인 등 훨씬 더 다양해졌습니다.
와인의 정신
인류 문화의 오랜 역사에서 와인은 객관적인 물질적 존재인 동시에 문화적 상징, 즉 와인 정신의 상징입니다.
중국에서 와인의 신의 정신은 도교 철학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장자는 사물과 자아의 통일, 하늘과 인간의 통일, 삶과 죽음의 통일을 주장했습니다. 장자는 절대 자유의 노래를 부르며 "사물 속에서 수영", "사해에서 수영", "무위의 땅" 장자는 묶인 천리마보다 차라리 진흙탕 연못에서 머리를 흔드는 자유로운 거북이가 되고 싶다고 주장했습니다. 묶인 천리마. 중국 술의 신 장자 정신의 본질은 삶과 죽음, 명예와 불명예를 잊고 절대적인 자유를 추구하는 데 있습니다.
세계의 문화 현상에는 놀라운 유사점이 있습니다. 포도 재배와 포도주 양조의 신 디오니소스는 서양의 와인 신을 상징합니다. 고대 그리스 비극에서 서양의 와인 신의 정신은 독일 철학자 프리드리히 니체의 철학에 의해 승화되어 이론적 높이로 올라갔습니다. 니체에 따르면, 포도주의 신의 정신은 정서적 카타르시스의 상징으로, 인간은 전통적인 속박을 버리고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는 실존적 경험을 통해 개인과 세계의 통일성이 사라지는 절망적이고 고통스러운 외침 속에서 삶의 큰 즐거움을 얻게 됩니다.
문학과 예술의 왕국에서 술의 신의 정신은 어디에나 존재하며 문학 예술가들과 그들의 걸작에 크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자유, 예술, 아름다움은 삼위일체이며, 예술은 자유에서 탄생하고 아름다움은 예술에서 탄생합니다.
술로 인한 예술적 자유는 고대 중국 예술가들이 속박에서 벗어나 예술적 창의성을 얻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위와 진의 유명한 학자이자 최초의 "술꾼"인 유령은 "술의 미덕에 대한 찬가"에서 "천지를 하늘로, 만년을 한 시기로, 해와 달을 한 시간으로, 여덟 가뭄을 한 왕조로 삼는 신사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장막은 땅에 있고 의도는 그대로다." "나는 술에 취했지만 갑자기 정신을 차렸다. 천둥소리도 들리지 않고 산의 형상도 보이지 않습니다. 여름의 추운 날씨가 근육을 자르는 것도 느껴지지 않습니다. 모든 것을 내려다보면 마치 떠다니는 강물처럼 흐트러집니다." 이 "사람 중심"의 영역은 중국 술의 신 정신의 전형적인 구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