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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양절에 오르는 풍속에는 어떤 전설이 있습니까?

음력 9 월 초 9 일은 우리나라 가을의 또 다른 중대한 전통 명절인 중양절이다. 중양절의 주요 명절 풍습은 높은 망원 등반이기 때문에 중양절은' 승고절' 이라고도 불린다.

고대인들은 모든 일에 대칭균형을 중시하고, 9 월 9 중양절의 승천을 중시하며, 3 월 3 일 이미 명절의 임수와 대조하여, 봄가을, 산과 물, 정취가 독특하여 역대 문인 묵객들에게 많은 시와 가부의 소재를 제공하고, 오늘날 사람들에게 자연과 친해지는 한 가지 이유를 남겼다.

중양절 등고에 관한 세 가지 전설이 널리 전해지고 있지만 중양절의 다른 풍습은 꽤 많다. 겸사겸사 두 중양절의 풍습을 소개한다.

1,? 중양절에 오르는 전설?

? 승고전설 중 하나: 환경제역마?

9 월 초 9 등고의 풍속은 도교전설에서 유래했다. 전설에 따르면, 동한, runan 카운티 huanjing 라는 농촌 소년, 부모 모두, 아내와 아이들이 있습니다. 가족은 비록 부유하지는 않지만, 생활도 그럭저럭 괜찮다. 여하 양안이 역병을 일으킨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집집마다 병으로 쓰러졌고, 시신이 도처에 널려 있었다. 올해 환경의 부모님도 모두 병으로 죽었다.

환경은 어릴 때 어른들의 말을 들었다. "여강에 역병마가 살고, 매년 세상을 돌아다니며 역병을 가져온다. 환경은 스승을 방문하여 친구를 찾아 재주를 배우고 역병마를 전전하여 백성을 위해 해를 없애기로 결심했다. 동남산에는 페르장방이라는 요정이 살고 있다고 들었는데, 그는 짐을 싸서 산에 들어가 스승을 모시고 예술을 배우러 출발했다.

페이장방은 환경에게 요염한 청룡검을 넘겨주고, 환경은 별을 걸치고 달을 달고 열심히 연습한다. 눈 깜짝할 사이에 또 한 해가 되었는데, 그날 환경이 검을 연습하고 있었다. 페이장방은 말했다. "올해 9 월 9 일, 여하 역마가 다시 나와서 빨리 고향으로 돌아가 민해를 없애야 한다. 내가 너에게 산수유 잎 한 봉지와 국화주 한 병을 줄게, 너의 고향 장로가 높은 곳에 올라 재난을 피하게 해 줄게. " 선옹은 손가락 하나로 두루미 한 마리가 날개를 펴고 날아와 환경 앞에 떨어졌다. 환경은 두루미를 타고 여남으로 날아갔다.

고향에 돌아오자 환경은 고향 사람들을 불러 대사의 말을 전했다. 9 월 초 9 일, 그는 마을 노인들을 이끌고 부근의 산에 올라갔는데, 각자 산수유엽을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역마가 감히 몸을 가까이 가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또 한 사람당 국화 한 모금을 마시게 하여 역병의 병에 물들지 않게 하였다. 마을 사람들 을 배치 한 후, huanjing 는 악마 Qinglong 칼 을 떨어 뜨리고 집에 혼자 앉아, 그래서 전염병 악마가 올 때 전쟁 악마 를 떨어 뜨렸다.

잠시 후, 여하가 울부짖는 소리만 듣고 이상한 바람이 휘몰아쳤다. 역마가 물 밖으로 나와 기슭에 올라 마을을 가로질러 천여 가구를 걸어도 한 사람도 보이지 않고, 갑자기 고개를 들어 사람들이 모두 높은 산에서 즐겁게 모이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역마가 산 아래로 달아오르자 술기운이 코를 찌르고, 산수유가 폐를 뚫고, 앞으로 등산을 할 엄두가 나지 않고, 다시 돌아서서 마을로 걸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사람이 방 안에 단정히 앉아 있는 것을 보고 고함을 지르며 앞으로 달려들었다. 이 사람은 바로 환경이다. 그는 검으로 맞붙어 몇 라운드를 싸웠고, 역병마는 그를 싸웠지만, 발을 빼고는 도망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환경이' 휙' 하는 소리와 함께 요염한 청룡검을 던졌는데, 보검이 한광을 반짝이며 역마를 쫓아가서 심장을 뚫고 역마를 땅에 쓰러뜨리는 것을 보았다.

이후 여하 양안의 백성들은 더 이상 역병마의 침해를 받지 않았다. 사람들은 9 월 9 승고 피난처, 환경검이 역마를 찌르는 일, 아버지 전자, 아들 전손, 지금까지 전해온 것이 중구등고 풍속의 유래이다.

? 승고전설 2: 산신의 숭배?

중양등고는 고대인들의 산신 숭배에서 유래한 것으로, 산신을 믿으면 재해를 면할 수 있다.

