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절의 유래는 한나라 초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매년 9월 9일이 되면 궁궐에서는 사람들이 오래 살기 위해 층층나무를 쓰고 미끼를 먹고 국화주를 마신다고 합니다.
고대에는 이날 등산을 하는 풍습이 있어서 중구절을 '등산제'라고도 부른다. 전설에 따르면 이 풍습은 동한 왕조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당나라 사람들은 등산시를 많이 썼는데, 그 중 대부분은 중구절 풍습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두보의 7자 "덩가오"는 중구절 등산에 관한 유명한 시입니다. 어디를 가든 등산에 정해진 규칙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산과 탑에 오르면 됩니다. "Double Ninth Cake"를 먹는 풍습도 있습니다. 중구절(양)의 의미에 맞게 특별한 중구절 케이크는 탑처럼 9개의 층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그 위에 양 두 마리를 올려 놓아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구절 케이크에 작은 빨간 종이 깃발을 꽂고 촛불을 켜기도 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등산"을 "등불 켜기"와 "케이크 먹기"로 바꾸고 층층나무를 작은 빨간 종이 깃발로 바꾸는 것일 것입니다.
중구절에는 사람들도 국화를 즐기고 도연명에서 유래한 국화주를 마신다. 도연명은 은둔과 시, 술, 국화 사랑으로 유명했고, 후세들도 그의 뒤를 이어 중구절에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시작되었습니다. 예전에는 학자 관료들이 도연명과 더 가까워지기 위해 국화 감상과 연회를 병행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북송 왕조의 수도인 카이펑에서는 중구절에 국화 감상이 매우 인기가 있었고 당시에는 많은 종류의 국화가 있었습니다. 청나라 이후에는 국화 감상 풍습이 특히 성행하여 9월 9일에만 국한되지 않고 중구절 무렵에 여전히 가장 성행했습니다.
중구절에 층층나무를 심는 풍습은 당나라 시대에 매우 흔했습니다. 고대인들은 중구절에 층층나무를 심는 것이 피난처를 제공하고 재난을 제거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층층나무를 팔에 걸거나 주머니로 사용하여 내부에 착용하거나 심지어 머리에 착용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여성과 어린이가 착용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남성도 착용합니다.
중양절에 층층나무를 입는 것은 진나라 게홍의 『시징자기』에 기록되어 있다.
중구절에는 말채나무 외에도 국화도 착용합니다. 이는 이미 당나라에서도 있었고 모든 왕조에서도 유행했습니다. 청나라 때 베이징의 중구절 풍습은 '악과 오물을 제거하고 행운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국화 가지와 잎을 문과 창문에 붙이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국화를 머리에 쓰는 풍습에서 변화된 것입니다. . 송나라에는 색색의 비단 리본을 말채나무나 국화에 잘라 선물로 입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중구절의 유래에 관한 전설(중구절은 도교 동화에서 따옴):
동한시대에 이름이 시골 청년이 있었습니다. 루난현에 사는 환징(Huan Jing) 그의 부모 우리에게는 아내와 자녀가 있습니다. 생활이 좋지는 않지만 야채 반이면 먹고 살 수 있어요
불행한 일이 일어날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여강 양쪽에 전염병이 돌았고, 집집마다 병이 들었고, 시체가 도처에 널려 있었는데, 시신을 묻어 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올해 환징의 부모도 병으로 사망했다.
Huan Jing은 어렸을 때 어른들이 "여강에 전염병 악마가 살고 있다. 매년 나와서 전 세계를 돌아다닌다. 가는 곳마다 전염병을 가져온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
Huan Jing은 자신의 주인을 방문하고 친구들에게 기술을 배우고 전염병에 맞서 싸우며 사람들의 해악을 제거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Fei Changfang이라는 위대한 불멸자가 살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페이 창팡은 환징에게 청룡검을 주어 악마를 제압했다.
환징이 검술을 연습하고 있을 때 페이창팡이 다가와 "올해 9월 9일 여허역귀가 다시 나올 것이다. 당신은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제거하기 위해 빨리 고향으로 돌아갑니다. 고향 어르신들이 높은 곳에 올라가 재앙을 피할 수 있도록 산딸나무 잎 한 갑과 국화주 한 병을 드리겠나이다. "선사가 이 말을 한 뒤 손으로 가리키자 학 한 마리가 날개를 펴고 날아와 환징 앞에 착륙했다.
환징은 학에 올라 루난을 향해 날아갔다.
