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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양절과 중양절 자료

중양절의 기원은 초기에 한초로 미룰 수 있다. 왕궁에서는 매년 9 월 9 일에 산수유, 음식물 미끼, 국화주,

< P > 를 착용하여 장수한다고 한다. 한고조 유방의 사랑비 치부인이 여후참해 지자 궁녀 자모씨도 궁궐에서 쫓겨나 이 풍습을 민간에 퍼뜨렸다.

고대에는 민간이 이날 승승장구하는 풍속이 있었기 때문에 중양절은' 승고절' 이라고도 불렸다. 전설에 따르면 이 풍속은 동한 때부터 시작되었다. 당인은 높은 시를 많이 오르고, 대

는 대부분 중양절을 쓰는 풍습이다. 두보의 칠율' 승고' 는 중양 등고의 명편을 쓰는 것이다. 승고가 가는 곳마다 획일적인 규정

, 일반적으로 높은 산에 오르고 탑에 오르는 것이다. 그리고' 중양떡' 을 먹는 풍습도 있다. 중시한 중양까우는 9 층으로, 좌석보탑처럼, 위에는 양만 두 마리

로 만들어 중양 (양) 의 뜻에 맞게 만들어야 한다. 일부는 중양까우에 작은 빨간 종이 깃발을 꽂고 촛불등을 켰다. 이것은 아마도' 점등','

< P > 떡을' 높이 오르기' 대신' 점등' 으로, 산수유 대신 빨간 종이기를 사용하는 것 같다.

중양절에도 국화주를 즐기며 도연명에서 기원했다. 도연명은 은거로 유명하고, 시로 유명하며, 술로 유명하며, 애국화로도 유명하다.

인간 효과 후, 다음 중양상국화 풍속이 있다. 옛날 사대부들은 도연명과 더 가까워지기 위해 국화와 잔치를 결합했다. 북송 () 수도 개봉

, 중양상국화가 성행하여 당시 국화에는 여러 종류가 있었다. 청대 이후 국화를 감상하는 풍속은 특히 창성했고, 9 월 9 일에만 국한되지 않았지만, 여전히

는 중양절 전후에 가장 번성했다.

중양절에 산수유를 꽂는 풍습은 당대에는 이미 보편화되었다. 고대인들은 중양절에 산수유를 꽂으면 피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팔

를 착용하거나 향주머니를 만들어 산수유를 안에 넣고 착용하고 머리에 꽂는다. 대부분 여성과 어린이가 착용하고, 어떤 곳에서는 남자도 착용한다. 중중

양절페수유는 진대 갈홍' 서경잡기' 에 기재되어 있다.

중양절은 산수유뿐만 아니라 국화도 꽂는다. 당대는 이미 이렇다. 역대가 성행하다. 청대, 베이징 중양절의 풍습은 국화의 가지와 잎을

< P > 에 붙이는 것이다. "" 이것은 머리 위의 국화의 변속이다. 송대에는 색채를 산수유 국화로 잘라

< P > 를 증정하기도 했다.

관련 중양절의 유래에 관한 전설 (중양절은 도교의 신선 이야기에서 유래한 것):

동한 당시 여남현에는 환경이라는 농촌 젊은이가 있었는데, 부모는 쌍전이고 아내와 자녀들은 모두 있었다. 날은 좋지 않지만 반채

반식량도 살 수 있다. 불행한 일이 올 줄 누가 알았겠는가. 여하 양안이 역병을 일으켜 집집마다 병으로 쓰러졌고, 시신은 곳곳에 묻히지 않았다. 이

1 년, 환경의 부모님도 모두 병으로 죽었다.

환경은 어릴 때 어른들의 말을 들었다. "여강에 사는 역병마가 있어 매년 나와서 세상을 돌아다녀야 한다. 그것이 가는 곳마다 역병대

를 어디로 데려간다. 환경은 스승을 방문하여 친구를 찾아 기량을 배우고, 역병마를 싸우며, 백성을 위해 해를 없애기로 결심했다. 동남산에는 페르장방이라는 요정이 살고 있다고 들었는데, 그는

짐을 싸서 산에 들어가 스승을 모시고 예술을 배우러 떠났다.

