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 프록시 및 렌더링 캐시 기술을 향상시키는 다빈치 :
1, GPU 상태 표시기 이해
각 뷰어에서 다빈치는 GPU 상태 표시기와 초당 프레임 수 (FPS) 표를 표시합니다! GPU 상태 표시기는 재생 중인 클립이 얼마나 많은 컴퓨팅 성능을 사용하고 있는지 보여줍니다(Da Vinci는 이미지와 효과를 처리하기 위해 하나 이상의 GPU(그래픽 처리 장치)를 사용합니다).
녹색 점은 사용 가능한 GPU 성능 헤드룸이 많음을 나타냅니다. GPU 부하가 계속 증가하면 녹색 이미지가 결국 빨간색으로 변하여 남은 GPU 리소스가 실시간 재생을 유지하기에 충분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결국 점점 더 많은 효과와 수정 사항이 추가되면 하드웨어가 사용 가능한 성능의 한계에 도달하여 Da Vinci는 고화질의 디스플레이를 유지하기 위해 프레임을 잃거나 느린 속도로 비디오를 재생해야 합니다.
실시간 성능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다빈치는 실시간 재생과 사실적인 효과를 최적화하기 위한 다양한 제어 옵션을 제공합니다. 각 옵션은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며 함께 작동하므로 이미지 디스플레이 품질과 재생 성능 간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이 모든 방법은 구성할 수 있으며 최종 내보내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2. 클립 페이지에서 오디오 또는 비디오 재생 우선순위 지정하기.
하나 이상의 클립이 원활하게 재생되지 않을 경우(클립에 적용된 색상, 변환 또는 효과를 제때 처리할 수 없는 경우) 클립 페이지 표시기 창의 옵션 메뉴에서 "모든 비디오 프레임 표시" 옵션을 켜거나 꺼서 모든 비디오 프레임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클립 페이지 디스플레이어 창의 옵션 메뉴에서 "모든 비디오 프레임 표시"를 선택하면 성능이 낮을 때 다빈치가 수행할 작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비디오 프레임 끄기: 기본 설정으로, 비디오 편집에 이상적입니다. 처리 성능이 부족할 때 오디오 재생을 우선시하지만 보다 일관된 재생 환경을 위해 일부 비디오 프레임이 손실됩니다.
모든 비디오 프레임 표시: 시각 자료로 작업할 때 각 프레임을 순서대로 재생해야 할 때 이상적인 설정입니다. 오디오 품질이 저하되고 동영상의 모든 프레임이 실시간 속도보다 느리게 재생됩니다.
이 설정은 다음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PU 성능이 충분하지 않은 상황에서만 작동합니다. 재생 성능이 충분한 타임라인의 영역(세그먼트)에서는 재생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3. 전체 성능 향상을 위한 성능 모드 조정
성능 모드는 사용자 환경설정의 재생 설정에 있습니다. 이 모드는 컴퓨터 구성, CPU, GPU, 연결된 비디오 인터페이스 등을 분석하여 Da Vinci를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를 분석하고 최상의 상호 작용을 제공하기 위해 Da Vinci의 이미지 처리 설정을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기본값은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수동으로 효과를 조정하거나 완전히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모드를 활성화하면 성능이 낮은 컴퓨터에서 편집, 믹싱 및 컬러 그레이딩 환경을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성능 모드가 켜져 있어도 Da Vinci는 비디오를 내보내고 전달 페이지에서 렌더링을 유지하며 미디어 관리 명령을 통해 가능한 최고 품질로 비디오를 처리합니다. 퍼포먼스 모드를 사용해도 내보내기 품질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크리에이티브 편집자와 믹서는 항상 이 설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포스트프레스 프로세싱 편집자와 컬러리스트는 성능이 낮은 컴퓨터에서 성능 모드를 켜고 끌 때 모니터의 이미지가 약간 다르게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GUI 상호 작용이 화면 표시보다 덜 중요한 경우 사용자 환경설정의 재생 설정 패널에서 이 설정을 완전히 또는 부분적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4. 성능 모드 조정
레오나르도 다빈치에서 성능 모드를 켜면 환경 설정의 재생 설정 패널에 있는 한 쌍의 라디오 버튼을 사용하여 자동(기본값)과 수동 동작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설정하면 성능 모드가 자동으로 작업을 최적화하여 성능과 이미지 품질의 균형을 유지함으로써 빠른 인터랙티브 성능을 구현하고 내보낸 비디오의 최고 품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설정하면 성능 저하로 인해 이미지 품질이 눈에 띄게 떨어지는 경우에 대응하여 세 가지 최적화 설정을 비활성화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크기 조정 최적화: 이미지 크기 조정 처리 방법과 관련이 있습니다.
