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식하는 사람은 칭찬할 수 없습니다.
금식하는 손님은 금식할 수 없습니다.
식사 예절을 모르는 사람은 가까이서 식사하고 권면합니다.
데이트나 다른 동반자에게 음식을 계속 입에 넣는 것은 금지됩니다.
접시 중앙이 아닌 가장자리에서 먹습니다.
몸을 기대어 먹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세 손가락으로 먹기
역겨운 음료에 불어서 먹기
서서 보는 대신 앉아서 마시기.
준비되지 않은 건배 제의를 받는 것은 매우 긴장되는 일입니다. 이때 가장 좋은 해결책은 자신의 기분을 말하는 것입니다. 건배사는 결코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건배사를 요청받았다면 "켄을 위하여, 신의 가호가 있기를"과 같이 간단하게 말함으로써 이 상황을 벗어날 수 있습니다. 또는 "우리의 좋은 친구이자 상사인 그레타에게 인사합니다."
그러나 좀 더 우아하고 설득력 있게 하고 싶다면 회상, 칭찬, 관련 이야기나 농담을 몇 가지 덧붙이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건배사는 상황에 맞게 해야 합니다. 유머는 거의 어울리지 않지만 결혼식에서의 건배사는 감정에 초점을 맞춰야 하고, 은퇴한 직원에게 건배사는 향수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디너 파티에서 건배사는 일반적으로 호스트나 안주인이 우선적으로 합니다. 건배사가 없는 경우 게스트가 호스트에게 건배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 중 한 명이 첫 번째 건배를 하면 게스트가 두 번째 건배를 할 수 있습니다.
예식이 열리면 보통 여주인이 있습니다. 사회자가 없는 경우에는 식사 후 연설 전에 조직위원회 의장이 필요한 건배사를 합니다. 덜 격식 있는 행사에서는 와인과 샴페인이 제공된 후 건배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건배자는 잔에 따라 마실 필요가 없습니다. 한 번에 한 모금씩 마시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건배사를 할 때에도 와인을 포함한 알코올 음료는 만질 수 없습니다. 물론 건배하는 동안 와인을 건네는 것을 거부하고 탄산음료가 든 잔을 들어 건배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알코올이 아니면 건배를 하지 않았지만 오늘날에는 모든 종류의 음료를 건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자리에서 일어나서 건배를 하거나 적어도 자리에 앉아서 무례하게 건배해서는 안 됩니다.
"식사예절"은 식사예절, 식사예절 체계, 식사예절, 식사예절, 식사예절, 식사예절의 개념을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그중 식사예절은 사람들이 음식물 섭취 활동에서 지켜야 할 사회적 규범과 도덕적 규범, 식사예절 체계는 국가 예절법에 의해 확인 된 중요한 경전 인 식단 체계, 식사예절은 연회에서 엄숙하게 개최되어 일종의 존경심을 나타내는 다양한 의식, 식습관은 예절, 예절 체계 및 예절과 관련이 있으며 오랫동안 민속에서 전해 내려온 식습관 및 습관과 관련이 있습니다. 케이터링 예절은 케이터링 행사에서 존중과 우정을 보여주는 일상적인 행동 규범입니다. 케이터링 에티켓은 케이터링 에티켓과 케이터링 매너의 정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입니다. 요컨대, '에티켓'의 중요한 부분인 음식 에티켓은 음주와 연회에서의 사회적 규범과 법규, 케이터링 활동에서의 문명화된 교육과 상호 작용 규범, 그리고 연회 참가자와 주최자의 도구, 태도, 매너, 기질을 생생하게 구현하는 것입니다.
식사는 매우 광범위하며 여러 가지 방식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시대별로 나누면 원시 사회 음식 의식, 노예 사회 음식 의식, 봉건 사회 음식 의식, 자본주의 사회 음식 의식, 사회주의 사회 음식 의식, 민족별로는 한족 음식 의식, 소수 민족 음식 의식, 계층별로는 왕궁 음식, 정부 관리 음식, 병영 군인 음식, 문인 아카데미 음식, 시장 상인 음식, 은행 장인 음식, 도시 거주자 음식, 농촌 농민 음식 등이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동북, 화북, 화북, 화동, 중서부, 남서부에 음식 의식이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신과 조상에 대한 제사, 스승에 대한 존경, 현명한 노년에 대한 존경, 생일 연회, 결혼식과 장례식, 신년 연회, 고별 연회, 시와 노래, 사교 댄스, 모든 종류의 클럽 케이터링, 민속 오락 케이터링 및 기타 형식과 내용이 풍부한 음식 의식이 있습니다. 황제부터 장군, 평범한 사람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접하고 사회적 상호 작용을 위해 음식에 의존합니다.