페이장방은 환경에게 요염청룡검을 내렸다. 환경은 일찍 일어나 늦게 자고, 별을 걸치고 달을 달고,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연습을 시작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또 한 해가 지났는데, 그날

환경이 칼을 연습하고 있는데, 페이장방이 다가와 말했다. "올해 9 월 9 일, 여하역마가 또 나올 것이다. 너는 서둘러 고향으로 돌아가 백성을 위해 해를 없애라. 내가 줄스

잎 한 봉지, 국화주 한 병, 고향 장로가 높은 곳에 올라 재난을 피하게 하겠다. " 선옹은 손가락 하나로 두루미 한 마리가 날개를 펴고 날아와 환환

풍경 앞에 떨어졌다. 환경은 두루미를 타고 여남으로 날아갔다.

환경은 고향으로 돌아가 고향 사람들을 소집했다. 대사의 말을 모두에게 들려주었다. 9 월 9 일, 그는 아내와 자녀, 고향 친아버지를 이끌고

근처의 산에 올랐다. 산수유 잎을 한 사람당 한 조각씩 나누어 이렇게 가지고 다니면 역마가 감히 가까이 갈 수 없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국화주를 붓고, 사람마다

< P > 한 모금을 쪼아먹고 국화주를 마셔도 역병의 병에 걸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마을 사람들을 잘 안배하고, 그의 요염청룡검을 데리고 집으로 돌아와 혼자 집

안에 앉아, 일등 역병마가 왔을 때 교전하여 요괴를 제압했다.

잠시 후, 여하가 울부짖는 소리만 듣고 이상한 바람이 휘몰아쳤다. 역마가 물 밖으로 나와 기슭에 올라 마을을 가로질러 천여만 가구를 걸어도 한 명도 보이지 않았다.

, 갑자기 고개를 들어 사람들이 높은 산에서 즐겁게 모이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 아래로 뛰어오르자 술기운이 코를 찌르고, 산수유가 폐를 뚫고, 가까스로 등산을 하지 못하고 다시

가 마을로 돌아갔다. 한 사람이 방 안에 단정히 앉아 있는 것만 보인다. 고함을 지르며 앞으로 달려들었다. 환경은 역마가 덤벼드는 것을 보자마자 급히 검춤을 추며 맞섰다.

몇 라운드를 싸웠고, 역병마가 그를 때렸지만, 다리를 뽑고 달렸다. 환경이' 휙휙' 하는 소리와 함께 요염청룡검을 던졌는데, 보검이 한광을 반짝이며 역풍

< P > 마법에게 쫓아가서 심장을 뚫고 역마를 땅에 쓰러뜨리는 것을 보았다.

이후 여하 양안의 백성들은 더 이상 역병마의 침해를 받지 않았다. 사람들은 9 월 9 일 승고 피난처, 환경검이 역마를 찌르는 일, 부전

자, 자손을 지금까지 전해 왔다. 그때부터 사람들은 중양절을 맞아 중구등고의 풍속을 갖게 되었다.

중양절 행사 풍습:

김가을은 시원하고, 계계는 향기를 풍기며, 음력 9 월 9 일 중양절에는 행사가 풍부하고 정취가 풍부하며, 높이 오르고, 국화를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신다

승천

고대에는 중양에서 민간이 승천하는 풍속이 있었기 때문에 중양절은' 승고절' 이라고도 불렸다. 전설에 따르면 이 풍속은 동한 때부터 시작되었다. 당대의 문인들이 쓴

의 승고시가 많은데, 대부분 중양절을 쓰는 풍습이다. 두보의 칠율' 승고' 는 중양 등고의 명편을 쓰는 것이다. 승고가 가는 곳,

는 획일적인 규정이 없다. 보통 높은 산에 오르고 탑에 오르는 것이다. 그리고' 중양떡' 을 먹는 풍습도 있다.

중양까우

사료에 따르면 중양까우는 꽃떡, 국화떡, 오색까우라고도 하며, 비정법을 만드는 것이 비교적 자유롭다고 한다. 9 월 9 일 새벽, 떡에

자녀 머리 이마를 얹고, 입에 단어를 외우며, 자녀 펩시가 모두 높기를 기원하는 것은 옛사람이 9 월에 떡을 만든 본의였다. 중시한 중양까우는 좌석

보탑처럼 9 층으로 만들어야 하고, 위에는 중양 (양) 의 뜻에 맞게 양 두 마리를 만들어야 한다. 일부는 중양까우에 작은 빨간 종이 깃발을 꽂고 촛불등을 켰다. 이

는 아마' 등잔',' 떡먹기' 를' 높이 오르기' 대신' 높이 오르기' 라는 뜻으로, 산수유 대신 빨간 종이기를 사용한다는 뜻일 것이다. 오늘날의 중양까우는 여전히 고정품종

, 각지에서 중양절에 먹는 보송까우류를 중양까우라고 부른다.

