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신은 동양의 요리사로 흔히 주방왕, 주방왕, 주방왕으로 알려진 푸자오쥔(Fu Zaojun)으로 세계의 음식을 총괄하고 있다. 부엌신은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 나오는 음식과 음료의 신으로, 진나라 이후에는 세상의 선과 악을 관장하는 명령의 신으로 기록되어 중국의 전통 풍습에서는 부엌신을 숭배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신 숭배 활동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이후에는 부엌신(吉神)이라는 이름이 생겼다. 수나라 두태경의 『옥초서』는 『난로의 서』를 인용하며 “난로신의 성은 소(蘇), 이름은 계리(吉亭), 여자의 이름은 보지아(近薩)”라고 말했다. Jizhong 지역에는 Zhang Kui와 Gao Lanying이 있습니다.
난로제에 관한 역사적 전설: 난로제왕의 전설
난로를 제물로 바치는 풍습은 중국인들 사이에 큰 영향을 미치며 널리 퍼져 있다. 옛날에는 거의 모든 부엌에 "주방왕" 조각상이 있었습니다. 부엌신은 옛날 민간신앙의 부엌신이다. 『회남지 반륜쉰』에는 “연황제가 불을 피우고 죽자 난로가 되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아름다운 여인을 축복하고 언제든지 사람의 공과를 기록하여 연말에 옥황상제에게 보고합니다. 그러므로 부엌신은 가정의 수호신으로 숭배된다. 민요 '스물셋 참외막이'에는 매년 음력 12월 23일이나 24일에 난로에 제사를 지낸다는 뜻으로 '관 3인 4뱃사공 5'라는 말이 있다. 이는 음력 12월 23일에 정부가 일반적으로 24일에 사람들이 난로에 제사를 지내고, 물 위의 사람들은 25일에 난로에 제사를 지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관련 전설
전설에 따르면 음력 12월 23일에 부엌신이 하늘로 올라가 옥황제에게 좋은 일과 나쁜 일을 보고한다고 합니다. 새해에 가족이 받게 될 행운과 불운의 운명은 부엌신의 손에 맡겨져 있습니다. 섣달 그믐날 밤, 부엌신은 다른 신들과 함께 세상에 돌아옵니다. 가족이 받아야 할 행운과 불운으로. 다른 신들은 설날 넷째 날에 다시 하늘로 올라가지만, 부엌신만이 오랫동안 사람들의 부엌에 머무른다.
그래서 난로를 배달할 때 사람들은 난로왕 동상 앞 테이블에 사탕과 물, 콩, 이끼 등을 올려놓는다. 그 중 마지막 3개는 난로왕이 승천할 탈것을 준비하는 데 사용된다. 화덕주에게 제사를 드릴 때에는 관동 설탕을 불에 녹여 화로주 입에 발라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그는 옥황상제를 욕할 수 없었습니다.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난로를 숭배하지 않는다"는 민간 풍습이 있다. 따라서 난로 왕자를 숭배하는 것은 남자에게만 국한된다.
그리고 설날 밤에는 주방왕과 신들이 지상으로 내려와 새해를 축하하는 '난로 받기'와 ''등의 제사를 지내야 한다. 신들을 받아라." 각 가정에서 마차와 말을 불태우고, 술 세 잔을 붓고, 부엌신을 돌려보낸 후에는 조상에게 제사를 드릴 차례입니다.
난로를 제물로 바치는 풍습은 중국인들 사이에 큰 영향력을 미치며 널리 퍼져 있는 풍습이다. 옛날에는 거의 모든 부엌에 "주방왕" 조각상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이 신을 "사명보살" 또는 "조주사명"이라고 부릅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옥황상제가 하사한 "구천동 요리사 사명조왕부왕"이며 각 가족의 부엌 불을 관리하는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가족 숭배의 수호자로 간주됩니다. 부엌왕의 벽감은 대부분 부엌방의 북쪽이나 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앙에는 부엌왕의 동상이 있습니다. Kitchen King에 대한 틈새 시장이 없는 일부 사람들은 신의 동상을 벽에 직접 붙입니다. 어떤 조각상은 부엌신만 묘사하고 있고, 다른 조각상에는 두 명의 남자와 여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여신은 "요리신 할머니"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아마도 인간 커플의 모습을 모방한 것일 것이다. 대부분의 부엌 신 조각상에는 "동방 요리사의 대가", "인간 감독의 신", "가족의 가장" 등과 같은 단어가 인쇄된 해당 연도의 달력도 있습니다. 주방신의 위상. 양쪽에는 "하나님이 좋은 말씀을 하시고, 낮은 세상이 너를 지켜준다"라는 문구를 붙여 온 가족을 축복하고 있습니다.