환징은 이렇게 말했다. p>
환징징은 고향으로 돌아와 마을 사람들을 모았고, 9월 9일 아내와 아이들, 마을 사람들을 데리고 근처 산으로 가서 가져가면 된다고 했다. , 역병이 가까이 오지 않자 국화주를 따르고 각자 한 모금씩 마시며 국화주를 마시면 역병에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며 마을 사람들을 정리한 뒤 마귀와 함께 집으로 돌아갔다. -청룡검을 제압하고 집에 혼자 앉아 역병마귀가 나타나 마귀와 싸우기를 기다렸다.
얼마 동안 루강의 포효와 기묘한 소리가 들려왔다. 소용돌이치는 바람.
전염병 악마는 물에서 나와 해변으로 걸어갔고, 마을을 거닐며 수천 채의 집을 지나갔으나 갑자기 눈을 들어 높은 산에 모여 있는 사람들을 보았습니다. 지독한 술 냄새와 산채나무의 냄새를 느끼며 산을 뛰어 내려 감히 산에 올라갈 수가 없어서 뒤를 돌아 마을을 향해 걸어갔다. 나는 집에 한 남자가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소리를 지르며 앞으로 뛰어올랐다. 환징은 역병귀가 다가오는 것을 보고 서둘러 검을 휘두르며 싸웠다.
몇 차례의 싸움 끝에 역병 악마는 그를 이기지 못하고 도망쳤다. 환징은 '휙'하는 소리와 함께 악마를 제압하기 위해 청룡검을 던졌고, 그 검이 차가운 빛을 내며 악마를 쫓아가는 것을 보았다
역병이 그의 심장과 폐를 꿰뚫고 악마를 찔렀다. 땅.
그 후 여강 양쪽의 사람들은 더 이상 역병의 영향을 받지 않게 됐다. 사람들은 아버지에서 아들로, 아들에서 손자에게 재앙을 피하기 위해 높은 곳에 올라가서 9월 9일에 환징검으로 역귀를 찔렀다는 이야기가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Double Ninth Festival을 축하하고 Double Ninth Festival에 오르는 관습을 갖게 되었습니다.
중구절의 활동과 풍습:
황금빛 가을은 상쾌함을 가져오고, 음력 9월 9일에는 계수나무의 향기가 풍성합니다. 등산, 국화 감상, 국화주 마시기
, 중구절 케이크 먹기, 층층나무 심기 등의 활동과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등산
고대에는 중구절에 등산하는 풍습이 있어서 중구절을 '등산제'라고도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풍습은 동한 왕조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당나라 문인들이 지은 등산 시가 많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이 중구절 풍속을 다룬 두보의 7자 '덩가오(鄧高)'는 중구절 등산에 관한 유명한 시이다. 어디를 가더라도 통일된 규정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산과 탑을 오르게 됩니다. "Double Ninth Cake"를 먹는 풍습도 있습니다.
쌍구떡 먹기
역사기록에 따르면 쌍구떡은 화과, 국화과, 오색과라고도 불리며, 만드는 방법이 정해져 있지는 않다. 상대적으로 무작위입니다. 9월 9일 새벽에 사람들은 아이들의 이마에 케이크 조각을 얹고 아이들이 잘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중얼거렸습니다. 이것이 9월에 케이크를 만드는 고대인의 원래 의도였습니다. 중구절(양)의 의미에 맞게 특별한 중구절 케이크는 탑처럼 9개의 층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그 위에 양 두 마리를 올려 놓아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구절 케이크에 작은 빨간 종이 깃발을 꽂고 촛불을 켜기도 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높이 오르다" 대신에 "램프를 켜고" "케이크를 먹는다"는 뜻이고 층층나무 대신에 작은 빨간 종이 깃발을 사용한다는 뜻일 것이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중구 케이크의 종류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중구 축제 기간 동안 여러 곳에서 먹는 부드러운 케이크를 중구 케이크라고 합니다.
국화 감상과 국화주 마시기
중9절은 국화가 활짝 피어나는 황금빛 가을철로, 국화를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시는 것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진(晉)나라의 시인 도연명(道源命)의 말이다. Tao Yuanming은 은둔 생활, 시, 술, 국화에 대한 사랑으로 유명했습니다. 후대에도 이에 따라 중구절에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확립되었습니다. 옛날 문인과 관료들은 도연명과 가까워지기 위해 국화감상과 연회를 병행하였다. 북송의 수도인 카이펑(開峰)에서는 중구절에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매우 성행했는데, 당시에는 다양한 모양과 형태의 국화가 많이 자라고 있었다. 사람들은 음력 9월을 '국화달'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국화가 만발하는 중구절에는 국화를 감상하는 것이 축제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청나라 이후 국화 감상 풍습은 특히 성행했는데, 9월 9일에만 국한되지 않고 중9절 무렵에 여전히 가장 성행했습니다.