디코딩 품질 최적화: 클립 해상도 및 타임라인 해상도를 처리하는 방법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미지 처리 최적화: 이미지 처리 작업 처리 방법과 관련이 있습니다.
5. 타임라인 프록시 모드를 사용하여 효과 및 성능 향상.
GPU 상태 표시기가 빨간색일 때 프레임이 손실되거나 실시간 속도보다 느린 속도로 재생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재생 메뉴에서 타임라인 프록시 모드 옵션을 켜는 것이 성능을 개선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타임라인 프록시는 Da Vinci의 해상도 독립성을 활용하여 클립 재생의 해상도를 즉시 낮춤으로써 타임라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캐싱하거나 최적화된 미디어 파일을 생성하는 데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처리 요구 사항을 낮추고 실시간 재생 성능을 향상시킵니다(나중에 설명).
타임라인 프록시 사용을 켜거나 끄려면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재생>타임라인 프록시 모드>, 절반 해상도, 1/4 해상도 또는 해상도 없음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다빈치 제어판의 T-바 패널에서 프록시 켜기/끄기를 누릅니다(기본값은 메뉴에서 마지막으로 선택한 프록시 해상도입니다). 해상도를 선택하지 않으면 기본값은 절반입니다.) .
타임라인 프록시를 선택하면 프로젝트의 현재 타임라인 해상도에 관계없이 편집하는 동안 재생 해상도가 1/2 또는 1/4로 줄어듭니다. 해상도를 일시적으로 낮추면 워크스테이션의 실시간 성능이 향상되며, Resolve의 해상도 독립성은 사용자가 그리는 모든 창과 크기 조정 작업이 프로젝트의 실제 해상도에 맞게 정확하게 조정되도록 보장합니다.
6. 원본 미디어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디코딩 품질을 낮춥니다.
톤과 효과로 인해 프로젝트가 실시간보다 느리게 재생되는 경우 프록시 명령을 사용하면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원본 미디어를 디코딩해야 하므로 실시간 성능이 고갈된 경우에는 프록시를 사용해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시간을 들여 최적화된 미디어를 생성하거나(아래 참조), 스마트 캐싱을 활성화하거나(이 장 뒷부분 참조), 퓨전 캐시를 렌더링하여 재생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가장 빠른 해결책은 프로젝트 설정에서 CameraRAW 패널을 열고 사용 중인 원본 미디어 포맷의 디코딩 품질을 낮추는 것입니다.
디코딩 품질: R3D 및 F65 같은 카메라 원본 포맷은 서로 다른 품질 수준으로 디코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성능을 높이려면 작업 중에 낮은 품질 설정을 선택한 다음 최종 결과물을 렌더링할 때 높은 품질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를 낮추는 옵션은 각 Raw 포맷의 기능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전체, 절반, 1/4 해상도(R3D 및 SonyRaw에는 전체, 절반, 1/4, 8/8, 16/16 해상도 옵션이 있음)가 포함됩니다. 전체 해상도로만 디코딩할 수 있는 CanonRAW, PanasonicVaricamRAW 및 PhantomCine 포맷은 예외입니다.
프로젝트에서 원본 미디어 형식의 디코딩 품질을 낮춘 경우, 전송 페이지의 렌더링 설정 목록에서 "최고 품질로 강제 적용" 확인란을 선택하면 됩니다. 전송 페이지의 렌더링 설정 목록에서 "최고 품질로 강제 적용" 확인란을 선택하면 렌더링할 때 디코딩 품질을 다시 변경하는 것을 잊을 염려 없이 Da Vinci가 가능한 최고 품질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7. 미디어 최적화를 통해 전반적인 성능 향상.
카메라 로우, H.264 또는 8K 미디어와 같이 프로세서 집약적인 소스 포맷을 편집할 때 컴퓨터의 속도가 실시간으로 처리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경우. 사용하려는 미디어의 사전 렌더링된 저비용 복제본을 만들면 원본 미디어와 함께 자동으로 관리됩니다. 이를 '최적화된 미디어'라고 합니다. 최적화된 미디어를 사용하면 프로세서 효율이 높은 미디어 포맷과 해상도로 편집하여 더 빠르게 작업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프로젝트를 원래 소스 미디어로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적화된 미디어로 편집한 후 마무리하고 출력해야 할 때 원래 소스 미디어로 다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전환은 최적화된 미디어를 켜고 끄는 것만큼이나 간단합니다(재생 > 사용 가능한 경우 최적화된 미디어 사용).