고대인들은 "9 는 노양이고 양극은 반드시 변할 것" 이라고 생각했다. 9 월 9 일, 월, 일은 모두 노양의 수이며 불길하다. 따라서 일련의 불길한 장수를 피하는 활동 (여기는 위문디 조비처럼' 9' 가' 오래가기에 적합하다' 는 숫자가 아니다. 이것은 명대 사조송의' 오잡추' 중의 견해이다. 전설에 의하면 사람들은' 양극이 변할 것' 이라는 중양날에 반드시 산으로 놀러 가서 재앙을 피해야 한다고 한다. 처음에 사람들은 핑안 길조를 위해 산신에게 제사를 지내다가 점차 높은 풍속으로 진화했다.

? 높은 전설 3: 작은 가을 수확?

전설에 따르면 고대 중양철에는 추수가 이미 끝났고 농사일이 많지 않아 농민들은 비교적 한가했다. 이때는 바로 산야에서 야생과 약재 등 식물의 성숙한 계절이다. 이에 농민들은 잇달아 산에 올라가 야생과 약재, 부업용 식물원료를 채집하고 이런 산위에서 채집한 활동을' 작은 추수' 라고 부른다.

이에 따라 9 월 초 9 등고의 풍습이 진화했다.

둘,? 중양절의 풍습?

? 중양절의 풍습 중 하나: 종이 연?

종이연 배치는 남방 과중양절의 주요 풍습 중 하나이다. 민간 과중양절은 종이 연 (연) 을 넣는 것을 주요 특징으로 한다. 광서 \ "혜주 포지 \" 도 기술했다. 민간 전통에서, 중양절은 높이 오르는 것 외에 종이 연을 놓는 것도 특징이다. 사람들이 왜 중양시에 종이 연 (연) 을 놓아야 하는지에 관해서는, 중양천고운빛, 바람이 가볍고 날이 밝을 뿐만 아니라, 종이 연이 쉽게 바람을 타고 올라갈 수 있는 기후원인 외에도, 무당 사이에 있는 설법이 있어 무심코 상당히 흥미롭다.

전승에 따르면 중양시에 종이 연을 놓는 것은' 불운' 을 놓기 위한 것이고, 종이 연이 높이 날수록 불운도 멀리 날아가고, 더 심하고, 실을 부러뜨리고, 연을 구름 밖으로 사라지게 한다고 한다. 또 다른 설명은 중양방종이연 () 이' 길조 ()',' 복복 ()' 이라고 하는데, 종이연 () 이 잘 날수록 복이 짙을수록, 종이 연 () 을 놓는 사람은 실을 부러뜨릴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온갖 방법으로 보호해야 한다는 것이다. 비단실이 끊어지면' 길조 ()',' 복 ()' 도 따라서 먼 곳으로 날아가기 때문이다.

? 중양절의 풍습 2: 햇볕을 쬐는 것?

' 햇볕을 쬐는 가을' 은 전형적인 농속현상으로, 지역 특색이 매우 강하다. 일부 지방에서는 매년 중양절에도 햇볕을 쬐는 성수기에 들어서면서 성대한 햇볕을 쬐는 추절을 연다.

중양절은 최고의 상추시기로 중국 남부의 일부 산간 마을들은' 햇볕을 쬐는 가을' 특색을 간직하고 있다. "햇볕을 쬐는 가을" 은 전형적인 농속현상으로, 산간 지역의 마을 사람들은 지세가 복잡하기 때문에 마을 평지가 매우 적기 때문에, 집 앞집 뒤와 자기 집 창턱 지붕 선반을 이용하여 햇볕을 쬐고 농작물을 말려야 했다.

산간 지방에 사는 사람들에게 이곳의 지세는 매우 복잡하다. 모두가 의존하는 마을도 평지가 매우 적고 농작물을 말리면 집 앞집 뒤나 자기 집 창턱, 지붕 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 뿐, 시간이 길면 자연스럽게 매우 전통적이다 일반적으로 중양절 햇볕가을은 마을 사람들이 농작물을 말리는 특별한 생활 장면과 방식을 가리킨다. 이후 사진가와 화가의 작품 아래 햇볕을 쬐는 것이 그들의 소재의 풍부한 원천이 되었으며, 그들은 이런 농속 활동을 시적인 명칭, 즉 햇볕을 쬐는 것으로 표기했다.

하지만 햇볕을 쬐는 가을은 가을이 아니라 풍작의 열매와 농작물을 의미하는 것으로, 실제로 이런 전통적인 농속현상을 말리는 것도 가을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일년 내내 이런 상황이 존재한다. 다만 가을은 풍작의 계절이다. 농작물의 종류가 더 많고, 햇볕을 쬐는 범위와 규모가 더욱 풍부하고 방대하기 때문에 더욱 사람들의 관심을 끌 뿐이다.

고대에는 9 월 9 일 노양, 지기 상승, 날씨 하락이라는 말이 있었다. 고대인들은 사기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구구 () 에 올라 악기를 피했다. 중양이 높은 데는 두 가지 큰 의미가 있는데, 하나는 높은 곳에 올라 사악한 것을 피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등산복을 기원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