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여행정보 - 마음의 평화를 추구하는 시

마음의 평화를 추구하는 시

1. 내면의 평화에 관한 시

내면의 평화에 관한 시 1. 내면의 평화에 관한 시

왕웨이의 시는 "라는 개념을 담고 있습니다. '자연을 본다'는 것이 시의 상황과 유기적으로 통합되어 사물과 나 사이의 동일성의 영역을 표현하고 있다.

"사슴과 차이"

텅 빈 산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지만

사람들의 목소리는 들린다.

숲으로 돌아와서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사람의 흔적도 없고, 사람의 목소리도 없고, 햇빛도 없고, 반사된 광채만 있어 해질녘 산과 숲의 공허함을 표현한다. 이 시는 공허하고 어두운 풍경 속에서 쓰여졌다. 하지만 사람들에게 '가벼워지고 강해지고, 가까워지고 멀어지는' 느낌을 준다. 그 안에 표현된 분위기는 충분히 음미할 만하기 때문이다.

<어두운 가을 산에 사는 산>

빈 산에 새비가 내린 뒤, 날씨는 가을이 깊어가는 모습이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 위로 맑은 샘이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은 어선에서 출발한다. 봄 향기가 마음대로 쉬고,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습니다.

이 시의 주요 연행 특징은 움직임을 통해 고요함을 묘사하는 것이며, 모든 이미지는 '빈 산'이 세상의 번잡함 너머에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산속의 신선하고 생생한 저녁 풍경은 "공허함"이라는 단어를 반영합니다. 『가을황산에 사는 산』에 나오는 '빈 산'은 분명 빈 산이 아니라 영혼의 느낌이다. 이 느낌은 내면의 공허함과 평온함을 보여줍니다.

"왕추안 컬렉션"

나무 끝에 히비스커스 꽃이 피고 산에는 붉은 꽃받침이 있습니다. 스트림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차례로 열리고 닫힙니다.

사람이 한가할 때, 밤이 고요할 때, 봄산이 텅 비었을 때 향기로운 계수나무가 떨어진다. 월초에는 산새들이 놀라고, 월초에는 봄 시냇가에서 노래한다.

여기서 움직임은 고요이고, 고요함은 움직임이며, 현실은 비어 있고, 형태는 비어 있습니다. 본질은 그것들을 넘어서 있으며, 그것들은 하나입니다. 이는 '움직임'에서 '고요함'을 얻고, 실제 장면에서 가상의 풍경을 얻고, 복잡한 현상에서 본질을 얻고, 순간의 직접적인 직관에서 영원함을 얻는 것이다. 꽃은 피고 지고, 새들은 봄의 시냇물에 지저귀는데, 자연의 현현의 이 순간에서 당신은 불멸의 존재를 느낀다.

2. 평화로운 분위기를 표현하는 시

1. 조용한 텐트에 혼자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고 있다.

깊은 숲 속에 사는 사람들은 밝은 달이 빛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출처: 당나라 왕웨이(Wang Wei)의 "주리정(Zhuli Pavilion)".

번역: 조용한 대나무 숲에 혼자 앉아 때로는 피아노를 치기도 하고 때로는 비명을 지르기도 한다. 울창한 숲 속에 내가 있는 걸 누가 알겠어요? 오직 밝은 달만이 조용히 나를 따라다닌다.

2. 집은 자동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에 있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묻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마음은 그 자체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 보면 남산이 한가롭게 보입니다. 출처: 위진(魏晉) 도연명(Tao Yuanming)의 '음주·제5부'.

번역: 자동차와 말이 분주하게 움직이는 것이 없는 인간 세상에서 살아간다. 이유를 물어보세요? 마음이 높은 한, 당신은 자연스럽게 당신이 있는 곳이 한적한 것처럼 느낄 것입니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한가로이 멀리 남산산이 눈에 들어온다. 3. 보리(Bodhi)는 오직 마음에서만 찾을 수 있는데 왜 외부에서 신비를 찾으려고 애쓰나요? 이렇게 실천하면 서양은 지금밖에 존재할 수 없다고 들었습니다! 출처: 당나라 회능의 "보리시(菩提歌)".

번역: 보리(菩薩)는 마음으로만 구하는데 왜 굳이 바깥 세상의 신비를 구하려 합니까? 이렇게 실천하면 천국의 세계가 바로 눈앞에 펼쳐질 것입니다! 4. 더러워진 옷을 소중히 여기는 것만으로는 부족하지만, 소원이 이루어지는 것은 사실이다. 출처: 위진(魏晉) 시대 도연명(Tao Yuanming)의 "귀원과 들에서 생활 제3부".