말채나무와 머리핀 국화 꽂기
중구절에 말채나무를 심는 풍습은 당나라에서 매우 흔했습니다. 고대인들은 중구절에 층층나무를 심는 것이 피난처를 제공하고 재난을 제거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층층나무를 안에 넣은 주머니로 만들거나 머리에 착용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여성과 어린이가 착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중구절에 층층나무를 입는 것은 진나라 게홍의 『서경재기』에 기록되어 있다. 층층나무를 쓰는 것 외에도 머리에 국화를 쓰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는 당나라에서도 이미 있었고
모든 왕조에서 유행했습니다. 청나라 때 베이징의 이중구절 풍습은 '악과 오물을 제거하고 행운을 불러온다'는 뜻으로 문과 창문에 국화 가지와 잎을 붙이는 것이었습니다. 머리에 국화를 꽂는 풍습입니다.
송나라 사람들은 색색의 비단 리본을 층층나무와 국화로 잘라서 서로에게 선물했습니다.
다양한 장소에서 중구절을 기념하는 풍습
위에 언급된 일반적인 풍습 외에도 다양한 장소에서 중구절을 축하하는 독특한 방법도 있습니다.
중구제는 산시(陝西)북부의 공식적인 추수철로, “9월 중구절에 우리는 가을 수확에 분주하다. 기장, 기장, 올라가라”라는 노래가 있다. /p>
야모가 무대에 섰습니다." 산시성(陝西省) 북부에서는 중9절이 밤에 거행되고, 낮에는 하루 종일 수확과 사냥이 진행됩니다.
밤에 나무 꼭대기에 달이 뜨면 사람들은 저녁 식사 후 집에서 둘, 셋씩 나와 근처 언덕에 올라가 불을 피우고 수다를 떨며 수탉이 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집으로 돌아오기 전에 까마귀. 밤에 산에 오를 때 많은 사람들이 들국화 몇 송이를 따서 악귀를 쫓기 위해 집에 돌아올 때 딸들의 머리에 얹어 줍니다.
복건성 포현에서는 중구절에 쌀과자 9겹을 찌는 옛 풍습이 있었는데, 고대 우리나라에는 중9절에 '미끼를 먹는' 풍습이 있었는데, 오늘날의 "미끼"는
과자, 쌀과자 등입니다. 송나라의 『옥초채집』에는 “9일 동안 미끼를 먹고 국주를 마시는 사람은 찹쌀의 맛이 좋기 때문에 기장과 죽순을 동시에 모아서 새 죽순을 맛보아야 한다”고 적혀 있다. 오랜 습관이 되다." 청나라 초기 포현 시인 송조천(宋祖峰)은 『복건주가』에서 “중구절이 다가오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깜짝 놀랐고, 가느다란 손에 바구니를 들고 산향을 주웠다”고 말했다. 옥구슬을 녹색 가루로 쳐서 물에 적시면 진주가 다 맛이 좋았습니다." 현대에는 쌀과자를 아주 독특한 9단 쌀과자로 변신시켰습니다. 질 좋은 만년미를 깨끗한 물에 씻어 2시간 정도 불린 후 꺼내서 물기를 뺀 뒤 물을 섞어 가루로 만든 뒤 명반(물에 녹인 것)을 넣고 저어주고, 홍설탕을 넣고(섞는다) 물을 넣고 끓인 후 설탕) 걸쭉한
술) 냄비에 찜통을 올리고 깨끗한 행주로 덮은 뒤 찹쌀을 9번에 걸쳐 떠서 잠시 찐다 익을 때까지 밥 표면에 발라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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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콩기름. 9겹으로 겹겹이 쌓인 쌀과자는 껍질을 벗기고 잘라서 먹으면 네 면이 뚜렷하고 반투명하며 달고 부드러워서 입에 달라붙지 않습니다.
중구절 행사와 음식을 통해 노인들을 공경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중구절에 산에 오르는 기회를 이용하여 조상의 묘를 참배하고 조상을 추모하기도 합니다. 포현에는 청명절보다 중구절에 조상을 숭배하는 사람이 더 많다.
삼월을 소청명절, 중구절을 대청명절이라고 한다. . 보현은 해안을 따라 위치해 있기 때문에 9월 9일은 마조의 기일이기도 합니다.
많은 마을 사람들이 메이저우(메이저우)의 마조사(마조사)나 홍콩의 천호사(천호사)와 고궁사(궁사)를 찾아 제사를 지냅니다. 희생하고 축복을 구합니다.
신중국 건국 이후 중구절 활동은 새로운 콘텐츠로 더욱 풍성해졌다. 1989년에 우리나라의 중구절이 경로의 날로 지정되었습니다. 이날
각지에서는 노인들이 시야를 넓히고 감정을 교환하며 단련하고 자연으로 돌아가 조국의 큰 산과 강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숭고한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가을 등산 여행을 조직해야 합니다.
