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道)는 키가 한 뼘이고 악마는 열 뼘이에요. 도:의로움. 마법:악령. 원래 도교는 수련생에게 외부의 유혹을 경계하라고 경고했는데, 이는 수련생이 특정 수련 단계에 도달하면 악한 영향력이 방해하여 파괴하고 이전의 모든 노력이 헛수고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나중에 두 가지를 비교해보면, 일정 수준의 성취를 이룬 후 마주치는 장애물은 훨씬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결국 선이 악을 이긴다는 사실에 대한 은유이기도 합니다. (현대중국어사전 제5판에서) 이 책은 첫 번째 판각인 제36권에서 "도의 키는 한 발 더 크고, 악마의 키는 열 발 더 크다"라는 문구를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가지고 다니면 반납해야 한다."라는 문구를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탄판시통, 렌쉐 43: "도의 높이는 한 발이고, 악마의 높이는 열 발이다. 전진할수록 더 많은 방해를 받고 끝이 없다."
'도'는 원래 도교에서 추종자들에게 외부의 유혹을 경계하라고 경고하기 위해 사용한 용어입니다. '도'는 의로움, 즉 특정 수양 단계를 의미하며 '악마'는 악령, 즉 선행을 파괴하는 악령이나 내면의 장애물을 의미합니다. 의를 수양하는 것이 어렵고 악령이 의보다 쉽게 우선할 수 있다는 사실을 말합니다. 또한 악한 것은 의로운 것에 맞설 수 없다는 뜻으로, 즉 도의 발은 악마의 발로 균형을 잡아야 한다는 뜻으로 사용되어 도의 힘을 증명하기도 합니다. 후대 철학에서는 도가 형상과 신의 크기에 있는 것이 아니라 악마의 힘의 유무에 있으며, 도의 통치자는 반드시 악마의 통치자보다 우위에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여 악이 의를 이길 수 없으며, 의를 위한 투쟁을 반동 세력의 엄청난 압력에 비유합니다.
은유적으로, 어느 정도 성취를 이룬 후에는 종종 새롭고 더 큰 어려움에 직면하게 됩니다.
은유적으로 자연의 법칙에 부합하는 것은 항상 현실적이고 단순한 반면, 자연의 법칙에 반하는 것은 항상 신비하고 수수께끼 같은 의미를 갖습니다.
새로운 것이 떠오르고 새로운 것이 그것을 추월하는 것에 대한 은유.
한 쪽이 다른 쪽에 대항하여 더 강해지는 것을 비유하는 말.?
선(善)이 결국 악(惡)을 이긴다는 사실에 대한 은유.
"도"는 불교 수행의 성취인 싱타오, 도덕성을 의미하고, "악마"는 불교 수행의 장애물인 악의 영향력을 의미합니다. -악의 영향력. 전체 문장의 의미는 :길의 모든 발에 대해 악의 영향력이 10 피트 점프합니다. 불교도들이 수행 과정에서 긴장을 늦추지 말고 부주의하지 말아야 하며 결국에는 불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것입니다.
"도"는 도교 단어 "도"에서 차용한 불교 용어로 수련의 결과를 의미합니다. "악마"라는 단어는 산스크리트어 "몰라"의 약어입니다. 불교에서는 몸과 마음을 어지럽히고 선행을 하는 사람을 파괴하며 불교 수행을 방해하는 모든 정신 활동을 '데바'라고 부릅니다. 고대 인도 신화에서 여섯째 날의 욕망의 군주 보선은 악마의 왕으로 많은 악마들을 이끌고 선행을 파괴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위대한 지혜, 5권: "질문: '당신은 왜 유명한가요? 답: '지혜와 생명을 빼앗고 악행과 덕을 행하는 것은 선한 책이기 때문에 귀신이라 불린다.
우명청언과 서유기, 50번째: "도교가 높고, 악마가 높고, 성적으로 혼란스러운 가정의 혼돈. 나는 법신이 자리가 없다는 것이 싫고, 그 당시에는 행동 생각이 가난합니다."
예시: "바람과 파도는 예상할 수 있으며, 소위 '도가 한 발 키, 악마가 한 발 키'입니다! 그와 우순푸, 그리고 그의 동지 쑨지렌은 모두 비즈니스 가부장이죠. 그들은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나요?"
같은 끝
길가에서 샤광의 길은 봉사로 가득 차 있고 길은 칭찬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들판의 길, 겸손의 길, 상업의 길, 모방의 길, 군대의 길, 길, 길, 길, 길, 길, 길, 길, 길, 길, 차의 길, 경이의 길, 선함의 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