번역: 옷이 젖는 것은 아쉽지 않고, 밭으로 돌아가려는 의도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5. 내가 온 황량한 곳을 돌아보면 바람도 없고 비도 없고 햇빛도 없다.

출처 : 송수시의 '정풍보·숲에서 나뭇잎 뜯는 소리를 듣지 말라'. 번역: 바람과 비를 만난 곳을 돌아보고, 바람이 불고, 비가 오거나, 맑은 날이 오더라도 돌아가십시오.

3. 내면의 평화를 유지하고 번잡함에서 벗어나는 것에 대한 고대 시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1. 무관심이 없으면 뚜렷한 야망이 없으며 평온함이 없으면 멀리 갈 길이 없습니다.

-- Zhuge Liang의 "계명의 책"

2. 집은 말과 마차 소리가 없는 인간 환경에 있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묻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마음은 그 자체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 보면 여유롭게 남산(南山)이 보인다. 산 공기가 나날이 좋아지고, 새들이 앞뒤로 날아다닙니다.

--도연명의 '마시(5부)'

셋째, 추수대가 떨어지면 붉게 빛나고, 가을바람이 무궁화로 변한다. 사람은 가볍고 물은 안개가 자욱하여 리드 피콜로에 불어옵니다.

-- Nalan Xingde의 "The Fisherman"

4. 적절한 저속한 매력이 없으며 자연은 언덕과 산을 좋아합니다. 나는 우연히 먼지망에 빠져 30년 동안 세상을 떠났다.

연못 속의 새들은 오래된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들은 자신들의 옛 심연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남쪽의 광야를 열고 겸손하게 정원으로 돌아가십시오.

정사각형 집은 10에이커가 넘는 면적에 8~9채의 초가집이 있다.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뒷처마에 그늘을 드리우고, 대청 앞에는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있습니다.

먼 마을은 따뜻하고 폐허에는 연기가 자욱하다. 깊은 골목에서는 개들이 짖고, 뽕나무에서는 수탉이 운다.

마당은 먼지와 잡동사니 하나 없이 깨끗하고, 텅 빈 방에서는 여유로움이 넘친다. 오랫동안 우리 안에 있다 보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Tao Yuanming의 "돌아가서 들판에 살기(1부)" 장

5. 양심의 가책을 지닌 곧은 대나무는 나의 친구이고 호수입니다 신선한 물을 주는 선생님이세요!

-- "Yan Zi Chun Qiu"

6. 서사이산 앞에 백로가 날아가고, 쏘가리 살찐 흐르는 물에 복숭아꽃이 흘러든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야자나무 비옷, 비스듬한 바람과 이슬비는 돌아올 필요가 없습니다.

-- Zhang Zhihe의 "Fisher's Song"

7. 은총이나 불명예에 놀라지 말고, 법정 앞에서 꽃이 피고 지는 것을 지켜보세요. , 구름이 굴러다니는 것을 지켜보고 하늘에서 휴식을 취하세요.

-- "조용한 창가의 메모"

8. 모든 새들은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있다. 나는 Jingting Mountain 만 만나도 질리지 않습니다.

--리바이의 '경정산에 홀로 앉아'

4. 사람을 차분하게 만드는 시

기분이 얼마나 불안정한지 모르겠어요 .하지만 이 기사가 좋은 것 같아요. Red Cliff는 Su Shi가 쓴 7월에 Su Zi와 그의 손님들이 Red Cliff 아래에서 보트를 탔습니다.

바람은 천천히 오지만 물은 잔잔하다. 손님에게 술을 들고, 명월의 시를 낭송하고, 아름다운 장을 노래한다.

얼마 전 투우장 사이를 헤매던 달이 동쪽 산 위로 떠올랐다. 강물에는 흰 이슬이 흐르고, 물은 하늘에 닿는다.

갈대 한 그루가 이렇게 되어도 수천 헥타르가 손실을 입고 있다. 그것은 바람을 타고 있는 풍서처럼 광대하지만 어디에서 멈출지 모르고 마치 세상에 홀로 남겨진 것처럼 흩날리며 불멸의 존재로 승천한다.