국화주를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신다

중양절은 바로 1 년 김추절로 국화꽃이 만발한 것으로 전해지며 국화를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시는 것으로 전해지며 진나라 대시인 도연명에서 기원했다. 도연명은

은거로 유명하고, 시로 유명하고, 술로 유명하며, 국화로 유명하다. 미래 세대 효과, 다음 중양 shangju 저속한 이있다. 옛 문인 사의사는 도연명과 더 가까워지기 위해

국화와 잔치를 결합했다. 북송 () 의 수도 개봉 () 은 중양 () 상국화 () 의 바람이 성행하여 당시 국화에는 많은 품종이 있었다.

< 천자백태였다. 민간에서는 음력 9 월을' 국화월' 이라고 부르는데, 국화의 교만한 중양절에 국화를 감상하는 것이 명절의 중요한

내용이 되었다. 청대 이후 국화를 감상하는 습관은 특히 창성했고, 9 월 9 일에 국한되지 않았지만, 여전히 중양절 전후에 가장 번성했다.

산수유와 비녀국화 삽입

중양절에 산수유를 삽입하는 풍습은 당대에 이미 보편화되었다. 고대인들은 중양절에 산수유를 꽂으면 피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팔에

< P > 를 착용하거나 향주머니를 만들어 산수유를 안에 넣고 머리에 꽂는다. 대부분 여성과 어린이가 착용하고, 어떤 곳에서는 남성도

를 착용한다. 중양절 페수유는 진대갈홍' 서경 잡기' 에 기재되어 있다. 산수유를 착용하는 것 외에도 사람들은 머리에 국화꽃을 달고 있다. 당대는 이미

를 거쳐 역대 성행했다. 청대, 베이징 중양절의 풍습은 국화의 가지와 잎을 문과 창문에 붙이는 것이다. "흉추를 풀고 상서로운 것을 모집하는 것" 이다. 이것은

머리 위에 머리핀 국화의 변속이다. 송대에는 산수유, 국화로 채채를 잘라 선물한 것도 있다.

각지에서 중양절을 지내는 풍습

위에서 비교적 보편적인 풍습 외에 각지에는 독특한 명절 형식이 있다.

중양절은 산북에서 정식으로 수확하는 계절에 "9 월 중 구중양, 받아라, 가을걷이 바쁘다. 기장아, 기장아, 위

야, 무대에 올랐어. 산북과중양은 밤에, 낮에는 하루 종일 수확하고, 장을 친다. 저녁 달에 나뭇가지 끝에 사람들은 메밀국수를 즐기며 양

고기를 끓이는 것을 좋아했고, 저녁을 먹은 후, 사람들은 삼삼오오 집 밖으로 나와 부근의 산꼭대기에 올라가 불을 붙이고, 이야기를 나누며, 닭이 울릴 때까지 기다렸다가 집으로 돌아갔다. 밤

에서 등산을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들국화를 몇 개 따서 집에 가서 딸의 머리에 꽂아 악을 피한다.

푸젠푸선에서는 구속을 답습하여 9 층의 중양미과를 찌려고 하는데, 우리나라 고대에는 중양' 음식 미끼' 라는 풍속이 있었다.' 미끼' 는 지금의

과자, 쌀과 등이다. 송대' 옥촉보전전' 구름: "구일식 미끼, 국화주를 마시는 사람, 그 때 기장, 보리, 수확, 점미카 맛촉류

로 새로운 것을 맛보면 적습이 된다." 청초 puxian 시인 송조겸은 "민주곡" 이라고 말했다. "명절은 중양에 가깝고, 섬세한 손은 바구니를 들고 들향을 줍는다. 옥공이는

녹가루가 젖었고, 명주 알알이 랭 맛을 불렀다. 근대 이래 사람들은 또 미과를 매우 특색 있는 구중미과로 개조했다. 양질의 저녁 쌀을 맑은

물로 씻고, 2 시간 동안 물에 담그고, 아스팔트를 건져내고, 물을 갈아서 묽게 만들고, 명반 (물로 용해함) 을 넣고 섞고, 레드보드 설탕을 넣는다 (물을 섞어서 설탕을 끓여 진한

액) 이 쌀열매는 9 층으로 겹쳐서 벗기고, 마름모꼴로 썰고, 사방이 뚜렷하고, 반투명체이며, 달콤하고 부드럽고 입에 딱 맞고,

이가 붙지 않아 중양경로에게 가장 좋은 선물이라고 할 수 있다.