중국은 고대로부터 '예의의 국가'이자 '음식 의례의 국가'였습니다. 의식을 이해하고, 실천하고, 준수하고, 소중히 여기는 오랜 역사가 있습니다. 예의범절에 따르면 "의례의 시작은 음식에서 시작된다"고 합니다. 가장 초기의 음식 의식은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고대 의식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었습니다. 원시 사회의 조상들은 불타는 돌에 수수와 돼지고기 조각을 구워 음식을 바치고, 땅에 구멍을 파 술병처럼 만들어 손으로 술을 마시고, 초가집으로 묶은 긴 나무 망치로 흙북을 두드려 귀신과 신에게 경외심과 희생을 표시했다는 취지의 대략적인 설명이 『의례서』에 나와 있습니다. 이후 음식 의례는 점점 복잡해지는 사회 관계를 조정하기 위해 사람과 귀신 간의 교류에서 사람 간의 교류로 확대되었고, 점차 길상 의례, 격렬한 의례, 군사 의례, 손님 의례, 좋은 의례와 같은 "진 전 5 의례"를 형성하여 고대 음식 의례 체계의 초석을 마련했습니다.
음식 의식이 탄생한 후, 주공은 "나라를 다스리고, 나라를 정의하고, 백성을 질서 있게 하고, 후손을 이롭게 하는" 역할을 더 잘 수행하기 위해 먼저 자신의 신학 개념을 수정하고 "덕을 존중하고" "도를 존중하는" 사상을 제시하고 "주공의 덕"을 통해 "도를 존중하는" 사상을 채택했습니다. 저우 공작은 먼저 자신의 신학 개념을 수정하고 "덕을 존중한다"와 "도를 존중한다"는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의례와 음악의 제도"를 통해 왕실과 가신들의 연회와 술자리에 대한 몇 가지 구체적인 규정을 만들었습니다. 그 후 공자, 맹자, 순자 등 유가의 3대 대가들은 계속해서 음식과 음료 예절을 규제하고 인의, 의리, 의례 및 법의 의미를 보완하여 성인 간의 윤리적 관계를 확장하고 "의례로 가족을 분리"하며 재난과 어려움을 제거했습니다. 그들의 제자들은 또한 선대의 이론을 정교화하고 풍부하게 발전시켜 수천 년 동안 봉건 가부장제의 심장과 영혼이 된 세 가지 고전 작품 이주, 이이, 이지에서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예의 없는 사람, 예의 없는 사물, 예의 없는 나라, 예의 없는 평화"에 대한 강조로 인해 음식 예절 및 기타 의식은 노예 및 봉건 사회에서 귀족 계층의 사회 규범과 도덕 규범이되었으며 억압적이고 착취적인 시스템을 유지하는 이념적 도구가되었습니다. 그러나 고대 음식 예절에는 사람들 간의 행동 규범과 연회 및 식당의 에티켓 등 긍정적이고 건강한 요소도 있습니다. 오랜 전승 과정에서 대다수의 노동자들에게 받아들여져 다양하고 합리적인 식사예절과 관습으로 발전하여 중국 민족의 뛰어난 문화 전통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식사예절"은 식사예절, 식사예절 체계, 식사예절, 식사예절, 식사예절 등의 개념을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그중 식사예절은 사람들이 음식물 섭취 활동에서 지켜야 할 사회적 규범과 도덕적 규범이고, 식사예절 체계는 국가 예절법에 의해 확인 된 중요한 경전 인 식단 체계이며, 식사예절은 연회에서 엄숙하게 열리는 다양한 의식으로 일종의 존경을 표시하며, 식습관 및 습관은 예절, 예절 체계 및 예의와 관련이 있으며 오랫동안 민간에서 전승되어 온 예절과 관련이 있습니다. 케이터링 예절은 케이터링 행사에서 존중과 우정을 보여주는 일상적인 행동 규범입니다. 케이터링 에티켓은 케이터링 에티켓과 케이터링 매너의 정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입니다. 요컨대, '에티켓'의 중요한 부분인 음식 에티켓은 음주와 연회에서의 사회적 규범과 법규, 케이터링 활동에서의 문명화된 교육과 상호 작용 규범, 그리고 연회 참가자와 주최자의 도구, 태도, 매너, 기질을 생생하게 구현하는 것입니다.