부엌신은 지난 설날부터 가족을 보호하고 감독하기 위해 집에 머물고 있으며, 음력 12월 23일에는 부엌신이 하늘로 올라가서 집안의 선행을 보고할 것입니다. 또는 악행을 하여 부엌신을 보내는 의식을 '난로 보내기' 또는 '난로 인용'이라고 합니다. 옥황상제는 부엌신의 보고에 따라 새해에 가족이 받아야 할 행운과 불행을 부엌신의 손에 맡겼습니다. 그러므로 가족들에게는 난로제왕의 보고가 참으로 큰 관심거리이다.
스토브 보내기는 일반적으로 황혼과 밤까지 이루어집니다. 가족은 먼저 부엌에 가서 상을 차리고, 부엌 벽에 있는 사당에 있는 부엌신에게 향을 올리고, 엿기름으로 만든 수박과 국수를 바친다. 그런 다음 대나무 조각을 종이 말과 가축 사료에 묶습니다. 스토브 군주에게 캐러멜을 바치는 것은 그의 입을 달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시끄러운 아내를 만나면 설득에 나선다. 이제부터는 무슨 일이 생기면 이웃들이 그에게 찾아오며 모두가 그를 존경하게 되었습니다. 장조왕(張趙王)은 70세를 살다가 음력 12월 23일 늦은 밤에 세상을 떠났다. 장조왕(張趙王)이 죽은 후 장조(張趙) 가문은 혼란에 빠졌는데, 알고 보니 장조왕(張趙王)이 가장이었으며, 장조왕(張趙王)이 세상을 떠난 후 집안의 모든 일이 그의 명령에 복종하였다. 시와 서예, 그림밖에 몰랐던 그는 이미 예순이 되었지만 집안일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었다. 여러 집의 며느리들이 별거를 요구하고 있었고, 화가는 무기력하고 하루 종일 슬픈 표정을 지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마침내 좋은 생각을 떠올렸다. 장조왕 서거 1주기인 음력 12월 23일 늦은 밤, 화가가 갑자기 큰형이 나타났다며 온 가족을 깨우라고 외쳤다. 그는 아들과 며느리, 그리고 온 가족을 부엌으로 데려갔고, 그곳에서 어두운 난로 벽에 어렴풋이 나타난 난로왕과 그의 부인의 얼굴을 보고, 깜박이는 촛불에 온 가족이 경악했습니다. 화가는 "내가 자고 있을 때 큰형과 처제가 불멸자가 되는 꿈을 꾸었는데 옥황상제가 그에게 '구천동요리 명조왕부준'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당신은 평소 게으르고 게으른 편이다. 게으르고 동서끼리 다투고 너희가 불효하고 불효하여 집안의 신들을 불안하게 한다.” 큰형은 너희가 집안을 갈라놓는 줄 알고 몹시 화를 낸다. 섣달 그믐날 저승에 내려와 당신을 벌하겠다고 옥황상제에게 보고할 계획입니다." 이 말을 들은 아이들과 조카들은 겁에 질려 즉시 무릎을 꿇고 절하고 서둘러 장을 잡았다. 난로왕이 즐겨 먹던 과자를 난로 위에 올려놓고 난로왕에게 용서를 구했습니다. 그때부터 자주 시끄러웠던 삼촌, 형제, 아내는 더 이상 감히 행동하지 않았고 온 가족이 평화롭게 살았으며 젊은이와 노인이 평화롭게 살았습니다. 이 사건을 알게 된 이웃들은 이 소식을 수만 명에게 퍼뜨렸고, 모두 진실을 알아보기 위해 장씨 가족을 찾아왔습니다. 실제로 음력 12월 23일 밤 부엌 벽에 걸린 화로대왕은 화가가 미리 그린 그림이다. 큰형이 귀신으로 나타나 아이들과 조카딸, 며느리에게 겁을 주려고 했는데 의외로 이 방법이 정말 효과가 있었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이 화가에게 상황을 문의하러 왔을 때 그는 어쩔 수 없이 가짜로 그린 난로왕 초상화를 이웃에게 줄 수밖에 없었다. 그 결과 시골 지역으로 퍼져 각 가정의 부엌에는 부엌왕의 조각상이 붙여졌다. 시간이 지나면서 음력 12월 23일에 화덕신에게 가족의 안녕을 기원하며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형성되었습니다. 난로를 숭배하는 풍습이 확산된 후, 주나라부터 황궁에서도 이를 제사에 포함시켰고, 전국 각지에 난로를 숭배하는 규정이 확립되어 고정된 의례가 되었다.
