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서적에 따르면 도교는 호흡과 길을 안내하는 기술을 개척했으며, 이를 나중에 기공이라고 불렀습니다. 도교의 수련은 '몸과 마음을 함께 돌보는 것', 즉 '삶을 함께 가꾸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몸'과 '생명'은 사람의 생명을, '마음'과 '자연'은 사람의 마음과 정신을 의미합니다. 도교의 수련은 '단을 수련하는 것', 즉 '단천'의 자리에 '단'을 수련하여 영생의 영역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곡예는 "단천"을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그 공법은 3단계로 나뉘는데, 첫째, 초공 - 도구를 다듬는 연습, 둘째, 중공 - 기의 정신을 수련하는 연습, 셋째, 상공 - 정신 또는 가상을 수련하는 연습입니다. 이 3단계 수련을 '세 꽃이 꼭대기에 모였다'라고도 합니다. 불교 기공에서는 기공이라는 단어가 없으며, 몸과 마음을 수련하는 방법을 명상이라고 부릅니다. 명상은 '마음을 수양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영혼이 육체에서 분리될 수 있다고 믿으며 육체를 무시합니다. 조용한 환경과 정상적인 생활에서 명상가가 불필요한 등반과 산만 함을 모두 없애고주의에 집중하고 신체 조절, 호흡 조절 및 내적 조절 방법을 배우고 끊임없이 연습하여 명상의 영역을 달성하여 극락 세계를 넘어 영생을 바라보며 육체적, 정신적 초월을 얻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