일부 지역의 대중들도 중양등산을 이용하여 조상의 묘를 제상하고 선인을 기념할 기회가 있다. 푸선인은 중양제조자가 청명보다 많은데,

고속은 3 월을 작은 청명으로, 중구는 대청명으로 말한다. Puxian 연안으로 인해 9 월 초 9 일은 어머니의 조상이 승천하는 기일이기도 하고, 향민도

< P > 가 메주 마조묘나 항구의 천후조사, 궁묘제사에 가서 가호를 구했다.

신중국이 출범한 이후 중양절 행사는 새로운 내용을 풍성하게 했다. 1989 년에 우리나라 중양절은 노인절로 정해졌다. 이날까지 각지의

는 노인들을 조직하여 가을 등산을 하고, 시야를 넓히고, 감정을 교환하고, 몸을 단련하고, 사람들을 자연으로 돌려보내고, 조국의 아름다운 산과 강을 사랑하는 고품성을 키워야 한다.

중양시:

채산자 중양

마오 쩌둥

인생은 하늘이 늙기 쉽고, 나이는 중양,

일 년에 한 번 가을바람이 봄빛과는 달리,

는 봄빛보다 낫다. 강천만리 서리가 펼쳐져 있다.

9 월 9 일 산둥 형제

돈) 왕위

형제가 높은 곳에 올라 산수유를 한 명 적게 꽂았다.

9 일 제산승고

당) 두목

강한추영기러기가 처음 날아와 손님과 주전자를 이끌고 청록색을 띠고 있다.

필멸의 세상은 웃을 수 없고, 국화는 머리에 꽂혀야 한다.

하지만 곤드레만드레 명절을 치르고, 원한에 오르지 않을 것이다.

예나 지금이나 이것밖에 없는데, 우산은 왜 혼자 옷을 입을 필요가 있는가.

9 월 10 일 사건

돈) 이백

국화는 왜 너무 씁쓸한가, 이 양중양에 시달렸다.

9 월 9 일 현무산 여단 조망

당) 노조이웃

9 월 9 일 산천을 바라보며 풍연을 쌓는 마음을 품고 있다.

타향에서 * * * * * 금화주를 마시며, 만리동비홍기러기 하늘.

촉중 9 일

(돈) 왕보

9 월 9 일 향수대, 타향에서 객잔을 배달했다.

인정은 이미 남중고, 기러기는 북지에서 왔다.

9 일

(돈) 왕진

변두리를 교토보다 비교하지 말고 8 월 엄서리초가 말라 버렸다.

오늘 높은 술자리에 오르니 국화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다.

9 일

(돈) 양형

오늘의 향의를 견디지 못하고, 산수유를 억지로 꽂아 군중을 따라갔다.

봉과 9 일 다행히 임위정이 가지를 높이 올린

위안석

금바람이 국화를 흩날리고, 옥이슬 울음나무 가지.

및 보기 8? 또한, 천문 칠요피.

임심이 임박했는데, 높은 곳에서 어찌 위험을 잊을 수 있겠는가.

취화음

(송) 이청조

안개가 짙게 낀 구름이 영원히 하루, 서뇌판매금수.

명절과 중양, 옥베개 찬장, 한밤중 서늘한 초침.

동울타리가 술을 황혼 무렵 어두운 향긋한 소매가 있다.

모도는 넋을 잃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장안도 양주 9 월 9 일 행비산정 푸운

(남조진) 강총

마음이 남운으로 사라지고 북기러기를 따라 왔다.

고향 울타리 아래 국화, 오늘 몇 꽃 피나요?

동풍 중구

(위안) 관한경

제목 단풍 청류 어구, 황화인 취가루 감상.

천천기러기 그림자가 희고 달이 지면 살이 빠진다.

늦가을에는 쇠버들 매미가 근심스러워,

누가 백의배달을 가르치려 하는가.

9 일

(명나라) 빈센트

삼재중양국화는 개장할 때 집에 없다.

어느 날 오늘 술, 고향 꽃.

들녘 구름 연나무, 천한기러기가 모래를 모으다.

무한대, 어디에서 경화

3Q

를 볼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