주방신의 전설
주방왕,주방주,주방주,주방신,주방어머니,동주방장,명으로도 알려진 23주방신 등은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 나오는 음식과 음료의 관료입니다. Zao Lord 자신은 초기에 Yan 황제와 Zhu Rong이라고합니다. 나중에 많은 이론이 도출되었습니다. 진나라 이후에는 세상의 선악을 관장하는 명령의 신으로 기록되었다. 인간이 머리카락을 먹고 피를 마시는 것을 버리고 불을 먹는 것을 발명한 이후, 사회적 생산이 발달하면서 스토브는 점차 인간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게 되었다. 부엌 신을 숭배하는 것은 많은 신 숭배 활동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의례』에는 “왕이 무리의 성씨를 위하여 일곱 제사를 정하였다”고 되어 있는데, 즉 한 제사는 “자오”라고 하였고, 서민들은 “가문을 세우거나 집안을 세우거나 난로를 설치하려고요."
고대 중국에서는 부엌신을 숭배했습니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이후에는 부엌신(吉神)이라는 이름이 생겼다. 수나라 두태경의 『옥초서(玉촛불서)』는 『난로의 서』를 인용하여 “난로신의 성은 소(蘇), 이름은 길리(吉利), 여자 이름은 보지아(近蛇)”라고 말했다. 당나라 이선(Li Xian)은 『잡오행서』를 인용하며 “주방신의 이름은 선(禪)이고 예호는 자국(子國)이다
도교문화와 난로예배
그는 노란색 옷을 입고 난로에서 나오는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엌신은 원래 여신이었다거나, 노파였거나, 아름다운 여인이었다는 설이 많다. 청나라 때 쓰여졌을 것으로 추정되는 《정조전서》에는 조공의 성은 장(張), 이름은 자국(子國)이라 확실히 남신이었다고 되어 있다. 푸자오주(赤趙主)라는 동주인의 민속신안은 노부부가 나란히 앉아 있거나, 남녀 두 명이 나란히 앉아 있는 모습, 즉 자오주와 그 아내의 초상화이다.
중국에 도교가 흥기한 이후에는 '경설' 이론을 바탕으로 부엌신을 여성 노모로 묘사했다. "사람의 집을 다스리는 자. 열두 시가 되면 세상사를 잘 아는 사람이다. 매달 첫날에는 사람의 선악과 공덕을 기록하고 그 중요성을 기록한다. 자정에 그는 천조를 기리는 제사를 지내고 책을 주문합니다." 나중에는 할아버지 부엌신도 있고 할머니 부엌신도 있다는 속담으로 발전했다. 지역에 따라 다양한 사람들이 Zaojun과 그의 아내 역할을 맡아 인기 있는 현지 민속 이야기를 곁들입니다.
부엌신에 관한 민간전설: 부엌신은 옥황상제가 각 가정에 보낸 검사관으로 음력 12월 23일에 승천하여 일을 보고한다고 한다. 집안의 좋은 일이나 나쁜 일을 옥황상제에게 전합니다.
이 말을 들은 옥황상제는 새해에 가족이 받게 될 행운과 불운을 난로주에게 맡겼습니다. 그러므로 음력 12월 23일, 사람들은 "난로를 보낸다". , 그들은 캐러멜과 설탕을 요구합니다. 국수로 만든 사탕 수박, 대나무 조각으로 만든 종이 말, 가축 사료는 모두 난로 신을 달콤하게 만들고 신이 좋은 말을하게하며 궁전에 행운을 가져다 준다는 의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