그래서 그는 술을 마시고 매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배를 숙이고 노래를 불렀습니다. 노래 내용은 "계수나무 막대기가 난초 노로 덮여 있고, 하늘은 밝고 흐르는 빛을 따라간다."

안개가 품에 안겨 하늘의 아름다움을 기대한다. ." 노래에 의지해 샤오를 불고 있는 손님이 있다. 그 소리는 원망과 찬탄과 같고, 울부짖음과 같고, 여운은 한 조각의 여운과 같으며, 한적한 계곡에서 춤추고, 외로운 배에서 울고 있는 숨은 용.

소자는 깜짝 놀라 똑바로 앉아 손님에게 “왜 그럴까요?”라고 물었다. 손님은 “달과 별이 적고 까치 까치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이것은 조맹덕(曹孟德)의 시인가? 서쪽을 바라보고 입에서 동쪽을 바라보면 산과 강이 가까우며, 하늘은 푸르다. 나는 강둑에서 시를 짓고 있습니다. 나는 오랫동안 영웅이었습니다. 광우와 나는 강에서 낚시를 하고, 나무를 자르고, 물고기와 새우와 어울리고, 엘크와 친구를 사귀고 있습니다. .우리는 작은 배를 타고 서로를 만나기 위해 하루살이를 하늘과 땅에 보내고

내 인생의 짧은 순간을 애도합니다. 장강의 무한함을 부러워하며 날아다니는 불멸을 품고 영원히 밝은 달을 품고 있으니 어찌 그리 의외인지 너희에게 맡기노라. 소자는 "너도 알다시피 물과 달은 이러하지만 없어지지 않고, 풍족하고 약한 사람은 그러하지만 병사들은 자라지 않는다.

Gai Jiang. 변하는 것을 보면 하늘과 땅은 한순간도 지속될 수 없고, 변하지 않는 것을 보면 모든 것이 끝이 없는데 왜 나는 그것을 소유하지 않습니까? 그래서 아무것도 가져갈 수 없지만 강물의 바람과 산의 밝은 달은 귀로 들리고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나도 가져갈 수 없습니다. 그것은 다함이 없는 창조주의 보물이며 나와 내 아들에게 가장 좋은 곳입니다.” 그 부부와 그들의 베개는 동쪽이 하얀지 모르고 배 안에 펼쳐져 있었습니다.

5. 사람들의 내면의 평화를 묘사하는 시나 단어는 무엇입니까?

고요함, 고요함, 고요함, 마음의 평화, 마음의 평화 및 평온

1: 숙어: 조용하고 차분하다 발음: [ píng xīn jìng qì ]

정의: 조용하고 차분하다.

2: 관용어: 마음은 마치 잔잔한 물과 같습니다. 발음: [ xīn rú zhò shuī ]

정의: 산만한 생각 없이 차분한 마음 상태를 묘사합니다.

3: 관용어: Tranquility Zhiyuan 발음: [ níng jìng zhì yuuhn ]

정의: 차분하고 고요한 마음을 갖고, 산만한 생각의 영향을 받지 않고, 명상하고 반성함으로써만 우리는 높은 목표를 세울 수 있을까요?

4: 숙어: 차분하고 여유로운 발음: [ qì dìng shén xián ]

정의: 평화롭고 차분합니다.

5: 숙어: 마음의 평화와 평온 발음: [ ān xīn tián dàng ]

정의: 평온한 기분, 명예나 재산을 구하지 않음

6. 평온함을 묘사하는 시

1: 나를 아는 사람은 걱정스럽다고 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은 바라는 것이 없다고 한다.

2: 슬픈 노래는 울음이 될 수 있고, 먼 시선은 집으로 돌아갈 수 있다 ------ Han Yuefu Folk Songs>

3: 해가 지면서 , 상심한 사람은 세상 끝에 있습니다.

4: 세상에서 당신을 슬프게 하는 일이 있다면 헝탕에게 당신의 옛 여행에 대해 묻지 마세요.

5: 내 마음을 밝은 달에 비유했는데 밝은 달이 운하를 비췄다.

6: 갑자기 검 밖에서 지베이를 모으라는 메시지가 들려왔다. 처음 들었을 때 옷은 눈물로 가득 찼다. 그러나 그의 아내가 걱정하는 부분을 보고 그녀는 기쁨과 즐거움이 가득한 시와 책을 씁니다. 낮에 노래를 부르려면 술을 마셔야합니다. 집으로 돌아갈 때 청춘은 좋은 동반자입니다. 즉, 팔협에서 오협을 거쳐 낙양 방향으로 향양으로 내려간다.