최적화된 미디어 사용의 장점은 미리 생성되어 있으므로 한 번 렌더링한 다음 프로젝트 작업 기간 동안 파일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RAW 미디어에 대한 Bayer 설정을 변경하지 않는 한). 또한 최적화된 미디어는 미디어 페이지와 클립 페이지 모두의 미디어 풀 및 소스 뷰어를 포함하여 전체 da Vinci 클립의 재생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그러나 스마트 캐시의 퓨전 출력 캐시는 타임라인 재생 성능만 향상시킵니다(원리는 비슷하지만 퓨전 캐시는 타임라인에 이미 있는 클립을 타임라인 해상도로 캐시한다는 점에서 다릅니다). 따라서 최적화된 미디어는 다양한 편집 워크플로우에 이상적입니다.
프로젝트에 적합한 최적화된 미디어 포맷을 선택합니다.
프로젝트 설정의 기본 설정 패널에 있는 컨트롤을 사용하여 생성하는 최적화된 미디어의 포맷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된 미디어 포맷 메뉴를 통해 선택한 포맷에 따라 클립 캐싱 시 범위를 벗어난 이미지 데이터(오버플로라고도 함)와 알파 채널이 유지되는지 여부가 결정됩니다.
클립 방지: 컬러 매칭에 최적화된 미디어를 사용하려는 경우, 특히 HDR 컬러 매칭에 16비트 부동 소수점, ProRes4444, ProRes4444XQ 또는 DNxHR444를 사용하십시오.
알파 채널 보존: 선택한 포맷에 따라 알파 채널 보존 여부가 결정된다는 점도 유의하세요. 현재 비압축 10비트, 비압축 16비트 부동 소수점, ProRes4444, ProRes4444XQ 및 DNxHR444 포맷은 알파 채널을 유지합니다.
8. 최적화된 미디어 제작
최적화된 미디어 제작은 쉽습니다. Da Vinci는 소스 영상과 생성된 최적화된 미디어 간의 관계를 자동으로 관리하므로 사용자는 최적화할 영상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최적화할 클립을 수동으로 선택하거나 스마트 미디어 폴더를 사용하여 최적화해야 하는 하나 이상의 포맷으로 미디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최적화된 포맷의 클립만 최적화하도록 선택할 수 있으므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메라 원본 미디어와 DNxHD 미디어가 절반씩 포함된 프로젝트를 편집하는 경우 카메라 원본 미디어만 최적화하면 해당 콘텐츠를 모두 수집할 수 있는 스마트 클립 상자(해상도, 코덱, 파일 이름 또는 기타 적절한 메타데이터에 기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선택한 하나 이상의 클립에 대해 최적화된 미디어를 생성하려면:
선택한 클립 중 하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컨텍스트 메뉴에서 최적화된 미디어 생성을 선택합니다.
모든 최적화된 미디어는 캐시 파일과 동일한 디렉터리에 기록되며, 기본적으로 첫 번째 옵션의 미디어 스토리지 패널에 나열된 첫 번째 스테이징 디스크가 캐시 파일과 동일한 디렉터리에 기록됩니다. 캐시된 파일과 최적화된 파일의 위치는 프로젝트 설정의 기본 설정 패널에서 캐시 파일 위치 설정을 통해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9. 원재료에 최적화된 미디어
일반적으로 최적화된 미디어를 생성하면 타임라인 해상도 변경을 포함해 프로젝트에 어떤 변경 사항이 있더라도 Leonardo는 이를 추적하여 계속 사용합니다. 그러나 최적화된 머티리얼에 대한 CameraRAW 설정을 변경하면 최적화된 미디어가 자동으로 삭제되며 수동으로 다시 생성해야 합니다.
10, 최적화된 미디어 유형 사용자 지정
프로젝트 설정의 기본 설정 패널에는 최적화된 미디어를 만들 때 생성되는 미디어 파일 유형에 대한 일련의 제어 기능이 있습니다.
위 내용은 "Da Vinci는 성능, 프록시 및 렌더링 캐싱을 어떻게 개선하나요? 어떻게?" 관련 공유 콘텐츠는 어떤가요? 아직 배우지 못하셨나요? 다빈치 소프트웨어의 작동 방법을 정말 배우고 싶다면 콘텐츠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실습도 해보세요! 페더 래빗에 와서 비디오 튜토리얼을 보고 기본 사항을 배우고 시작하면 다빈치를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지금 링크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