식이 의식은 매우 광범위하며 여러 가지 방식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시대별로 나누면 원시 사회 음식 의식, 노예 사회 음식 의식, 봉건 사회 음식 의식, 자본주의 사회 음식 의식, 사회주의 사회 음식 의식, 민족별로는 한족 음식 의식, 소수 민족 음식 의식, 계층별로는 왕궁 음식, 정부 관리 음식, 병영 군인 음식, 문인 아카데미 음식, 시장 상인 음식, 은행 장인 음식, 도시 거주자 음식, 농촌 농민 음식 등이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동북, 화북, 화북, 화동, 중서부, 남서부에 음식 의식이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신과 조상에 대한 제사, 스승에 대한 존경, 현명한 노년에 대한 존경, 생일 연회, 결혼식과 장례식, 신년 연회, 고별 연회, 시와 노래, 사교 댄스, 모든 종류의 클럽 케이터링, 민속 오락 케이터링 및 기타 형식과 내용이 풍부한 음식 의식이 있습니다. 황제부터 장군, 평범한 사람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접하고 사회적 상호 작용을 위해 음식에 의존합니다.
중국은 고대로부터 '예의의 국가'이자 '음식 의례의 국가'였습니다. 의식을 이해하고, 실천하고, 준수하고, 소중히 여기는 오랜 역사가 있습니다. 예의범절에 따르면 "의례의 시작은 음식에서 시작된다"고 합니다. 가장 초기의 음식 의식은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고대 의식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었습니다. 원시 사회의 조상들은 불타는 돌에 수수와 돼지고기 조각을 구워 음식을 바치고, 땅에 구멍을 파 술병처럼 만들어 손으로 술을 마시고, 초가집으로 묶은 긴 나무 망치로 흙북을 두드려 귀신과 신에게 경외심과 희생을 표시했다는 취지의 대략적인 설명이 『의례서』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후 음식 의례는 점점 복잡해지는 사회 관계를 조정하기 위해 사람과 귀신 간의 교류에서 사람 간의 교류로 확대되었고, 점차 길상 의례, 격렬한 의례, 군사 의례, 손님 의례, 좋은 의례와 같은 "진 전 5 의례"를 형성하여 고대 음식 의례 체계의 초석을 마련했습니다.
음식 의식이 탄생한 후, 주공은 "나라를 다스리고, 나라를 정의하고, 백성을 질서 있게 하고, 후손을 이롭게 하는" 역할을 더 잘 수행하기 위해 먼저 자신의 신학 개념을 수정하고 "덕을 존중하고" "도를 존중하는" 사상을 제시하고 "주공의 덕"을 통해 "도를 존중하는" 사상을 채택했습니다. 저우 공작은 먼저 자신의 신학 개념을 수정하고 "덕을 존중한다"와 "도를 존중한다"는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의례와 음악의 제도"를 통해 왕실과 가신들의 연회와 술자리에 대한 몇 가지 구체적인 규정을 만들었습니다. 그 후 공자, 맹자, 순자 등 유가의 3대 대가들은 계속해서 음식과 음료 예절을 규제하고 인의, 의리, 의례 및 법의 의미를 보완하여 성인 간의 윤리적 관계를 확장하고 "의례로 가족을 분리"하며 재난과 어려움을 제거했습니다. 그들의 제자들은 또한 선대의 이론을 정교화하고 풍부하게 발전시켜 수천 년 동안 봉건 가부장제의 심장과 영혼이 된 세 가지 고전 작품 이주, 이이, 이지에서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예의 없는 사람, 예의 없는 사물, 예의 없는 나라, 예의 없는 평화"에 대한 강조로 인해 음식 예절 및 기타 의식은 노예 및 봉건 사회에서 귀족 계층의 사회 규범과 도덕 규범이되었으며 억압적이고 착취적인 시스템을 유지하는 이념적 도구가되었습니다. 그러나 고대 음식 에티켓에는 사람들 간의 행동 규범이자 연회와 식당의 에티켓인 긍정적이고 건강한 요소도 있습니다. 오랜 전승 과정에서 대다수의 노동자들이 받아들이면서 다양하고 합리적인 식사예절과 관습으로 발전하여 중국 민족의 뛰어난 문화 전통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