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테이블에 앉는 것의 중요성은 일반적으로 '왼쪽과 동쪽'이며, '문을 향하는 것은 존경하는 것'이다.
1. 원탁일 경우 주빈은 문을 바라보는 사람이 되며, 주빈과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주빈의 좌우 위치가 결정됩니다. 손님은 귀빈에게, 같은 거리에서는 오른쪽보다 왼쪽이 더 존경받는 자리입니다.
2. 정사각형 테이블이고 문을 향한 좌석이 있는 경우 문을 향한 오른쪽 좌석이 주빈이 됩니다. 대문을 향하지 않은 경우에는 동쪽에 있는 오른쪽 자리가 우두머리입니다.
3. 큰 규모의 연회라면 주빈이 앞쪽 중앙에 오도록 테이블 배치를 하고, 왼쪽에 2, 4, 6석, 3석을 배치해야 한다. 5, 7번은 주빈의 신분과 신분에 따라 가까우거나 멀 경우 따로 앉으시면 됩니다.
4. 호스트라면 일찍 도착해 문 근처에서 기다렸다가 손님을 자리로 안내해야 합니다. 초대받은 사람이라면 호스트의 좌석 배치를 따라야 합니다.
추가 정보
중국의 가장 초기의 예절이자 가장 일반적이고 중요한 예절은 음식 예절이라고 할 수 있다. "남편의 예절의 시작은 음식과 술이다." 신을 숭배하는 것은 "의식"이 매우 엄숙한 것이며 아주 초기에 유래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에티켓은 개인의 문화적 지식과 정신수양을 바탕으로 합니다. 사람의 수련을 시험해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는 단체 잔치이다.
그러므로 “아이가 먹을 수 있으면 오른손으로 가르쳐야 한다”(<예의서·네이론>)는 가정계몽예절의 첫 번째 교훈이 바로 식사예절이다. 중국 연회의 복잡한 식사 예절의 기본 예절이자 중심 연결 고리는 연회 착석식, 즉 "차림"입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한나라 황제 유방(劉房)은 마치 주변에 아무도 없는 것처럼 배현(沖縣) 행정관의 '귀빈'의 잔치에 앉아 돈을 많이 벌었다고 한다. 그 당시에는 여전히 "바닥에 앉은 것"이었고 "위에 앉은 것"은 잔치의 "귀한 자리", 즉 "상 끝에 앉은 것"이었습니다. 연회에서 이러한 종류의 "위에 앉는 것"은 앉는 데 사용되는 기본 식기, 테이블, 테이블 및 의자의 역사적 발전으로 인해 때때로 다릅니다.
한대 이전에는 “좌석은 남에서 북으로, 서쪽을 위로 하여 앉았다”, 즉 동쪽을 바라보고 앉는 것이 위였다. 《항우사기》의 홍문 연회 좌석 배치는 "동쪽에는 항왕과 항보가 앉고, 남쪽에는 야부, 판젠계는 야부, 북쪽에는 배공이 앉고, 장량(張梁)은 서쪽에 앉는다." 고안무(吳熙吳)가 말했다: "고대인들은 앉을 때 동쪽을 존경했다." 이것은 '방'에서 잔치를 벌이는 자리 예식을 가리킨다.
궁궐 안채 정면 중앙에 위치한 '당'은 남북을 바라보고 있으며 남쪽 방향이 가장 존경받고 그 다음이 서쪽 방향이며 세 번째는 방향은 동쪽 방향입니다. 수당대 이후에는 침대에 앉는 방식에서 발을 낮추고 높이 앉는 방식으로 생활 방식이 바뀌기 시작했으며,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의 식탁이 다양하게 출시되었고 좌석 혜택도 바뀌었습니다.
정사각형 테이블은 가로 92.5cm, 높이 87.5cm의 '팔선 테이블'로 표현됐다. 단독 테이블을 제외하고 2인 이상일 경우 호스트와 게스트 시스템은 1:1을 원칙으로 합니다.
라운드 테이블은 대규모 모임과 넓은 좌석의 요구에 부응하여 탄생했습니다. 처음에는 정사각형 테이블을 사용하는 데 익숙했던 사람들은 Yuan Mei가 "정원 테이블"이라는 시에서 말했듯이 "누가 리더인지는 모르지만 앉을 때마다 느낌이 듭니다. 추가 손님이 있습니다."
참조: 바이두백과사전?좌석