7: 컵과 접시를 공유하고, 아무렇지도 않게 노래하고 춤추고, 그에게 무엇이 그렇게 슬픈지 물어보세요. Double Ninth Festival은 바람이 많이 불고 비가 올 것이기 때문에 반성할 때도 있지만 슬픔도 있습니다.

8: 취엔은 우중의 감정을 눈치채지 못했지만, 비방을 믿고 화를 냈다.

9: 천지의 영원함은 결국 끝나고 이 미움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10: 인생이 행복하다면 모든 즐거움을 누리고 달을 배경으로 황금병을 비워 두지 마세요. 당나라 - 이백의 '금진주'

11: 오랜 시간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다.

12: 맑은 하늘은 물이 빛날 때도 아름답지만, 산이 텅 비고 비가 내릴 때도 이상하다. 서호와 서호를 비교하고 싶다면 항상 가볍고 진한 화장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13: 땅이 노란 꽃으로 덮여있습니다. 초췌하고 훼손된 자, 지금 뽑힐 만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창문을 바라보며 어떻게 어둠 속에 혼자 있을 수 있습니까?

14: 니는 옷이고, 바람은 말이고, 구름의 왕들이 차례로 왔다 갔다 한다. 호랑이, 북, 하프가 오고 루안이 마차로 돌아가고 불멸의 신들이 와서 대마처럼 줄을 섭니다. ”

15: 찾고 또 찾고, 버려지고, 비참하고 비참하다.

16: 예전에는 떠났고, 버드나무가 내게 달라붙어 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 비와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

17: 바다 옆의 날카로운 산은 칼날 같고, 가을이 오면 곳곳에 슬픔이 찾아옵니다.

18: 술에 취하지 않는 한 내 고향은 어디인가? -----. - 송나라.>

19: 사람들은 지는 해가 세상의 종말이라고 하는데, 나는 볼 수 없다. 세상 끝까지 내 집.

20: 달빛이 가득한 탑, 마당의 가을 향기, 오가는 웃는 사람들. 가을이 오면 누가 그렇게 슬퍼할까?

21: 줄이 끊어지면 누가 들어줄 야오진에게 마음을 표현하고 싶다면?

더 많은 흐름, 슬픔과 슬픔을 없애기 위해 잔을 들어 평온함을 표현하세요.

23: 낮에 노래를 부르려면 술이 필요하고, 청춘은 집에 돌아가기 좋은 동반자이다.

24: 강을 내려다보며. , 홀 앞에서 수천 마일이 슬프다

25 : 떠돌이 구름, 해질녘 옛 친구의 느낌

26 : 구석에서 애도하는 소리. 높은 단에 봉화가 빛나고, 비극적인 노래가 건물에 울려퍼진다. 높은 와인을 마시니 너무 기쁘다.

27: 와인을 더 마시길 권한다! 양관에는 오랜 친구가 없습니다.

봄을 따라가기 위해 장강 남쪽으로 가면 봄과 함께 살 것입니다.

29 : 매년 슬프고 화가 납니다. 거리에는 가을 풀이 자라고, 건물에는 매일 해가 집니다. 돌아오는 길은 길습니다.

30: 빨강. 연근 향기가 옥이불에 남아 있다. 나는 옷을 풀고 혼자 난초 배를 탔다. 구름 속에서 나에게 비단 책을 보내는 사람은 누구인가? -- 중국 고대시 19편 >

32: 늦봄에는 머리핀이 갈라지고, 복숭아 잎이 엇갈리며, 남포에는 연기와 버드나무가 어둡다.

p>

33 : 수천 마일의 흐린 산과 수천 마일의 모래, 누가 서리와 아름다움에 맞서 싸울 것인가?

34: 오래된 바람은 강하고, 종이 재는 날아가고, 내 동생은 여전히 ​​​​돌아왔습니다. .. 나는 항상 당신을 되돌아 봅니다.

35: 집은 인간 환경에 있으며 마차와 말의 소음이 없습니다.

36: 갑자기 해안가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나 되지만, 나를 향한 왕륜의 사랑만큼 깊지는 않습니다.

37: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南山)을 바라본다.

38: 수도는 왕관으로 덮여 있는데 이 사람은 외롭고 초췌하다.

39: 멋진 기사를 감상하고 의심을 분석해보세요.