도덕성.
중구절 시편:
중구절 오디 따기
마오쩌둥
인생은 쉽지만 어려운 일이다 늙어가고 매년 중9절을 기념하는데,
오늘은 중9절인데 전장의 노란 꽃이 특히 향기롭습니다.
1년에 한 번 찾아오는 강한 가을바람은 봄 풍경과는 다르다.
넓은 강과 하늘이 서리로 뒤덮인 풍경보다 더 좋다.
9월 9일 산동형제를 추억하다
당)왕웨이
타국의 이방인, 명절이 되면 가족이 더욱 그리워진다 .
형들이 높은 곳에 올라갔고, 곳곳에 층층나무를 심는 사람이 한 명 줄어든다는 사실을 멀리서도 알고 있다.
9일 만에 산에 오르다
두무(당나라)
기러기들이 강한의 가을 그늘을 타고 날아오른다. 녹색 마이크로에 손님이 있는 냄비.
세상에 입을 열어 웃는 일도 드물고, 머리에 국화꽃을 가득 안고 돌아와야 합니다.
하지만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취하게 될 것이고, 일몰을 싫어하게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왜 Niu Shan은 옷을 입고 혼자 있어야합니까?
9월 10일에 일어날 일이다
당나라 이백
어제도 올라갔고 오늘도 술잔을 들겠다.
국화는 왜 이 두 개의 태양으로 인해 괴로워하는 걸까요?
9월 9일 현무산 여행 풍경
당)노조림
9월 9일 산천을 바라보며 바람과 연기를 바라보다 .
이국에서 황금꽃주를 마시며 우리는 수천 마일 떨어진 기러기의 슬픔을 느낀다.
수종 9일
(당나라) 왕보
9월 9일 왕샹 테라스에서 그는 손님을 배웅하기 위해 잔을 대접했다. 외국 땅.
사람들은 남쪽의 고통에 지쳤고, 백조기러기는 북쪽에서 온다.
9일
(당나라) 왕진
8월에 심한 서리가 내리고 풀이 자라는 교토와 국경 지역을 비교하지 마십시오. 시든.
오늘 덩가오 와인병에 국화가 들어있을지 궁금해요.
구일
(당나라) 양형
담장 옆에 노란 꽃과 보라색 국화가 떨어지고, 국화를 따고 술을 마시며 새로운 향기를 좋아한다.
오늘은 고향이 그리워질 수가 없어서 억지로 층층나무를 심어 여러분과 함께 했습니다.
풍하9일에는 운이 좋게도 위정을 방문하고 올라가서 '가지'라는 단어를 얻었습니다
위안시
에 추석 9년째 되는 날, 나는 천의 한 조각을 받았습니다.
국화는 황금빛 바람에 흩날리고, 옥이슬은 층층나무 가지에 흐른다.
8차원 하늘 너머를 바라보면, 천문학적인 하늘은 일곱 개의 광선으로 덮여 있다.
깊은 곳은 가까이 있어야 하는데, 높은 곳에 있을 때는 위험을 잊어서는 안 된다.
술취한 꽃 그늘에서
(송나라) 이청조
안개가 자욱하고 구름이 어둡고 낮이 길고 상서로운 뇌는 황금 짐승을 판다.
중구절과 중구절인데 한밤중에 옥베개와 거즈 찬장이 시원해요.
해가 진 뒤 동리에서 와인을 마시면 은은한 향기가 소매를 가득 채운다.
황홀하지 않을 수 없다, 커튼 뒤로 서풍이 불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가늘다!
9월 9일 장안에서 양저우로 돌아와 위산각을 방문하여 운율을 연주
(남조 진) 강씨
마음은 의를 따른다 남쪽의 구름은 지나가고 몸은 북쪽을 따라간다. 기러기가 온다.
오늘 내 고향 담장 아래 국화는 몇 송이 피어날까?
동풍에 취한 충주
(원나라) 관한경
제목은 붉은 단풍과 도랑에 흐르는 맑은 물, 감탄하는 사람들 노란 꽃은 노래하는 탑에 취해있습니다.
하늘은 길고 기러기 그림자는 드물고 달은 지고 산은 가늘다.
황폐한 청나라와 늦가을, 썩어가는 버드나무와 매미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누가 흰 옷을 입고 술을 대접할 의향이 있겠는가?
나인데이
(명나라) 빈센트
구국화는 3년 동안 꽃이 피고 꽃이 필 때는 집에 없다.
오늘은 어떻게 와인을 마시다가 갑자기 고향에 꽃을 볼 수 있을까?
광야에는 구름과 나무가 있고, 추운 날씨에는 모래 위에 기러기가 모인다.
우이에 도착하면 징화를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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