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은 물가가 비교적 높기 때문에 소비도 높다.
1. 한편 근대에 낙오된 중국은 현대화되고 있다. 중국인의 사상적 관념, 사고, 행동, 생활방식은 모두 중대한 변화를 겪고 있지만 중국 문화도 전방위적으로 전환하고 발전하고 있지만, 이런 전환과 발전 자체는 전통에서 시작된다. 중국 전통문화는 하나의 문화 형태로서 그 자체로 문화과학 가치를 지니고 있다.
2. 민족문화는 고정불변이 아니다. 시대와의 대립통일에서 동시에 자신의 대립통일에서 끊임없이 쇄신하고 발전한다. 중화민족은 오천년 문명을 지닌 고국이자 장식을 숭상하는 나라이다. 각 역사적시기에 중화 선인들은 모두 풍격이 각기 다른 장식 유산을 남겼다. 원시 도자기 장식이 소박하고, 대기가 있고, 장기적으로 정제된 개구리 무늬, 어문, 소용돌이 무늬가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서예 예술, 와당 패턴 및 그림 벽돌 패턴; 서한의 칠기 장식은 블랙, 레드, 골드 3 색을 대비한 것으로, 전체 기형은 우아하고 고귀하다. 당대 () 는 중국 두루마리 초식물 문양의 선례를 개척했고, 화려하고 번성한 당초무늬 색채의 변화는 미묘하고 조화롭다. 송대 도자기는 청수와 우아함이 특징이다. 민간 청화자 중 즉흥적인 수묵 스타일과 민간의 자수, 오려내기 레이스, 길조 도안 등 예술 형식으로 조형이 소박하고 색채가 산뜻하며 우리나라 역대 근로자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예술 창작의 결정체로 높은 응용가치를 가지고 있다.
3. 중국 전통문화의 주체는 유교 문화이며, 그 현대적 가치는 먼저 다른 문화에 대한 개방성에 나타난다. 이것은 중국 전통문화가 오늘까지 발전하여 현대사회에서 작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전제조건이다. 그러나 전통문화나 유학의 개방성과 그 특별한 의미는 그가 살고 있는 사회국가에 대한 개방성을 주장하고 개인이 사회국가에 대한 참여감을 강조한다는 것이다. 이런 참여감은 현재의 공리성을 지나치게 중시하는 결과가 아니라 참여하는 실천 과정 자체에 중점을 두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문화 모델의 영향으로 사람들은 일시적으로 어려움과 고난을 견디고 부지런히 열심히 일할 수 있게 된 것은 중국 현대화 실현의 중요한 문화적 동력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