40: 고향에 가까우면 더욱 겁이 나서 방문객에게 감히 묻지도 못한다------당송의 질문>

41: 세 잔과 가벼운 와인 두 잔으로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습니까? , 바람이 늦게 오나요? 기러기들이 지나가고 있어서 안타깝지만 오랜 지인입니다.

42: 끊임없는 절단과 혼란이 남아 있는데, 그것은 이별의 슬픔이다. 내 마음에는 평범한 감정이 없습니다.

43: 가을 마음을 잿더미로 만드는 기분은 어떤가요? 누구를 위해 누워서 피아노 곡을 읽어주는 것이 어떤 느낌일까요?

44: 밤낮으로 산 공기가 좋아지고 새들이 돌아옵니다.

45: 수천 마일 떨어진 외로운 무덤, 황량함을 말할 곳이 없습니다.

46: 정호는 그날 세상을 버리고 적을 물리치고 수도를 빼앗고 우관으로 갔다. 여섯 군대가 모두 벌거벗었다고 통곡하고, 너무 화가 나서 아름다움!

47: 빈 배에는 많은 슬픔을 실을 수 없다.

48: 사소한 일에 집착하고, 눈치채지 못할까 봐 두려워한다.

49: 하늘에는 바람이 불고 파도가 치기 시작하는데 그냥 웃으면서 걱정하지 마세요.

50: 낮에 노래를 부르려면 술을 마시거나 마셔야 하고, 시와 책을 읽는 것은 기쁨으로 열광한다.

51: 창팅의 와인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Yuanming과 Fenliu의 유사점을 살펴보십시오. Wolong Zhuge의 시는 그의 평온한 기분을 묘사합니다. 그의 기분에 대해 60문장. 숲 까치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소나무 꼭대기에는 눈이 남아있습니다.

52: 위에는 자신보다 더 많이 한탄하는 슬프고 그리움이 많은 여자가 있습니다.

53: 마음에 물질적 욕망이 없으면 마치 가을하늘과 바다가 되고, 진과 책을 품고 앉으면 돌방이 되고 산이 된다.

54: 산과 강이 갈라지고 바람이 휘몰아치며 인생 경험은 기복이 심하다.

55: 봄의 사랑은 배꽃처럼 가늘어지고 조각이 떨어진다.

56: 이제 잠잘 시간이 되었으니 돌아가서 편히 쉬세요. 왕은 남은 한 해 동안 서풍을 받으며 살겠다며 안식에 들어간다.

57: 심장과 배의 부상은 무섭지만 입술과 치아에 대한 걱정은 치료할 수 있습니다.

58: 심연을 마주하듯, 살얼음 위를 걷는 것처럼 조심하라.

59: 청년은 슬픔이 어떤 느낌인지 모르기 때문에 새로운 말을 만들기 위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60: 천지의 영원함은 결국 끝나고 이 미움은 영원하리라!

7. 사람을 차분하게 만드는 시나 말이 있나요?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삶이 더 행복하고, 덜 고통스럽고, 더 순조롭고, 덜 답답할 수 있기를 바라지만, 데스티니는 항상 사람들을 속이고, 고문하고, 항상 그들에게 더 많은 손실, 고통, 좌절감을 안겨주는 것 같습니다. 인생에서 자랑스러워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됩니다. 당신이 어리석은 것처럼 현명하고 차분하고 평화로운 태도를 유지하십시오. 마음의 상태는 삶에 대한 철저한 이해의 관대함입니다. 사람이 건강한 마음의 상태를 유지하려면 그의 정신을 승화시켜야합니다. , 도덕을 실천하고, 에너지를 축적하고, 재미있고 낙관적이어야 합니다. 마르크스가 말했듯이, "좋은 기분은 열 쌍의 좋은 약보다 효과적입니다."

관용은 등불입니다. 당신의 발 앞에는 빛이 있고, 길에는 빛이 있고, 관용은 눈 속의 숯이고, 비 속의 우산이며, 관용은 사막의 달콤한 봄이고 밤의 항해를 위한 등대입니다.

인생은 같습니다. 바다, 관용은 배, 바다 위를 노를 저어보면 바다가 얼마나 넓은지 알게 되고, 인생은 노래와 같고, 관용은 음악이며, 음악에 맞춰 노래하면 바다가 얼마나 넓은지 알게 된다. 삶의 감미로움. 관용과 사랑이 있어야만 매일 행복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기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